기원전 22 1 년, 영정이 산둥 6 개국을 정복하고 천하를 통일하다. 그가 한 첫 번째 일은 이름을 바꾸고 진왕의 본명을 황제로 바꾸는 것이다.
진 () 초에 승상 () 을 명하여 검열 () 이 말했다. "나는 몸을 돌려 폭행을 벌하고 싶다. 종묘의 영으로, 육왕은 그 창고를 숨기고, 천하는 정해졌다." 오늘의 이름은 더 성공적이지 못하더라도 후손에게 물려주어야 한다. 그 토론은 황제였다. 재상만, 과거장원, 정위사 등은 "예전에는 오제가 멀어서 황제는 통제할 수 없었다" 고 말했다. 오늘 폐하 xingyi 빙, 잔류 도둑 을 죽이고, 세계를 내려 놓고, 바다 는 군, 율령 통일, 고대부터, 오제는 따라잡을 수 없었다. 나는 의사와 토론하고 싶다:' 고대에는 황제가 있었고, 황제, 태황, 태황이 가장 비쌌다.' 나는 네가 죽기를 기다리고, 국왕은' 태황' 이라고 부른다. 생명은' 제도', 명령은' 성지', 천자는' 나' 라고 자칭한다. 왕은 이렇게 말했다. "태국에 가서' 황제' 를 쓰고' 황제' 라는 옛 명칭을' 황제' 라고 부른다. 그는 마치 토론과 같다. " 시스템이 말했다: "네."
1. 이름 변경
진나라가 천하를 통일한 후, 첫 번째 일은 개명하는 것이다. "오늘의 이름은 더 중요하지 않다. 그래서 성공이라고 부를 수 없다. 후손에게 물려줄 것이다." 진왕의 이름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왜요
선진 () 은 백가쟁명 () 으로 불리며, 사상이 각기 다르고, 백가쟁명 () 으로 불린다. 그러나 차이가 있고, 모두들' 정명' 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매우 중시한다. 이런 사조는 공자에서 기원하였다.
공자는 "정당해야 한다" 며 "이름도 정당해야 한다" 고 말했다. 말을 잘못하면 할 수 없다. 일이 안 되고, 즐겁지 않다. 예락이 성하지 않으면 형벌은 반드시 잃는다. 만약 처벌이 정확하지 않다면, 국민들은 어찌할 바를 모를 것이다.
공자는 명실상부한' 정명' 의 목적이' 정' 이라고 강조하는데, 그는 이것이' 정' 의 최우선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공자에 이어 뒤이어 이어지는 철학자들도 마찬가지고, 그다음은 학자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정치적 이유 때문이다. 처음부터 이름은 정치와 불가분의 관계였음을 알 수 있다.
명성은 좋은 이름이자 힘이다.
한 가지 사업을 분투한 사람은 반드시 상응하는 이름이 있어야 눈앞의' 현실' 과 일치할 수 있다. 명실상부한 것은 세상이다. 이름도 명분이고 만물에는 이름이 있다. 우주질서에서 이름마다 위치가 다르고, 이름마다 계층이 있다. 어떤' 이름' 이 어떤 권력에 해당하는지 이름이 가장 큰 권력의 원천이다.
옛사람들은 성을 주는 풍습이 있는데, 성은 이름의 일종이다. 황제가 자신의 관원에게 국성을 주는 것은 황제에 대한 큰 존중이다. 왜냐하면 국성의 뒤에는 권력이고 성을 주는 것은 영구적인 권력을 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진 () 왕은 천하를 통일하여' 오제 () 는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다' 는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에, 왕의 명칭이' 실재' 가 부족하여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이호디
나는 내가 오제에게 공헌했다고 믿는다. 이 성취에 협조하기 위해서 나는 이전의' 왕' 칭호를 버려야 한다. 어떤 존칭으로 바꿔야 하나요? 진 () 왕은 의심할 여지 없이 내가 황제와 상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왜' 황제' 를 선택했는가? 이것은 영정이 독창적인 것이 아니라 우리 조상의 방식이다.
60 여 년 전, 그의 증조부 진은 자신의 실력이 강하고 불만과 약소한 제후국이' 왕' 이라고 불리며 더 높은 칭호를 생각해냈다. 그래서 그는 먼저 서제로 자립하여 제후국 중 첫 황제가 되었다. 동시에 사자들을 보내 동황과 제나라 국호를 주었다. 그리고 왕 위에는 또 두 명의 황제가 있었는데, 진은 서제라고, 일제는 동제라고 불렸다. 그러나 이번에는 황제를 부르는 시간이 매우 짧다. 제나라 는 송국 을 파괴 하기 위해, 먼저 제국 번호, 표면 연합 5 개국 공격 진 을 허용 했다. 6 국이 진나라를 벌목하는 형세에서 조호기는 어쩔 수 없이 진양제를 철수해야 했다. 나는 황제가 되어 다시 국왕이 된 지 겨우 몇 달밖에 되지 않았다. 하지만 그 후로 황제는 왕을 대신하여 세계에서 가장 존귀한 칭호가 되었으며, 또한 학문이 되었다. 3. 황제에게 전화하다
황제는 황제의 칭호로 적청, 황제, 백티처럼 모두 다른 칭호의 신이다.
시황제가 진나라를 위해 특별히 세운 존칭이지, 최고 통치자에 대한 통칭이 아니다. 시황제가 죽은 후 진 2 세는' 황제' 를 따라야 한다. 따라서 항우가 초회왕을 천하의 주님으로 여길 때, 그는 그를' 황제' 가 아니라' 의제' 로 존중했다. 유방이 왜 황제를 부르는지에 관해서는 진나라의' 황제' 를 물려받은 것이었는데, 그 자신도 알지 못했다.
황제는 왜 "황제" 라고 불렀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삼황오제의 약칭이라고 한다. 영정은 자신이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황삼이라고 생각하여 오제에게 공헌했다. 예나 지금이나 자기와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래서 황삼삼오제는 각각 하나씩 취하여 독특한 칭호를 만들었다. 진시황은 그야말로 오만해 보인다.
그러나 이런 견해는 좀 불합리하다. \ "주오 zhuan \" 은 세상에 세 신선, 태덕, 공적, 입언 이 있다고 말했다. 덕비전 공덕이 높고, 황삼공덕이 높고, 오제공덕이 높기 때문에 황삼의 지위가 오제보다 높다고 추측할 수 있다. 황삼의 지위가 오제보다 높으니, 황삼의 작위를 삼황오제의 총칭으로 삼는 것이 낫다. 그래서 이것은 찍지 않습니다. 황제는 뭐라고 말합니까? 일본 학자 서산은' 천황' 이 여기서 형용사로 천황을 수식한다고 말했다. 황자, 황도. 황제
그것은 영광의 신, 밝고 위대한 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