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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 도장 감상

이 시는 신의 세계를 중점적으로 묘사하였다. 시인은 도사가 밤에 때리고 예술적 상상력을 질주하는 것을 느꼈다. 처음 네 문장은 선계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무도인이 파란 네온복을 입고 우주로 날아올라 천궁을 지키는 신수에게 절을 하며 궁문을 열고, 선녀가 붉은 석류꽃을 깨끗이 씻고 흰 구름을 채운으로 염색하는 것을 보았고, 천제는 도인이 보낸 기념장을 보고 새벽녘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날씨가 더워서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 이에 근거하여, 작가는 부자들은 일반적으로 부귀영화를 누리고, 이번에는 덥고 죽어도 원한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애석하게도 그 가난한 선비들은 세상의 즐거움을 누리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이 더워서 죽는 것은 아깝고, 살아 있는 사람도 그들에게 끝없는 아쉬움을 안겨줄 것이다. 이것은 인류의 번영과 죽음의 차이를 보여준다. 따라서 시인은' 한기' 로 그 문인들의 영혼을 데려오고, 그들의 시신이 오랫동안 황초에 묻히지 않기를 바란다. 사람을 중시하고 생명을 중시하는 것은 도가 () 와 도교 () 이론에서 가장 중요한 사상이자 가장 가치 있는 이론적 성과 중 하나이다. 노자는' 양명',' 중명',' 자애',' 장수, 식견', 장자의' 양명',' 평생',' 여의' 춘추' 에서' 태평경' 까지 강조했다. 이 시는 서경과 서정적인 유기적 결합으로 선계가 현실 세계를 부정한다는 것을 긍정한다. 천계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는 것은' 공대기가 춥지 않고, 짧은 저고리가 작은 왕관이 먼지다' 는 인간사실을 비교하기 위해서이다. 겉으로는' 녹색인청대부' 를 쓴 도술인데, 실제로는 사회적 불공정을 폭로하는 것이다. "한제를 데리고 책귀신을 모집하고, 뼈가 쑥을 채우는 것을 미워하고 싶지 않다" 는 것은 도가가 사람을 중시하고 무거운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 속의 대비의 운용은 천궁의 아름다움과 인간의 탁함 사이에 큰 대비를 만들어 날카로운 대립에서 인간의 불공정을 하소연하고 있다. 시인은 도사가 사람을 때리는 것은 허무맹랑한 행위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베이징 국민들이 더위와 질병에 시달리는 처지를 드러내는 느낌일 뿐, 가난한 사람들의 곤경도 반영한 것이다. 시인은 양웅을 자신에 비하고 자신의 시학 사상을' 가난한 선비' 로 귀결시켜 결국' 사불생' 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