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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신 오리지널 단오절을 구하다

단오절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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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현탁은 최근' 거의' 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해서 거의' 입버릇' 이 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그것은 정말 그의 머리 속에 있다. 처음에 그는 "다 똑같다" 고 말했는데, 나중에는 그다지 안정적이지 못하여 "비슷하다" 로 바뀌어 줄곧 현재를 사용했다.

그는 이 평범한 경구를 보고 많은 새로운 감정을 불러일으켰지만 동시에 많은 새로운 위로를 느꼈다. 예를 들어 나이든 세대가 젊은이를 괴롭히는 것을 보면 처음엔 화가 나지만 지금은 생각이 바뀌었다. 장차 총각에게 자녀와 손자가 생기게 되면, 아마 이런 거드름을 피우게 될 것이니, 아무런 억울함도 없을 것이다. 또 병사가 마부를 때리는 것을 보면 화가 났는데, 지금은 변덕을 부리고 있다. 마부가 병사가 되면, 병사들은 아마 이렇게 그를 때릴 것이고, 다시는 마음에 두지 않을 것이다. 그가 그렇게 생각할 때, 그는 때때로 자신이 악한 사회와 싸울 용기가 없다는 것을 의심하며, 의도적으로 탈출구를 만드는 것은' 옳고 그름이 없다' 에 가깝다. 시정은 시정보다 훨씬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나이 견해는 항상 그의 마음 속에 자랍니다.

그는 이' 거의' 가 베이징 수산학교의 보고청에 처음 발표되었다고 말했다. 당시 그는 역사 방면의 것을 대충 언급했기 때문에, 그는 "고금의 사람, 멀지 않다" 고 말했고, 각종 사람들은 모두 "성이 비슷하다" (3) 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학생과 관료가 모두 참여했고, 그는 이렇게 논평했다.

"요즘 사회에서 유행하는 사람들은 모두 관료를 욕하는데, 학생들은 특히 흥미를 느낀다. 그러나 관료는 천성적으로 특별한 인종이나 민간인에 의해 변한 것이 아니다. 현재 학생 배경을 가진 관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과 옛 관료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풍채적인 사상, 언론, 행동에는 큰 차이가 없다. 심지어 많은 학생단체가 운영하는 새로운 사업도 불가피하게 문제가 생겨 대부분 박멸되었다. 비슷하죠. 그러나 이것이 바로 중국이 미래에 걱정할 수 있는 것이다. "

보고실에 앉아 있는 20 여 명의 청중 중 일부는 실망하거나 옳다고 생각했다. 어떤 사람들은 벌컥 화를 내며, 아마도 자신이 신성한 청춘을 모욕했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몇 사람이 그를 보고 웃었는데, 아마 이것이 그의 변호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방현엽은 관료였다.

그러나 이것은 모두 틀렸다. 이것은 그의 새로운 불공정 일뿐입니다. 불공평하지만 그의 정적인 공론일 뿐이다. 게을러서 쓸모없는지는 모르지만 그는 자신이 운동을 거부하는 사람이라 조용했다. 사장은 그가 정신착란을 탓했다. 그의 지위가 흔들리지 않는 한, 그는 영원히 입을 열지 않을 것이다. 선생님의 월급은 이미 반년 연체되었는데, 공식적인 임금 지원이 없다면 그는 절대 입을 열지 않을 것이다. 그는 말을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이 공동으로 임금을 요구했을 때, 그는 자신이 사려 깊지 못하여 너무 시끄럽다고 은근히 생각했다. 요요가 그들을 너무 많이 조롱하는 것을 듣고 나서야 나는 좀 괴로웠다. 나중에 생각해 보니, 내가 돈이 부족해서 다른 관원들이 교사가 되지 않았기 때문인지 나는 안심했다.

돈이 부족했지만, 그는 줄곧 교사 집단에 가입하지 않았고, 모두가 파업을 결정했지만, 그는 수업에 가지 않았다. 정부는 "수업이 끝난 후에야 돈을 준다" 고 말했고, 그는 그들이 과일을 가지고 원숭이를 놀리는 것을 조금 싫어했다. 한 위대한 교육자 [5] 는 아내에게 정식으로 하소연하기 전에 "선생님이 책가방을 한 손에 들고 돈을 요구하는 것은 고상하지 않다" 고 말했다.

\ "어, 왜 두 세트 밖에 없어? 클릭합니다 그날' 고상하지 않은' 저녁을 듣고 그는 음식을 보고 말했다.

그들은 새로운 교육을 받지 못했고, 그들의 아내는 학명이나 별명이 없어서 이름이 없었다. 오래 된 연습에 따르면, 그것은 또한 "madam" 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들은 너무 구식 되 고 싶지 않아, 그래서 그들은 "안녕하세요" 라는 단어를 발명 했습니다. 그의 아내는 심지어 그에게 인사도 하지 않았다. 관습법에 따르면, 그녀가 그에게 말하는 한, 그는 이것이 그에게 한 말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런데 지난달에 받은 쌀의 15% 가 없어졌는데 ... 어제의 쌀은 외상이 잘 된다." 쉽게 책상 앞에 서서 면전에서 그에게 말했다.

"보세요, 월급을 위해 가르치는 것은 비열하다고 합니다. 이런 일은 사람이 밥을 먹고, 밥은 해야 하고, 밥은 이런 피상적인 일을 사야 한다는 것조차 모르는 것 같다. "

\ "그래. 돈이 없으면 쌀을 사는 법, 쌀이 없으면 밥을 하는 법. "

그의 볼은 마치 그의 논점과' 비슷하다' 고 대답하는 것에 대해 거의 멀리서 호응하는 것에 화가 난 것 같았다. 그리고 그는 머리를 다른 쪽으로 돌렸다. 보통법에 따르면, 이것은 토론 중단의 표시이다.

날씨가 추워지고 비가 내릴 때 선생님들은 정부에 밀린 임금 [6] 을 요구하기 때문에 약간의 월급을 받고 국군에 의해 신화문 앞의 진흙밭에 맞아 죽었다. 방현주는 쉽게 돈을 받고 낡은 빚을 갚았지만 아직 많은 돈이 부족하다. 이는 공식 임금이 상당히 체납되기 때문이다. 참으로 청관조차도 점차 녹봉이 없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고, 같은 교사인 방현호는 당연히 학계에 더 많은 동정을 나타냈다. 그래서 모두가 파업을 계속할 것을 주장할 때, 그는 아직 참석하지 않았지만, 대중의 결의를 지켜내야 한다고 특히 확신했다.

단오절

그러나 정부는 또 돈을 내고 학교가 개학했다. 그러나 며칠 전, 항상 학생이 정부에 "선생님이 수업을 안 하시면 월급을 갚아야 한다" 는 편지를 제출했다. 이렇게 하면 효과가 없지만 방현호는 갑자기 이전 정부가' 수업해야 돈을 준다' 고 말한 것을 떠올렸다. 거의' 의 그림자가 눈앞을 스쳐 지나가며 사라지지 않아 보고청에 공개되었다.

나지에서' 거의 말' 을 하면 당연히 사심이 있는 불공정으로 판정될 수 있지만, 관직을 위한 핑계라고 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그가 이런 일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늘 중국의 미래의 운명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만약 그가 조심하지 않는다면, 그는 심지어 자신이 국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항상' 자지명' 에 시달린다.

그러나' 하마터면' 이라는 사실이 또 발생했다. 정부는 처음에는 골치 아픈 선생님만 거들떠보지도 않았지만, 나중에는 상관없는 관원들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빚도 지고, 빚도 지고, 결국 이전에 선생님을 업신여겼던 좋은 관리들을 강제로 돈을 요구하게 되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봉급 독촉 대회의 주역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소수의 일간지만이 경멸과 조롱의 말을 발표했다. 방현이는 의외로 전혀 개의치 않았다. 그의' 거의 말' 에 따르면 기자가 포인트가 부족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정부나 부자가 보조금을 중단하면 회의를 할 가능성이 높다.

그는 선생님들의 임금 요구에 동정을 표하고, 당연히 동료들의 임금 요구에 찬성한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관아에 앉아 여느 때처럼 함께 빚을 갚으러 가지 않았다. 누군가 그가 외롭다고 의심하는 것은 단지 오해일 뿐이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빚을 달라고 하는 사람만 있었고, 아무도 빚을 달라고 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 결말은 "그의 강점이 아니다" 고 스스로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그리고 그는 경제권을 쥐고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권력을 잃을 때, 대승신앙의 책을 손에 들고 불법을 말할 때는 물론' 화기애애한' 책이지만, 재위할 때는 항상 고지식한 얼굴로 다른 사람을 노예로 삼으며, 자신이 이 가난한 녀석들에게 생살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그는 감히 보지도 않고 보고 싶지도 않았다. 이런 성질은 때때로 나 자신도 외로움을 느끼지만, 사실은 무능하다고 의심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는 항상 통행할 수 있지만, 그전에 비해 방현호가 불쌍하기 때문에 말할 필요도 없이, 방부인도 점차 그에 대한 존중을 잃고 있다. 최근 이에 동의하지 않는 한, 자주 독특한 견해를 제시하면, 어떤 갑작스러운 행동도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음력 5 월 초 4 중 정오 전에, 쉽게 돌아오자마자 코 앞에 지폐 한 무더기를 쑤셔 넣었는데, 평소와는 다르다.

"총 180 달러로 시작하는데 ... 당신은 성공했습니까?" 감히 그를 보지 못하고 말했다.

\ "흥, 나는 내일 벼슬을 하지 않을 것이다. 돈 수표는 받았지만 수요회의 대표는 발행을 거부했다. 처음에 그들과 함께 가지 않는 사람은 배웅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나중에는 직접 그들에게 가서 받는다고 했다. 오늘 그들은 수표를 들고 얼굴을 바꾸었다. 난 정말 보고 두려워 ... 나는 내 돈을 원하지 않는다, 공식적으로 하지 않는다. 이것은 무제한의 노예이다 ... "

팡 노부인은 이 희귀한 분노를 보고 경악했지만, 또한 진정되었다.

"직접 가져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게 뭐야? " 그의 얼굴을 쉽게 바라보며 말했다.

\ "나는 가지 않는다! 이것은 정식 임금이지 보상이 아니다. 전례대로 회계부에서 보낸 것 같다. "

"하지만 네가 보내지 않으면 ... 오, 어젯밤에 깜빡했네. 아이는 등록금이 이미 학교에서 여러 번 재촉했다고 하는데, 만약 내지 않으면. "

\ "말도 안돼! 노자의 일을 하고, 가르치고, 나는 돈을 주지 않는다. 아들이 책 몇 권을 읽는 데 돈이 들까? "

자신이 진리에 대해 조금도 거리낌이 없다고 생각하기 쉬우니, 마치 자신의 교장에게 화풀이를 할 것 같다. 만약 그가 말을 한다면, 그는 말을 멈출 것이다.

두 사람은 묵묵히 점심을 먹었다. 그는 잠시 생각한 후에 의기소침하게 걸어 나갔다.

최근 몇 년 동안 전례대로 명절 전날이나 연말이다. 그는 반드시 저녁 12 시에 집에 돌아가야 한다. 걸으면서 그는 자신의 팔을 잡고 큰 소리로 외쳤다. "야, 여기 있어!" " 그래서 그는 이이에게 참신한 차표 한 묶음을 건네주자, 얼굴에 득의양양했다. 넷째 날 이례적인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7 시가 채 안 되어 집으로 돌아갔다. 방 부인은 깜짝 놀라 그가 사직한 줄 알았지만, 몰래 그의 안색을 들여다보았지만, 특별히 재수가 없는 것을 보지 못했다.

\ "무슨 일이야? ...... 이렇게 일찍? ...... "그는 말했다.

"보낼 수 없어, 받을 수 없어, 은행이 문을 닫았으니, 초팔이를 기다려야 해."

\ "프로 칼라? ...... "묻기 쉽다.

"친영이 층도 취소되었습니다. 회계부서에서 보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은행은 오늘 문을 닫았으니 3 일 쉬고 8 일 아침까지 쉬어야 한다. " 그는 앉아서 땅을 바라보며 차를 한 모금 마신 후 천천히 말했다. "네, 관문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8 일째쯤에 돈이 있어야 하는데 ... 상관없는 친척과 친구를 찾아 돈을 빌리는 것은 정말 번거롭다. 오후에 나는 억지로 김영생을 찾아가서 잠시 이야기를 나누었다. 첫째, 그는 내가 월급을 원하지 않는다고 칭찬하고 직접 받는 것을 거절했다. 이것은 매우 숭고하다, 이것이 바로 한 사람이 해야 할 일이다. 내가 그에게 50 위안의 융환을 제안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마치 그의 입에 소금을 쑤셔 넣은 것 같았다. 얼굴을 찡그릴 수 있는 사람은 모두 구겨져 집세를 받을 수 없고, 장사를 어떻게 손해를 볼 수 있는지, 동료 앞에서 직접 돈을 받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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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긴급한 상황에서 누가 돈을 빌려 저축할 것인가?" 방 부인은 단지 담담하게 한 마디 했을 뿐, 아무런 관대함도 없었다.

방 xuanchuo 는 고개를 숙이고, 이것이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게다가 그는 김영생과는 거리가 멀다. 그리고 그는 작년 음력설을 떠올렸는데, 한 고향 사람이 와서 10 위안을 빌렸다. 그는 이미 관아 영수증을 받았다. 이 사람이 앞으로 돈을 갚지 못할까 봐 그는 민망한 표정을 지으며 관문이 월급을 받지 못하고 학교도 월급을 주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정말' 어쩔 수 없다' 며 빈손으로 그를 보냈다. 비록 그의 얼굴을 보지 못했지만, 이때 그는 어색함을 느꼈고, 입술이 살짝 움직이며 고개를 저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문득 깨달은 것처럼 명령을 내렸다. 종에게 즉시 거리로 나가 연꽃 한 병을 외상으로 쓰라고 했다. 그는 내일 가게에서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아마 외상을 감히 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외상을 입지 않고, 내일 한 푼도 갚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다.

연백은 외상으로 왔다. 그가 두 잔을 마셨더니 새하얀 얼굴이 빨갛게 변했다. 저녁 식사 후 그는 매우 기뻤다. 그는 큰 단단한 담배에 불을 붙이고 책상에서' 수집 시도' 한 권을 잡고 침대에 누워 읽기 시작했다.

"그럼 내일 가게 일을 어떻게 처리할까요?" 방란 부인은 그의 뒤를 따라 침대 앞에 서서 그의 얼굴을 바라보며 말했다.

"가게? 그들에게 초팔하반에 오라고 가르치라. "

"나는 그렇게 말할 수 없다. 그들은 믿지도 않고 동의하지도 않는다. 클릭합니다

\ "아무것도 믿지 않는다. 그들은 물어볼 수 있다, 전체 관아 는 아무도 받지 않고, 초팔까지 할 수 밖에 없다! " 그는 두 번째 손가락으로 텐트 안의 공중에 반원을 그렸고, 방 부인은 손가락을 따라 반원을 보았다. 이 손을 보고 그녀는 시험복을 열러 갔다.

팡 부인은 그가 무지막지하다는 것을 보고 잠시 입을 열 수 없었다.

"나는 이것이 효과가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앞으로 또 다른 일을 해야 하고, 다른 일을 해야 하는데. "마침내 다른 방법을 찾아 말했다.

\ "어떤 방법? 저는' 학생을 베끼는 것 같지 않고, 무공은 소방관 같지 않아요' 입니다. 당신은 또 무엇을 합니까? 클릭합니다

"당신은 상하이의 한 서점에 편지를 쓰지 않았습니까? 클릭합니다

"상하이 서점? 너는 한 개의 숫자 단어를 원한다, 공백은 계산되지 않는다. 내가 거기서 쓴 백화시를 봐라. 아마 300 원밖에 안 될 것 같아요. 6 월에는 저작권세 징수에 관한 반년 소식이 없다.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할 수 없다', 누가 인내심을 가지고 있는가. "

"그럼 여기 신문사에 넘겨주세요."

"신문사에 가요? 이 큰 신문사에서, 나는 그곳에서 편집을 하는 학생의 선함에 의지하고 있다. 천 글자도 이 정도의 돈이다. 내가 밤을 새워도 너를 지지할 수 있을까? 게다가, 내 뱃속에 문장 도 많지 않다. 클릭합니다

"그럼, 축제 후에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축제 후? 역시 관직인데. 내일 가게에서 돈을 요구하니, 너는 8 일째 오후만 말하면 된다. "

그는' 시험 수집' 을 다시 한 번 볼 예정이다. 팡 부인은 기회를 잃을까 봐 우물쭈물하며 말했다.

"명절이 지나고 8 일째 되는 날, 우리는 ... 복권 한 장을 사도 무방하다."

\ "말도 안돼! 학력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다. "

이때 그는 갑자기 김영생에게 보내진 후 일어난 일이 생각났다. 당시 그는 서글프게 벼향촌을 지나다가 가게 앞에 큰 글자 광고가 서 있는 것을 보고' 수만 원 중 1 등' 이라고 적혀 있었다. 마치 자신의 마음을 떠올렸거나 걸음을 늦추는 것 같았지만 지갑에 남아 있는 6 마오를 아쉬워하는 듯 의연하게 가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안색이 변하자, 방 할머니는 그가 화가 난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교양이 없는 줄 알고, 재빨리 뒤로 물러나 말을 끝내지 못했다. 방현호가 말을 끝내지 못하고 허리를 펴고 엉엉' 시도집' 을 읽고 있다.

1922 년 6 월.

□ 주석

① 이 글은 처음에 1922 년 9 월' 상해소설월간지' 제 13 권 9 호에 발표되었다.

⑵ "마음은 옳고 그름이 없다": 맹자 공손추를 참조하십시오: "마음은 옳고 그름이 없고 비인간적입니다."

⑶ "성적 유사성": "논어 양품" 참조: "성적 유사성도 멀다."

⑷ "모든 것은 땅마다 다르다": 맹자 릴로를 참조하십시오.

위대한 교육자: fan yuanlian. 베이징 어사주간지' 제 1 호 14 호' 이상적인 선생님' 에 따르면, "원 교육장 범경생 선생 (범원염) 도 베이징 각 학교의 선생님들에게 안타까움을 느끼고, 그들이 한 손으로 돈을 받고 책가방을 들고 있다고 말했다" 고 한다.

[6] 당시 발생한 사건을 가리킨다. 192 1 아래의 신화문은 베이징 서장안거리에서 북양 군벌 정부 대통령부의 대문이었다.

(7) 윤필: 시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사람에게 주는 원고료로, 나중에는 원고료의 별칭으로도 쓰인다.

⑻ 대승 신앙 이론: 불경의 이름. 인도 Aśvaghoṣa 보살.

(9) 발권: 중국은행과 교통은행 (당시 모두 전국은행) 이 발행한 지폐.

⒇' 시도집': 1920 년 3 월 상하이 아동도서관에서 출판된' 후시백화시집'.

⑵ 복권: 도박 성격의 유가 증권. 대부분 정부가 발행하고, 번호를 매기고, 일정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수익의 작은 부분을 보너스로 모금한다. 추첨은 각급 당첨번호를 결정한다. 당첨번호가 당첨번호와 같으면 등급에 따라 상을 수여하고 불합격자는 폐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