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발우의 전승 없이는 정통과 방계의 구분이 없을 것이다. 이른바' 칠조' 가 몇 개 나타났지만, 공인된' 칠조' 는 없을 것이다.' 정통' 인지 아닌지 확실하지 않기 때문이다.
셋째, 뚜껑의' 선' 은 인도에서 유래했는데, 원래 의도는 정좌하고, 심사숙고하고, 심사숙고하여 지혜의 대등한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존엄이 발표되기 전에 인도는 하늘을 만드는 목적을 위한 선수 사상을 가지고 있다. 부처를 석방할 때, 고락의 양면에서 멀리 떨어진 선선은 중도 열반을 시작했다.
넷째, 중국 선종의 보리달마를 창설했다. 선경' (권 2, 동진 석가모니 번역) 의 다모다모 다모 다모법사이지만' 렌탄경' 이 말한 것을 바탕으로 선전하고 있다. 또 혜과와 승찬은 모두 냉가 선생이라고 불리며, 도심과 오조 홍인대만선사는 대승 신앙론의 영향을 더 받고, 일행 삼매를 숭상하고, 육조혜는' 금강반야경' 을 진본으로 삼을 수 있다.
당시' 골엄경' 은 줄곧 석문을 위주로 해 왔기 때문에 이름이 산산조각 날 수밖에 없었다. 중당 이후 권음봉기법이 성행하여 선의 의미가 확대되었다. 가만히 앉아 있지 않고 마음을 모으지 않으면 선이고, 장작을 옮기고 물을 길어 밥을 먹고 옷을 입는 등 일반적인 동작도 선이라고 부를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선종정신
선종 사상 체계의 내포, 구조, 핵심으로 볼 때, 선종의 기조는 심성론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심성 실천을 통해 번뇌를 없애고 생명의식과 정신경지를 추구하는 문화적 이상이다. 선종의 심성론과 문화사상의 정수는 자연-내면성-초월성이다.
선종은 중국 도가의' 자연' 개념을 흡수하여 인생의 자연상태와 인간의 자아를 해석했다. 도가는 자연을 만물의 본질과 본성으로 정의하며, 인공적이고 자연스럽고 그렇게 진실하지 않다. "스님은 자연스럽고 중생도 마찬가지다." 선종은' 성' 이 중생의 본성, 즉 불성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불성을 자급자족, 순수, 단순한 생활로 정의하는 것이다. 인간성은 자연스럽고 내면적이기 때문에, 그것은 인체의 본질적인 존재이며, 외적인 신이 부여한 것도 아니고, 경험을 초월하고 인간성을 거스르며 얻은 것도 아니며, 여러 가지 외적 요인에 의해 소멸될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의 내면의 자아는 인생의 주체이자 성불의 기초이다. 인간의 현실 감성 생명은 자성의 외적 작용과 구현이며, 인간의 성불은 자성의 발견과 그에 따른 정신적 경지의 출현이다. 인간의 자아는 내면적이고 초월적이다. 내면의 본성은 순수하고 완전하며 단순하며 각오는 인간의 외적 표현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자기관리명언)
선종은 선성불은 자신의 본성을 깨닫고, 자신의 본성을 깨닫고, 자신의 본성을 깨닫고, 성불의 도를 깨닫고, 초월에 도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선종은 부처가 마음속에 있고, 열반은 인생 과정에서, 이상은 현실 생활에 있다고 강조한다. 선종은 이렇게 세계의 다른 쪽을 현실 세계로 옮기고 미래 생활에 대한 추구를 내면의 반전으로 바꾸었다.
바이두 백과-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