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련은 왕왕 옳고, 대련은 백방으로 대전에서 훌륭하게 한다. 전통적인 시율에서 차용법은 상대할 수 없는 단어를 상대할 수 있는 단어로, 심지어 극단적인 기교의 대립으로 바꾸어 대결이 더 큰 자유를 얻고, 조잡한 기교의 전환을 위한 수단을 제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차용은 차용과 차용으로 나눌 수 있다.
1, 차용 의미 쌍
이중어로서 문장의 본의는 옳지 않지만 다른 뜻이 있어 정공에 속한다. 이것이 바로 의대권의 원리다.
술빚은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인생 칠십 고희. -응? "당 두보 칠율 곡강"
"보통" 은 보편적인 의미이지만, 고대제는 8 피트를 검색해 배로 합치기 때문에, "칠십" 과 반대되는 양사로 사용할 수 있다.
북두칠성 옆에는 일곱 개의 별이 있다.
사람과 동포는 마치 두 손님 같다. -응? "백청문민과 오산존은 자칭 칠성암 원웨이에 있다"
"동파" 는 수시의 이름이며, 전용 명사이다. 지금' 동' 은 방위명사로,' 북' 은 작업쌍이다.
좋은 문장, 빛 아래 풀만큼 좋지 않습니다.
노인은 안개 속에서 꽃을 볼 수 있다. -응? "익명 안경점"
"풀" 은 원래 동사였는데, 여기서 화초로 빌려온 풀은 "꽃" 과 반대된다.
시대에 뒤떨어졌으니, 조운만이 나를 알 수 있다.
혼자서 옛 곡을 연주하고, 비가 올 때마다 너를 그리워한다. -응? "조가 그녀의 손을 잡고 마주치게"
조운' 은 규율의 이름이다. 이제 우리는' 조운' 을 계절어로' 일몰' 을 묘사하고,' 구름' 을 천문학어로' 비' 를 묘사한다.
책상은 남북으로 나뉜다.
나는 물건만 볼 수 있다. -응? "작가 풍자술관 협회"
"물건" 은 목적어이며, 지금은 방위명사로 쓰이며, "남북" 과 대조된다.
꽃과 강불의 날을 없애라
인과가 선협에 있다는 것을 증명하다. -응? "숙평초가 아내를 데리고 푸젠으로 간다"
불절' 은 부처님의 생일이라 죽은 사람이 그날 죽기에 적합하다. 여기서는 년, 월, 일의 "일" 을 태양의 동의어로 삼아 "하" 와 천문학적인 비교를 한다. "선협" 은 선협영으로 "선" 대 "불", "인과" 의 "과" 과 "꽃" 의 "과" 과 "꽃" 을 의미한다.
2. 차용음 쌍
이 두 단어는 상대적일 수는 없지만, 한 단어는 동음 이의어가 있고 다른 한 단어는 작업쌍이 되면 소리를 통해 일치시킬 수 있다. 차용 쌍은 색쌍에서 자주 쓰이고, 연합가는 직장이 아니기 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엄마 jiaozhu 땀;
후무백발이 가볍다. -응? "두보" 태주 잡시 "
문장 중' 주' 는 주이고' 흰색' 은 색쌍이다.
창주가 근처에 있어서 기쁩니다.
하지만 그 세상에서 내가 백발 몇 가닥을 가지고 있으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 。 -응? "유장경 칠율" "강주 별학 6" "
문장은 "Cang" 에서 "Cang" 과 "white" 를 색상 쌍으로 사용합니다.
(2) 사랑이 없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감정이 없는 대구는 상하의 의미가 무관한 대련이다. 그것은 문자 그대로의 대구만을 찾고, 특히 단어 쌍을 강조한다. 연결의의 방면에서 역적 사고의 방법을 채택하여 그 도리에 반하여 행하다. 사랑이 없는 한 쌍은 의미가 관련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의미는 가능한 멀리 떨어져 있다. 상하 양쪽의 뜻은 전혀 상관이 없지만, 각각 각자의 뜻보다 더 자연스럽고 일관성이 있다. 무정한 상하 구조는 일반 대련과 정반대이다. 그것은 구조의 불일치를 추구하고, 심지어 멀어질수록 좋다. 따라서 강한 대비를 형성하고 재미를 형성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궁문 복숭아와 이쟁영의 날;
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
붓은 누군가의 교육 성과를 칭찬하는 언어이며, 구조는 매우 복잡하다. 아래는 세 개의 국명 (즉, 세 개의 명사) 만 함께 배열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상단과 하단은 관련이 없습니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연정 이 나무는 반은 죽었으니 너의 도끼를 쉬어라.
장지동. 역시 상관이 없다.
이 대련의 뜻은 서로 상관이 없지만, 각 글자의 대립은 매우 깔끔하다. 특히 명사의 하위 범주이다. 수법에서 사랑이 없는 글법은 대부분 한자 다의성의 특징을 채택하고, 이스케이프하고, 가능한 한 문장의 단어를 모두 이스케이프한다. 이스케이프 후 해당 단어는 반드시 대립관계가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릿광대
달러.
어릿광대는 배우의 일이고, 달러는 화폐이다. 그러나 형용사의' 추함' 과' 미' 는 상대적이고, 통화단위 명사의' 각' 과' 원' 은 상대적이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돌이키는 것은 해안이다.
한구 아프리카.
"뒤로", "한" 은 민족 명사의 의미이고, "머리", "입" 은 인체의 부위이고, "폐", "돌" 은 부차적인 의이다. 동시에, 이 무자비한 한 쌍은 또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구 (한 도시) 는' 주' 가 아니다. 뒤돌아보면 해안이기 때문이다.
푸젠성 남평시 연평구 연평구 연련협회도' 무정련 묘포' 전문지를 전문적으로 개최했는데, 이는 필자가 본 중국 최초의' 무정련' 전문지이다. 현재 20 여 기가 출간되었는데, 그 제목은' 진짜가 될 수도 있고 어려울 수도 있고, 도가 무정하고 정이 있다' 는 것이 바로 무정한 대련의 특징을 보여준다. 이 잡지는 새로 창조된 우수한 무애부부를 많이 게재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물 조절 -응? 마오리 -응? 무례한 사람 -응? 초강 -응? 명나라 중기 -응? 제갈량 -응? 나는 그를 반대하지 않는다.
정돈? 신장이 허술하다. -응? 우습다. -응? 청명. -응? 미국 레이건. -응? 동방홍. -응? 누가 너와 함께 계산할까?
사실, 감정 없는 대결은 기존의 대련보다 처리하기가 더 어렵고, 어려운 점은 대전의 교묘함과 문장의 우아함을 추구하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어떤 의미에서, 무정한 대구를 처리하는 것은 대구 기교를 높이는 한 방법이다.
(3) 자기 정렬
자기쌍, 즉 연외연이나 내연에 채택된 대결 형식은 장련과 단련에서 모두 스스로 쌍을 이룰 수 있다. 짧은 대련은 글자 수가 적기 때문에 문장 중의 글자만 스스로 정렬할 수 있고, 장련은 문장 안팎 모두 스스로 정렬할 수 있다.
1, 단어 자체 정렬
(1) 단어 자동 정렬
동서한은 진격이 부족하다.
고강, 눈을 크게 뜨고. -응? (인물은 다르다) (작가는 류동승씨에게 선물한다)
"동" 과 "서" 는 대립하고, "성" 과 "이" 는 대립한다. 그렇지 않으면 "동성" 은 학의 상감 이름 연상이 될 수 없다.
진의 폭풍은 검은색이다.
악문은 충의의 기개가 가득하다. -응? (다른 인물) (저자 제목은 호남 무강무무궁)
바람' 은 천문학명사인' 파도' 에 비해' 충성' 은 인사명사로서의' 정의' 에 상대적이다.
겨울 태양의 온기를 좋아한다.
메이우드의 링링. -응? (같은 단어) (작가는 왕동령 여사에게)
(2) 이중 단어 자체 정렬
물을 울리는 초산준언;
사람을 진정시킬 수 있는 이상한 방법이 있다. -응? (작가는 호남 변호사 조향녕에게 준다)
"Xiangshui" 는 "chushan" 과 반대되고 "ningren" 은 "Xi 돌" 과 반대입니다.
(3) 여러 단어가 자동으로 정렬됩니다
삼절시 서화
한 관리가 돌아왔다. -응? (다른 인물) (이청효촌이 정판교를 선보인다)
시와 서화' 라는 두 글자는 대립하고,' 돌아오다' 라는 두 글자는 대립적이다.
가스 준비 4 시, 하늘, 땅, 일, 월, 귀신과 일치한다.
가르침은 영원하며, 당과 스승을 따른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응? (다른 인물) (황제 봉호 대성전)
"하늘, 땅, 일, 월, 귀신" 은 서로 대립하고, "순우, 당" 은 서로 대립한다.
이 반달은 누구의 것입니까?
이봐, 그 구름은 내 날이야. -응? (같은 글자) (중경 운방 제목 청두 망강루 숭례탑)
세 형제, 알코올 중독, 흡연, 도박;
농촌이 광활하다, 올해, 내년, 후년. -응? (반 동음 이의어) (Lu weiqi 는 sanfu 어린이 커플을 조롱했다)
(4) 다중 자기 정렬
상하 동심, 탄 샤오 확장 고속도로;
서상이 영영 () 에 있고, 산하 () 가 옛 모습을 고치다. -응? "서수 고속 담소단 착공식장"
"상승" 은 "하락", "탐사" 는 "소", "확장" 은 "개방" 에 대해 밑바닥에 대해 똑같다.
금옥만당을 구하지 않다.
나는 나의 모든 자손이 현명하기를 바란다. -응? (전통 부부)
"금", "옥" 자기, "아들", "손" 자기, "무거운" 자기, "모두" 자기.
(5) 각 단어 쌍
늙은 관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소송이 있는 것이 소송이 없는 것보다 낫다.
작은 사람은 쉽게 변하고, 좋은 사람은 나쁜 사람보다 많다. -응? "서청청휘 관명 우성현 로비"
"소송" 과 "비소" 는 옳고, "좋은 사람" 과 "악인" 은 옳다.
(6) 문장 간 자기 오류 수정
이 자체 정렬 형식은 분리된 단어 대 거리보다 더 멀리 떨어져 있으며, 자체 정렬된 단어는 단문에 분산되어 그룹을 형성합니다.
깊이 바닥을 보지 않고, 깊이 바닥을 보지 않고, 들어와서 보아라.
상층부도 비어 있고 하층부도 비어 있다. -응? (또한 혼합) (저자 제목은 shaoyang 교외의 바닥이없는 구멍입니다)
예 및 아니오는 자체 정렬되고 맨 위 및 맨 아래는 자체 정렬됩니다..
두 사람은 함께 차를 마시고, 천하를 가십한다.
실라동은 쓸데없는 말을 늘어놓아 남북 억양을 즐겨 듣는다. -응? "1930 년대 익명의 청두 찻집"
문장에서 "이", "카일", "삼강", "사해" 는 자기 정렬어 세트를 구성한다. 이중문에 나오는 "에스라", "동라", "북조", "남강" 도 자체 정렬 단어 세트를 구성합니다.
(7) 불균등 자기 정렬
이런 자기 정렬에서, 자기 정렬의 글자 수는 다르다. 왕리선생은' 한시법' 에서 이런 대결 형식을 말했다. "만약 오언제라면, 왕왕 윗글자와 아랫글자를 맞대고, 만약 칠언제라면, 왕왕 윗글자와 아랫글자를 맞먹는다. 이렇게 하면 글자 수가 같지 않지만, 뜻은 여전히 깔끔하다. "
여름에는 연꽃을 감상하고, 가을에는 국화를 감상한다.
위로는 아첨하지 않고 아래로는 업신여기지 않는다. -응? (저자가 연씨를 소개하다)
사면련과 삼면류들;
산과 산이 있는 도시, 호수가 있는 도시의 절반. -응? "제남대명호 철궁묘 연맹"
다른 산과 석두 특히 다르다;
도깨비, 마음이 더 이상하다. -응? (익명 제목 광시와 카운티 관음동)
두 편의 시 여덟 편의 그림;
건물 밖에서 강물 소리가 하늘을 가로지른다. -응? (우 gongheng 자기 제목 주택)
벽의 갈대는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볍고 얕다.
산속의 죽순은 입이 두껍고 배가 비어 있다. -응? (해진연대)
(8) 잘못된 자기 정렬
이중 단어 접속사 (특히 옆과 같은) 의 각 단어는 실제 단어 자체 쌍과 반대되는 단어 자체 쌍으로 위장됩니다.
하늘에는 기린 원종이 있다.
개미는 어떻게 구멍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까? -응? (명나라 세종 칠율 "보우보온")
충개미' 는 두더지, 개미이기 때문에' 개미' 와 함께 줄을 서 있고, 기린은 연자로 단 한 가지만 가리키지만, 두 글자는 모두' 사슴' 옆에 있고,' 벌레' 와' 벌레' 와 비슷해서 비슷한 것을 형성한다. 진짜 독선적이 아니기 때문에, 이름을 가짜 독선적이라고 지었다.
2. 문장은 자기 교정이다
이곳의 산은 여자를 수치스럽게 할 수 있고, 물은 그들의 얼굴을 미화할 수 있지만, 거리를 보면 곳곳에 복숭아꽃 요정들이 가득하다.
지금의 크림은 피부를 바꿀 수 있고 크림은 피부를 닦을 수 있다. 이 yuen long 성지는 어떻게 아름다운 여자를 낳을 수 있습니까? -응? (저자의 제목은 도화강이다)
변법은 공로가 있고, 하늘로 돌아가 힘이 없고, 장렬하고 성실하며, 만년이 애통해한다.
산하는 여전히 세월이 지났지만, 시골 흉벽을 보면 모든 것이 소련을 보여준다. -응? (작가는 탄 시통 탄신 130 주년을 기념한다)
천 한 자, 책 한 권, 오야한광, 어머니의 눈물;
촉청강, 촉산군, 10 년 동안 물 분얼원신심. -응? "왼쪽에 황운고모를 안고 있는 엄마"
선생님 제도는 군주의 미시적 통일, 동양의 몰락, 생명의 신성함을 돕는다. 남송은 쇠퇴하여 성현이 나왔다.
임안은 신안을 가까이로 보고 황제의 고리와 창해명월을 바라보았다. 고향, 황해운. -응? "청강풍청 타이틀 주문공 자염"
처음 두 련의 자전 형식은 일반 대결 특징에 부합하고, 후자의 두 연맹은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전, 자전, 자전, 자전, 자전, 자기관리명언) 그것의 문장 사이에 몇 가지 겹치는 단어가 있어서, 대결 요구가 현저히 완화되었다. 이런 형식은 대립이 아니라 대구이지만, 겉치레인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병행이라고 부른다.
더 넓은 이중성이 필요한 자동 정렬된 평행 형식도 있습니다. 이 평행은 등길이 평행과 같지 않은 길이 평행으로 나뉜다.
등장대비구는 자기 모순이다.
20 은 향, 30 은 머리, 40 은 원, 50 은 위, 60 은 정, 70 은 밭이다. 그 후로 한 세대의 부자들의 여가 시간이 더 많아진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격언 경구처럼 간단하고, 단문처럼 상세하며, 방증처럼 광범위하고, 선택학처럼 능숙하고, 연사처럼 능숙하고, 시처럼 풍부하고, 내가 평생 쓴 작품만큼 많고, 나는 명산천년을 잘한다.
(왕경서란은 양장거70 번째 생일을 축하한다)
이 예에서 양쪽의 자체 대결문 (표시) 은 길이가 같지만 (각 문장은 4 자), 각 세 문장의 각 문장 사이에는 무거운 글자가 있고, 평행이 불규칙하다 (여섯 문장 인쇄, 문장의 발은' 평평하다', 나머지 세 문장은' 평평하다')
길이가 같지 않은 대구법은 자기 모순이다.
일명 2 명, 이명 3 명, 삼생 만물;
땅과 하늘, 하늘과 길, 도법이 자연스럽다. -응? (진청란헌' 도덕경집', 쓰촨 청성산 부견궁 연맹)
요리는 어렵고, 물을 떠내는 것은 어렵고, 특히 도장을 찍기 어렵고, 구호보다 못하다.
몸은 작고, 힘은 작으며, 시험바구니는 커서, 절대 정상에 오르지 않는다. -응? "이름이 초막의 게임"
위의 두 가지 상황은 각각 한 조 (세 문장) 가 같지 않은 비교구를 가지고 있으며, 각각 전쟁을 한다. 글자 수를 제외하고 다른 특징은 모두 등장비교문의 자체 정렬과 비슷하다.
즉, 병렬 처리에는 다음과 같은 특성이 있습니다.
1, 비교문은 반드시 배비 수사의 특징에 부합해야 하며, 나란히 늘어서 있어야 하며, 비례상 수는 적어도 세 개여야 한다.
2. 각 단계의 길이는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습니다. 즉 문장 길이는 완전히 자유롭고 엄격한 제한이 없습니다. 동일 길이 평행 및 동일하지 않은 길이 평행 두 가지로 나뉩니다.
3, 비공식적, 짝수, 즉 문장에서 자리를 옮길 수 있도록 허용하고, 문장 사이에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허용하며, 동시에 상대적일 수 있습니다.
4. 같은 단어에 비해 대부분 서로 다른 정도의 패리티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동위 겹침은 동측 자기 모순의 문장 사이에만 사용되며, 양측이 대립하는 문장 사이에는 절대 사용할 수 없다.
(4) 점착카드
붙어서, 두 마디 말이 서로 붙어 대련을 형성한다는 뜻이다. 이 두 문장은 대련이 문장의 끝에 놓인 절절에 놓일 때, 여전히 앞의 문장이 평평하고, 다음 문장이 평평하다는 법칙을 따른다. 이런 대결 형식은 옳지 않지만, 매 문장마다 성운의 평정 기준에 부합하기 때문에 매우 조화롭게 들린다. 예를 들면
두 개의 테이블 세 가지 주의 사항;
천년의 발 한 켤레. -응? "무후사연맹"
오래된 매장 도시는 여전히 자랑스럽다.
남남의 유명 인사들은 모두 옷감을 입고 있다. -응? "운남 미륵현 손옹묘연맹"
봄에는 호수가 녹색이다.
산들은 비 때문에 녹색을 띠고 있다. -응? "윈난성 몽자현 남호련"
위의 대련의 2, 4, 6 위치의 글자는 같은 위치의 글자와 같지만, 이른바' 출쌍' 이라고 하지만, 단문은 평정교체의 법칙을 위반하지 않는다. 이런 특수한 조율 현상은 정말 아무도 모른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현상에 직면하여 어찌할 바를 모른다.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이런 현상이 대련의 요구에 맞지 않는다고 비판한다. 유명 커플 작가 유진위 씨는' 중국련보' 제 50 호에서 무후사 대련이 불법이며 불합격한 대련이라고 비판했다. 돈 편집장의' 중국 고금대련관' 은 묘전 대련에 대한 평가가 혼란스러웠다.' 연함옹의 생애는 후세에 충분하지만, 구구절절 골고루 조화를 이룬다' 고 말했다. 왜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습니까? " 이 책은 또한 몽자현의 남호 대련을 비판했다. "대련은 아름답고, 매우 균일하지만, 아쉽다!" 민국시대의 위대한 커플 작가 공윤은 그것을' 양법' 이라고 꾸짖었고, 그의' 연언' 에는 왕과 진의 대련이 있었다.
나는 대청보다 못하지만, 나는 대청보다 못하다. 그럼 내가 어디에서 너를 부를까?
한 깃털은 가볍고, 태산은 무겁고, 공의 죽음은 나라의 크다. 성패에 관해서는 영웅을 소중히 여길 생명이 없다.
오공항은 "말투가 웅장하고, 필로도 운수가 흐르지만, 두 문장은 밋밋하고 조화롭지 않다" 고 평가했다. 초당시에서도 그랬지만 양법을 배우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따라서 이런 대련이론을 탐구하는 것은 중요한 의의가 있다.
운율시에 붙어 있는 두 문장은 시작 형식이 같아야 하지만 수신 형식이 달라야 하기 때문에 함께 붙이는 것은 문장이 아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문장은 평평하다. 세 번째 문장은 반드시 평평해야 한다. 네 번째 문장이 평평하다면 다섯 번째 문장은 반드시 평평해야 한다. 여섯 번째 문장은 평평하고 평평하며, 일곱 번째 문장은 반드시 평평해야 한다. 이 법칙이 대련에 적용될 때 두 가지 상황이 있다. 단연 단문 쌍이나 다절 쌍의 끝에 놓인다면 대련이 평평한 소리로 쉬는 정상 상태와 맞아야 한다. 즉, 위쪽은 평평할 수 있고 아래쪽은 평평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만악의 으뜸
모든 미덕이 앞장서서 효도하다. -응? (5 자 격언)
5 품 하늘색 재킷;
육미 지황환. -응? (웃음, 첸, 삼오련)
만산은 중추월을 가리지 않는다.
천 년 후에 황하청을 뵙겠습니다. -응? (왼쪽 제목 란저우 정화 파빌리온 7 단어 커플):
그의 북연가지를 얕보지 말고 배가 처음 왔을 때 강남 소녀의 색깔을 봐라.
육조 금가루가 다 떨어졌는데 청산만 움직이지 않고 봄날 복숭아와 리가 방비를 다투고 있다. -응? (왕 Xiangyu 는 mo Chou lake union 이라는 제목이 붙어 있습니다)
오백 년, 호산 호마이;
봄, 이삼월, 꾀꼬리 꽃은 아름다운 영혼이다. -응? "펑강의 제목은 금릉모수승기루"
황하동류, 황수하 남류, 탁랑이 종횡으로, 백절로 바다로 통한다.
호가에 대해 슬퍼하지 말고, 더 이상 강동생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영기를 부처처럼 알아라. 이미 수천 년 동안 들었다.
(왼쪽 제목은' 희녕사 대련' 이다) (이 대련의' 노랑' 자는 순평이어야 한다. 사실의 제한으로 인해, 평화와 평화라고 불리는 사람들도 회피할 필요가 없다. -곽소우)
장련의 시작 부분에 사용한다면, 장련의 시작 문장의 발 (허리) 의 높낮이를 봐야 한다. 반드시 아래의 평평한 꼬리를 강조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500 년 전 유명인이 배출되어 백성들을 축복하고, 특사는 일찌감치 황각에서 살았다.
노인은 20 년 동안 현장은 법화했지만, 그가 검은 머리였을 때 말했다. -응? "이옥전, 이담련련"
부귀한 봄바람, 몇몇 또래들은 자광각이다.
낙부 여협 추호에는' 백향정' 이라는 시가 한 수 있다. -응? (왕 Xiangyu Deng 꿀 리그 개최)
그러나, 이런 대구는 장련중간절에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대부분 마지막 절에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남악이 갑자기 하늘로 날아올라 건화 부인은 웃으며 꽃을 피웠다.
손원은 그의 아내를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나는 유랑이 두 번 와서 부끄러움을 느꼈다. -응? (민국 때 작가는 유 () 를 대표하여 위금봉 () 의 어머니와 아내에게 편지를 보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우리 학교와 관계가 비교적 가까워서 저녁 날씨가 맑을 때마다 밤새도록 이야기를 나누었다.
중앙위원회가 죽은 의장의 회의입니다. 상한까지 떠돌아다니면 좋다. 깃발이 너에게 반기를 내릴 것이다. -응? (민국 때 농촌 유생 유장덕이 유신산의 대련을 들고 있었다)
1 층 꽃받침 빛, 바람이 흩어져, 쓴 비가 초기 꽃을 파괴했다.
여름 복숭아꽃 앞에서 보답을 받았고, 지금은 작별 여행이 있어 매일 12 시에 잊지 않을 것이다. -응? (민국, 유장덕, 한 시골 유학자, 위평남련)
위의 세 가지 접착 외에도 복합 접착 쌍, 즉 다절 대련에 여러 개의 접착 쌍을 사용하는 것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캡슐에는 만권의 책이 없지만, 유팅은 열여섯 글자가 있다.
나는 잘난 체해서 니산을 혼자 내버려 두었다. -응? (명말 청초 여류량 자호 당연)
이 합집합의 상하절은 모두 점성 쌍이다.
(5) 권리
맞습니다. "문장의 변위도 평준화라고 합니다." " 선 쌍은 교차 선 쌍 또는 복합 선 쌍이라고도 합니다. 시인은 이따금 이런 대결을 한다. 어쩔 수 없이 이러거나, 수준을 수용하거나, 문장이 순조롭기 때문이다.
치마는 6 개의 Xiangjiang 물을 끌고 있습니다.
무산계는 구름이다. -응? "이군옥" "두승상 잔치 미인 선물"
"한 단락의 무산" 은 "한 단락의 무산" 으로 바꿀 수 있다. 상하 위치가 같으면, 대결은 단정하지만, 수준은 조화되지 않는다.
반딧불이는 이제 사라지고 풍화 된 잔디를 떠났습니다.
그러나 황혼에도 까마귀는 여전히 수양버들 속에 서식하고 있다. -응? (이상은은' 수궁')
반딧불로 "울다", "불" 으로 "황혼" 을 하다.
가을 바람 아래 산길;
밝은 달이 봄에 있다. -응? "유희이" "거울을 보세요"
원래는 맞대결이라고 할 수 있었지만, 대전으로서 원래의 대결은 더욱 깔끔해졌고,' 봄' 과' 가을' 이 서로 얽혀 있었다.
(6) 말굽 운율
대련단에는 말굽운이라는 관점이 있는데, 일명 말굽격이라고도 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대련의 운율 법칙을 말굽운이라고 부른다.
말굽운' 은' 명당원논문' 권에서 당대의 노직에 대한 논술에서 나온 것이다.' 여문은 음란한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 정수를 발휘할 수 없기 때문에 들풀로 정신을 다칠까 봐 두렵다. 노공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 흠이 없다. 흠이 없다. 흠이 없다. 흠이 없다. 흠이 없다. 정의의 본질은 용 로로와 견줄 만하다. 모멘텀도 북한과 소련에 비할 수 있다. "
말굽운은 무엇입니까? 청대 인림장의는 "평조로 중구를 만드는 사람은 누구나 평조를 상구로, 약음으로 중구를 만드는 자도 약음을 상문으로 삼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음절은 모두 잘 조절된다. " 간단히 말하면 발은 평평해야 하고, 꼭대기는 평평해야 한다. 이런 대련의 규칙을 말굽운이라고 한다.
숲이 말굽운을 제기한 후, 연련은 말굽운을 정평자를 규범화하는 고정 틀로 여겼다. 유덕전 교수는 이 이론에 대해 진일보한 연구와 총결산을 했고,' 연운연보' 라는 책을 저술했다. 그러나, 일부 커플들은 말굽운은 대련의 통일 기준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긴 라인은 균일하고 허리와 눈이 엇갈려 리듬이 조화를 이루기만 하면 된다.
말굽운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 법칙이 말이 걷는 것처럼 뒷발이 항상 앞발자국을 따라가기 때문이다. 모든 발자국이 두 번 밟혔다. 한쪽 발은 평평하고, 다른 쪽 발은 평평하고, 좌우로 번갈아 가며, 평평한 것은 평평하고, 그 다음에는 평평하다. 말은 떠나기 전에 앞발과 뒤에 모두 서 있는 지점이 있기 때문에 첫 문장과 마지막 문장의 발은 일반적으로 평평하거나 단단이다.
예를 들어 작가의' 대동산약왕전' 은 말굽운의 법칙에 따라 쓴 것이다.
청룡의 왼쪽, 백호의 오른쪽, 앞에 물이 있고, 그 뒤에는 옥화면, 저녁 아침 햇살, 사방팔방자기가 있어 의성이다.
춘영방초, 여름수가지가 번잡하고, 가을이 서리숲에 물들고, 겨울눈이 굴러가고, 별이 변하고, 사계절의 경치가 산스크리트음에 들어간다.
또 저자의' 문제계 장총기', 2 16 자, 그러나 말굽운의 법칙에 따라 배열되어 있다.
푸양근 () 은 조상을 휘두르고 활현이 성을 주어 적현에서 위망을 얻었다. 두루마리, 자광촉검, 평안, 항금, 월한의 명예를 돌아보다. 손책의 모사, 무당, 장한위, 레이, 합송, 석비 항원, 황수건, 로주 절적, 창수충이 있다. 얼마나 강한가! 선생님은 바촉의 위험에 입각하고, 유정은 군기의 무게에 의지하고, 한경은 애국을 표현했다. 황하를 굴리며 백대 영웅이 솔선수범하다.
건설, 만, 광야 마을 우물. 90% 가 명단에 올라 영화 세 편을 꿈꾸고, 서로의 규방이 강변을 꿈꾸며, 그녀는 입이 위태롭다. 더' 장티푸스 묘론',' 천지를 놀라게 하는 예언가',' 고파풍용무비',' 주정정거구',' 소직',' 문성',' 건도목사',' 성통' 등이 있다. 예성! 명희는 이학의 대표이며, 화단은 이 울타리를 타파하기 위해 큰 공헌을 하였다. 남헌은 대중을 부축할 희망이 있고, 빈빈은 쿤인의 전 세계적인 연원이 있다.
(7) 주의 통치
주지치 () 는' 민국 오공형대련' 권 7: "상할 때 주슨 선생에게 연법을 연구하도록 요청합니다.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불확실. 창리는 경쟁, 즉 국경의 색깔을 과시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는 또' 몇 마디 쓰는 것이 마치 시를 쓰는 것처럼 유창한가?' 라고 물었다. ♫ 고 말했다:' 아니, 한 쌍의 대련은 10 문장에 달하고, 한 폭의 그림의 처음 9 문장은 모두 평평하고, 마지막 문장도 평평하며, 그림과는 반대이다. \ "오늘, 왕 주조 논의, 그는 그것을 추구했다. 천하가 크고, 작가는 자만하여, 이선생의 말을 감히 받아들이지 못하고, 자화자찬과 요의 차이를 자랑하지만, 대단은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주란 아저씨, 명크민, 근대 호남 자리인. 그가 한국으로부터 인용한 말은 한유 《A 이익서》에서 볼 수 있다. "화가 난 자, 물도; 글자, 부물도. 물이 크면 물건이 뜨면 크기도 뜨게 된다. 그 말처럼 화가 나다. 만약 네가 숨이 차면, 너의 말의 길이와 목소리는 모두 적당하다. " \ "왕 손 공 lianbai 아버지와 아들 커플 을 들고 참조:
하나는 죽을 수 있고, 하나는 신고할 수 있고, 당원의 역사를 공유할 수 있다.
한 아버지, 아들 한 명, 동시에 편지를 보낸 사람은 흰 옷을 입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공형은 "'동시인도자' 라는 단어가 약진했다. 밤이 텅 비어 있는 것 같다" 고 평가했다. 오가는 것은 예측할 수 없지만, 결함도 있다. 만약 한 장의 그림을 발표할 수 있다면, 보도할 수 있다. "좌전" 을 사용했지만 둘 다 침묵했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고관은 위대한 작가이다. 여기서 이른바 신이란 것은 모두 규칙 밖의 것이다. 만약 당신이 그들에게 입체적인 기하학을 주고 싶다면, 당신은 그들에게 입체적인 기하학을 주어야 합니다. " 이 기록과 일부 전대련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주법칙은 장련이 마지막 문장을 제외한 나머지 문장은 평평하고, 다른 각 문장은 반대라는 뜻이다. 우 gongheng 는 또한 그의 첫 번째 커플 \ "노래 wanzhi \" 를 인용했다:
그것은 혁명의 경이로움으로 가득 차 있고, 일반인들이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영토의 경이로움을 쟁취하는 것은 유일무이하다. 그래서 민국 개항을 보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술을 마신 한 여자가 죽었고, 감기는 3 일 동안 땀을 흘리지 않아 죽었다. 그녀는 죽기를 기다렸고, 초기 암살자의 죽음보다 더 인상적이었다.
이것은 전형적인' 주지치' 대련이다. 마지막 문장을 제외하고, 나머지 종속절은 모두 평성으로 끝나지만, 밑부분은 정반대이다.
또 다른 예는 한 변당 여섯 문장입니다.
라이 지 (Lai Qi) 의 시집, 불멸, 불멸. 이복아들의 친절 덕분에 새들은 노래를 부르며 서양의 어머니를 즐겁게 하고 있다.
모처럼 춘헌이 꽃으로 가득 찼고, 일희일두려움, 여덟 시부모와 양천주가 모여 두 번째로 북당이라고 불렀다.
종은 왕위 모 수시어머니의 생신 대련이다. 그녀는 많은 아이들과 여덟 명의 사위가 있다. 그녀의 아버지의 생일은 앞에 있고, 그녀의 어머니는 뒤에 산다. 그녀는 두 개의 생일 파티와 각 축하 행사가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청대 이래, 연련의 척평에는 두 가지 배열이 있는데, 무질서한 순서를 제외하고는. 하나는 말굽운이고, 하나는' 주의 통치' 이다. 대부분의 대련사는 이 두 발의 배열을 사용한다. 주치치' 는 발이 올라가거나 내려올 뿐, 교대가 없기 때문에 억양이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접시가 길수록 흐리멍덩해진다. 말굽의 평정운은 연합에서 번갈아 가며 이런 폐단이 없기 때문에, 각 변마다 수십 마디, 심지어 백여 마디, 기복, 음색 쩌렁쩌렁, 리듬이 조화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음색, 음색, 음색, 리듬이 조화를 이룬다)
대련을 일종의 운율문학으로 본다면, 우리는 말굽운은 대련법의 주조와 주제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