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은 우리의 전통 명절이며 음식에도 그 전통 특색이 있다. 그럼 조산청명절에 어떤 음식을 먹을까요? 조산청명절에 어떤 음식을 먹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 케이크 씨전
조산인은 "청명절에 나뭇잎을 먹고 단오절에 약을 먹는 풍습" 을 가지고 있다
청명이 잎을 먹는 것은 청명이 찌꺼기와 씨앗을 먹는 것이다.
조산 특유의 떡잎으로 쪄낸 떡은 녹색향으로 열을 식히고 불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한편으로는,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을 기념하기 위해 찌꺼기와 씨앗을 먹는다.
한편 봄의 날씨는 다변적이고 습하다.
식씨떡은 또한 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양생작용을 가지고 있다.
케이크가 매우 부드러워서 노소 모두에게 적합하다.
2. 팬케이크
뜨거운 냄비로 반죽을 종이처럼 얇은 반죽을 태우는 기술은 조산만의 기술이다.
달콤하고 짠 케이크 소를 감싸고 있다
식객은 자신이 좋아하는 입맛에 따라 각각 필요한 것을 가져갈 수 있다.
이 풍습은 고대 한식절에서 물려받은 것이다.
비록 지금은 점점 고속으로 빠르게 진행되는 생활에 의해 버려지고 있지만.
다행히도 청명 기간 동안 조산은 여전히 일부 지역에서 이 전통 풍습을 보존하고 있다.
이 조산의 특색 있는 간식도 지금까지도 여전히 흥미진진하게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3.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시대가 발전하고 있고, 조산인의 솜씨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청명절에 단밥을 먹는 것은 요즘 점점 유행하고 있는 풍습이다.
쑥을 즙으로 짜서 찹쌀가루와 섞어 잘 섞고 팥모래를 싸서 쪄요.
녹색 공은 옥처럼 푸르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른다.
먹으면 달콤하지만 느끼하지 않고, 뚱뚱하지만 뚱뚱하지 않다.
현재 조산의 분식점에서도 이런 음식이 유행한다.
이때 쑥이 잘 생겼어요. 집에서 한번 해 보세요 ~
4. 청명소라
우렁이는 왕왕 맛있다.
청명절은 달팽이를 먹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다.
이때 소라는 아직 번식하지 않아 가장 풍만하다.
심지어' 맑은 달팽이 한 마리가 거위 한 마리와 맞먹는다' 는 민요도 있다.
달팽이는 깨끗이 씻은 후 파, 생강, 간장, 설탕 등의 재료로 볶아 육식용을 선택한다.
시 짱 는 말했다: "달팽이 너무 재미, 좋은 와인 은 좋지 않다. 클릭합니다
해륙풍청명절 풍습
우선, 산 웨이 사람들은 청명절을 보냈다.
청명절을 지나 전국 각지의 풍속 활동과 비슷하고, 더욱 조산 지역의 풍속과 비슷하지만, 여전히 매우 강한 지방색이 있다.
청명은 절기일 뿐만 아니라 명절이기도 하고, 조상에게 성묘하는 날이기도 하다. 성묘는 신중히 먼 곳을 쫓고, 사랑하는 가족을 돌보며, 효도를 다하는 구체적인 표현이다. 해륙풍은' 청명 무전조' 라는 말이 있다. 청명절에 귀가하지 않으면 조상과 부계 개념이 없다는 뜻이다. 해륙풍 지역에서는 청명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묘제물로, 속칭' 전지',' 전조',' 전돈' 으로 불린다. 둘째,' 가족제사' 와' 신사제사' 입니다.
각지의 묘제 시간이 다르고 각지의 풍속도 다르다. 예를 들어 육풍의 많은 곳의 규정은 음력 3 월 초에 함께 성묘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육합객 지역, 해풍매롱 등지에서는 춘분부터 청명이 최고조에 달하고 음력 4 월 초하루까지 끝난다. 해풍당은 청명 전후 열흘의 성묘절을 기다릴 수 있다. 일반적으로 도시의 절기는 청명절 전후 5 일 이내이다.
사람은 묘지에 가서 먼저 무덤 앞과 무덤의 잡초를 뽑고 무덤을 채우고 깨끗이 치운다. 그런 다음 묘비 글자를 새로 고칩니다. 조상의 이름은 그린오일로 칠해져 있고, 다른 글자는 모두 레드오일로 칠해져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제사식이 끝나면 각각 비석 꼭대기와 무덤 꼭대기에 종이 심벌즈를 눌러야 한다. 지난해 청명절에 건설된 새 무덤이라면 비석 꼭대기에 12 개의 잔치를 눌렀고, 윤월이라면 13 개를 고인으로 눌렀을 것이다. 무덤 앞에서도 5 ~ 7 층의 종이 심벌즈를 눌러야 한다. 압력이 올해 얼마나 큰지, 내년이 얼마나 되는지, 확대 할 수 없고, 축소할 수도 없다. 이것은 고인의' 지세' 의 범위라고 한다. 작년에 새로 지은 무덤이라면 올해는' 신사회' 성묘라고 부르며 붉은 백지로 누르고, 앞으로 매년 백지를 사용한다.
성묘의 제물에는 틀림없이 조개를 삶는 것이 있을 것이다. 조개를 먹은 후 조개를 종이 그릇으로 눌렀는데, 이는 조상에게 돈용으로 남겨둔다는 뜻이다. 해륙풍은 유명한 교포향이다. 많은 해외 중국인들도 청명절에 성묘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어 조상과 고향을 잊지 않는 것을 시사한다.
해방 후 성묘 활동은 새로운 내용을 추가했고, 정부는 영렬을 기념하는 행사를 제창했다. 청명절에 기관, 단체, 학교 조직팀이 열사 능원에 참관하고 선열의 공적을 추모하며 애도를 표하고 의욕을 북돋아 주었다.
둘째, 청명절에 부침개를 먹는다
청명은 전병을 먹는 것이 해륙풍과 조산에서 인기가 많아 거의 집집마다 예외가 아니다. 부침개는 가죽과 소 두 부분으로 나뉜다. 가죽은 밀가루에 물을 넣어 걸쭉한 반죽으로 섞어서 뜨거운 흙에 동그란 반죽 껍질로 낙인찍혀 종이처럼 얇다. 소는 짠맛과 단맛으로 나뉜다. 짠 소는 콩나물, 부추로 계란사, 육사, 버섯실을 섞는다. 달콤한 소는' 당파' 를 소로 하여 맛이 독특하다. 당파는 양파당이라고도 하는데 설탕과 말토당이 특수가공을 거쳐 만든 것이다. 희고 바삭해서 입에 흩어져 있다.
한 가지 설이 있는데, 산미인 청명이 전병을 먹는 것은 고대 한식절의 풍습에서 진화한 것이다.
또 한 가지 전설이 있다: 청강희 14 년 (1675), 아들 정정이 군으로 민남 여주시를 포위하고, 청군 지휘관 황군이 반격했다. 포위 공격 수개월 동안, 도시의 수많은 주민들이 굶어 죽고 생존자들은 돗자리에 묻혔다. 같은 해 65438+ 10 월 동안 청군이 항복했다. 죽은 친척과 친구들을 애도하기 위해 장주 인민은 부침개를 만들고 돗자리로 싸서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냈다. 이런 풍습은 민남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셋째, 거북갑을 만들다.
쥐 껍데기 거북껍질은 청명절인' 해륙풍' 사람들이 성묘하는 데 흔히 쓰이는 찜통거북 껍데기이다. 수선화라는 연한 잎면실과 쌀가루로 발효 후 설탕, 갈아낸 땅콩 튀김, 돼지기름 당정, 파, 참깨, 삼겹살을 섞어 복숭아모양의 도봉이나 작은 그릇에 넣고 쪄서 먹습니다. 이 제품은 연록색으로 매우 달며 비장과 위장을 맑게 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매년 기근이라 우리 조상들은 노송 나무의 씨앗과 잎으로 허기를 채운다고 한다. 과거를 잊지 않기 위해 후손들은 이 풍습이 될 것이다.
발전
조산청명 풍습
1: 성묘
성묘하는 과정에서 먼저 묘지 주변의 잡초, 작은 나무, 새 흙을 제거하고 무덤을 청소한다. 그런 다음 묘비에 새겨진 글자를 빨강 녹색 페인트로 채우고 (죽은 사람의 이름은 녹색 페인트로, 묘비의 이름은 붉은 페인트로 채워짐), 묘비와 묘비에 쪽지 (죽은 사람의 묘지는 흰 쪽지로, 생자의 묘지는 빨간 쪽지로 채워짐) 를 걸었다.
무덤 앞에 과일, 삼제, 과자 등의 제물을 차려 놓고 술잔을 채우고 촛불을 켜서 묘지를 관장하는 산신의 땅에 향을 피우고 공손하게 조상에게 절하며 꽃을 바치고 종이를 태우고, 술 한 잔을 마시고 (즉, 땅에 술을 뿌려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 제사를 지낸다. 의식이 끝나면 촛불에 불을 붙인 후에 떠날 수 있다.
성묘를 하고 돌아오면 신발을 깨끗이 닦고, 신발 끝을 안쪽으로 씻고, 신은 옷을 깨끗이 씻어서 말려야 한다. 임산부, 생리휴가 온 여성, 16 세 또는 19 세 여자아이가 개산제사 행사에 참가하지 않는 것과 같은 금기가 있습니다. 성묘하기 전에 채식을 해야 하고, 성묘를 시작할 때는 단정하게 차려입고, 붉은 보라색 옷을 입지 말고 조상에 대한 존경을 표시해야 한다. 묘지에서는 큰 소리로 떠들지 말고, 웃고, 욕하고, 뛰어다니며, 어디든지 대소변을 보지 마라. 다른 무덤을 짓밟거나 무덤의 디자인에 대해 논평하지 마라. 조상의 무덤에서 사진을 찍지 마세요.
2. 봄나들이를 합니다
청명절에는 봄바람이 온화하고 따뜻하여 사람들은 예로부터 봄나들이를 하는 풍습이 있었다. "해현지" 에 따르면 3 월 3 일 소풍은 나들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원래 일종의 오래된 풍습이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행사를 청명절로 옮겼는데, 그때는 햇빛이 맑고 초목이 무성하고 봄제비가 버드나무를 베었다. 한겨울이 지나자 사람들은 한기를 떨쳐 나가서 소풍 나들이를 요구했다.
송구양수' 응우옌랑귀'. 나들이' 는 "봄날 남국이 답청할 때 바람과 말의 냄새, 매실은 완두콩류처럼, 나비는 날아다닌다" 고 썼다. 성묘할 때 음료수를 가지고 오세요. 성묘가 끝나면 깨끗하고 평평한 곳을 찾아 제물과 음료로 바닥에서 먹으면 재미가 없을 것이다.
3. 무덤에 종이를 걸다
"종이 걸기" 는 성묘를 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이것은 조산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민속 활동이다. 청명절에 조상을 제사하는 것은 고대의 한식절에 기원하였다. 달력에 따르면 한식은 청명절의 전날과 3 일째에 있어야 한다. 진나라가 쓴' 중야기' 에는 망명 10 여 년 만에 귀국하여 권력을 잡았다는 이야기가 있다.
개지가 귀국한 후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아 산림에 은거하고 있다. 귀가 이 산을 태워서 그를 나오게 했다. 아들은 죽을지언정 나오지 않는다. 귀가 깊어 애도를 표하기 때문에 그는 개지추가 죽은 날 (3 월 5 일) 흡연과 냉식을 금지하여 그를 기념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날에도 그들의 조상을 기념했다. 사실 한식은 고대에 남겨진 물건이니 화해와는 무관하다. 일찍이' 이주사석창' 에는' 중춘과 목탁이 불을 고치는 제도' 가 있었다. 여씨춘추 종계춘' 도 "하루 ... 불타는 숲도 없다" 고 말했다.
조산인은 성묘를' 종이 걸기' 라고 부른다. 성묘인이 무덤에 도착하면 무덤의 잡초를 없애고 무덤의 흙이 적은 곳을 평평하게 채운 다음, 세 가지 과일떡을 작은 술잔, 향향으로 가득 채운 다음, 가지각색의 쪽지를 무덤 전체에 꽂는다. 조인의 이런 불순한 풍습은 중원의 오래된 풍습과 대체로 같다. 백거이의' 한식 야망' 시는 "바람이 종이돈 광야를 불고, 고묘군은 봄풀이 가득하다" 고 말했다. 종이돈이 타서 재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광야 바람이 종이돈을 불다' 는 장면이 나왔다.
북송 구양수는' 오대사 주본기' 에서 "종이돈, 한식 제사, 악상, 예악형" 이라고 말했다. 기하학은 괜찮지? 클릭합니다 종이를 태우고 성묘를 하는 것은 당시의 예의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묘가 종이돈을 태우지 않는 바람은 고대에 한식 흡연을 금지하는 풍습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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