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께 부탁하는 것이 소원입니까? 실생활에서는 많은 친구들이 소원을 빌 것이라고 믿는다. 절에 가서 부처님께 소원을 빌는 것도 장기적인 일이다. 주의해야 할 일이 많다.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부처님께 부탁하는 것이 소원이 아닙니다.
부처님께 부탁하는 것은 소원을 빌지 않습니까? 1 계산, 하지만 불교에서는 자신의 행복을 전제로 소원을 빌는 것이 가장 낮은 소망이다. 예를 들면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 평안히 부자가 되는 것 등이다.
부처님 앞에서 소원을 빌면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부처님께 절하고, 너무 높이 달지 마라.
불교의 교리에 따르면, 은혜를 갚는 마음이 있는데, 무엇을 하든지 일종의 탐욕이다. 보답을 구하지 않으면 보답이 있을 것이고, 더 커질 것이다. 다만 우리는 보답을 구하는 마음을 놓을 수 없다. 이 과정을 내려놓고 내려놓는 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모두 알다시피,' 웨이타보살' 은 불교의 보호신이며, 진정한 수행자를 보호한다. 다시 말해서, 우리는 보호를 받기 위해' 베타보살' 을 숭배한다. 우리가 정말 그것을 얻을 수 있을까?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웨이타보살' 은 수행자를 보호하는 것이지, 그에게 무릎을 꿇는 사람들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한 사람이 수행을 하지 않는다면, 바로 베타보살에게 절을 하면, 그는 법을 지킬 것이다. 이것은 부패가 아니다. 진정한 수행자는 보살의 보호를 기도할 필요는 없지만 보살도 그를 보호할 것이다. 보살의 책임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부처를 정직하게 숭배하고, 야심을 품지 말고, 공경하고 경건하게 경배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자연히 가견과 업장을 없앨 수 있다.
둘째, 다른 사람을 돕는 데는 보상이 있어서는 안 된다.
좋은 일을 하면 예상치 못한 보답을 받게 되고, 자연의 꿈은 안정되고 선명해진다. 즉, 영원히 좋은 일을 하고, 항상 좋은 결과를 기다리지 말고, 네가 누구를 도왔는지 생각하지 말라는 것이다. 이런 일에 대해 생각하지 않으면 행복한 밤의 꿈을 얻을 수 있다. 네가 좋은 일을 할 때 마음이 착하고 악몽을 꾸지 않기 때문에 너의 꿈은 안정적이다.
정신적인 청명은 매일 즐겁고, 머리가 맑고, 기쁨 속에 사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이런 생활을 원한다면, 너는 좋은 일을 하고, 관계를 잘 하고, 보답을 내려놓을 수 있다.
선행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불교에서는' 천' 이라는 두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남에게 유익하기만 하면 좋은 천이다. 반대로, 자신과 타인에게 유익하다면, 이런 선은 불완전하다. 우리는 항상 좋은 일을 한 사람에게 너의 공덕이 무량하다고 말하지만, 사실 이것은 이론이다.
내 마음' 의 아름다움이 놓지 않는 한 무한하지 않다. 속담에 마음만 있으면 좋다는 말이 있지만, 보답을 받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마음명언) 악의는 없지만, 악의는 처벌할 의도가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수행은 장기적인 과정이며, 대중이 이 과정에서 매일 자신을 승진시키고, 조속히 보리아미타불을 증명할 수 있기를 바란다.
부처님의 가호를 기도하는 것이 소원입니까? 부처님 앞에서 소원을 빌다. 이 세 가지 방법을 기억해라.
첫째, 성실한 마음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성심은 부처 앞에서 소원을 빌는 관건이다. 소원을 빌 때는 집중력과 정성을 바쳐야 한다. 이렇게 하면 쉽게 감응을 받을 수 있다. 의심하지 말고 반신반의한 소원을 빌어라. 진정한 성실한 존중을 하기 어려워 유도의 확률을 낮췄다.
불교는 자신감이 넘친다. 집이 가난하더라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여전히 기쁨, 공경, 성심성의로 부처를 공양함으로써 불가사의한 가조를 자극할 수 있다. 그러므로 당신이 불법에 대해 확신하고, 가르침에 따라 행동할 수 있고, 언제나 정진과 장기에 마음을 쏟는다면, 당신은 조금씩 악을 바로잡을 수 있고, 세상과 세상에서 무엇을 하든, 당신은 하루하루 성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둘째, 실제 상황에 따라 소원을 빌다.
자신의 실제 상황에 따라 소원을 빌어야 한다. 비현실적인 소망은 일단 약속하면 이루기 어렵다. 하룻밤 사이에 벼락부자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며, 부처도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불설에는 세상에 인과가 있고, 한 푼의 경작과 한 푼의 수확이 있다고 한다. 만약 네가 지금 어려움에 부닥쳤다면, 너는 소원을 빌고, 가능한 한 빨리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이 소망은 단지 하나의 목표일 뿐이니, 너는 소원을 빌고 이 목표를 향해 노력해야 한다.
소원을 빌고 소망이 실현되기를 기다리는 것은 인과법에 맞지 않는다. 네가 심은 것이 바로 네가 얻은 것임을 잊지 마라. 선인을 심지 않고 좋은 소원만 구하면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여러 가지 선인과 앞으로의 행동과 노력, 부처님의 가봉까지 더해야 자신의 소망과 꿈을 이룰 수 있다.
셋째, 감사하는 법을 배웁니다. 부처는 감사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왜 부처님은 한 사람을 보우합니까? 이 사람의 성실함과 선량함 때문이다.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은 중생이 부처님을 부양하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다. 우리는 부와 건강을 추구하지만 부처님의 보호에 감사한 적이 없다. 감사는 보살의 자비에 감사하는 것이 아니라 자비로운 마음을 키우는 것이다. 불교는 지혜의 교육이기 때문이다. 불교를 배우면 생각을 바꾸고 결국 운명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야말로 불교의 참뜻이다.
부처는 자비롭고 중생을 아끼지 않는다. 부처는 모두 감사하는 사람을 좋아하고, 감사할 줄 아는 사람도 축복을 받는다. 우리가 순수한 마음, 경건한 마음, 감사하는 마음, 착한 마음으로 보살에게 가부를 구한다면, 자연히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처님의 가호를 기원하는 것이 소원입니까? 3 왜 소원을 빌 때 꼭' 소원을 빌어야' 합니까?
소원과 봉헌은 신불의 선남신녀가 부처를 위해 봉사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부처님의 제자가 부처님 앞에서 기도하기를 원한다면 부처님의 비호와 총애를 받게 된다.
예를 들어, 돈을 구하는 사람, 아이를 구하는 사람, 구호를 구하는 사람, 안전을 구하는 사람 등이 있습니다. 바로 오대산 오야사의 소원이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아침부터 저녁까지 오대산에서 가장 시끌벅적한 곳이다.
일반적으로 부처님의 가호를 기원하는 것은 대부분 인생에서 굴곡을 만난 사람들이다. 이때, 성의와 소망의 절실한 실현을 표현하기 위해, 소원자는 보통 다음 약속을 한다.
부처가 그의 욕망을 만족시킬 수 있다면, 향화돈을 바치고, 금신을 재건하고, 절을 재건하고, 어떤 선행을 하는 등 일정한 방식으로 상을 줄 것이다. 이것은 소원이다.
하지만 사후에 부처가 신봉자와 소원자의 소원을 정말로 만족시킨다면, 그 소원자는 반드시 소원을 이루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석군은 여기서 너에게 소원이 반드시 실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평생 한 사람에 대한 약속을 모두 이행해야 하는데, 하물며 부처는 말할 것도 없다.
소원을 빌고 소원을 지키는 것도 이 세상의 법칙이다. 사실 세계의 법칙은 불교의 일부이다. 그래서 육조 대사는 "불법은 세상에 있고, 죽어서 토끼 뿔을 구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어떻게 소원을 빌고 이룰 수 있을까?
소원과 소원은 사실 매우 간단하다. 소원을 빌면 자신의 소원을 부처님께 알리고, 소원을 빌면 자신의 약속과 약속을 이행하는 것이다. 그러나 소원과 소원은 여전히 12 단어로 농축되는 약간의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먼저, 올바른 소원을 빌어라.
소원을 빌 때 부처님께 도움을 청하는 일과 목표는 반드시 정의로운 것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너는 부처에게 너의 사욕을 만족시켜 달라고 부탁할 수 없고, 더욱이 부처가 너를 도와 나쁜 일을 하게 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부처님의 가호가 당첨되고, 도박이 돈을 따게 하고, 부처님이 자신을 벗어나도록 도와주고, 법적 제재를 피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또한 부처님은 분명히 동의하지 않을 것입니다.
건강이 좋고, 병이 나거나, 적당한 직장을 구하거나, 회사 사업이 번창하고, 업무가 많으며, 다 괜찮지만,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고, 요구가 너무 높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둘째, 나는 나아지기를 바란다.
만약 네가 나아지기를 바란다면, 즉, 너는 악업을 만들어 소원을 빌 수 없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소원을 빌 때 닭오리 생선이나 돼지 전양을 많이 희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부처님 앞에서 이런 일을 하는 것은 살생이 아닌가? 부처는 네가 소원을 들어주는 것을 도왔지만, 너는 오히려 그것을 죽였다. 이것은 전혀 부처의 진실한 의도가 아니다.
소원을 빌는 방식은 인과에 따라 소원을 맞추는 것이 가장 좋다. 예를 들어, 건강을 원한다면 석방을 통해 소원을 빌는 것이 가장 좋다. 재물을 구하는 자는 재물, 파버 등의 수단으로 자신의 맹세를 실현하는 것이 가장 좋다.
셋째, 운명을 돕는 연습을 한다
소원은 파종일 뿐, 파종은 수확과 같지 않다. 수확을 하려면 그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노력해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어도 적극적으로 진취적이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앉아서 이익을 얻으면 부처는 보우하지 않을 것이다.
또한 소원과 소원을 빌기 전에 반드시 실제 행동으로 부처님의 감응을 얻어야 한다. 우리는 성심성의껏 주문을 하거나 부처님의 이름을 외울 수 있고, 선행을 많이 하고, 좋은 인연을 많이 맺어 소원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