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랜덤 번호 뽑기 점술 - 유치원 학급 수업 계획.

유치원 학급 수업 계획.

교사로서, 우리는 종종 교안을 사용해야 하며, 교안 작성은 우리가 과학적으로 교실 시간을 합리적으로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수한 교안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다음은 제가 수집한 10 유치원 학급 수업 계획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가능한 가지각색의 옥수수 알갱이로 입체패턴으로 병신을 장식해 주세요.

2. 코스웨어를 보면서 잘라내기, 누르기, 반죽, 스티커 기법을 익히고 병 속 인물의 이목구비를 과감하게 선보인다.

3. 신소재로 창작하는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준비할 활동

코스웨어, 예, 다양한 모양의 병, 가지각색의 옥수수 알갱이, 스펀지, 가위.

활동 과정

먼저 코스웨어를 보고 옥수수 알갱이로 병에 있는 사람의 이목구비를 표현하는 방법을 토론한다.

1. 견본을 관찰하고 유아들에게 인형병에 있는 인물의 이목구비와 헤어스타일 특징을 토론하도록 지도한다.

요약: 인형병의 색깔은 매우 밝고, 모양은 입체적으로 과장되어 있다. 어떤 눈은 크게 뜨고, 어떤 눈은 웃으면 단 하나의 바느질만 한다. 어떤 입술은 두껍고 푸르고, 어떤 입술은 크다. 어떤 머리카락은 고슴도치처럼 곤두세우고, 어떤 머리는 예쁜 꽃을 피우고 있다.

2. 신소재인 옥수수알을 분석하고 입체도안을 만드는 방법을 익힙니다.

① 옥수수 알갱이를 전시하다.

선생님: 이 병들의 입체패턴은 모두 이 옥수수 알갱이로 만들었어요. 그것들은 어떤 모양입니까? 어떤 특징이 있나요?

요약: 아이들이 옳습니다. 옥수수 알갱이는 모두 원통형으로 밝고 가벼워서 우리가 입체 도안을 디자인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② 토론, 시연, 코스웨어 시청을 통해 제작 기술을 배운다.

선생님: 어떻게 옥수수 알갱이로 우리 자신의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입체인형병을 관찰하고 인형병을 만드는 기술을 토론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요약: 참, 옥수수알은 잘게 썰어 부숴 물만 묻히면 타게 되어 편리합니다.

둘째, 요구, 어린이 창작

선생님: 만약 당신이 디자이너라면 어떤 인형 병을 디자인하고 싶으세요? 아이들은 서로 토론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선생님: 아이들은 좋은 생각이 있어요. 우리 같이 하자. 먼저 좋아하는 병을 선택한 다음 옥수수 알갱이를 잘라서 눌러 붙이고 병에 인형의 얼굴을 만든다. 가위를 사용할 때는 안전에 주의하고 사용하지 않는 재료는 바구니에 넣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셋째, 작품을 전시하고 평가를 감상한다

아이들이 장식한 병을 전시대 위에 올려놓다. 아이들에게 감상하도록 지도하십시오-당신은 어떤 인형 병을 가장 좋아합니까? 왜요

유치원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거리의 각종 상용어를 알리도록 지도하다.

2. 아이들의 상상력과 일관된 언어 능력을 배양한다.

대담하게 시도하고 동료들과 경험을 공유하고자합니다.

4. 아이가 이미 가지고 있는 생활경험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초보적으로 배양한다.

준비할 활동

거리 도형의 바둑판 그림, 디지털 카드 한 상자, 몇 개의 체스 조각.

게임 과정

1, 1 인당 바둑말 하나를 가져와 거리 그래픽이 찍힌 바둑판 시작 부분에 놓고, 카드 추출 순서는 추측 게임에 의해 결정된다.

2. 디지털 카드 한 장을 꺼내서 바둑돌을 그림의 해당 위치에 놓고 공공장소의 이름을 말한다. (예를 들어, 숫자 3 을 추출하면 체스말이 세 칸 이동합니다. 이 네모난 그림이나 한자는 영화관이다. 아이는 이곳이 어디인지,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간단한 문장을 말해야 한다. ) 모든 참가자는 차례로 제비를 뽑는다.

3. 한자를 알아보지 못하거나, 완전한 단구를 말할 수 없다면, 잃어도 카드 한 번 뽑는 것을 멈춘다. 마지막으로, 결승점에 먼저 도착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긴다.

활동반성

준비가 충분하다. 전체 수업 과정이 명확하고, 선생님의 언어와 요구가 간단하고, 선생님의 시범이 정확하고, 아이가 알아듣고, 이해할 수 있다. 선생님은 아이의 놀이 친구이고, 학습 분위기는 즐겁다. 좋은 동반자 도움, 아이들은 즐거워; 체육활동을 통해 아이의 능력을 개발하고, 아이의 주동적인 학습을 자극하여 새로운 경험을 얻었다.

그러나 아이의 활동량은 여전히 부족하다. 집단 활동을 적당히 늘리고, 양이 많으면, 아이들은 더 많은 단련을 받을 수 있다.

백과사전: 종점은 여행의 종점이자 트랙 종목에 지정된 종점 장소를 가리킨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제 3 조 활동 목표:

1. 3 월 8 일이 여성의 날이고 어머니의 명절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2. 나는 나의 어머니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나의 어머니에게 나의 사랑을 표현할 것이다.

이벤트 준비:

이야기' 뚱뚱한 곰의 선물', 달력, 곰 인형, 상자, 하트 단추 사진.

활동 프로세스:

첫째, 38 여성의 날 소개:

1 .. 선생님은 달력을 꺼내서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 물었다. (20xx 년 3 월 8 일) 2. 선생님: 3 월 8 일이 언제인지 아세요? (아이가 대답하다)

3.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3 월 8 일이 여성의 날이며 국제 여성의 날이라고도 한다고 말했다.

질문: 여성의 날은 누구의 축제입니까? 누가 여성의 날을 축하할 수 있습니까? (아이들은 생각하고 대답한다)

교사 요약: 누가 여자라고 부릅니까? 첫째, 그들은 여성이고, 둘째, 그들은 성인이다. 이 두 가지 조건에 부합하는 것을 여자라고 부른다. 3 월 8 일은 여성의 날이며 선생님, 이모, 할머니, 어머니의 명절이다.

엄마는 나를 사랑하고, 나도 그녀를 사랑한다.

1. 엄마는 우리를 사랑한다. 우리는 어떻게 엄마를 사랑해야 합니까? (엄마에게 등을 두드리고, 엄마에게 슬리퍼를 준다), 아이가 엄마를 사랑하는 행동 가설을 확신한다.

2. 아이가 엄마에게 선물을 주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어떤 선물을 보내는 것이 가장 적합한지 토론하도록 안내할 수 있다.

3. 이야기를 듣고 어머니를 사랑하는 법을 배웁니다.

1. (뚱뚱한 곰 전시) 선생님이 이야기' 뚱뚱한 곰의 선물' 을 들려주고, 꼬마가 듣는다.

선생님: 부녀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뚱뚱한 곰 한 마리와 그의 어머니 사이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질문: (1) 뚱뚱한 곰의 비결은 무엇입니까? 뚱뚱한 곰은 1 달러에 무엇을 해야 합니까?

(2) 처음에 어머니에게 무엇을 보내고 싶습니까? 그런데 왜 보내지 않나요?

(3) 뚱뚱한 곰은 1 달러밖에 없다. 뚱뚱한 곰은 결국 1 달러로 무엇을 샀습니까?

(4) 엄마가 좋아하세요? 왜요

3. 선생님은 곰 어머니가 선물이 무엇인지는 신경 쓰지 않고 통통한 곰의 어머니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관심이 있다고 요약했다.

4. 이야기를 듣는 기초 위에서, 아이가 어떻게 자신의 어머니를 다시 사랑하는지 상상하게 하고, 듣기 좋은 말 한마디라도 따뜻한 포옹, 달콤한 미소, 어머니를 사랑하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시나리오 만들기: 어머니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선생님은 어머니의 역할을 맡아 아이들이 무대에 올라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게 했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제 4 조 활동 목표:

1, 의미를 잘 듣고 동요 속 문장의 잘못을 찾아내 수정할 수 있다.

2. "눈 깜빡임", "전시", "특" 이라는 단어의 압운을 읽다.

3.' 되감기 노래' 를 배우는 즐거움을 체험하고 듣기, 생각, 변화 활동에 관심이 있다.

이벤트 준비:

관련 사진과 아이들은 정확한 인지지식과 경험을 얻었다.

활동 프로세스:

1.' 뒤집기' 를 듣고 내용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

질문: 이 동요는 어떻게 들리나요? 우리 다시 한 번 자세히 들어봅시다. 동요가 왜 그래? (교구에 대해 이야기하고 전시하다)

토론을 분석하고 어린이 노래의 실수를 찾으십시오.

동요 속의 그 말이 틀렸다고 생각하세요? 왜요 (아이가 동요에서 잘못을 발견한 후, 단체로' 거꾸로 노래하다' 라고 말한다.)

3. 동요의 오자를 수정하여 내용이 정확한 동요를 작성한다.

이' 플립 노래' 가' 정장가' 가 될 수 있을까? 어떻게 고치나요? 아이들은 동요 내용을 수정하는 것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고, 선생님은 아이가 원문의 단어를 수정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다. 단체교류에서 교사는 유아가 수정한 정확한 내용에 따라 별-달,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하늘을 나는 비행기 등 교편을 제때에 전시하고 바꾼다.

4.' 역가' 와' 정가' 를 읽는 법을 배워 활동의 즐거움을 더 체험한다.

아이가 공부하는 동안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번갈아 가며' 역가' 와' 정가' 를 읽으며 아이에게 정확한 발음을 일깨워 줄 수 있다. 대곡' 에서 마지막 두 문장은' 지금 생각해 봐, 우리 맞지?' 로 바꿀 수 있다.

넷. 활동 확장:

1. 언어각에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전복가' 를 만들어 다른 사람에게 읽어주고 다른 사람이 수정하도록 지도하고 지도한다.

2.' 역가행' 이라는 그림을 들어보세요.

수업 전에-모두가 꿈을 가지고 있고, 어떤 꿈은 재미있고 이상하다. 당신은 우리에게 재미있는 꿈을 알려줄 수 있습니까? 학생들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게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선생님은 "꿈 이야기" 를 요약했습니다.

1, 왜 꿈을 꾸죠? "나는 매일 생각하고 밤에는 꿈을 꾼다."

2. 꿈은 왜 기괴하고 재미있는가? 현실과 상상력 때문에, 각종 무관한 것들이 서로 얽힐 수 있다.

3.' 꿈' 이 이렇게 재미있는데, 우리가 그리는 게 재미있지 않나요? 어떻게 꿈을 꾸죠?

셋째, 학생들에게' 꿈' 의 표현 방법을 감상하도록 지도한다.

1, 교과서에 있는 모델 사진, 그림에 나오는 이미지, 현실적이냐 이상적이냐? 그것들 사이에 무슨 연관이 있는지, 또 어떤 꿈을 보여줬는지. -응?

2. 동화를 보여주는 그림을 학생들에게 보여줍니다. 사진의 중심 내용을 이해하는 것 외에도 학생들에게 서로 다른 공간에서 서로 다른 것을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3. 요약 "꿈" 은 이상하고, 재미있고, 아름답다. 모든 꿈은 중심이 있는 일인데, 동시에 많은 다른 것들이 나타날 수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꿈을 그리는 데는 제한이 없다. 네가 대담하게 너의 꿈을 그리는 한.

유치원 수업 계획 제 6 조 활동 목표:

1. 이야기 내용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질서 정연하게 이야기를 하는 법을 배웁니다.

2. 아이들의 사고의 유창성과 서사의 조직성을 발전시킨다.

이벤트 준비:

1. 낙유교교재-만화: 저는 사과를 좋아해요.

코스웨어-사진: 사과 나무

3. 스토리 테이프.

활동 과정

첫째, 수입

얘들아, 너희들은 어떤 과일을 좋아하니? 너는 왜 먹는 것을 좋아하니?

둘째, 확장

1. 만화를 감상하고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만화 속 이 아이도 사과를 아주 좋아해요. 이제이 만화를 살펴 보겠습니다!

질문을 하고, 이야기를 가져와

(1) 애니메이션에서 아이들은 어떤 색깔의 사과를 즐겨 먹나요?

(2) 코스웨어-사진: 사과 나무

비비의 정원에는 사과나무 한 그루가 있다. 그는 나무에 있는 사과를 몹시 먹고 싶었지만, 사과는 아직 익지 않았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얘들아, 그를 위해 무엇을 좀 해라.

(3) 웨이 웨이 웨이 (Wei Wei) 가 생각한 것을 알고 있습니까?

이 이야기를 즐기고 녹음 된 빨간 사과를 재생하십시오.

(1) 이야기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2) 이야기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거야?

(3) 비비웨이는 사과를 빨갛게 만드는 것을 어떻게 생각했습니까?

(4) 비비안의 얼굴은 왜 빨갛게 변했을까?

한 가지 이야기를 하다

아이들이 단체로 녹음기를 향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다섯 번째 단계: 이 이야기를 계속하십시오.

(1) 아이들이 이야기의 줄거리 변화에 따라 새로운 줄거리와 대화를 상상하게 한다.

핵심 팁: 웨이웨이웨이의 얼굴이 빨간 사과로 바뀌면 무엇을 할까요?

이야기의 줄거리 변화에 따라 새로운 줄거리와 대화를 상상할 수 있다.

(2) 유아그룹 토론, 상상력을 발휘하고 대담하게 계속한다.

셋째, 끝

신기한 이야기가 있는 아이가 너에게 알려 줄게.

활동 확장

유아들에게 과일을 많이 먹도록 독려하고, 과일은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유익하다.

사과를 첨부하는 것은 빨간색입니다 (이야기)

마당에 사과나무 한 그루가 있다. 나무에 많은 사과가 있으니, 너는 손을 뻗어 따도 된다.

비비는 사과를 매우 먹고 싶어한다. 어머니는 "사과는 붉을 때만 맛있다" 고 말했다 비비는 기다리고 기다렸지만 사과는 빨갛지 않았다. 그는 생각해 보고 집으로 뛰어가서 아버지의 펜을 가지고 사과를 붉은색으로 칠했다. "엄마, 사과는 빨간색이에요! 사과가 빨갛다! " 큰 목소리로 소리치다. 어머니는 웃으시며 손을 뻗어 사과 하나를 따고 물에서 씻었다. 사과는 녹색으로 변하고 물은 빨간색으로 변한다. 。 。

어머니는 비비웨이를 보고 비비웨이의 손이 빨개졌다. 비비는 매우 어색하다. 그는 손으로 얼굴을 가렸다. 。 。 자, 비비안의 얼굴은 빨간 사과로 변했다!

유치원 수업 계획 7 활동 디자인: 골든 아이디어 도전 반지

활성 목표:

1. 아이들이 주변의 발명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고 흥미를 가지게 합니다.

2. 아이의 비교 추리능력을 초보적으로 배양하고 사물 사이의 관계를 배우고 이해한다.

3. 상상력을 충분히 넓혀 아이들이 간단한 발명을 시도하려는 욕망을 자극한다.

이벤트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루반톱' 비디오, 아이들은 발명, 종이, 펜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확인한다.

활동 프로세스:

먼저 데모를 보고 질문하세요.

1, 선생님은 칼톱을 전시하고, 나무토막을 잘라서 아이에게 관찰하는 것을 시연했다. 너는 어떤 비밀을 발견할 수 있니?

2.' 루반라톱' 동영상을 보고 아이들이 대담하게 말하고 교류하도록 지도한다.

(1) "비디오를 보고 나면 어떻게 생각하세요?

누가 톱을 발명했습니까? 루반은 어떻게 톱을 발명했습니까?

3. 아이들에게 비교와 관찰을 통해 초가지붕과 톱의 유사점을 찾도록 지도한다.

(1) 초가지붕과 톱의 유사점은 무엇입니까?

(2) 아이들은 서로 교류한다. 요약: 초가지붕과 톱은 모두 작고 뾰족한 이가 있다. 루반은 초가집에서 영감을 받아 톱을 발명했다.

둘째, 코스웨어를 보면, 아이들이 두 가지 것의 유사점을 관찰하고, 인류의 발명 창조를 이해하도록 유도한다.

1. 컴퓨터에는 우리가 살면서 자주 보고 사용하는 물건이 있다. 이 물건들이 동물이나 식물에서 배워서 발명한 어떤 기술인지 알아맞혀 보세요.

2. 아이들이 둘러앉아 한 아이가 방금 컴퓨터에서 찾은 답을 알려 줍니다. 다른 아이들은 컴퓨터의 정답을 클릭해 비교하겠다고 판단했다.

3. 아이들이 생각하도록 지도한다: 새와 비행기, 물고기와 배, 알과 아치형 지붕, 레이더, 박쥐 사이에 어떤 유사점이 있는가?

4. 선생님은 아이들의 교류를 기초로 이야기를 다시 한 번 들려주셔서 아이들이 그들 사이의 관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셨다.

요약: 사람은 매우 총명하다. 동물이나 식물에서 어떤 기술이든 발견할 때, 그들은 그 기술을 배우고 그들이 배운 기술을 사용하여 자신의 어려움을 해결한다. 그들은 우리를 위해 많은 유용한 물건을 발명하고 창조했다.

5. 아이들의 토론과 스토리텔링을 조직하고, 머리를 써서 대담하게 상상하고,' 금아이디어' 를 창조한다

"이 발명품들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들까요?" "당신은 발명을 위해 어떤 동식물 기술을 배우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들이 다양한 형태로 자신의' 금아이디어' 를 표현하도록 독려하고 창조적 욕구를 불러일으키도록 독려한다.)

셋째, "황금 아이디어 도전"

1, 우리 모두 발명가가 되고 싶어, 그래서 우리는 세 그룹으로 나뉘어 김아이디어 챌린지 대회에 참가한다. 규칙은: 각 그룹마다 몇 가지 금아이디어를 토론하고, 어느 그룹이 가장 좋은지 비교하는 것이다.

2. 어린이 경기가 시작될 때 각 그룹은 토론하여 종이에 기록합니다.

3, 아이들은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모두가 실행 가능한지 토론하고, 아이디어의 왕을 선택하게 한다.

넷째, 활동 확장

아이들에게 생활의 각종 소재를 수집하도록 격려하고, 지역 내 그룹 협력을 장려하고, 아까의 금아이디어를' 작은 발명' 으로 만들고, 아이의 작은 발명품을 전시해' 작은 발명' 상을 수여하도록 독려한다.

참고 사항:

1, 활동은 아이가 창의력을 표현하는 배양을 중시하고, 일정한 창의력을 가진 아이들을 지지해야 한다.

2. 아이와 비교했을 때 아이가 하지 않은 것은 모두 작은 발명품이다.

3. 부모가 일상생활에서 가능한 한 아이에게 반제품 재료를 제공하도록 지도하여 아이가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제 8 조 활동 목표:

1, 교통수단 이해-큰 배.

큰 배의 외관 특징을 관찰하다. 큰 배는 3 층 선실이 있고, 큰 배는 다른 도안과 색깔을 가지고 있다.

3. 가급적 선, 패턴, 색채가 풍부한 큰 배에서 장식과 창작을 해보세요.

4. 창작할 때 색채와 패턴의 대칭이 가져다주는 균형미감을 경험합니다.

5. 아이들이 대담하고 정확하게 그림을 그리도록 독려한다.

이벤트 준비:

1. 수업 전에 선박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하고 관련 사진과 시청각 자료를 수집합니다.

2.' 동심과 유아악' 과정은 스틱 버클, 컬러 속지, 검은색 피타고라스, 유화봉, 수분안료 등에 해당한다.

활동 프로세스:

우선, 이야기를 도입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1, 선생님: 여름 날씨가 정말 더워요. 피서를 위해 코끼리와 그의 친구들은 유람선을 타고 아름다운 빵섬에 왔다!

선생님: 얘들아, 빵섬에 가서 코끼리랑 놀고 싶어? 아이가 대답했다: 네.

선생님: 그럼 우리 어떻게 갈까요? 우리 큰 배 한 척을 그려서 우리를 빵섬으로 데려가자, 알았지? 아이가 대답했다: 좋아!

둘째, 사진 관찰-아이가 배의 사진을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관찰하면서 해설하며, 아이들이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도록 독려한다.

선생님: 꼬마야, 배는 어떻게 생겼지? 이 배는 우리가 이전에 본 그 배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이 배는 몇 층입니까? 숫자를 세어 보다.

선생님: 선체는 어떤 모양이에요? 배의 선실은 어떤 모양입니까? 창문은 어떤 모양인가요?

셋째, 데모와 설명

1, 선생님: 꼬마야, 우리 조선 시작했어. 이제 우리는 코스를 후크 링에 맞게 초대합니다. 얘들아, 자세히 관찰해 봐. 오늘 훅은 어떤 모양인가요? 얼마나? 그것은 무슨 색입니까? 그들은 같은 크기입니까?

2. 선생님: 얘들아, 갈고리 모양이 선체 같지 않다고 생각하니? 우리는 세 척의 배를 만들 수 있는 세 개의 고리가 있고,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큰 배로 만들 수 있다.

3. 선생님: 얘들아, 배에 아름다운 도안을 그려 보자. 선생님은 칠판에 몇 가지 점선 결합의 예술 수법을 시연하셨다. 우리는 꽃, 사랑, 소파 점, 오각형 별, 정사각형, 파선, 곡선 등을 그릴 수 있다.

4. 선생님은 선과 면의 기법을 시범해 아이들이 큰 배에서 선, 도안, 색채가 풍부한 장식 도안을 만들도록 지도한다.

넷째, 선생님은 아이들이 숙제 자료를 꺼내고 창작 아이디어를 결정하도록 도와주셨고, 아이는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을 평가하다.

-응? 선생님: 아이들의 큰 배는 이미 출항했습니다. 어떤 사진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좋은 소식은 어디에 있습니까? 아이들이 그린 호화 유람선을 함께 감상합시다!

여섯째, 끝.

선생님: 아이들이 디자인한 큰 배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이제 우리 큰 배를 타고 도두도에 가서 아기 코끼리를 찾아 놀자.

교육 반영:

큰 배는 여전히 아이들에게 익숙한 교통수단이다. 모든 사람이 다 복용한 것은 아니지만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조금 알고 있다. 이 행사에서 아이들은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그림 경험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큰 배를 장식할 수 있고, 선생님의 도움에 의존하지 않고 더욱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큰 배를 정리할 때 많은 어린이들이 크고 작은 사다리꼴 철자가 일치하는 현상이 있다. 주된 이유는 선생님이 큰 배의 콜라주가 너무 빨라서 선체와 선실의 그래픽 구조에 대한 분석과 설명이 부족해 많은 아이들이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의 교육에서는 세부 사항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아이의 개인차에 주의를 기울이고, 아이의 관찰력과 실전 능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유치원 학급 수업 계획 9 활동 목표

1 .. 동요가 묘사한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끼고 동요의 내용을 이해하다.

2. 감정을 가지고 동요를 암송하는 법을 배웁니다.

제비와 자연에 대한 호감이 싹트다.

4, 어린이 노래의 내용과 감정을 대담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5. 듣기, 노래, 놀이, 점프를 통해 학생들의 혁신 능력과 협력 능력을 배양한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교육의 중점은 동요에 묘사된 아름다운 경지를 느끼는 것이다.

교육의 어려움은 동요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있다.

준비할 활동

1, 제비에 관한 사진

아이를 데리고 제비가 둥지를 짓고 진흙을 안고 있는 과정을 관찰하다.

활동 과정

1 .. 질문 1 "꼬마야, 네가 본 제비는 뭐가 있어?" 가위 같은 꼬리, 검은 몸, 하얀 배가 있다.

② "그들은 무엇을 할 것인가? 클릭합니다 나는 흙과 나뭇가지를 들고 둥지를 짓고, 날고, 벌레를 찾고, 먹이를 찾을 수 있다.

둘째, 선생님은 제비의 사진을 전시하고 어린이들에게 동요' 제비야, 똑똑해, 가위 하나 있어' 를 암송하도록 가르쳤다

셋째, "그들은 천국에서 무엇을 합니까? 당신은 강에서 무엇을 합니까? 그거 아세요? " 모르겠다. ) "자, 이제 아래 것을 배우자." \ "하늘은 구름을 자르고, 강은 물결을 자른다. 초가지붕을 베개로, 진흙을 잘라 보금자리를 만들다. "

넷째, 동요를 암송하고 연기한다. 등을 돌리면서 동작을 하다.

반성을 가르치다

4 단계, 부모가 참여하면 부모와 아이 사이의 친밀한 관계를 키울 수 있다. 선생님과 학부모의 공동 노력으로 아이들에게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

백과사전 제비의 학명은 가연이며, 참새 모양의 74 종의 조류의 총칭이다. 체형이 작고, 날개가 좁고, 부리가 짧고, 꼬리가 오목하며, 발이 약하고, 깃털이 많지 않다. 깃털 단색, 파란색 또는 녹색, 금속 광택; 대부분의 종류의 남성과 여성은 매우 비슷하다.

유치원 학급 수업 계획 10 활동 목표

1. 보세요, 이야기, 강풍 전후 사람들의 내면의 변화를 이해하세요.

2. 저는 여러 장의 사진을 읽는 책에 관심이 있고, 이야기에 대한 이해를 일관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아이가 열심히 읽는 습관을 기르고 삽화, 그림 등을 통해 아이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한다.

4. 아이가 대담하고 완전하게 말하는 좋은 습관을 기르다.

활동난이도

좀 봐, 말해봐, 강풍이 오기 전과 후의 사람의 내면적 느낌의 변화를 알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난점 분석

여러 장의 사진을 읽는 책에 관심이 있으면 이야기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일관되게 표현할 수 있다.

준비할 활동

어린이 책

활동 프로세스

우선, "강풍" 에 대한 이야기를 해봅시다.

1. 한자' 강풍' 을 보여주세요. 이 단어는 무슨 보배입니까?

강풍이 마음에 드십니까?

오늘 우리는 바람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바람' 이라는 두 글자의 아기를 보여주세요.

둘째, 집단 독서 (큰 책 1-8)

1. 첫 번째 그림

바람이 불어오자 도시 사람들은 모두 서둘러 집으로 돌아갔다. 많은 사람들이 바쁘다.

2. 두 번째와 세 번째 사진

사람들이 어떻게 강풍을 위해 준비했는지 보세요. 노동자 삼촌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왜 아이들은 학교가 일찍 끝나나요? 노동자 삼촌이 오일 탱크를 내려놓자 학교 집이 비뚤어져서 아이들은 예측할 수 없는 일을 막기 위해 일찍 하교했다.

4 ~ 8 번째 사진

남이 얼마나 조급해하는지 봐라. 시장 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선생님은 무엇을 걱정하고 계십니까? 아이가 화초를 걱정하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밀가루 공장 주인에게 건의하다. 시장 들이 걱정하는 것은 도시 전체다. 선생님이 걱정하는 것은 유치원의 문과 창문이다. 아이의 머리에 구름 자국이 있어 그녀의 마음을 알 수 있다. 네, 큰 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모두들 무슨 일이 일어날지 걱정하고 있습니다. 우리 책에 가서 보자.

셋째, 아이들은 9 ~ 15 권의 작은 책을 스스로 읽는다

1 .. 바람이 불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바람은 무엇을 했습니까? 어떤 그림이 이런 것들을 말하는 것입니까? 바람이 불어 오일 탱크가 부풀어올라 밀가루 속의 더러운 것을 골라 집을 곧게 펴고 창문을 깨끗이 닦았다 ...

너는 이것이 어떤 큰 바람이라고 생각하니?

넷째, 바람의 주제에 대해 토론한다

너는 어떤 바람을 가장 좋아하니?

2. 당신은 어떤 바람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3. 어떻게 번거로운 바람을 유익한 바람으로 바꿀 수 있습니까? 아이들이 다양한 채널에서 답을 찾도록 독려합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활동 반영:

이 행사에서 아이들은 그림을 보고 이야기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할 수 있다. 우리 반에는 많은 아이들이 손을 들고 발언하며 아이들이 강의를 열심히 듣고, 화면에 관심이 있고, 화면 내용을 과감하게 추측하고, 자신의 생각에 따라 화면에 대한 이해를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나는 약간의 보조적인 문제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에 대한 반응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어떤 아이들은 완전한 문자로 그림 내용을 묘사할 수 없다. 아이의 언어 표현 능력 배양을 강화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다. 평소 강의에서는 아이들이 대담하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도록 하고, 강풍의 이야기를 통해 바람이 무섭지 않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리고, 우리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큰 학급에 들어갈 것을 요구하는 아이들은 질서 정연하고 일관성 있게 여러 장의 그림이 표현하는 뜻을 읽고 이해할 것을 요구한다. 따라서 강풍의 이야기는 걱정스러운 바람이 오기 전에 사람들이 그에 대해 만들어 낸 수천 개의 나쁜 생각들을 담고 있으며, 도시 전체가 불면의 밤으로 빠져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밤이 지나서야 큰 바람이 사람들에게 많은 좋은 일을 해 주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놀라움과 쾌적함을 모두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이야기의 단락은 분명하고 이해하기 쉽다. 각 줄거리의 변화점에는 일정한 평행 내용의 화면이 있고, 일정한 갈등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줄거리, 줄거리, 줄거리, 줄거리, 줄거리, 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