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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학년 하권 작문

우리의 평소 일상생활에서는 작문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작문은 사람들이 기억에 저장할 관련 지식, 경험, 사상을 서면으로 표현하는 서사방식이다. 어떻게 작문을 써서 천둥을 밟지 않도록 합니까? 다음은 제가 정리한 8 학년 하권 10 작문입니다. 나눔을 환영합니다.

8 학년 하권의 작문은 1' 죽외 복숭아꽃 서너 개, 봄수온중의 오리예언자' 이다. 산 위의 복숭아꽃이 우리에게 봄의 도래를 보고했다. 봄은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계절이다. 봄에는 각종 화초와 나무들이 또 새로운 생명의 여정을 시작했다. 화초가 발버둥치며 땅을 뚫고 나가자 나무는 천천히 녹색의 향기를 풍기며 대지에 약간의 아름다움을 더했다.

봄이 왔을 때, 그녀는 살금살금 너의 눈에 들어와 너에게 보여 주고, 그런 다음 살금살금 너의 귀 코 입으로 들어가 네가 듣고, 냄새를 맡고, 가장 신선한 계절을 맛볼 수 있게 했다.

봄은 1 년의 시작이다.' 침몰선 옆의 천돛, 병나무 앞의 만목춘' 의 계절,' 신' 과' 구' 의 마지막 대결이지만, 이 대결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신' 의 승리로 끝나고, 새로운 것이 낡은 것, 새로운 환경, 새로운 면모를 대신할 것이다.

잠시 후 바람이 불어왔다. 멀리서 뒹굴고 있는 노란 연기를 보면서 나는 좀 걱정이 된다. 나는 이 새로운 것들이 황사의 타격을 견디지 못할까 봐 걱정이 되었지만, 화초는 조금도 두렵지 않은 것 같아, 일어서서 이번 봄의 첫 재난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들은 강풍 속에서 흔들었지만 정복되지 않았다. 반대로, 그들은 구르는 노란 연기에 졸려 점차 멈추는 것 같다. 이 꽃들과 풀들을 보면, 그것들은 점점 더 활기차고, 강풍 속에서 많이 자란 것 같다.

갑자기 하늘은 소털 같은 봄비를 인색하게 쏟았고, 다정하고 뇌우만큼 단순하지 않았다. 계단을 올라 바라보니, 먼 곳의 산들이 연비로 뒤덮여 있고, 마을은 어렴풋이 마치 없는 것 같았다. 비가 가볍게 나뭇잎 위에 떨어지고, 꽃, 풀 위에 진주 처럼, 다이옥의 눈물보다 더 매혹적이다. 잔디는 자연의 선의를 흡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때때로 그들은 마치 "내가 자랄 때, 나는 이 아름다운 자연을 꾸미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하는 것처럼 몇 번 흔들기도 한다.

봄은 녹색이고, 봄은 몽롱하며, 봄은 활력과 생기로 가득 차 있다. 그녀의 밝은 녹색, 어렴풋하고 아름다운 생명력은 약간의 생명의 숨결을 보여줬고, 봄빛이 가득한 알록달록한 그림을 보여줬는데, 이것이 바로 내 마음속의 봄이다!

봄, 활력, 희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최근 천문학자들은 수억, 심지어 수십억 개의 별들로 구성된 고리가 은하계 주위를 천천히 회전하는 것을 관측했다. 이 새로운 발견은 은하계가 빅뱅에서 태어났다는 관점에 새로운 증거를 제공한다.

현재 이 고리는 완전하지 않다. 과학자들은 계속해서 다른 부분을 찾아 그 중 별의 온도, 밝기, 속도를 연구할 것이다. 현재 반지의 원인은 아직 분명하지 않다. 일부 과학자들은 일부 별들이 은하계 내부에서 태어났을 수도 있고, 오랜 기간 동안 외연으로 이동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이 고리는 은하계 근처에 있는 작은 은하의 유적으로 은하계의 중력에 삼켜질 수도 있다. 이 고리의 기원을 연구하면 은하의 진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가 이 세상에 온 이후로, 우리는 어머니가 우리에게 가장 많이 주신 것을 절대적으로 느낄 수 있다.

봄에는 모성애가 대지의 배아와 같고, 그녀의 품에서 희망이 싹트고 있다. 여름, 모성애는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는 빗물이며, 생명의 줄다리기 소리가 삐걱거린다. 가을, 어머니는 사랑의 색채로 세상을 밝혔고, 금빛 풍작이 열매의 얼굴을 비추었다. 겨울에는 어머니가 사랑의 하얀색으로 마음을 정화하셨고, 연약한 어린 모종은 풍부한 영양을 얻었다. 엄마, 그녀는 우리를 위해 많은 일을 했지만 보답을 구하지 않았습니다. 비록 그녀가 큰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녀는 단지 우리가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랄 뿐이다 ...

어느 겨울, 눈이 많이 내렸고, 아버지는 출장을 가셨고, 어머니는 여전히 출근하셨다. 나 혼자 따뜻한 방에서 뜨거운 우유를 마시고 텔레비전을 보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 창밖을 내다보니 아래층에는 많은 아이들이 눈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나는 창문을 열고 그들과 이야기하고 싶었다. 갑자기 찬바람이 불어와 나는 몸서리를 쳤다. 나는 어머니가 밖에서 뛰어다니는 모습이 생각난다. 나는 재치 있게 다궤를 열고 어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양생방식인 타타르 메밀차와 찻잔을 찾았다. 나는 조심스럽게 그것들을 하나씩 꺼내서 차를 담그고 엄마가 퇴근할 때까지 기다렸다.

잠시 후, 문 밖에서 열쇠 자물쇠를 여는 소리가 들려왔다. 틀림없이 엄마가 돌아오셨을 것이다! 나는 따뜻한 엄마가 라디에이터에 올려놓은 면 슬리퍼를 엄마에게 가져다 신발을 벗고 신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고개를 들자 나는 어머니의 얼굴과 손을 보고 얼어서 빨갛게 달아올랐다. 나는 마음이 너무 아파서, 빨리 이미 준비한 뜨거운 차를 내놓았다. 어머니는 나의 의도를 이해하고 감동의 눈물을 남기셨다 ...

갑자기 엄마가 나를 위해 그렇게 많은 돈을 지불했다고 느꼈는데, 나는 단지 그녀의 신발을 신고 뜨거운 차 한 잔을 담그고, 어머니는 흥분해서 눈물을 글썽였다. 이것은 나의 복귀가 우리 엄마의 마음속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준다.

모성애는 우뚝 솟은 나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나를 비바람으로부터 보호하고, 따뜻함 속에서 신선한 산소를 주며, 나를 키워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모성애는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이다. 그것은 향기로운 냄새를 내뱉고, 향기로운 만리를 내뱉으며, 향기가 나를 에워쌌다. 이렇게 강한 모성애에 직면하여, 어떻게 감사를 생각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하는 뜻이 있다." 낙엽이 공중에서 선회하며 감사의 악장을 쓰고 있는데, 이것은 나무가 그것을 자양하는 대지에 대한 감사이다. 흰 구름이 푸른 하늘 위에 흩날리며 출동하는 모습을 그리는 것은 흰 구름이 그것을 키우는 푸른 하늘에 대한 감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속담에도 있듯이, "물방울의 은혜, Yongquan 상 보고." " 하물며 엄마가 너에게 준 것은 물 한 방울만이 아니라 넓은 바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감사는 의미가 있다. 사랑 때문에 세상은 계속 돌고 있다!

나는 끝없는 바다로 날아가기를 갈망한다. 나는 바다에 가서 파도가 바위를 때리는 소리를 듣고 싶다. 나는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기를 갈망한다. 이번 여름 방학에 나는 그곳으로 달려가 내가 꿈꿔왔던 곳인 일조로 갔다.

아침 6 시 30 분에 우리는 차에 올라 햇빛 가는 여정을 시작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잠이 부족해서 차에서 잠이 들었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나는 그곳에서 항의했다. 아이고, 간식을 좀 찾아 배를 깔아야 했다. 도착한 가이드가 큰 소리로 말했다. 우리는 지체 없이 내려서 해변의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셨다. 저는요? 나는 조개껍데기를 찾느라 바빠서 모래에서 많이 파냈다. 우리 엄마는 나와 내 동생을 DVD 로 찍었다. 우리는 해변에서 자유롭게 놀다가 사진을 많이 찍었다. 나는 파도를 밟고 발걸음을 돌며 바다에서 춤을 추고 싶었다. 한 시간을 재빠르게 보내다. 오랫동안 놀다가 오후 6 시가 넘었다. 가이드는 우리를 데리고 밥을 먹고 어부에게 간다고 말했다. 그건 운동 아닌가요? 가이드는 내가 낚시로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이 어부에 산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제야 알겠어, 허허, 우리 많이 먹었지? 이렇게 하루가 지나갔다. 밤에 나는 잠을 잘 수가 없다. 나는 엄마와 형과 거리에서 쇼핑을 한다. 몰라, 몰라. 쇼핑하러 가는 것은 너무 재미있다.

다음날 우리는 가이드와 함께 바다로 나갔다. 우리는 장비, 통, 어망을 가지고 왔다. 우리가 배에 타자 바닷바람이 불어와 시원했다. 배 위의 사람들이 그물을 끌어당겼는데, 안에는 많은 것들이 있었고, 물고기, 새우, 그리고 불가사리 한 마리가 있었다. 나는 눈이 빨라서 불가사리를 내 통에 직접 넣었다. 물고기, 새우, 게도 많이 잡았습니다. 우리는 물가에서 예쁜 게 두 마리를 사서 통에 넣고 차를 타고 다음 곳으로 갔다. 우리가 가는 곳에는 큰 불이 하나 있는데, 나도 거기에 있다.

벌써 사흘째예요. 아침에 일어나면 어떡하지? 비가 좀 오는 것 같아요. 그렇지 않으면 아침에는 비가 오기 시작했어요. 비가 얼굴을 때렸어요. 아주 편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우리는 해양세계에 갔고, 나는 많은 재미있는 것을 보았고, 나는 너와 함께 3D 영화를 보았다. 정말 기묘하다. 마치 바다에 녹은 듯 바다의 신기함을 느꼈다. 이어 조석탑을 참관하고 높은 탑에 서서 바람과 파도가 잔잔한 바다, 금빛 모래사장, 시원한 바닷바람, 상쾌함과 쾌적함을 바라보았다. "너의 물건을 가지고 금모래사장에 수영하러 갈 준비를 해라." 가이드가 나팔을 불며 말했다. 우리는 준비가 되면 내려서 옷을 갈아입고 바로 해변으로 갔다. "바다, 내가 간다." 나는 수영장을 데리고 물 속으로 뛰어들었다. 나중에 수영권이 너무 번거로워서 어머니께 드렸다. 우리 엄마는 내가 너무 깊이 들어가지 못한다고 나에게 말했다. 나는 웃으며 말했다, 알았다. 나는 다시 바다로 날아가 또래 사람들과 놀았다. 나는 조수탑을 보았다. 수위가 좀 높고, 좀 추워서 상륙하고,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동생 옆에서 모래를 가지고 놀다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떠나려고 하는데, 나는 정말 이 아름답고 시적인 곳을 차마 떠날 수가 없다. 나는 금빛 모래사장, 변화무쌍한 바다, 그리고 남을 돕는 일조인, 일조를 떠나기 아쉬워한다. 나의 다음 도착을 기다린다!

별빛의 상념.

별빛 아래, 나는 하늘가의 별을 올려다보고, 빛을 비추고, 빛을 비추고 있다. 나는 별을 세고, 눈물 한 방울이 떨어지고, 지평선 위의 별, 그 안에 네가 있니 ...

비 오는 날 교실.

창밖 하늘 위의 먹구름과 수시로 하늘을 찢는 번개를 보고, 나는 양손으로 턱을 받치고, 마음이 고요했다.

역시 얼마 지나지 않아 하늘에서 콩이 큰 빗방울이 떨어졌다. 나는 창밖이 강풍에 휘몰아치는 작은 나무를 보고 걱정을 금치 못했다. 나는 우산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이 때, 두 사람의 그림자가 다가와서 우산을 쓴 사람이 나의 좋은 친구 샤오모라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기뻐서 일어섰지만, 웃음이 다음 순간 얼굴에 굳어 기억에 남는 흉터가 되었다.

"8 학년 하권 국어 기말 작문 (나를 가리킴) 안 가요? 클릭합니다

"누가 그와 함께 있고 싶어? 클릭합니다 작은 낯선 사람은 얼굴에 경멸을 보였다.

"너희들은 좋은 친구가 아니냐? 클릭합니다

"이것은 단지 표면일 뿐이다."

두 사람의 그림자가 사라지면서 나는 눈앞이 흐릿하여 몸이 힘없이 미끄러졌다. 그 말이 내 귀에 정확하게 들어왔다. "이것은 단지 표면일 뿐이다." 원래는 단지 표면일 뿐이다. 내가 고심하며 경영하는 우정은 스스로 값진 보물이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이렇게 견디기 어렵다 ...

나는 갑자기 웃어서 마음이 무감각해졌다. 나는 이것이 통증인지 아니면 무엇인지 모르겠다. 거울을 보지 않아도 내 얼굴에 웃음이 얼마나 억지인지, 그 웃음 속에 얼마나 많은 슬픔과 자조가 있는지 안다 ...

나는 갑자기 비 속으로 뛰어들어 많은 사람들이 바보를 보는 눈빛에서 안개 속으로 사라졌다.

비가 와요. 아직도 비가 내리고 있어요. 나는 감기가 좀 있다. 침대에 누워, 힘없이 눈꺼풀을 들어 올리고, 창밖의 빗발을 힐끗 보고, 어지러움을 느꼈고, 마침내 깊은 잠을 잤다.

꿈, 어린 시절의 한 장면은 그렇게 생동감 있고, 그렇게 촉수가 닿을 수 있지만, 지금은 시대가 다르다. 이 모든 것을 방관자로서 음미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다. 사물은 시비이고, 수천 년이 걸리는데, 왜 나에 대한 너의 사랑은 순식간에 지나간다 ...

어느 맑은 날, 비오는 날, 한 마디, 두 사람, 스쳐 지나가는 낯선 사람, 결국 우리는 낯선 사람이 되었다. 그들의 눈에는 알 수 없는 설레임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단지 한숨을 쉬며 스쳐 지나갔다 ...

석양이 그윽하고 그윽하고, 물빛이 요란하고, 달빛이 밝고 별이 적막한 사람을 돋보이게 한다 ...

나는 네가 자랑스럽다. 나는 너를 위해 노래하고 싶다 ...

신비로운 산, 가슴 아픈 용담강, 아름다운 전설, 순박한 풍토, 생기가 넘치는 녹색 멜로디가 울려 퍼졌다.

천국이 민요의 고향이라는 것을 누가 모를까? 봐라, 농민들은 모두 두각을 감싸고, 짚신을 신고, 산속의 차림새를 입고, 짙은 천국 억양을 띠고 있다. 촌스러워 보이지만 투지아 사람들은 행복한 삶을 살고, 기분이 명랑하고, 목소리가 둥글다. 그들은 일을 하면서 민요를 불렀다. "당의 정책은 좌우 양끝의 균형이다 ..." 노랫소리가 용담으로 유입되어 장강으로 흘러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그 노래는 큰 산에서 날아가 천산만수를 넘어 우한, 베이징으로 날아갔다 ... 그들의 노래는 흙냄새가 나고 천국의 정취가 있으며 토가의 풍격, 진실, 소박함, 생동감이 있다.

나는 천국을 사랑하고 그 노래도 사랑한다. 천국의 모든 마을에 들어가면, 노래를 싫어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매년 7 월, 당의 생일이 오면 공원에서 민요 대회가 열린다. 빨강 녹색을 입은 남녀 가수들이 파라다이스 읍에 모여 갑자기 가산의 바다가 되어 시끌벅적하다. "천국" 은 정말 명실상부한 천국이다.

노래는 사람을 도취시킨다. 노래 경연 대회에서 가수는 항상 자랑한다. "너의 노래는 나의 노래가 없고, 너의 조상은 모두 가산에 묻혀 있다. 제 큰형은 송나리라고 하고, 제 둘째 형은 송수재라고 합니다. 제 이름은 송주머니입니다. " 노래가 멈추기를 기다리지 않자, 상대방은 또 이어서 노래를 불렀다. "삼목 멜대가 3 피트 길어서 노래책 한 권이 도처에서 노래하게 했다. 창양은 북경에 노래하고, 만 곡의 민요는 당에 바칩니다. 클릭합니다

남녀가 맞장구를 치면 더욱 의미가 있다. 여자는 이렇게 노래합니다. "민요를 부르려면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청형, 빨리 고개를 들어라. 산에 꽃 나비를 먼저 보고, 시냇가에 등나무가 버드나무를 둘러싸고 있는 것을 보자. 클릭합니다 그 사람은 노래를 불렀다. "나의 사랑하는 언니는 머리를 들고 노래를 부르고, 노래는 언니를 따라간다. 꽃 나비 사랑 꽃, 등나무 얽힌 버드 나무 공. 클릭합니다 남녀 합창: "남매는 정이 깊어 바나나 한 가닥처럼 뿌리가 나고, 형은 파초엽처럼, 여동생은 파초심 같다." 노랫소리가 간간이 열렬한 박수를 불러일으켰다.

이번 연례 노래 경연 대회는 이미 토족 사람들의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사실 평일에는 투지아 사람들도 노래를 즐겨 부르는데, 항상 한 산에서 다른 산으로 노래를 부른다. "쌀에는 차가 있고, 두차는 두 차 채굴하고, 올벼는 늦벼를 베고, 벼향밀묘는 벼향밀묘가 있다." 은은한 노랫소리가 산들을 가로질러 설탕물보다 더 달다.

아, 천국! 즐거운 노래로 가득 찬 천국, 당신의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8 학년 하권 작문 7 의 교수 설계

인생에서 당신을 흥분시키고 흥분시키는 그런 일이 있었음에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누군가 너를 돌보고 도와준 적이 있을 것이다. 이 사람들은 때때로 너에게 좋은 추억을 남기고 마음속에 간직할 때가 있다. 이런 지난 일들을 회상하면, 너는 다시 흥분하고, 다시 흥분하고, 다시 고무되고, 힘을 얻게 될 것이다. 자, 펜을 들고 네가 소중히 간직한 기억을 적어라.

요구하다

1, 당신이 직접 경험한 것을 하나 또는 몇 개 골라서 쓰는 것을 잊을 수 없다.

2. 일의 경위를 분명하게 적어야 하고, 서술은 완전해야 하며, 단도직입적인 서술은 피해야 한다.

3. 서술 과정에서 중심 의미를 중심으로 적절한 서정적 또는 의론을 삽입해 이 하나 또는 몇 가지 일에 대한 내면의 감정을 쓰는 것이 좋다.

4.' 간직한 추억' 을 제목으로 사용하거나 다른 제목을 만들 수 있지만' 간직함' 이라는 의미를 포함해야 한다. 600 자 이상이다.

글쓰기 지도

이것은 지난 일을 회상하고 감정을 표현한 작문이다. 너는 평생 많은 자극적이고 자극적인 일을 겪었을 것이다. 그것이 "보물" 이기 때문에, 그것의 인상은 생동감 있고, 깊고, 잊을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를 위해서는 문장 개인의 경험이어야 하고, 서술은 반드시 자신의 내면의 느낌과 경험이 있어야 한다. 동시에,' 소중히' 는 항상 감정이나 흥분, 흥분, 후회, 안타까움, 따뜻함, 감탄을 싣고 있다. 아니면 둘 다. 이러한 미묘한 감정은 인물의 언행과 배경의 렌더링으로 누설해야 할 뿐만 아니라, 본질적인 서정이나 의론으로 직접 강화해' 보물' 의 내포, 가치, 의미를 밝혀야 한다. 내용상' 보물' 의 대상은 인간이거나 사물일 수 있다. 어떤 경험, 어떤 느낌 ... 요컨대 개성이 있는' 보물' 이어야 하고, 당신만의 경험이어야 진실감의 좋은 문장 () 를 쓸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은 "글쓰기는 진실하고, 자연, 사회, 인생에 대한 독특한 감정과 실제 경험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고 거듭 강조했다. 글쓰기는 자신의 눈으로 직접 보고, 직접 귀로 듣고, 마음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글로 체득하고, 진실한 감정이 마음속 깊은 곳에서 자연스럽게 흐르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문장 () 는 자연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참' 만이' 좋은' 과'' 을 할 수 있다. 어려운 것은 없다. 네가 경험하지 않는 한, 사랑은 무미건조하다. 네가 느끼지 않는 한.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감정은 추상적인 것이다, 특히 풍부한 경험이 없는 중학생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어떻게 하면 문장 속의 감정을 털어놓고, 정말로 독자들이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을까? 이와 관련하여 본 단원의 첫 번째 본문인 "등" 은 하나의 본보기이다. 이 인물은 작가의 기억 속에 남겨진 자애로운 아버지의 형상의 축소판이다. 이 인물은' 나' 에 흠뻑 젖은 조각상의 그림자로 아버지의 행동을 이해하고' 나' 에 대한 존중, 감사, 동경을 표현한 것이다. 이 뒷모습은 눈물을 머금은 모습이다.

작문에서 자신의 진지한 감정, 독특한 감정, 진실한 경험을 유창하게 표현하려면, 입의와 작문 기교에 주의를 기울여야 샘과 손이 휘두르는 작문과 같은 생각을 쓸 수 있다. 즉,' 심의 제목 (준비 제목)-구상-선재-정체-작문' 절차에 따라 연습 훈련을 하고, 점차 작문 능력을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

(1) 심의

소중히 간직한 추억' 이라는 제목으로 쓸 수 있는 내용이 광범위하고 프레임 제한이 적지만 프레임 제한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다른 화제를 제기해도' 보보' 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글쓰기 심의 문제를 잡는 것이 최우선이다. 심제는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들어가는 과정이다. "얕은" 판단 명시 적 정보; "깊이" 는 숨겨진 정보를 판단한다. 명백한 메시지는 분명하다: 글자, 표현, 제목, 입의, 문체에는 모두 일정한 요구가 있다. 숨겨진 정보는 "보물" 의 의미를 확고히 파악하는 것입니다. 소위 "보물" 이란, 사건과 관련된 사람이나 일을 포함하여, 마음속에 남아 있을 수 있고, 의미 있고, "추억" 할 만한 일을 말한다. 이런 지난 일들을 회상하고, 이 사람들이나 일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쓰고, 아름다운 것에 대한 즐거움을 쓰고, 자신의 흥미를 쓰고, 자신의 감정을 쓰고, 자신의 견해를 쓰는 것이 글쓰기의 중점이다. 이것이 제목이 우리에게 주는 암시적인 요구이다.

(2) 구상

문제의 의미를 분명히 하려면, 생각을 열고 의도를 결정하는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작문 제목은 우리에게 광활한 백일몽의 공간을 제공한다. 어떻게 하면 잘 생각할 수 있고, 다채로운 국면이 있을 수 있습니까? 어려서부터 큰데, 우리는 분명 많은 일을 겪었을 것이다. 많은 사람이나 일을 만나고, 즐거움을 누리고, 많은 깨달음을 얻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를테면 다채롭고 유쾌한 어린 시절을 돌아보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유람하고, 부모가 키운 두세 가지를 회상하고, 잊을 수 없는 중학교 생활을 묘사하고, 청춘에서 녹은 우정을 묘사하거나 후회와 죄책감의 후회를 거슬러 올라가는 경험을 묘사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후회명언 이 화제의 범위는 매우 넓다. 어린 시절, 부모님, 친구, 동창, 환경과 자연, 심지어 당신이 경험한 사소한 점들까지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너는 너를 쓸 수도 있고, 그를 쓸 수도 있지만, 반드시' 보배' 라는 화제를 꼭 붙잡고, 지난 일을 회상하거나, 사람을 그리워하거나, 일을 추억함으로써' 보배' 의 가치를 표현해야 한다. 중생의 생활을 느끼고, 아름다운 것을 즐기고, 그 속의 즐거움을 체득하고, 자신의 감정과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이야기하다. 많은 자료에 직면하여, 우리는 독특한 안목을 가지고, 그 감정이 깊고 재미있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작은 곳에서부터 "사람을 기쁘게 하는 봄빛은 별로 없고, 만록총의 작은 붉은 빛만 있을 뿐이다." 라고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재료를 잘 고르고, 높이 서 있고, 멀리 보고, 깊게 파다. 생각은 분명해야 할 뿐만 아니라 참신하고 심오하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급우들은 하나 이상의 서술에서 자신의 "보물" 을 얻을 수 있지만, 우리는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습니다. 다른 시각으로 다른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본 단원의 두 번째 본문인' 영원한 후회' 의 생각처럼' 나의 영원한 후회: 나는 나의 고향과 어머니를 떠나지 말아야 한다' 는 것은' 후회' 에 있다.

(3), 재료 선택

사람의 감정과 감정은 항상 객관적인 환경의 영향을 받으며 우연한 사건의 영향과 제약을 받는다. 흥분과 흥분은 사람에게 이렇다. 이를 알고, 우리는' 소중히 간직한 추억' 을 주제로 작문을 할 때, 먼저 생활의 축적을 동원해야 한다. 일찍이 우리를 설레게 하고, 흥분하고, 영감을 받은 사람이나 일, 정, 또는 정경을 선택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반복적으로 씹고, 숙고할 만한 소재를 선택하여 문장 속에 조직해야 한다. 이런 작문을 쓰는 것은 물론 서정적이거나 의논문일 수 있지만, 상술한 자료를 성문으로 구성하는 주요 틀은 서술과 묘사를 기초로 한 서정과 의종이다. 그렇지 않으면, 표현하는 감정, 논술한 이론은 수동적인 물, 본래없는 나무가 되어 독자를 감염시킬 뿐만 아니라 독자들을 지루하게 하고 멀리 떨어지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제목의 작문을 쓸 때 주의해야 할 곳이다. 흥분, 흥분, 영감을 떠올리게 하는 사람이나 일, 느낌,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것은 결코 네가 꾸민 것이 아니다. 이런 종류의 문장 쓰기는 인생에서 기억할 만한 것을 소재로 간단하고 솔직한 글로 표현해야 한다. 당연히, 어떻게 문장 중 재료를 배치하고 사용하는지는 문장 에 따라 완전히 다를 수 있다. 자료를 문장 주체로 쓴 다음 필요한 서정적 또는 의론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일종의 글쓰기 방법이다. 글쓰기의 필요에 따라 자료를 정리하고 문장 각 부분에 끼어들어' 분산 형식, 응고 정신' 의 산문을 쓰는 것도 일종의 글쓰기 방법이다. 서사만 있어도 서정이 없고 의론도 없고, 감정을 서사에 녹아들고, 함축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독자들이 스스로 헤아려 보고, 스스로 놀아도 안 된다. 글을 쓰는 데는 일정한 방법이 없다. 문장 내용이 제목을 둘러싸고' 바오' 의 깊은 내포를 설명하고 긍정적인 가치취향을 나타낸다면, 제목의 요구에 부합한다고 말해야 한다.

(4), 고정 된 몸

이 작문의 문체는 이미 서사류에 동그라미를 쳤으니, 너는 네가 표현하고 싶은 일반 서사나 서사산문에 적합한 문체만 선택할 수 있을 뿐이다. 서술체 작문은 서술과 묘사를 기초로 의론과 서정적인 표현 방식을 적절히 운용하여 감화력과 감상성을 높일 수 있다. 너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없다. 네가 쓴 문장 () 를 실현하려면, 너는 반드시 명확한 정의가 있어야 한다. 네가 쓴 것은 틀림없이 네가 쓴 것이다. 네가 쓴 것은 반드시 네가 쓴 모습이어야지,' 잡동사니' 로 쓸 수 없다. 이 연습의 경우, 아름다움을 느끼는 경험을 묘사하고, 감상의 의미와 의미를 토론하고, 아름다운 것에 대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작문을 잘 쓰려면 감정이 진지해야 한다. 어떤 가식도 없이 진지한 감정의 구현이다. 작문을 잘 하려면 내용이 반드시 충실해야 한다. 충실함이란 문자의 길이가 아니라 내용이 고도로 농축되어 산만하지 않고 피하지 않는 것이다. 작문을 잘 하려면 생각이 분명해야 한다. 문장 구조는 작가의 사상에 있다.

중학교 첫해를 보내고 중학교 계단으로 들어갔다. 옛날 옛적에, 나는 중학교 2 학년 신비하고 낯선 교실을 볼 때마다 항상 나를 경외하게 했다. 나는 중학교 2 학년을 동경해 보았는데, 그것이 어떤 것인지 물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높은 산이라고 말했고, 우리가 신앙의 밧줄을 잡고 최선을 다해 등반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범선이라고 말하고, 그것의 신성한 아름다움을 감상한다. 어떤 사람들은 사막이고 계곡이라고 하는데 의견이 분분하다.

이렇게 많은 답안에 직면하여, 나는 막막해지기 시작했다. 지금, 내가 직접 중학교 2 학년에 들어갔을 때, 나는 중학교 2 학년 생활을 깊이 느꼈다. 중학교 2 학년 생활은 매우 바쁘지만, 고생에는 즐거움이 있다. 사람들은 종종 어려운 환경이 사람들의 노력을 자극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다고 말한다. 중학교 숙제는 초등학교 숙제와 매우 다르다. 성적이 떨어지지 않도록, 나는 지칠 줄 모르고 공부하며, 모든 지식을 머리 속에 넣고 싶다. 시험에 실패할 때도 있지만, 나는 결코 낙심하지 않는다. 매일의 바쁘기 때문에, 내 마음은 매우 충실하다.

하지만 중학교 2 학년, 긴장된 공부는 지루하지 않다. 네가 마침내 너를 오랫동안 괴롭혔던 문제를 해결했을 때, 마치' 서래' 의 미풍처럼 상쾌하게 느껴졌다. 중학교 2 학년은 인생의 시련이다. 생활이 아무리 힘들어도 내가 가슴을 펴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한, 앞에 가파른 비탈이 있지만 나는 두렵지 않다. 나는 열심히 걸어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매일 아침, 나는 따뜻한 아침 햇살 속에서 책을 읽고, 화창한 교실에서 즐겁게 공부하고, 넓은 캠퍼스에서 동료들과 놀았다. 우리는 이미 큰 단체가 되었다. 마치 초등학교처럼 햇빛과 비바람을 나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시간이 흘러, 나는 이미 이 생기발랄한 캠퍼스에서 두 학기를 보냈다. 이 두 학기 동안 나는 많은 것을 배웠고, 많은 시련을 통과하여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했다.

8 학년 하권 작문 9 사랑하는 어머니:

한동안 너를 만나지 못했다. 안녕하세요, 기억의 대문이 열리면 오랫동안 먼지투성이였던 기억이 햇빛에 노출되어 여전히 밝고 눈부십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기억명언)

어린 시절의 사탕통이 거의 녹아내려 시간의 관람차가 나를 태우고 자랐다. 나는 더 이상 울지 않고, 소란을 피우고, 너의 뒤에 숨어 있는 어린 소녀가 아니다. 시간은 내 청춘의 얼굴을 붉혔지만, 너의 검은 머리는 하얗게 불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사의 손이 잔인하게 흔들리면서 은백색이 너의 검은 머리에 끼어 있고, 옅은 주름살이 이미 살며시 너의 눈썹에 기어올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는 왜 너의 등이 굽었는지, 왜 너의 머리카락이 은백색인지, 왜 너의 주름이 점점 깊어졌는지 줄곧 이해하지 못했다. 나는 세월의 무정함에 대해 불평한 적이 있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고 나서야 자신의 무정함을 발견하였다. 나는 잔인하게 너의 12 년의 청춘을 빼앗았지만, 나는 전혀 의식하지 못했다.

네가 어렸을 때를 기억하니? 내가 어리고 무지하기 때문에, 내가 말썽을 부렸기 때문에, 당신들은 나를 돌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당신들의 세심한 배려는 나에게 근심 걱정 없는 행복한 어린 시절을 주었습니다. 한번은 내가 너에게 물었다. "엄마, 왜 나한테 이렇게 잘해?" 너는 웃으며 말했다: "네가 내 딸이니까! 클릭합니다 너의 말은 나를 젊었을 때 생각에 잠기게 했다.

우연한 기회, 나는 옷장을 정리할 때 무심코 너의 사진 한 장을 보았다. 사진 속 너는 허리를 펴는 긴 머리를 가지고 있고, 검은 머리는 푸른 나무 아래에서 햇빛의 냄새를 반사한다. 너는 행복하게 아버지의 손을 잡고, 온몸에 청춘의 기운이 가득하다. 사진 뒤에 한 줄의 글자가 있는데, 우리 아버지가 그해에 추가한 것이다. "시간이 아무리 흘러도 너에 대한 나의 사랑은 여전하다." 하지만 이 말은 나에 대한 너의 사랑이 아닌가?

모든 것, 디테일, 천사의 속눈썹 속에 진선미의 빛이 빛나고 있다.

문득 돌이켜 보니, 12 년 동안 아침노을을 밟으며 먼 곳의 지평선으로 날아갔다. 무엇을 보류하고 싶습니까? 그러나 모든 것이 그렇게 창백해 보인다. 시간은 영원히 과거를 그리워하지 않고, 여전히 서두르고 있다. 앞으로 며칠 동안 앞에 가시덤불이 아무리 많아도 나는 두렵지 않다. 나는 너의 사랑을 동력으로 삼아 그것을 나의 날개로 만들어 내가 세상을 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다. "엄마, 사랑해요. 시간이 아무리 흘러도 너에 대한 나의 사랑은 변하지 않는다. "

따님

Xx, XX, XX, xx

인생에는 항상 한 곳이 있다. 영원히 너의 항만이다. 생활 속에서 항상 한 사람이 당신의 피난처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곳에는 모성애라는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어머니라는 정원사가 정성껏 보살펴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엄마, 그녀는 당신의 삶을 떠난 적이 없는 것 같아요. 만약 당신의 인생이 연극이라면, 당신의 어머니는 모든 장면을 투철하게 볼 것이며, 어떤 세부 사항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하지만 나와 달리 우리 엄마는 이 드라마에 집중하지 않았다. 우리 엄마는 극의 시작을 보고 중도에 떠나다가 갑자기 뒤돌아 내 연극을 계속 보았다.

어렸을 때 나는 왜 엄마가 나를 떠나 그렇게 먼 곳에서 일하는지 늘 생각했다. 내가 말썽을 부려서 나를 떠났을지도 모른다. 아름다운 것들, 광대한 바다, 웃음이 가득한 놀이공원, 번화한 대도시가 너무 많기 때문인 것 같다 ...

우리집 앞에는 오동나무가 없어서 우리는 다음 달에 이야기를 들려주고 마음의 추억을 듣지 않았다. 우리는 가끔 발코니에 서서, 바람을 불고, 달을 바라보며, 이곳의 달이 어떻게 다른지 볼 수 밖에 없다. 어느 날, 베란다에 서 있는 여자아이가 키가 커서 자랐다. 마침내 어느 날, 그녀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를 원했고, 마침내 어린 시절을 잃었다.

우리 엄마는 나에게 낯선 사람일지도 모른다. 그녀가 없을 때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사실 나는 형처럼 엄마에게 기대고 놀고 싶지만 더 이상 할 수 없다. 나는 더 이상 예전처럼 독립적이지 않다. 나는 더 이상 엄마의 손을 잡고 길을 건널 필요가 없고, 더 이상 엄마를 하루 종일 걱정하게 할 필요도 없다. 네, 돌아오고 싶습니다. 나는 마침내 그것을 잃었다.

사실 나는 우리 사이의 격차는 개의치 않는다. 나는 이미 독립해서 성숙했지만, 나는 여전히 어머니의 손을 놓을 수 없었고, 내 연극을 보면 어머니의 눈을 감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시간은 세월을 쓰러뜨릴 뿐이다. 달이 영원히 꺼지지 않는 것처럼, 어머니의 나에 대한 관심을 결코 쓰러뜨릴 수 없다. 태양이 영원히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성애는 흐르는 물과 같다. 그 근원이 어디에 있든, 그것은 항상 사방팔방으로 흘러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모성애는 잘 쓴 장과 같아서 네가 가볍게 흥얼거릴 때까지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