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참 빨리 간다! 한동안 일이 끝나자 우리는 새로운 업무 내용과 새로운 업무 목표를 갖게 되었다. 우리 즉시 행동하여 계획을 하나 쓰자. 기획서를 쓰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골치 아픈 일이라고 믿는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대학 1 학년 토론대회 기획서입니다. 여러분의 참고용으로만,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토론명언)
1 학년 토론대회 행사 프로그램 1 1, 행사 목적
시야를 넓히고 소양을 높이다.
둘째, 활동 주제
"매력 교사 대학" 신입생 토론 대회
셋째, 활동의 목적
변론대회는 변론과의 특색 행사로서 대학생의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정신 풍모, 숭고한 이상 추구, 고아한 심미 정취, 풍부한 정신생활을 보여 주기 위해 노력한다. 학생들에게 자아를 보여주고, 도전하고, 자신을 단련하고, 대학생의 종합적인 자질을 향상시키는 무대를 제공한다. 여러분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동시에 반 간의 교류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감정을 깊게하고 학생들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넷째, 활동 시간:
3 월 하순부터 한 달 정도 지속됩니다.
구체적인 시간 (잠정): 3 월 30 일 3 1, 4 월 1, 2.
복전은 4 월 8 일, 4 월 9 일입니다.
결승전 4 월 16 일
동사 (verb 의 약어) 위치:
예선 (프로 사범 대학 구 대학 사무실 2 층)
재경기 (직업사범학원 노학원 사무실 2 층)
결승전 (대학생 행사센터 강당) 잠정.
대상 대상 대상 대상 대상 대상 대상 대상:
변론 경기는 각 반의 신입생을 단위로 신청하고 8 개 팀이 추첨을 통해 승부를 결정한다.
경기 준비: 8 개 팀, 대전. 우승자는 다음 대결에 들어갔다. 경기는 초전, 복전, 결승전으로 나뉜다. 즉 8 진 4, 4 진 2, 마지막입니다.
일곱. 경기의 상세한 과정:
경기는 지기가 서로를 알고, 질문에 대답하고, 육박전, 재전, 승부 결정으로 나뉜다.
여덟, 상 설정:
1 등상: 2 등상: 3 등상: 팀상.
매번 시합에서 우수한 변론자를 할 때마다 시합에서 최고의 변론자가 된다.
9: 마지막 과정
1, 사회자의 개회사
2. 심사 위원 게스트를 소개합니다
3, 토론의 주제를 읽으십시오.
4. 쌍방의 팀과 그들의 위치를 소개하다
5. 시합이 정식으로 거행됩니다.
6. 심사위원 투표 결정
7. 심사 위원 의견
8. 시상
특별히 통지합니다
첨부: "월드컵" 토론 대회 규칙
20XX 년 3 월 12 일
대학 1 학년 토론 대회 활동 프로그램 21, 활동 주제
조국의 생일을 맞이하고 중국의 이륙을 즐기십시오.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변론의 풍채를 과시하다.
둘째, 활동의 목적
신중국의 번영과 부강을 깊이 인식하고, 학생들의 애국적 정서와 민족정신을 더욱 강화하고, 1 학년 학생들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캠퍼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불태우고, 우리 학교 캠퍼스 문화 건설을 강화하고, 1 학년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 구두 표현 능력, 변론 자질, 팀 조직 및 협력 능력을 키우고, 대학생의 생기발랄하고 긍정적인 정신 상태를 반영하고, 우리 병원의 변론팀을 위해
셋째, 활동 시간
20xx 65438+ 10 월 24 일부터 165438+ 10 월 22 일까지.
넷. 일을 준비하다
1, 조정회
시간: 9 월 12
참가자: 학원 변론팀 전체 멤버.
회의 내용: 방안을 수정하고, 1 학년 토론전 전 과정을 토론하고, 임무를 배정한다.
2. 회의 준비
시간: 9 월 20 일.
참가자: 학원 변론팀 전체 멤버.
회의 내용: 학원 변론구성원으로부터 변론 문제를 모집하고, 8 개의 변론 문제를 선발하여 신입생 변론대회를 진행하고, 각 반의 지도 교사를 확정하고, 합숙 훈련을 준비한다.
(첨부: 각 반의 지도 교사: 전자 09 1 반: 유평초 전자 092 반: 왕초걸.
전자류 093: 통신류 09 1: 코팅 통신류 092: 오.
코로나 09 1 반: 여신관 092 반: 주서평 자동화: 임택서
토론: 미정)
3, 통지를 보내고 목록을 결정하십시오.
65438+ 10 월 9 일 정오 12: 45 각 반 반장을 소집해 경기 정보를 전달하고 각 반 반장들이 각 반에서 선전하고 학생들이 1 차 토론대회에 참가하도록 독려했다.
10, 13 이전에 각 반은 참가 선수들에게 보고하고, 명단 (반당 6 ~ 8 명) 을 확정하고, 교대 일정을 제출하고, 경기 정확한 시간을 확정했다.
4. 신입생 토론회 총출동 훈련 대회
시간: 65438+ 10 월 18 밤.
참가자: 신의대 토론대 전체 멤버 및 참가 인원.
콘텐츠:
(1), 팀장 연설, 변론팀 구성원 소개, 이번 대회에 적극 참여, 변론 기교 학습, 논리적 사고 육성 등을 장려하고 동원한다.
(2) 각 구성원은 1, 2, 3, 4 변론 순서에 따라 발언하고 경기 규칙을 설명하고 자신의 경험과 중원 변론 경험을 결합하여 각 변론자가 주의해야 할 문제, 답변 기교, 해설 주제의 박탈과 분석, 관점의 추출을 소개한다.
(3), 각 반 반장에게 변론을 시키고 반대자를 위해 제비를 뽑게 하다.
5, 포스터 및 사진:
(1), 65438+ 10 월 18, 홍보부장에게 연락하고, 손으로 그린 포스터 (변론 주제 강조, 참신함) 를 만들어 유지 관리를 한다.
(2) 각 경기의 시간과 장소를 확인한 후 사진작가에게 연락하여 경기 중 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심사 위원, 의장, 타이머, 통계 학자를 초청합니다.
10 6 월 19 일 대회 심사위원에게 연락해서 심사위원 명단을 확정하고 심사위원을 접대하고 경기제, 점수규칙을 설명하고 점수표를 작성하였다.
65438+ 10 월 19 의장, 타이머, 통계사에게 연락해서 출석 명단을 확정하고 경기 전 개회사를 준비하고 경기 규칙을 구체화한다.
(첨부: 심사 위원, 의장, 타이머, 통계자 명단 미정)
7. 경기장 연락처 및 장소 레이아웃:
10 번 18 번 연락대회에서 사용하는 장소, 경기장 배치, 각 반의 직원, 선수, 심사위원을 위한 좌석 배치.
8. 구매도장: 경연에 필요한 물품 (증서) 구매, 증명서 내용 인쇄, 선생님의 동의를 거쳐 관련 선생님께 도장을 찍습니다.
넷. 홍보 사업
1, 1 초전 몇 주 전, 캠퍼스 남북지역에 이번 토론대회의 손으로 그린 포스터가 게시되었다.
2. 각 변론 일주일 전에 제비를 뽑아 쌍방의 경기와 변론을 결정한다.
3. 각 토론의 장소와 시간은 각 토론 3 일 전에 발표될 것이다.
4. 예선이 끝나면 재선 진출자 명단을 제때 게시하고 경기 상태를 적는다.
5. 복전이 끝난 후 합격자 명단, 최우수 변론자, 경기 상황을 제때에 적는다.
6. 결승전이 끝난 후 장방은 챔피언과 준우승, 최우수 변론자를 발표하고 경기 상황을 기록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일정 및 관련 규정
1, 참가자
정보학원 신입생. 각 반은 한 팀을 구성한다. 각 팀은 네 명의 변론자로 구성되어 있다. 매 회마다 변론자를 바꿀 수 있고, 국면에서는 변론자를 바꿀 수 없다.
출전 팀 2 개
각 반마다 변론팀이 하나 있는데, 항상 8 개 반의 변론팀이 있다.
3. 경쟁 일정 및 흐름도
20xx 10, 오후 7:30- 10:00, 예선 (강의실 1 개 2 개).
20xx 10 오후 7 시 30 분-10: 00 오후 초전 (교실 한 개당 2 회).
20xx 165438+ 오후 7:30-65438+ 오후 00: 00 복전 (강의실 1 개 2 개).
20xx 165438+ 10 월 22 일 오후 7 시 30 분-10: 00 결승전 (강의실 2 회).
A B C D E F G H
[왕 1]
캘리포니아 대학교
[왕 2]
아동
챔피언
4. 상 설정 챔피언
챔피언 팀: 1
자군: 1
분기군: 1
베스트 토론자: 2 명
가장 우아한 상: 2 명
모든 수상자는 자격증을 받게 된다.
5. 활동 예산:
1, 최우수 변론가, 가장 우아한 상 증명서 4 *3 원/장 = 12 원.
2. 우승, 준우승, 계군상: 3 * 1 원/장 =3 원.
3. 물비 1 12 원, 매 경기 14 병 (8 명의 변론가 6 명 심사위원) ***8 회. 14 병/팜 *8 장 = 1 12 병 1 12 병 */kloc
4.8 장의 홍보판지 1 원/장 *8 장 =8 원.
합계: 135 위안
대학 1 학년 토론대회 행사 프로그램 삼일, 행사 주제
60 번째 생일을 축하하고 중국의 이륙을 즐기다.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변론의 풍채를 과시하다.
둘째, 활동의 목적
올해 정보학원 신입생 토론대회는 중국 창립 60 주년을 맞았다. 신중국 창립 60 주년을 맞이하는 천지개벽의 변화를 실현하기 위해 신중국의 번영과 부강을 깊이 인식하고, 학생들의 애국정서와 민족정신을 더욱 강화하고, 신입생의 과외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캠퍼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불태우고, 우리 학교 캠퍼스 문화 건설을 강화하였다. 신입생 의 논리 사유 능력, 구두 표현 능력 과 변론 자질, 팀 조직 협력 능력 을 구현 대학생 생기 발랄하고 적극적 인 정신 상태 를 우리 원 변론대 를 위해 우수 변론 을 선발 해 제 10 회 중원 변론 대회 를 준비 했 다.
셋째, 활동 시간
Xx 년 10 월 24 일 10 부터 10 월 22 일까지.
넷째, 준비 작업
1, 조정회
시간: 9 월 12
참가자: 학원 변론팀 전체 멤버.
회의 내용: 방안을 수정하고, 1 학년 토론전 전 과정을 토론하고, 임무를 배정한다.
2. 회의 준비
시간: 9 월 20 일.
참가자: 학원 변론팀 전체 멤버.
회의 내용: 학원 변론구성원으로부터 변론 문제를 모집하고, 8 개의 변론 문제를 선발하여 신입생 변론대회를 진행하고, 각 반의 지도 교사를 확정하고, 합숙 훈련을 준비한다.
(첨부: 각 반의 지도 교사: 전자 09 1 반: 유평초 전자 092 반: 왕초걸.
전자류 093: 통신류 09 1: 코팅 통신류 092: 오.
코로나 09 1 반: 여신관 092 반: 주서평 자동화: 임택서
토론: 미정)
3, 통지를 보내고 목록을 결정하십시오.
65438+ 10 월 9 일 정오 12: 45 각 반 반장을 소집해 경기 정보를 전달하고 각 반 반장들이 각 반에서 선전하고 학생들이 1 차 토론대회에 참가하도록 독려했다.
10, 13 이전에 각 반은 참가 선수들에게 보고하고, 명단 (반당 6 ~ 8 명) 을 확정하고, 교대 일정을 제출하고, 경기 정확한 시간을 확정했다.
4. 신입생 토론회 총출동 훈련 대회
시간: 65438+ 10 월 18 밤.
참가자: 신의대 토론대 전체 멤버 및 참가 인원.
내용: (1) 팀장 연설, 토론팀 구성원 소개, 이번 대회에 적극 참여, 변론 기교 학습, 논리적 사고 육성.
(2) 각 구성원은 1, 2, 3, 4 변론 순서에 따라 발언하고 경기 규칙을 설명하고 자신의 경험과 중원 변론 경험을 결합하여 각 변론자가 주의해야 할 문제, 답변 기교, 해설 주제의 박탈과 분석, 관점의 추출을 소개한다.
(3), 각 반 반장에게 변론을 시키고 반대자를 위해 제비를 뽑게 하다.
5, 포스터 및 사진:
(1), 65438+ 10 월 18, 홍보부장에게 연락하고, 손으로 그린 포스터 (변론 주제 강조, 참신함) 를 만들어 유지 관리를 한다.
(2) 각 경기의 시간과 장소를 확인한 후 사진작가에게 연락하여 경기 중 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심사 위원, 의장, 타이머, 통계 학자를 초청합니다.
10 6 월 19 일 대회 심사위원에게 연락해서 심사위원 명단을 확정하고 심사위원을 접대하고 경기제, 점수규칙을 설명하고 점수표를 작성하였다.
65438+ 10 월 19 의장, 타이머, 통계사에게 연락해서 출석 명단을 확정하고 경기 전에 개막사를 준비하고 경기 규칙을 구체화한다.
(첨부: 심사 위원, 의장, 타이머, 통계자 명단 미정)
7. 경기장 연락처 및 장소 레이아웃:
10 번 18 번 연락대회에서 사용하는 장소, 경기장 배치, 각 반의 직원, 선수, 심사위원을 위한 좌석 배치.
8. 구매도장: 경연에 필요한 물품 (증서) 구매, 증명서 내용 인쇄, 선생님의 동의를 거쳐 관련 선생님께 도장을 찍습니다.
넷째, 홍보 사업
1, 1 사전 경기 일주일 전 캠퍼스 남북지역에 손으로 그린 포스터 (120mm×80mm) 를 올렸다.
2. 각 변론 일주일 전에 제비를 뽑아 쌍방의 경기와 변론을 결정한다.
3. 각 토론의 장소와 시간은 각 토론 3 일 전에 발표될 것이다.
4. 예선이 끝나면 재선 진출자 명단을 제때 게시하고 경기 상태를 적는다.
5. 복전이 끝난 후 합격자 명단, 최우수 변론자, 경기 상황을 제때에 적는다.
6. 결승전이 끝난 후 장방은 챔피언과 준우승, 최우수 변론자를 발표하고 경기 상황을 기록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일정 및 관련 규정
1, 참가자
정보학원 신입생. 각 반은 한 팀을 구성한다. 각 팀은 네 명의 변론자로 구성되어 있다. 매 회마다 변론자를 바꿀 수 있고, 국면에서는 변론자를 바꿀 수 없다.
2. 참가 팀
각 반마다 변론팀이 하나 있는데, 항상 8 개 반의 변론팀이 있다.
3. 경쟁 일정 및 흐름도
Xx 년 65438+ 10 월 24 일 오후 7 시 30 분-10: 00 오후 초전 (강의실 1 개 * * * 2 회).
Xx 오후 7 시 30 분-10: 00 (교실 한 개당 두 개).
Xx 년 165438+ 오후 7:30-65438+ 오후 00: 00 복전 (강의실 2 회).
Xx 년 10 월 22 일 밤165438+7: 30-10: 00 결승전 (강의실 2 회).
A b c d e f g h
[왕 1]
캘리포니아 대학교
[왕 2]
아동
챔피언
4. 상 설정
챔피언 팀: 1
자군: 1
분기군: 1
베스트 토론자: 2 명
가장 우아한 상: 2 명
모든 수상자는 자격증을 받게 된다.
5. 활동 예산:
1. 최우수 변론자와 가장 우아한 상 증명서: 4 장 x3 원/장 = 12 원.
2. 우승, 준우승, 계군상: x 65438 3 개 +0 원/장 =3 원.
3. 물비 1 12 원, 매 경기 14 병 (8 명의 변론가 6 명 심사위원) ***8 회. 14 병/팜 x8 필드 = 1 12 병 1 12 병 x/kloc-
4. 홍보판지 8 장 1 원 /x8 장 =8 원.
합계: 135 위안
정보학원 학생회 변론팀
20XX 년 9 월 20 일
신입생 토론 대회 활동 프로그램 4 1, 활동 배경:
대학 1 학년은 매우 날카롭다. 그들은 방금 갈아놓은 칼과 같아서 빨리 갈아야 한다. 그들은 방금 시험의 속박에서 벗어나, 사상이 발산되고, 사유가 민첩하며, 교전에서 폭발할 수 있는 열정으로 가득 찼다. 자동 토론회는 너에게 공연의 무대를 줄 것이다. 이공계는 너의 것이고, 자동화는 너의 것이다. 세상은 너의 재능과 사유에 정복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둘째, 활동의 목적:
이번 토론대회의 주요 목적은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키우고, 우리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학생들의 읽기, 쓰기, 말하기 등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동화 학원 학생들의 활력과 정신을 과시하고, 팀 조직의식과 팀워크를 강화하고, 대학생의 다원화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셋. 조직자:
주최: XX 대학 자동화 대학 학생회
기획: XX 대학 자동화 대학 학생회
넷째, 활동 시간:
20xx 년 10 월 중순
동사 (verb 의 약어) 홍보 활동:
1. 반장에게 홍보를 도와달라고 통지하다.
2. 위챗 위챗 공식 계정에 학교 각 QQ 군에 대한 소식을 발표합니다.
홍보 내용: 변론 대회 주최, 경기 시간 장소, 행사 주제, 변론 문제.
설명에 들어가다
1 한 반에 등록해 팀당 4 명의 변론자가 1 변, 2 변, 3 변, 4 변, 1 ~ 2 명으로 나뉜다. 각 반마다 1 또는 두 팀이 리더를 선출하여 점수와 경기 결과 확인을 할 수 있다.
경기 언어는 적극적이고, 나쁜 발언은 없다.
활동 프로세스
사회자는 경기 시작을 발표하고 경기 규칙을 소개하고 심사위원과 게스트를 소개했다.
게임이 시작되다
공개 토론
1 .. 긍정적인 논점의 논증이 시작되고 4 분.
상대방은 4 분 동안 오프닝 토론을 할 것입니다.
공격과 수비 고리
1. 첫째, 정변은 반대 측의 첫 번째 논쟁이나 두 번째 논쟁에 대해 질문을 제기한다. 질문자는 질문만 하면 되고, 방에 대답할 때는 대답만 하면 된다. 상대방의 연설을 방해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질문자의 총 질문 시간은 2 분, 응답자의 응답 시간은 4 분이다. 한쪽 시간이 다 떨어지면, 다른 쪽은 시간이 끝날 때까지 계속 발언할 수 있다. 2. 상대방은 상대방의 첫 번째 변론이나 상대방의 두 번째 변론에 질문을 할 것이다. 질문자는 질문만 할 수 있고 대답실은 질문에만 대답할 수 있다. 상대방의 연설을 방해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질문자 총 질문 시간은 2 분, 응답 시간은 4 분입니다. 한쪽 시간이 다 떨어지면, 다른 쪽은 시간이 끝날 때까지 계속 발언할 수 있다.
3. 그리고 정방의 삼변은 반대 측의 제 1 변이나 제 2 변에 질문한다. (자신의 제 2 변과 대답하기로 선택한 같은 사람을 선택할 수 없다.) 질문자는 질문과 대답만 하면 되고, 상대방의 발언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총 질문 시간은 2 분, 응답 시간은 4 분입니다. 한쪽 시간이 다 떨어지면, 다른 쪽은 시간이 끝날 때까지 계속 발언할 수 있다.
4. 마지막으로, 상대방은 상대방의 2 변 또는 3 변 질문 (상대방의 2 변 선택을 허용하지 않는 같은 사람이 대답) 을 하고, 질문자는 답변실에서만 질문하고 대답한다. 총 질문 시간은 2 분, 응답 시간은 4 분입니다. 한쪽 시간이 다 떨어지면, 다른 쪽은 시간이 끝날 때까지 계속 발언할 수 있다.
공방 요약
먼저 상대방이 두세 차례의 변론을 진행하는 공방 총결산을 3 분으로 하겠습니다.
그런 다음 정측 2 변이나 3 변으로 공방 총결을 3 분 동안 진행한다.
자유토론
먼저 적극적인 측의 변론자가 발언한 다음, 소극적인 측의 변론자가 발언한다. 한쪽은 연속 발언할 수 없고, 각 쪽은 모두 4 분이다. 한쪽이 시간을 다 쓴 후, 다른 쪽은 시간이 끝날 때까지 계속 이야기할 수 있다.
끝말
상대방의 네 가지 논점은 4 분 동안 요약된다.
네 가지 긍정적인 논점, 4 분.
변론규칙
1. 시간 프롬프트. 변론 과정에서 각 당사자가 30 초 남았을 때, 타이머는 옐로카드 알림을 줄 것이다. 시간이 되었으니 레드카드를 제시하여 발언을 끝내고, 변론자는 반드시 발언을 중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위반으로 처리한다.
2. 성명을 발표하다. 증거가 확실하고 충분하며 인용이 적절하다는 것을 설명하다.
3. 개회사를 하다. 논증은 사실을 근거로 하고, 논리는 분명하고, 말은 간결해야 한다.
주의할 사항
1. 각 참가 팀의 인솔자와 대원들은 이번 토론대회 방안을 꼼꼼히 읽고 관련 일정에 익숙하다.
2. 각 참가팀은 각 경기가 시작되기 20 분 전에 경기 현장에 도착해 조직위원회가 경기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과 각 경기의 원활한 진행을 용이하게 해야 한다.
3. 각 경기 전에 변론자가 경기에서 최고의 수준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해 주세요.
4. 경기 규율과 규칙을 준수하고 대회 직원의 안배에 복종하며 심사위원의 판단을 존중합니다. 의견이 다를 경우 경기 후 조직위원회에 연락해 주십시오. 뒷면에 점수 표가 한 장 첨부되어 있다. 자세한 채점 기준은 아래 표에 나와 있습니다.
# 확장된 지식 #
토론과 관련된 기술:
우세를 이용하다
무협 소설에는' 무타' 라는 수법이 있다. 내력이 두터운 사람이 상대의 공격에 반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 방법은 논증에도 적용된다.
한 나무의 나뭇가지 하나를 다른 나무에 접붙이다-몰래 한 가지로 다른 것을 대신한다
상대방의 논점에서 결함이 있는 부분을 제거하고, 우리의 유리한 관점이나 자료로 바꾸면, 왕왕' 4 ~ 2 천 근' 의 기효를 받을 수 있다. 이 기술을 "접목" 이라고합니다.
물을 따라 배를 밀다-자신의 목표를 추구 할 수있는 기회를 잡으십시오.
겉으로는 상대방의 관점에 동의하고, 상대방의 논리를 따르고, 유도에서 자신의 필요에 따라 합리적인 장애물을 설치하여, 상대방의 관점이 부가적인 조건 하에서 성립되지 않도록 하거나, 상대방의 관점과 정반대의 결론을 도출한다.
철저히 개혁하다
이른바 급진, 예를 들어, 이 글은 상대방의 논점이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없거나 상반되는 것을 지적하고, 근본적으로 상대방의 논점의 발판을 바로잡고, 그것을 우리의' 세력 범위' 로 끌어들여 우리의 관점에 딱 들어맞는다. 이런 수법은 정방향으로 추리하는' 순수추주' 방법과 비교하면 사유와는 정반대이다.
솥 아래의 장작을 가져가라-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다
교묘하고 선별적인 질문은 많은 변론자들이 사용하는 공격 수단 중 하나이다. 보통 이런 질문은 계획적이며, 사람을' 딜레마' 에 빠뜨릴 수 있으며, 상대방이 어떤 선택을 하든 자신에게 이득이 되지 않는다. 이런 문제를 다루는 구체적인 기교 중 하나는 상대방의 객관식 문제에서 사전 설정 옵션을 꺼내 강력한 반추를 하고 상대방의 정신을 근본적으로 무너뜨리는 것이다. 이 기교는 문제의 근원을 해결하기 위해서이다.
그것의 급소를 공격하다
변론에서 쌍방이 사소한 문제, 사례, 표현에 얽히고설키는 일이 자주 발생하는데, 결과는 매우 시끌벅적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주제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논쟁의 금기이다. 한 가지 중요한 기교는 첫 번째 변론과 두 번째 변론 후에 상대방의 논점 중 중요한 문제를 신속히 찾아내어 이 문제를 잡고 끝까지 공격해야 이론적으로 상대를 완전히 물리칠 수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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