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변화가 크다' 와' 변화가 작다' 라는 두 단어를 배운다.
2. 대담하게 몸짓으로' 대' 와' 소' 를 표현할 수 있다.
3. 아이가 남을 잘 돕는 감정을 키우고, 동반자와 노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4. 이야기의 내용을 인식하는 기초 위에서 인물의 특징을 이해한다.
5. 문학 작품에 대한 흥미를 기르다.
이벤트 준비:
미키 마우스 머리 장식, 지팡이 하나, 이야기 사진 세 개.
활동 프로세스:
우선, 이 이야기를 감상하세요
1,' 미키마우스' 마술로 도입돼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미키마우스가 한쪽에서 들어옴) 저는 미키마우스입니다. 지팡이를 가지고 왔습니다. 나의 지팡이는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제 지팡이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링크 분석: 미키마우스의 이미지로 이야기에 등장해 아이들이 이야기를 듣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2. 사진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이야기를 들으면서 질문에 대답하도록 지도한다.
(1) "미키마우스 한 마리가 달콤하고 향기로운 사과를 먹었다" 는 이야기를 들어보자.
선생님: 미키마우스가 병아리와 오리를 어떻게 도왔어요? (양: 사과를 더 크게 만들어라)
② 미키마우스가 사과를 크게 만들었을 때 그가 뭐라고 말했을까? (소년: 사과를 가리키며 말했다: 변화무쌍하고 크다)
(3) 먼저 "변하고 크다" 고 말한다. 이제 우리는 철자를 배웠고, 우리는 함께 더 커질 것이다. 모두 함께 성장하자 ~ 고치자 ~ 크게 ~ (아이들이 팔다리로 대담하게 공연하도록 독려한다). 우리가 변할 때, 우리도 주문을 해야 한다. 너는 정말 이렇게 많은 수단을 생각해 내서 그것을 크게 할 수 있다. 이제 이야기를 계속 들어주세요.
(2)' 닭을 구한 적이 있다' 는 이야기를 들어보자. "
선생님: 미키마우스의 지팡이가 마술이 될까요? 이야기를 계속 들어 봅시다.
이번에 미키마우스가 늑대를 만났다. 그는 어떻게 한 것입니까? "늑대를 작게 만들어라"
(3) 그가 변했을 때 주문은 뭐라고 했나요? (작아지고 작아짐) 모두 함께 말씀해 주세요. 우리도 작아지자. 우리가 변할 때, 우리도 주문을 해야 한다. (아이에게 주문을 읽으면서 사지로 작게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이야기를 듣고 "토끼 집에 가서 끝까지. 클릭합니다
미키마우스가 어떻게 토끼 엄마를 도왔습니까? (무를 크게 만들어라) 커지면 무슨 소리야? (다변화, 크게)
링크 분석: 3 단 이야기 해설을 통해 아이들에게 이야기 내용을 이해하고' 주문' 을 외우는 법을 배우게 한다
(4) 이야기를 완전하게 들려줍니다.
미키마우스의 지팡이에 마법이 있습니까? 지팡이 이야기를 다시 한 번 들어봅시다. 이번에 이야기를 들으니 모두 함께 말씀해 주세요. 미키마우스가 마술을 할 때 함께 주문을 외워주세요, 알았죠?
링크 분석: 이야기에 대한 완전한 감상을 통해 유아들은 이야기의 내용을 충분히 인식하고, 이야기에 대한 이해를 다시 한 번 공고히 하고, 이야기 속' 주문' 에 대한 친숙함을 깊어지게 하며, 팔다리로' 대' 와' 소' 를 표현할 수 있다.
둘째, 게임: "변화"
1, 선생님은 게임의 이름과 놀이법을 설명해 주셨다.
노는 법: 다음으로 지팡이로 마술을 바꾸세요. 나, 미키 마우스, 주문을 외워라, 네가 고쳐라. 좋아, 움직이면 안 돼.
2. 어린이 게임을 조직하고 아이들이 대담하게 몸짓으로' 크고 작다' 를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링크 분석: 게임을 통해 익숙한' 입버릇' 을 공고히 하고 여러분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셋째, 게임 경험을 옮겨라
1. 지팡이를 가지고 있다면 어떻게 마술을 바꾸고 싶으세요? (개별 질문)
미키마우스는 모든 사람에게 많은 지팡이를 가져왔다. 우리 같이 밖에 나가서 마술을 부리자 ~
2. 아이들은 주변 환경 속에서 자유롭게 탐구하고 자신이 바꾸고 싶은 대상 (자유의 끝) 을 찾을 수 있다.
링크 분석: 경험의 전달을 통해 아이들이 수업과 생활을 결합하여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반영:
본 교안은 소반 연령에 적합하다. 소반 유아의 사유이미지가 직설적이고, 언어 표현이 간결하며, 상상력이 있고, 직관적이고 생생한 이미지에 관심이 많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활동 과정은 아이의 이야기를 듣고 싶은 욕구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아이의 관심과 친구를 돕는 것에 대한 이해를 촉진시켜 아이의 관심, 동정, 다른 사람을 돕는 심리에 부합한다. 아이들이 간단한 단어를 배우고,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아이의 사교감정 배양을 강화할 수 있게 해준다. 이에 따라 아이들은 높은 열정으로 행사에 참가하고 좋은 효과를 거두어 교육 목표를 달성했다.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2 부 활동 목표:
1. 공의 기본 특징을 탐색하고 인식합니다.
2. 공의 종류를 이해하고, 공을 가지고 노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3. 손으로 공을 만들어 아이들의 탐구욕구를 자극한다.
4. 아이들의 사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대담하게 탐구하고 실험할 의향이 있다.
5. 과학활동에 관심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답을 찾고 탐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벤트 준비:
1, 각종 공: 농구, 축구, 탁구, 철구, 풍선, 테니스, 소프트볼 등.
2. 물이 가득 찬 풍선이 불기 시작했다.
3. 공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로는 신문, 스펀지, 면, 진흙, 모래, 천, 고무진흙, 테이프, 비닐봉지, 물, 마루껍질 등이 있습니다.
4. 널빤지로 만든 경사면이 몇 개 있습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로, 아이들은 자유롭게 공을 가지고 놀 수 있고, 그것의 특성을 탐구할 수 있다.
1, 각종 공을 제공합니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게 해주세요.
질문: 공은 무엇입니까? "아이들은 자유롭게 토론하고 대답한다"
3. 아이의 탐구를 기초로 선생님은 대부분의 공이 둥글고, 굴러갈 수 있고, 어떤 것은 가볍고, 어떤 것은 크고, 어떤 것은 작다고 결론을 내렸다.
둘째, 아이들은 중공 공과 솔리드 볼의 차이를 탐구하기 시작했다.
1, 물이 가득 차서 불어오는 풍선을 많이 제공해 주세요. 가능한 한 아이들과 놀아주세요.
질문: 이 풍선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3. 유아 토론은 대답했다: 하나는 물을 가득 채우고, 하나는 물을 가득 채우지 않았다. 물은 무겁지, 가볍지 않다. 부드러운 하드; 물이 있는 사람은 튕길 수 없고, 물이 없는 사람은 튕길 수 있다.
4. 아이들의 토론을 기초로 선생님은 물이 가득 찬 풍선이 단단하고 물이 없는 풍선이 속이 비어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
5. 아이가 선생님이 제공한 공을 빈 공과 단단한 공으로 나누도록 하세요.
셋째, 아이들이 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다양한 자료를 제공해주셨고, 아이가 공을 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재료를 찾아 공을 만들기 시작하라고 했다.
2. 아이들에게 그들이 사용하는 재료와 그들이 어떻게 하는지 이야기하게 한다.
게임: 누구의 공이 멀리 굴러가는지 보세요. 선생님은 많은 경사면을 제공하셨다. 아이들이 자신의 공을 굴려 보고, 누가 그들을 멀리 굴러가게 하는지 보자.
동사 (verb 의 약자) 토론: 당신은 인생에서 또 어떤 공을 본 적이 있습니까? 그것들은 모두 둥글습니까?
자동사 확장 활동:
아이들에게 재료를 찾아 가장 높이 뛰는 공을 만들게 하다.
교육 반영:
재미볼' 이라는 행사를 통해 아이들은 함께 공을 노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어떤 아이들이 운동을 시작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매우 흥미를 느낀다.
좋아하는 재료를 골라 공놀이를 할 때, 아이의 적극성이 높다. 반면 개별 아이들은 성격이 내성적이고 수용능력이 약하기 때문에 스스로 자료를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선생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선생님은 이러한 지식에 대한 실천을 강화하고 모든 것을 열심히 대면하여 모든 아이들이 전면적으로 발전하도록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3 교재 분석:
수홀린스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손은 사상의 거울, 지적 발전의 자극, 의식의 위대한 경작자, 명령의 창조자이다." 이것은 손과 뇌의 밀접한 관계가' 심령 손재주' 와' 열 손가락 연심' 에도 반영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점심 식사 후, 나는 종종 그들에게 종이 접기를 시켰고, 나는 종종 무의식적으로 아이들의 활동을 관찰했다. 매번 행사가 시작될 때마다 아이들은 모두 흥미를 느꼈고, 몇 번 놀다가 흥미가 없어졌다. 왜냐하면 그들이 접을 수 있는 것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어떻게 하면 소반 아이들에게 종이접기를 배우고, 기꺼이 하고,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가르칠 수 있을까? 나는 이 과정을 설계했다.
교안 설계:
I. 목표:
1. 쌍삼각접법으로 작은 물고기를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2. 마커, 크레용, 수채화와 같은 미술 도구와 재료를 이용하여 작은 물고기를 장식한다.
둘째, 준비:
작은 물고기의 경우, 크기가 다른 네모난 종이들, 배경은 연못과 고무봉이다.
셋째, 프로세스:
1. 선생님은 예를 보여 아이들의 종이접기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어젯밤 선생님은 작은 물고기를 많이 접으셨다. 한번 봅시다.
이 작은 물고기들을 위해 친구를 찾을 수 있을까요?
2. 선생님은 접는 방법을 시연하고 설명하는데, 선생님은 아이에게 이중 삼각형을 접는 것을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접어서 작은 물고기에게 예쁜 옷을 입히고 작은 물고기를 연못으로 보내 놀아라.
어린이 종이 접기, 교사 개인지도.
4. 행사 종료
작은 물고기들은 오늘 아주 즐겁게 놀았다. 그들을 위해 집을 찾아 봅시다.
반영:
나는 선생님의 종이접기와 선생님의 종이접기를 보고 스스로 종이접기를 했다. 행사 중 몇몇 중반 어린이들은 선생님을 따라 종이접기를 한 후 기본적으로 이중 삼각형을 접을 수 있고, 능력이 강한 소반 아이들도 선생님의 반복 지도하에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어떤 아이들은 실수를 하고 마음대로 접었지만, 이 행사에서는 아이들이 실수를 하도록 허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나는 또한 우리 반의 아이들이 종이 접기에 매우 관심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그들에게는 여전히 더 어려워 반복적인 연습이 필요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종이접기 활동에서 아이들 간의 상호 학습과 교류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로 교류함으로써 아이들은 또래로부터 많은 새로운 정보와 새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으며, 또래들의 많은 장점과 가치를 발견하고 재인식할 수 있다. 교류를 통해 기존 경험은 통합, 풍부함, 충실함을 얻을 수 있고, 동료의 의견 차이, 문제 해결의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아이들이 끊임없이 생각하고, 자신의 생각을 보완하거나, 새로운 생각을 세울 수 있다.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제 4 항 요구 사항:
1. 게임 활동에서 해당 비교를 통해 물체의 길이를 인식합니다.
2. 연산에서 물체의 길이를 비교하여 가장 길고 가장 짧은 것을 찾아내는 법을 배웁니다.
3. 학생들의 관찰력과 판단력을 키우고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교구 준비:
1, 교구: 긴 막대기
2. 학습 도구:
(1), 긴 막대기
(2) 길이가 같은 연필 세 자루
(3) 길이가 다른 세 개의 빨대
(4) 세 가지 다른 길이의 양모
교육 과정:
I. 준비 활동:
산책: 학생들은 아름다운 선율로 가볍게 대오를 걷고 있다.
둘째, "긴 막대기 성" 으로 활동을 소개하다.
1, 감지 길이.
선생님: 얘들아, 긴 막대기 성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빼빼로 왕의 명절이다. 우리의 몽둥이 인형은 이미 오래 기다렸다.
선생님: 명절을 축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이 얼마나 행복한지 봐라! 이 긴 막대기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교사는 아이들에게 "길이와 길이" 의 차이를 말하도록 안내합니다)
2. 장점을 알고 단점을 안다.
선생님: 긴 막대기 인형 세 개 중에 누가 제일 길죠? 선생님은' 몽둥이' 의 한쪽 끝을 맞춰 어느 쪽이 가장 길고 어느 쪽이 가장 짧은지 비교하도록 지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연필, 짚, 양모를 전시하여 학생들이 가장 길고 가장 짧은 것을 찾을 수 있게 하다.
선생님: 아이고, 연필친구, 짚친구, 털실친구도 길이보다 길어요. 제발.
아이들은 누가 가장 길고 누가 가장 짧은지 알아내는 것을 돕는다. 네가 어떻게 알았는지 어떻게 알아?
넷째, 학생 조작:
1, 선생님이 물었다.
(1), 대비할 때는 반드시 긴 막대의 한쪽 끝을 맞춰서 비교해야 합니다.
(2) 가장 긴 막대기를 간단한 언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어느 막대기가 가장 짧습니까?
다섯째, 게임 활동: 비교.
선생님: 성대한 무도회가 곧 시작됩니다. 모든 아이들을 긴 막대기 인형과 춤을 추도록 초대하십시오. 너의 좋은 친구와 비교하면, 나의 가장 긴 (가장 짧은) 이라고 말한다.
여섯째, 학교 도구를 정리하고, 활동은 자연스럽게 끝난다.
선생님: 장봉 인형이 집에 갈 거예요. 이제 가볍게 그들을 집으로 데려다 주세요.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제 5 조 활동 목표:
1, 삼팔부녀절은 어머니와 할머니의 여성명절로, 자신의 어머니와 할머니를 더 사랑하기 위해서다.
2. 활동을 통해 서로의 감정을 증진시킵니다.
3. 명절의 유래를 이해하고, 명절의 날짜와 풍습을 알고, 명절 행사에 참가하기를 원한다.
4. 명절의 즐거운 분위기를 경험합니다.
이벤트 준비:
1, 노래 "나의 좋은 엄마를 귀찮게 하지 마라", "나의 좋은 엄마"
2, 납지, 색종이, 고무봉, 가위.
3. 학부모 몇 분께 아이가 자라는 비디오와 사진을 미리 준비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4. 수상 증명서
행사 절차: 노래 공연-비디오 시청-수제 선물-줄다리기.
활동 프로세스:
우선 명절을 알아보자
1, 자기야, 오늘이 무슨 명절인지 알아?
2. 삼팔부녀절은 누구의 명절입니까? "엄마, 할머니"
3. 어머니는 집에서 무엇을 하십니까? 할머니는 무엇을 하실 수 있습니까?
4. 엄마와 할머니가 그렇게 고생하시는데, 우리가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
둘째, 노래 표현
우선 아이들은 엄마를 위해' 좋은 엄마를 방해하지 마라' 를 한 곡 불렀고, 그런 다음 리드미컬한' 나의 좋은 엄마' 를 춤을 추며 부모님께 보여 드렸고, 즐거운 음악소리에 오늘의 행사를 열렬히 시작했다.
셋째, 비디오를 보세요
유아기부터 현재까지 부모가 가져온 아이의 사진과 동영상을 방송해 어머니가 아이의 성장을 돌보는 데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게 해 어머니를 더욱 사랑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넷째, 선물을 만든다
준비한 판지와 색종이로 꽃카드를 만들고, 부모는 가위로 꽃잎과 줄기를 자르고, 아이들은 판지에 붙여 카네이션 카드를 만들고, 아이는 수채화 펜으로 카드를 장식한다. 결국 그들은 어머니의 귓가에서 속삭이며 엄마에게 직접 먹였다.
동사 (verb 의 약어) 줄다리기 (작은 팀)
(1) 매 이닝 3 이닝 2 승으로 진행된다.
(2)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각 팀은 65,438+00 명마다 자세를 취하고 준비한다. 경기가 시작된 후 쌍방 선수들은 동시에 힘을 내어 상대팀을 경기장이 규정한 하계를 가로질러 승리를 거둘 것이다.
(3) 경기 쌍방은 각자 추첨에 의해 결정된다.
(4) 선생님께서 우승팀에 상을 주신다.
교육 반영:
감사는 한 사람의 우수한 자질이다. 감사하는 마음은 다른 사람과 사회에 따뜻함을 가져다 주고, 자신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정화할 수 있다. 어린 시절은 인생의 초급 단계이자 좋은 감정을 키우고 사회성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감사는 아이의 좋은 자질 양성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아이의 좋은 감정을 자극하고, 아이의 낙관적인 성격과 좋은 품성을 키우는 것은 아이가 미래 사회에 적응하는 중요한 자질 중 하나이다.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은 건강심리의 중요한 요소이다.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6 I. 작품 감상
(a) 원래 산문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슬비 줄 서기, 노래, 하늘에서 뛰어내린다.
지붕으로 뛰어내리고, 나뭇잎으로 뛰어내리고, 내 우산으로 뛰어내려라.
아아, 가랑비는 지붕을 미끄럼틀로, 나뭇잎을 미끄럼틀로, 나의 작은 우산을 미끄럼틀로 삼는다.
활주, 활주, 즐거운 가랑비.
(2) 개정된 산문, 빗방울과 빗방울이 줄을 서서 노래를 부르며 하늘에서 뛰어내렸다.
지붕에 뛰어 오르자, 아아! 빗방울은 지붕을 미끄럼틀로 사용한다. 나뭇잎으로 뛰어내려라, 아아, 빗방울이 나뭇잎을 미끄럼틀로 삼는다. 내 우산에 뛰어올라, 아아! 보슬비가 내 우산을 미끄럼틀로 삼았다.
활주, 활주, 즐거운 가랑비.
소반의 아이들은 나이가 어리고 생활 경험이 적다. 그들은 단순한 언어만 알아들을 수 있고, 반복되는 줄거리와 비교문이 있는 이야기를 즐겨 듣고, 동취가 가득한 문학 작품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이해를 바탕으로, 그들은 간단한 문학 언어를 배워서 점차 생활로 이주했다.
원작' 슬라이더, 슬라이더, 빗방울' 문장 구조는 단순하고, 편폭이 짧고, 언어가 유창하며, 리듬감이 풍부하며, 소반 유아들의 학습 특징에 부합한다. 작품은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비' 사건을 묘사한다. 빗방울' 은 생동감이 넘치고, 마치 활발하고 귀여운 아이가 빗속에서 즐겁게 노는 것처럼 소반 아이들의 생활경험에 부합한다. 작품 내용은 계발성이 있어 아이가 모사하기에 적합하다.
이 작품은 괜찮지만, 소반 교재로 쓰려면 적절한 수정이 필요한 두 가지 이유가 있다.
1, 제목이 간결하지 않아 보슬비로 바꾸는 것이 더 직접적이어서 소반 어린이들이 기억하기 편하다.
2. 산문의 중심 구구절절 느슨하고, 법칙이 뚜렷하지 않아, 소반 유아들이 읽고 기억하기가 쉽지 않다. 병렬 문장으로 바꾸면, 아이들은 이해하기 쉽고, 아이들이 문장형에 따라 산문을 모방하도록 더 잘 지도할 수 있다.
둘. 활동 방안
활성 목표:
1. 아이들에게 산문의 아름다운 경지를 느끼도록 지도하고 산문 중의 대조구를 배우다.
2. 유아들이 감상과 모방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유아용어와 동작으로 자신의 이해와 감정을 표현하고, 동료들과 공유하도록 독려한다.
이벤트 준비:
활동 전에 아이를 이끌고 우경을 관찰하다. 산문 녹음, 컴퓨터 코스웨어, 지붕, 나뭇잎, 우산 사진 두 장, 아이에게 주는' 보슬비' 인형.
활동 프로세스:
(1) 대화 안내: 아이가 비가 오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비가 어떻게 하늘에서 떨어졌습니까? 아이들은 비가 오는 것을 좋아합니까?
산문감상
1, 소리 없는 코스웨어를 보세요.
선생님: 오늘 어느 곳에서 비가 왔어요. 빗방울이 어디로 뛰어갔는지 봅시다. 보슬비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1) 어린이들이 코스웨어를 본다.
(2) 선생님이 물었다: 빗방울은 어디에서 뛰어내렸습니까? 무엇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까? 선생님은 화면 위에서 아이가 말하는 내용을 클릭해서 아이들이 충분히 이야기하도록 격려했다.
선생님은 이 산문을 암송하셨습니다.
질문: 소옥이 먼저 어디로 뛰어갔습니까? 지붕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소우는 또 어디로 뛰어갔습니까? 너 또 어디로 뛰어갔니? (마지막 두 문장은 아이들이 전체 문장을 완성하도록 지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장면에서 산문의 비율을 느끼고 이해한다.
선생님: 우리는 보슬비와 게임을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아이에게 손가락 인형을 착용하도록 격려하면서' 점프' 와' 슬립' 동작을 하면서 산문의 대조구를 들려준다.
4. 이 산문을 완전히 감상한다.
(3) 산문을 모방하다
1, 코스웨어와 결합해서 보슬비가 어디로 뛰어갔는지 아이에게 알려 주세요.
2. 아이들에게 손가락 인형을 끼고 생활경험에 따라 모방하도록 독려한다.
셋째, 교수 제안
(1) 코스웨어와 보조 교육 산문을 만드는 언어는 비교적 추상적이다. 소반 유아들이 산문을 감상하도록 지도할 때, 듣기, 읽기, 그림 보기, 애니메이션 보기 등 중개인의 방법을 활용해 유아들이 산문이 표현하는 정보를 받아들이고 이해하도록 도와야 한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산문을 감상하는 것은 아이들이 산문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작문' 빗방울' 을 감상하기 전에 교사는 먼저 애니메이션과 소리를 하나로 묶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만들어 세 장의 그림으로 작문 중 세 개의 대조구를 표현할 수 있다. 활동을 조직할 때 선생님은 문장의 선착순에 따라 마우스를 클릭하기만 하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비오는 날 아이들을 시적인 상황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2) 행동을 결합하여 유아가 언어를 배우도록 돕는 것은 행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말로 표현하거나 이해하기 어려울 때, 동작은 아이들이 언어를 이해하고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청, 듣기, 말하기, 일의 결합, 인식의 여러 채널이 참여하면 아이들이 산문 내용을 이해하고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선생님은 활동실 주위에 세 개의 큰' 지붕',' 나뭇잎',' 우산' 을 그릴 수 있다. 행사 전에 선생님은 각 아이에게 손가락 인형' 빗방울' 을 만들어 아이가 활동 중에 손가락 인형을 손가락에 달고 빗방울이 지붕, 나뭇잎, 우산에서 뛰는 것을 흉내 내도록 지도할 수도 있다. 이런 몰입적인 활동 분위기는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다방면으로 발전하게 했다.
(3) 소리 없는 애니메이션은 상상에 좋다. 아이가 코스웨어를 처음 볼 때 산문을 아이에게 보여주면, 아이가 사고 정세의 영향을 받아 산문이 무한한 상상을 잃게 할 수 있다. 그래서, 코스웨어를 처음 볼 때, 선생님은 소리를 끄고, 아이에게 소리 없는 애니메이션을 보여 주고, 보면서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빗방울이 어디에 떨어졌나요? 무엇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까? 아이들이 대담하게 상상하도록 격려하다.
(4) 중심구의 모방과 이전 체험은 유아들이 산문을 감상하도록 유도하고, 글의 아름다운 문장과 분위기를 느끼며, 생활체험과 업무체험을 연계시켜 모방활동을 하도록 장려해야 한다. 따라서 유아들이 산문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어지게 하고, 산문에 대한 생활경험과 간접체험에 대한 양방향 이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보슬비 포인트" 의 중심 내용은 세 개의 병행 문장이다. 선생님은 코스웨어로 아이들이 이전에 관찰한 우경을 회상하도록 지도하고, 병행문의 목적어를 바꿔 모방할 수 있다. 즉, "보슬비가 xx 로 뛰어내려, 아아! 보슬비 포인트는 XX 를 미끄럼틀로 사용한다. "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7 활동 목표: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나무에 대해 더 많이 알게 하는 우리의 좋은 친구는 아이들의 나무를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아이에게 나무를 자세히 관찰하고 상상력을 쌓도록 지도하다.
이야기를 감상하고 이해하며 그룹 앞에서 이야기를 복창할 수 있다.
이벤트 준비:
나무 줄기, 큰 나무의 상반부에는 짧은 줄기, 가지, 나뭇잎이 있다. 이야기 회화 종이와 펜; 찢어진 종이와 풀.
활동 프로세스:
첫째,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수곰) 곰은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어디서 봤어요? 곰이 무엇을 그리고 싶은지 맞춰 보세요.
왜 곰은 큰 나무를 그려야 합니까? 선생님은 이야기를 하나 할 것이다.
둘째, "곰이 큰 나무를 그린다" 는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1, 선생님은 이야기를 하면서 그에 따라 나무의 각 구성 요소를 보여 주셨다.
굵은 줄기는 큰 나무의 몸통이다. 긴 나뭇가지는 큰 나무의 팔이다. 아저씨 팔이 뭐예요? 나무에는 많은 아름다운 잎이 있다.
2. 곰 새끼가 발견했습니다: 아이고, 큰 나무는 발이 없으면 어떻게 서 있습니까? 나무가 말했다. "하하, 내 발은 지하에서 자랐고, 뿌리는 내 발이다." 큰 나무의 발은 무엇입니까? 평소에 볼 수 있나요? ) 을 참조하십시오
질문:
큰 나무의 몸은 무엇입니까?
큰 나무의 팔은 무엇입니까?
큰 나무의 발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큰 나무를 좋아합니까? 왜요
3. 요약: 큰 나무가 있으면 새가 둥지를 짓는 곳이 있고 다람쥐는 큰 나무를 뛰어다닐 수 있고, 여름에는 바람을 쐬기도 한다. 이 큰 나무는 매우 예뻐서 우리 모두 그것을 좋아한다.
셋째, 큰 나무 한 그루를 그린다
1, 선생님은 큰 나무 한 그루를 그렸다.: 동작보조로 아이에게 관련 문장을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꼬마야, 선생님은 곰이고, 너는 큰 나무야, 큰 나무를 그려라.
큰 나무의 몸은 무엇입니까?
큰 나무의 팔은 무엇입니까?
큰 나무의 발은 무엇입니까?
2. 신체 언어
(1) 당신의 몸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너의 팔은 무슨 용도로 쓰이니?
당신의 발은 무엇을 하는 것입니까?
당신의 손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2) 뿌리에서 쪼그리고 앉아 있는 동안 동작을 하고' 우리' 로 언어를 표현한다.
큰 나무는 우리의 좋은 친구이다, 그것은 이렇게 자랑스럽다! 당신은 큰 나무 한 그루를 그리고 싶습니까?
아이들은 큰 나무를 그립니다:
아이들은 그림 그리기, 찢기, 붙여넣기를 통해 큰 나무 한 그루를 그리려고 시도했다.
넷째, 큰 나무가 숲으로 변한다
이렇게 큰 나무를 함께 두면 무엇이 될까? (숲) 마음에 드십니까?
아이들은 나무 밑에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교육 반영:
대부분의 아이들은 활동에서 적극적이지만 능력이 약한 아이들의 표현은 소홀히 하기 때문에 다음 행사에는 개별 지도가 필요하다.
백과사전: 나무는 교목, 관목, 목본 덩굴 식물을 포함한 목본식물의 총칭이다. 나무는 주로 종자 식물이다. 고사리 중에서 고사리만 나무이다. 중국에는 약 8000 종의 나무가 있다.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제 8 조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기묘한 설경을 느끼도록 유도하고 겨울의 자연경관을 감상하게 한다.
2. 아이가 또렷하게 표현하고 대담하게 연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눈의 특성과 동물의 다른 특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이벤트 준비:
1, 아이를 데리고 설경을 보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2. 플립 차트 및 스토리 테이프.
3. 동물 머리 장식,' 고양이 코',' 오리입',' 개 발톱' 등 소품.
활동 프로세스:
1. 눈 오는 날, 아이를 데리고 눈 경치를 감상하고 토론한다.
-눈 내린 후 주변 장면에 무슨 일이 있었던거야?
-땅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거야?
눈밭을 걷는 것은 어떤 느낌입니까?
2. 아이들에게' 겨울 경로' 라는 이야기를 감상하도록 지도한다.
플립 차트를 보여주고 이야기에 대해 질문하십시오.
-눈이 와요. 나무, 지붕, 오솔길에 어떤 변화가 생겼습니까?
-작은 동물은 어떻게 눈을 쓸어요?
아이에게 동사 "밀기", "삽", "고르기", "쓸기" 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배우도록 지도하다.
4. 아이들은 이야기를 듣고 소품 공연을 선택합니다. 선생님은 제때에 아이들에게 동작을 하면서 이야기를 하도록 일깨워야 한다.
5. 연장 활동: 동물 머리 장식을 공연장에 놓아 어린이들이 수시로 즉흥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