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으로, 확실히 그 사람이 있다. 삼국지' 에 따르면 관우는 산서운성 장평촌에서 태어나 영광과 원년에 시집을 갔다고 한다. 관우는 용모가 위풍당당하고 무예가 뛰어나다. 동한 말년, 천하대란, 그는 유비, 유비, 장비, 형제로 결배를 하며 작위를 쟁탈했다. 유비 () 는 촉국 () 을 건립하고 관우 () 가 양양 () 을 지키고, 주 () 를 정의하고 강릉 () 을 정의해 전 장군으로 봉쇄되어 조인 () 을 물리치고 대성공을 거두었다. 건안 24 년 겨울, 손권은 몽로의 계책으로 경주를 공격하고 관우는 경주를 지켰다. 한때 교만으로 맥성에 패하여 손권 부하에게 포로가 되어 장장 (즉 후베이 당양현 북) 에 곤경에 처했다. 손권은 관우 부자의 수급을 조조조에게 바쳤다. 관우는 조조조에 의해 대장으로 경배되었기 때문에 호평을 받았다. 관우는 조조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원소 대장인 안양을 죽였다. 그래서 조조는 백리향을 시체로 새겨 낙양에 묻었다. 손권은 선물을 가지고 시체를 당양에 묻어야 했다. 경요 3 년 후, 그는 장묘후를 쫓았다. 삼국연의' 는 관우의 이 이야기를 대충 얼버무리며, 심지어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수천 년 동안 집충 효 의리의 관우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용감하고, 충성스럽고, 충성스러운 이미지는 변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는 이미 신화된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관공에 대한 신앙은 남북조 시대에 시작되었다. 광대시대 (기원 567 년) 에 관공사는 당양현 옥천산에 처음으로 건설되었다. 이것은 봉건 통치 계급이 관공에 대한 찬양과 박수의 산물이자 인민 정신 생활의 필요성이기도 하다. 통치 계급은 봉건도덕의 관점에서 관공의 충성, 효, 의를 선양하여 관공 신앙이 매우 짧은 역사 기간 내에 흥성하게 하여 주로 사찰이 증가하여 수십만 개에 이르렀다. 관공의 직함이 부단히 증가하다.
수나라엔 관공에 관한 신화 이야기가 많다. 당대에 이르러 관공절이 많아지면서 문인의 시사나 제사에서 관공을 자주 언급하며 집에 관공조각상을 매달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송대에서는' 현령왕',' 충군',' 진수녕왕',' 태열무안왕',' 장무왕',' 소직왕' 으로 명명되었다. 원대에서는 "무안 영왕" 이라고 불립니다. 명나라 만력 18 년,' 사천보가국충황제' 로 정해졌다. 42 년,' 삼계 못된 왕 신위 원제' 로 봉쇄되었다. 청나라 때 청조의 통치계급은 그들이 주 중원에 입주할 수 있는 것이 관우의 복이라고 생각했다. 이에 순치황제는 특별히 관우를 "충신신신무영유인용위, 가호민 보호, 현덕관승대왕을 위로해 준다" 고 봉봉했다. 민국 시대의 일부 지역에서는 관우와 악비가 모두 무묘에 모시고 있다.
관제의 신앙은 각 업종과 관련이 있다. 남북조부터 당대까지는 관제 신앙의 형성 시기라고 말하는 학자들도 있다. 송원 시대는 발전 기간이다. 명나라가 성행하다. 청나라가 한창 전성기에 있다. 그 영향력은 존공과 견줄 만하다. 명대 대문호 서웨이는' 한서관 후전 편지' 에서 "한수 전 장군 관후신, 내 공자의 길과 천하에 병행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신사의 공자는 단지 현일 뿐 후는 규슈에 살고 경성에서 시장까지 살고 있다. 몇 개의 불꽃놀이가 있지만 신사를 짓기도 어렵다. 초상화는 활과 칼로 만든 것이다. 여자와 아이는 열정적이지만 늦을까 봐 두렵다. 이 일에 비하면 공자는 하마터면 너무 멀리 갈 뻔했다. 아이고, 꽉 찼네! ""
전국 관제묘는 소털처럼 많고, 청조 건륭년 동안 북경에만 200 여 석이 있었다. 민간에서 관공은 무부의 신이며 상인을 보호하는 신이다. 그는 관제묘의 추첨이 가장 효과적이며 효과가 가장 좋고 많은 문인들이 시를 읊는다고 덧붙였다. 이제 관제에 대한 신앙이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시장경제의 요구로 점점 더 많은 국내외 인사들이 관재신을 숭배한다. 도관 외에도 불교 장소, 상업장소, 심지어 주택까지 있어 다양한 관공 조각상을 볼 수 있다. 대만성에는 160 여 개의 관제묘가 있다고 합니다. 신죽후산보천간궁의 관우 조각상은 받침대와 함께 40 ~ 50 미터에 달한다. 화교가 있는 곳은 대부분 황제를 위한 것이고, 황제는 충성의 상징이며, 호국신과 재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