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림사는 광저우 서관사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전신은 다모가 창립한 서래사, 일명 서래당이다. 명나라 홍지 18 년 (1505), 남경공부 상서 장욱이 쓴' 남해잡용' 이라는 책에는' 서래당' 이라는 일곱 마디 절구가 있다 소림에 구술이 없기 때문에, 나는 너에게 발굽을 찾을 곳을 가르쳐 주겠다. " 이것은 서관사를 가장 먼저 반영한 시 중의 하나이다. 청순지 12 년 (1655), 종복대사는 푸젠주 () 에서 광저우로 와서 서래사를 대대적으로 확장해 주강 () 을 공덕수 () 로 도입하고,' 사주 () 나무 심기, 성림 ()' 을 나무원으로 대웅전 (), 법당 (), 선당 () 등을 건설하였다. , 그리고 서래사를 화림사로 개명했다. 청강희년 동안 화림사 동기금승가, 서린옥계방, 남쪽에서 하구로, 북쪽에서 장수로, 2 만여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굴대균 칠언시' 과화림사' 는 "방화는 일찍이 육망원, 근거위못은 해천을 볼 수 있었다" 고 말했다. 나비고치는 선악부터 도착하고, 보리사 () 는 제두 () 를 전한다. 빛은 고국을 흐르고, 나머지는 영혼이 고성 옆에 있다. 춘초는 남한의 원한을 머금은 것 같고, 이일은 손님과 함께 화천에 간다. " [1] 왕조진은 화림사의 역사를' 여행' 으로 전했다.' 중국에 발우를 전하기 위해 서화림에 오래 살았다. 너는 우화를 빌려 불국을 알게 되고, 심등은 먼저 양샤오를 증명한다. 클릭합니다 [2]
고대 광저우, 성서에는 서선사,' 대명 통일록' 이 있었다.' 서선사는 저택 서쪽에 있다. 송우석 중심, 주건입니다. " 이에 따라 서선사는 송석춘 3 년 (1 176) 에 세워졌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이미 남한 시대 (907-97 1) 에 구봉에는 이미 자푸사가 하나 있어 송조에 의해 파괴되었다. Zhou Zipu Temple 을 기반으로 Xichan Temple 을 건설했으며, Guifeng 의 사원 역사는 천 년이 넘었습니다. 명초 서선사 향불이 가장 성하다. 홍무 12 년 (1379), 서선사에는 밭과 연못이 20 헥타르 5 분이다. 이러한 부동산 수입으로 사원은 나중에 본전, 응우옌공사 등의 집을 짓고, 특히 육조 동상을 만들어 사람들이 모시게 하였다. 서선사는 당시 광저우의' 5 대 정글' 중 하나였다. (대명 간룡' 푸광저우지':' 서선 거북봉사' 는 성서에 위치해 있고, 사후석은 거북이처럼 생겼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 " 이로써 서선사가 먼저 있어야 하고, 이후 절에서 석거북을 발견했기 때문에 이 산을' 서봉' 이라고 부르고, 서선사에도' 서구선봉사' 라는 이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해잡영' 에는 오언시가 있다.' 거북봉도 독수리령, 이 절은 소림이 아니다. 진실을 말할 수 있는 스님이 있고, 진실을 말할 수 없는 부처는 없다. 푸안로에 메시지를 보내면 어디서 해침을 찾을 수 있나요? "역사의 서선사는 여러 번 폐지되었다. 명나라 14 년 (1449), 황효양이 이끄는 농민 봉기군이 광저우를 포위하고 서선사가 파괴되었다. 명나라 년, 광동 부사 위파 () 가 대학사 방현부 묘로 바뀌었고, 명말에 전란으로 파괴되었다. 청순치 15 년 (1658), 범정 장군들은 수리를 위해 기부한다. 1924 년 당시 시 정부는 최저가 150 원으로 경매를 했고 스님은 환매할 수 없었고, 서선사는 이를 인멸했다. 서선사는 존재하지 않지만 원사 안의 석거북과 고정은 광저우 사중 캠퍼스에 남아 있다. [3]
명만력 34 년 (1606), 광둥 순무심은 광저우 서남 5 리 구순나무다리 (현재 장수동로 북측 장수거리) 에 자도각을 건설하여 군중을 위해 병을 제거했다. 이것은 장수사의 전신이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산속의 스님들은 그것을 확장해 장수사라고 명명했다. 초기에는 굴대균이 산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자주 절에 유람하며, 고시' 과만수원' 일곱 마디가 있어 그해 장수사의 상황을 묘사했다.' 장수골목, 근성처, 고사가 백조수에 임하였다. 집집마다 부전이 있고, 곳곳에 물고기가 도시로 돌아간다. 종소리가 산비와 함께 왔고, 보리단은 월왕대와 연결되어 있다. 석문남 대 홍루, 죽포서 () 는 사찰 () 과 연결되어 있다. 선생님은 할 말이 없어, 각 방면에서 유리혀를 다 냈다. 화가는 전혀 생기가 없고, 말 속에는 얼음과 눈이 있다. 스스로 꽃을 심고, 미천에 관개하고, 불성이 꽃밭으로 솟아오른다. 여자들은 자주 왕래할 필요가 없다. 일년 내내 겨울에 꽃이 핀다. 린탕이 조수를 타고 우여곡절이 일어나자 갈매기가 와서 자리를 다투었다. 소년은 재미있지만 노인은 많이 변했다. 티안 왕위 (Tian Yue) 가 비어있을 때, 하이광 (Haiguang) 은 직원 교사와 같았습니다. 일찍이 핀보의 거울은 소용이 없었지만, 나는 잠시 제비꽃을 풀고 싶다. " [4] 또 다른' 만수원에서 바라본다': "주해문명, 암수 응답. 바람이 바티칸 소리를 내며 비가 양쪽에 흩어져 있다. 양선이 통하고, 부실이 많고, 능문이 열리고, 강성이 적다. 지도에는 남무가 없어 대만의 고목평을 기대하고 있다. " [5] 굴세충, 장수사 밖에는 끝없이 펼쳐진 주강이 있고, 농민들은 주변 채소밭에서 경작하고, 어선은 해산물을 가득 싣고 시장에 돌아온다. 절에 큰 산에서 재배한 꽃을 심었는데, 일 년 사계절 모두 피었다. 사람들은 노인들을 돕고, 젊은이들을 데리고 참관한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광저우 엔터테인먼트의 번화한 광경이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시인은 광둥 () 대외무역이 풍부함과 동시에 국가에 침략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다.
청광서 7 년 (188 1) 9 월 24 일 장수사가 불에 타 버렸고, 종조림의 서사시' 장수사의 재앙' 에 자세히 기재되어 있다. 당시 "연기가 짙고 하늘이 붉었고 본전은 성패로 파괴되지 않았고 나머지는 잿더미였다." [6] 이번 재난 이후 과거의 장수사에는 여러 개의 대전이 있었고, 각 대전 주위에는 넓은 복도가 있었다. 복도의 가장자리는 대리석 난간으로, 큰 주랑과 연결되어 있다. 난간에 용나들이의 돋을새김이 새겨져 있다. "[7] 사치스러운 광경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광서 31 년 (1905), 양광총독 천춘유는 장수사를 철거하고 극장, 상점, 급수탑으로 개조할 것을 명령했다.
Sairinji, 본지는 광저우 서쪽 (오늘 11 부가 실린 골목) 에 있습니다. Sairinji 의 역사는 광저우시 종교지편찬위원회에서 편집한' 광저우 종교지' 에서만 볼 수 있다.' 명대에 건설돼 주지중이 1963 으로 죽고 집은 시 불교협회가 관리한다. " [8] 청웅경행은' 셀린사 구잡시' 를 가지고 있는데, 어떤 시는 "비둘기 한 마리가 공정에 도착하면 오후에 빨갛고 파랗게 변한다" 고 말했다. 화운란은 음량, 코고는 소리, 독서 소리를 나타낸다. " \ "코 개념 의 시작, 끝, 명확하고 멋진. 한 가닥 나와서 불상화 한 송이를 만들어 피우다. " \ "연꽃 그림자 빈, 흰 돌 연꽃 은 명확한 빛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전 밤은 정말 갑작스럽고, 두령석은 짱 공방에 능하다. " 무림은 좋은 시를 가지고 있고,' 다과' 는 무니를 분명히 지적한다. 하토모로시는 나를 옥조각사에 초대했다. " \ "나는 60 대, 부처님은 가볍게 읽습니다. 2 법문 용상력을 잃고 종어는 5 시에 울린다. " \ "달 차례 맑은 법사 나무 전체 복도, 처마 타일 커버 청상. 백련잎이 반쯤 피었다가 앉을 때 향기롭다. " \ "오늘 문을 닫고, 비 이끼가 길고, 새는 비만 같다. 나는 이미 기계를 잊어버렸고, 나는 그것을 피할 수 없다. 손님이 오면 나뭇가지를 날다. 클릭합니다 \ "철 줄기 베고니아 가을 새싹, 장미는 훌륭합니다. 나는 2000 년 황천필에서 와서 셀린길리화를 다 썼다. " \ "긴 일이 남아 있지만, 뒤 는 새로운 메모를 썼다. 문외한이 논문을 썼다고 칭찬하는 사람도 있고, 천연두도 있다. " [9] 또 다른 시는' 셀린길 제목 벽' 이다. "초재는 가난한 정원길밖에 없고, 해마다 벌레를 조각하기 어렵다. 나는 평생 신나게 놀았고, 식후 종소리가 감당할 수 있었다. " [10] 곰은 이 두 주제에 관한 열 편의 시를 통해' 셀린기' 문헌의 부족을 보충할 수 있다.
보자묘는 성서 (현재 서화로 광저우시 제 11 중학교) 에 위치해 있어 청초 평남 왕을 위해 지은 것을 기쁘게 한다. 청강희 19 년 (1680), 세습 평남 왕상지신, 길호, 수지, 지영은 청정에 의해 모반죄로 처형되어 절에 묻혔다. 아버지가 불사묘를 지었는데, 후세 사람들이' 평남 지금의 성취가 어디에 있는가' 라는 감탄을 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아청 시인 예정훈은 평남왕묘, 성서보자묘 세 수를 썼다. "고묘는 황량하고 비석이 있고 서원 일가가 잔했다. 평남 오늘 일은 어디에 있습니까? 묘문 잡초가 열렸다. " "황무지는 석양으로 가득하고, 고목은 그늘이 된다. 옥은 먼지에 묻혔고, 나는 옷을 입지 않고 왕을 경배했다. " \ "차가운 음식은 매년 두쥐안 을 듣고, 춘산은 긴 담배를 끊었다. 종이, 돈, 밀, 쌀도 도착하지 않고 농민만 부담해야 한다. " [1 1]
광저우 () 성서 () 의 준제사 () 는 준티사 () 라고도 하며 청대 () 에 세워졌으며, 본지는 덕흥로 선가 골목이었다. 아청 시인 리앙은 준티사에서 시 두 수를 출제한 적이 있다. "숭변길이 두루 여행하는데, 오늘 참고해 주세요. 구름 한 조각이 나무 한 그루를 낳고, 비스듬히 다리 서쪽을 건너다. 시계와 난로에서 연기가 나고, 건물의 그림자가 매우 낮다. 스님 무료, 종법제는 카오 Xi 에게 물었다. 클릭합니다 \ "세계를 방해, 선 (禅) 관우. 시를 좋아하여 부지런히 옹벽을 쌓고, 순엽이 가늘다. 학이 꿈에서 먼지를 벗고, 용아령이 허물을 벗다. 미륵을 가르치고자 하는데, 비바람이 한 등불에 푸르다. " [12] 남해인 호수디' 준제사' 시운: "밤이 준제사를 넘으면 배가 달을 명기한다. 물결에 따라 흐름을 따라, 등불이 환하다. 고목에는 가을빛이 있고, 맑은 바람은 근심을 풀어준다. 문을 두드린 스님이 잠이 들었는데, 어디에서 종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13] 준제사에는 정자가 있고 추석 관광객은 정자로 달을 구경한다. 종조림은' 중추야가 준제각망월' 이라는 칠언율시를 한 곡 가지고 있다.' 고학남비경은 춥고, 하늘은 가을빛을 에워싸고 있다. 흰 구름은 나에게 가라고 말하지 않고, 밝은 달은 사람을 따라 타향에 있다. 오늘 저녁에 함께 등불각을 보았는데, 작년에 명장면 맞은편에 있었다. 공중에 떠 있다면 항아에게 향을 피우고 싶다 "[14]
둘째, 사원의 특성
광저우의 고대 서사는 1, 470 여 년 된 화림사, 송대에 세워진 서선사, 청대의 장수사, 보쿠사 등 각각 특색이 있다.
명청 시대에는 서방이 일제히 왔다. 명말에 서래사는 늘 방류식을 한다. 천자성 (1614-1692) 은 서래사에서' 석방' 을 쓴 바 있다 밤에 자신감을 가진 사람들은 일찍부터 함께 모여 일제히 날고, 날개를 빗은 새 한 마리가 새장에서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돈이 적어도 좋은 마음이고 공덕이 많으면 귀찮아요. 예비, 맑은 바람이 나무 한 그루를 낳고 1 월을 낳는다. " [15] 명말부터 청대 화림사까지 거북어를 풀어주고 청대 가경 19 년 (18 14) 까지 양씨는 화림사 석방회를 상세하게 썼다. 당시 화림사에 살아있는 수조가 있었고, 각 연못의 가치가 오르고, 강물도 유입되고, 장사가 꽉 찼다고 한다. 연못에 물고기와 거북이가 있는데, 현량한 사람이 놓아준 것이다. [16] 또한 화림사에 사리자가 있습니다. 첸 zisheng, "yulan pan 일 서쪽 사원 사리" 에서 처음 발견, 시 윤: "금은 부도 티베트 사리, 승려 는 많은 사람들 의 견해 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태어나서 직접 쓰면 세상을 기억하기 어렵다. 나는 등불에 놀라 멍해졌고, 나는 찬물에 괴로워했다. 병이 났을 때 병원을 비워두면 바나나가 약란에 있다는 뜻입니다. " [17]
화림 오백 나한. 청도광은 29 년 (1849) 화림사 주재로 나한당을 설립하여 500 존나한을 만들어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아청 시인 종조림은 칠언시' 화림사에는 500 나한이 한 성상으로 한 승에 답한다' 는 7 언시가 있다.' 화림은 500 나한이 있어 모두 서천부처의 제자이다. 난로 향 하나, 벽등 하나, 꽃 한 접시, 물 한 그릇. 석단은 깨끗하고 섬유가 없고, 색채가 텅 비어 선심이 있다. 후진타오는 현찰이지만, 순례 황제이다. 자세히 물어본 후, 스님은 두드리며 운원이 여기서부터 시작하지 않았다고 대답했다. 또는 로한을 전신으로 하여 천대사에 소환하다. 나는 그것이 원래의 원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지금까지 그것은 줄곧 소천리처럼 주조되어 왔다. 남다른 도덕군주가 된다는 것은 너와 타이비의 생활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제성선불 * * * 인연 때문에, 마땅히 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스리랑카를 믿지 않으면 의심할 수 없다. 너는 숙연히 경의를 표하고, 오로지 승낙한다. " [18] 원주에 대해 청대 동관인 나산은' 원중승' 이라는 시를 썼다. "유만 스님이고 말은 범천보다 낫다. 단숨에 너를 한가하게 하지 않기 때문에 지혜는 위대하지 않다. 플라스틱 해양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태국인이다. " [19] 정원 수행만 가능합니다. 그는 오백 존나한상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삼천 권의 대장경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출가는 사람을 한가하게 하지 않고, 한가하면 망상하고, 살아갈 이유가 없다" 고 말했다. [20]
계봉서선이 가장 조용하다. 청대, 서관 외곽에 위치한 서선사는 그윽하고 우아하여, 향객이 매우 적어서 사람들이 잇달아 은거하러 왔다. 최벽옥, 청대 판유인, 일찍이 두 편의 시' 서사 일승' 을 쓴 적이 있다.' 처음 도시를 나가면 그윽하고 편안함을 느낄 것이다. 고각이 오래되어 라운드 푸틴이 넉넉하다. 울타리 옆에 꽃이 피고 숲 속에서 학을 빌려 집을 짓는다. 낯선 사람이 베잎 책을 읽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 같다. 클릭합니다 \ "서까래 서식지 카운트, 스님. 엽정에는 불이 없고, 선도 얼음이 아니다. 사발에는 온통 행복한 새이고, 먼지 속에는 배고픈 파리가 가득하다. 사물은 가볍고, 인연은 더욱 왕성하다. " [2 1] 첸 "서선사 방문" 은 "서교외를 방문하면 서쪽을 더 많이 방문하고, 서선은 처음에는 조금 외롭다. 오리올스는 나무 독승으로 가득 차서 호랑이 시냇물을 건너도록 한턱 낸다. " [22]
시원한 세상은 일종의 보상이다. 만두 절에는' 제 1 청량한 땅' 이라고 불리는 반얀 나무가 있어 관광객들이 자주 꽃경을 감상하러 간다. 심세량' 보자묘서' 는 보자묘가 "성서 1 리 가까이 있고, 방지 수 무 (), 석상 무진 (), 반얀 () 나무 그늘 () 이 태양을 볼 수 없어 선동 () 의 첫 번째 서늘한 곳" 이라고 말했다. "절에 가면 송화는 얕고, 오후에는 음기가 제 1 배수와 같다" 는 시가 있다. 고운 부부는 가정을 이루고, 새 죽순은 점차 질서를 방해할 것이다. 명사는 사오공 음료를 읽고, 신공이 물나무를 짊어지고 있다. 바람을 쫓아가는 것이 더 사랑의 연못과 같고, 깨끗한 녹색 한 잔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23] 푸른 나무의 그림자가 여천을 침범하여 갤러리가 텅 비었다. 석상은 이끼가 끼고 비가 내리고, 꽃길은 오후의 바람 속에서 향기가 짙다. 푸른 파도는 크레이프를 부는 것이 가장 좋고, 인치는 회문을 짜기 어렵다. "[24] 보자묘에는 해당화가 있다:" 왜 여장을 묻는가? 한 쪽이 수업 시간에 웃었던 적이 있다. 시는 서천미보다 아름답고, 꽃은 여름에만 남아 있다. 누가 무색을 볼 수 있는지 나는 비로소 향기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지나간 이슬, 리는 웃으며 봄에 시집갔다. "[25]
또 예전에는 광저우 서부의 절에 산과 물이 있고 파빌리온 누각이 있어서 광저우 사람들이 유람하기에 좋은 곳이었다. 청대 직예감사사 장청현 () 은 "왕 현 () 이 광저우 서전 () 을 천방하고 동시에 운율 () 을 본다" 고 썼다. 성내 한 귀퉁이, 물목연상청, 범천실 순속. 가을 류시는 지금 들어야 하고, 약속과 지기와 함께 해야 한다. 설날의 우정을 잊고 동음과 주인 자리에 앉다. 클릭합니다 "저는 가끔 호숫가에 와서 선선을 타고 매일 직원들과 함께 마을을 여행합니다. 나는 여가와 즐거움이 있지만, 지금은 왕택이 감히 나의 걱정을 덜어준다. 숲을 심기 전에 구름은 동굴로 돌아간다. 만약 네가 비가 오기를 원한다면, 너는 먼저 건물 위의 바람을 봐야 한다. 육식자는 죽순을 편식하고, 전설은 전 양주가 찾아온다고 한다. " [26] 장수사는 계수나무 꽃으로 유명하다. 청대 판조뢰' 주강죽지사' 에는' 장수사 계수나무 만채, 성인 향염포' 라는 시구가 있어 장수사 계수나무 사계절에 향기가 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 사항:
[1]' 옹산시집외' (제 10 권),' 굴대균 전집', 인민문학출판사 (1996), 849
[2] 진' 링하이 승경도', 청건륭 55 년 (1790), 양성 버드나무채 각본권 1, 157 면
[3] 양성석간지 200311..17a8 판.
[4]' 옹산시외' 제 3 권, 인민문학출판사, 1996 판, 149 면.
[5]' 옹산시집' 제 10 권, 인민문학출판사 1996 년판, 849 면.
[6]' 채근당 시화', 광저우 상흥인쇄국 인쇄 1930, 8 권, 7 면.
[7] (미국) 헌트' 구 중국 잡기', 광둥 인민출판사, 70 페이지, 1992.
[8]' 광저우 불교', 광둥 인민출판사, 1996 판, 37 면.
[9]' 제남계정시화', 청동치 5 년 (1866), 인쇄권 1, 6 면.
[10] 청대 동치 5 년 (1866) 기양계정 시주, 인본, 권 1, 8 면.
[1 1] "매화서점 현대시 노트" 제 4 권 3 페이지, 미영 스캔.
[12] 로' 장고', 청도광 29 년 (1849) 통화서국 인쇄, 20 면.
[13]' 예원시화초', 청광서 9 년 (1883), 초판 8 면.
[14]' 채근탕 시집', 광저우 상흥인쇄국 인쇄, 제 2 권, 1 1.
[15] 중주초당 유풍집, 본 권 2 1 페이지 1977 곳 홍콩 13 개 광동 세가집 사본.
[16] 판유 리앙 오렌지 가든 유집, 제 2 권, 45 면.
[17] 중주초당 유풍집, 홍콩 13 대세가집 사본 1977, 14 페이지.
[18]' 채소근당시', 광저우 상흥인쇄국 인쇄, 1930, 4 면.
[19] [20]' 덩웨이 그와이인 시집', 청동치 2 년 (1863) 은 13 면에 인쇄되어 있다.
[2 1] 진' 능해승적', 청건륭 55 년 (1790), 양성버드나무채 (1) 인본권, 제
[22]' 석페이지 방선사초', 청광서 8 년 (1882), 18 면에 인쇄.
[23]' 작은 도암시지폐', 청동치 2 년 (1863), 판권 3, 13 면.
[24][ 건륭] 「광저우 국채」 권 5 1 44 면.
[25] 양경진청' 하집보자원 영해당화 고가지', 청건륭 38 년 (1773)' 루시시지폐', 포푸당 각본, 73 면.
[26]' 청 갈분 시집', 청판 4 권, 13 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