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역경> 가십' 점쟁이' 는 주로 <역경> 8, 64 괘를 기초로 천건지지와 코승오행을 근거로 날씨, 관위 찾기, 풍수, 결혼, 도둑 잡기, 분실, 여행, 거래, 사람을 찾는 등 이미 발생했고 발생할 수 있는 일을 측정한다. 점쟁이 선생은 항상 사람들이 점을 흔들기 전에 한 가지만 측정할 수 있다고 경고하는데, 많이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역경> 팔괘점술 뒤에 철학적인 원리가 있기 때문이다. 우연한 사건과 우연한 사건이 서로 관련이 있거나, 두 우연한 사건 사이에 어떤 필연적인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중국인들이 가장 잘 아는 것은 마르크스주의 철학 원리가 필연성과 우연성에 대한 고전적인 개괄이다. 필연성과 우연성의 관계는 대립통일이다. 첫째, 필연성과 우연성은 사물 발전의 두 가지 추세이며, 그것들의 원인과 사물 발전에서의 지위와 역할은 다르다. 둘째, 필연성과 우연성은 통일되어 있으며, 주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필연성은 항상 대량의 우연한 현상을 통해 나타나 자신을 위한 길을 열어, 우연성에서 벗어나는 순수한 필연성은 존재하지 않는다. 두 번째 우연성은 필연성의 표현 형식과 필요한 보완이다. 필연성의 배후에 숨어 필연성의 제약을 받으며 필연성에서 벗어나는 순수한 우연성은 없다. 셋째, 필연성과 우연성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서로 전환될 수 있다.
정말 애매하지만,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난자 한 개와 수천 개의 정자 중 하나를 결합하는 것은 매우 우연한 사건이다. 그러나 이 우연한 사건은 반드시 몇 년 전 한 남자와 한 여자의 우연한 만남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앞의 사고가 없으면 뒤의 사고가 있을 수 없다. 따라서 우연한 사건과 우연한 사건은 관련이 있다.
<역경> 점괘를 사용하는 과정은 일반적으로 미리 계산해 보는 것이다. 예를 들면 무엇을 잃어버렸는지, 어느 방향에서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그런 다음 점을 흔든다. 점을 흔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흔한 것은 마른 동전 세 개로 여섯 번 흔드는 것이다. 동전의 앞면과 뒷면에 해당하는 음양에 근거하여 구아, 즉 육십사괘 중의 하나를 얻어냈다. 물건을 잃어버리는 것은 의외이고, 점괘를 흔드는 것은 또 의외이다. 그러나 이 두 건의 연이어 한 사람에게 일어난 사고는 관련이 있다.
우리 조상들이 중화민족에게 남긴 <역경> 위대함과 신비는 바로 다음 우연한 사건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필연적인 연관이 있는 이전의 우연한 사건의 상황을 추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경이 매우 복잡한 함수인 것처럼, 변수를 입력하면 알 수 없는 방정식을 얻을 수 있고, 방정식을 분석하면 근사치를 얻을 수 있다. 해결의 정확도에 관해서는, 당연히 방정식을 푸는 사람의 수준을 보아야 한다. 그러나, 이' 해석' 이 제대로 표현될 수 있든 없든 간에, 이' 해석' 은 이미 얻은 가십에서 표현되었다.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