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과 미덕에 주의하다
《불교 종교 약술》에서 발췌하였다
선화 대사가 이야기를 하다.
도장에서 운명에 대해 이야기하지도 말고 팔자를 비판하지도 마라. 우리 불교도들은 운명을 믿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보통 사람들이 믿는 것이고, 우리 불교도들은 운명을 초월하고 숫자를 초월하는 것이므로, 우리는 운명을 믿어서는 안 되고, 돈에 미련을 가져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당신은 르노에 가서 얼마를 이겼습니까? 너는 차를 타고 갈 때 2 원만 가지고 돌아왔는데, 돌아올 때는 수십만 원을 가지고 왔다. 너는 이렇게 할 수 없다. 이것은 투기라고 합니다. 우리 수행자와 불교도들은 투기하는 방법을 필사적으로 배워서는 안 되며, 내가 어떻게 빨리 부자가 될 수 있는지, 얼마나 많은 돈을 벌 수 있는지 필사적으로 말해서도 안 된다!
중요한 것은 승려와 불교도들이 그들의 자연 발전에 귀를 기울여야지 투기활동에 종사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니 인연에 대해 이야기하지도 말고 풍수를 믿지도 마세요. 이것은 내가 하 선생님의 풍수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 왜 나는 사람들에게 이것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가르치지 않습니까? 내가 이것을 말하자, 모두들 더욱 미혹되어 모두를 금전 중독자로 만들었다. 이것도 풍수를 보고, 저것도 풍수를 보고, 밤에는 잠을 잘 수 없다. "내가 그 집을 샀을 때, 나는 하 선생님께 다시 한 번 보라고 요청해야 한다. 1 ~ 2 년 후에 내가 보낼지도 모른다. 내가 할 때, 나는 하 선생님께 보답할 것이다. " 그렇게 생각하면 머리카락이 하얗게 되고, 눈이 쓰고, 이가 떨어지고, 귀가 들리지 않지만, 너는 아직 부자가 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렇게 불쌍해, 이러지 마. 만약 우리가 부자가 되어야 한다면, 우리는 조만간 부자가 될 것이다. 보내지 말아야 할 것은 가까스로 얻을 수 있으면 잃는다.
소위 "두부를 만들어 한 강의 움푹 들어간 곳에 두다. 그것이 과육에서 나올 때, 그것은 물에서 나온다. " 두부를 만들고 두부를 누르는 것과 같다. 펄프가 와서 돈을 벌자 그는 움푹 패인 곳을 사서 해변과 강변의 땅을 샀다. 하지만 수위가 올라가면 어떻게 될까요? 나는 심은 땅을 전부 쓸어버리고 물건을 받지 못했다. 이것은 반드시 인과를 중시해야 하고, 특히 인과를 중시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렇게 매료되지 마라, 이렇게 하는 것은 좋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부처의 운명을 인정하고 만족해야 한다. 운명이 부자가 될 것이라고 말하면, 나는 부자가 될 것이다. 나는 보내지 말았어야 했다. 나는 토비가 되어 은행을 강탈하고 싶지 않다. 이것은 좋지 않다.
우리 불교도야, 돈을 놓지 말고 내가 낮에 어떻게 부자가 되는지 생각해 봐! 밤에도 어떻게 벼슬을 할 생각인가! 늘 이런 문제들을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앞으로 부처님을 배우는 사람은 오늘 그에게 팔자를 달라고 요구하지 말고, 내일 그에게 팔자를 달라고 요구하고, 모레에 풍수를 달라고 요구했다. 그러지 마, 네가 정말 현명하다면, 모든 게 잘 될 거야. 덕행이 없으면 팔자 9 자를 비판하는 것도 소용이 없고, 9 자를 비판하는 것도 틀리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풍수를 보는 것도 마찬가지다. 덕이 없으면 좋은 곳이 있다. 네가 참을 수 없고 얻을 수 없다. 덕이 없으면 잡을 수 없기 때문이다. 왜 이런 사람들이 나타날까요? 팔자, 점쟁이, 풍수 독자도 있다. 이것은 너에게 시험을 주고, 너에게 이런 경지를 만나도 마음이 움직이는지 아닌지 한 번 관문을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당신은 여전히 돈 팬입니까? 너는 부자가 되었다는 말을 듣자마자 돈을 가지고 도망갔니? 네가 실력이 있는지 보자.
모든 것이 시험입니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세요.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면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