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말했다: "숨겨진 것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숨기기는 자기 고립을 의미한다. 고대에는 농업, 공업, 상업, 의사, 점쟁이, 도살자, 어부 속에 사람들이 숨어 있었다. 도박꾼, 죽 파는 사람, 문지기, 바텐더에 관해서는, 그들은 산뿐만 아니라 초가집 아래서도 은거라고 불린다. 큰 은거와 작은 은거는 차이가 있다. 처음에 대로를 아는 사람들은 신앙이 모두 투철하지 않다고 한다. 탐욕과 접촉하지 않고 내면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그들은 산림에 은거했다. 이것은 작은 은둔이다; 마음이 평온하고, 외물에 현혹되지 않고, 곳곳에서 일관되고, 언행이 일치하며, 시끄럽거나 조용한 환경에 눈을 멀게 할 수 있어 도시에 은거해 윤달이라고 불린다. 내 의견으로는, 산림에 은거하는 사람들은 작은 은둔이라고 부를 수 있고, 조정에 은거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큰 은둔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은둔자들이 자신의 작품에 대해 높은 가격을 요구한 이래로 송계와 운학을 속인 사람들이 많은데, 조정에 은거한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지금 요행으로 이득을 보는 사람들은 모두 어깨를 메고 상가에 와서 (아첨하는 모습을 묘사함), 발을 들어 시장을 통제하고, 입을 갈고 발톱을 갈고, 장사를 다투고 있다. 그들은 칼을 들고 노예, 노점상들과 혈전을 벌여 양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팔았고, 백이 (상주 성현) 가 춘추 말기와 같은 일을 했다고 말했다.' 나! 감히 건물 선생에게 왜 은거했는지 물어보다니, 너는 알고 있니? ""
친구가 말했다. "글자를 팔아서 식량을 바꾸면, 자기가 쓰기에 충분하고, 그의 정직함을 방해하지 않는다. 권세 있는 사람들 중에는 시와 술이 있지만, 다만 화해하고 청고를 방해하지 않는다. 깨끗하고 청고하며, 원래 고대인의 은거 추구였는데, 당신은 무엇을 의심합니까? ""
나는 말했다: "나는 이해한다. 내가 너에게 쪽지 한 장을 써 줄게. "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믿지 않는다. 동한 말년의 한강 (쯔버수) 으로 끝내겠습니다. 한백수는 시내에서 약을 팔고, 절대 흥정을 하지 않는다. 여자가 약을 사러 왔지만, 한강은 여전히 흥정을 하지 않겠다고 고집했다. 여자는 화가 나서' 한백수야, 흥정 안 할 거지?' 라고 말했다. 한강은 한숨을 내쉬며' 나는 원래 명리를 피하려고 했는데, 오늘은 내 막내딸까지 내 이름을 알고 있어!' 라고 말했다. 나는 약초를 버리고 곧장 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루씨는 은둔자인데 자폐의 본의는 한강과 다르죠? 단어는 사람들이 자신의 외모와 행동을 수식하는 데 사용하는 장식품이다. 그들은 은거할 수 있지만, 그들은 글쓰기를 찾아 자신을 과시한다. 이 간격띄우기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나는 관원들이 그와 교제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그에게 강요한 명성이지, 빌딩 선생의 본의가 아니다. 네가 돌아갈 때 나를 대신해서 건물 선생에게 물어봐라. ""
견환병자 (김선종 견호 4 년) 12 월 어느 날, 하동 (산서황하동 지역 참조). 저자의 고향인 신주는 하동에 있으므로 자칭 하동 원모라고 자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