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남 (허난 낙양); 우리 아버지, 첸 후이, 키가 크고 강하고 아름답습니다. 그는 공부에 전념하고, 고전을 읽으며, 동시대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강릉현령을 지낸 적이 있다. 나중에 수나라가 쇠퇴하자 그는 시골에 은거하여 골병에 걸렸다. 당시 식견이 있는 사람은 그의 전문정신을 칭찬했다.
수나라 대업 8 년 (6 12), 현장석 10 세. 대리사장은 정중히 상을 받아 동도 낙양정토사에 입가하여 승려가 되었다.
당고조무덕 원년 (6 18), 전란으로 현장과 그의 형걸은 낙양을 떠나 쓰촨, 스승 공경 (혜정, 사진작가) 을 떠났다.
이듬해 현석은 청두에 가서 보암의 상론을 듣고, 도제와 함께 아유다밀의 상론을 공부한 뒤 도진에서 지혜론을 공부했다.
현석은 촉중 4 ~ 5 년 동안 대승 고전 이론과 지리, 사진파 이론을 연구하여 학업이 크게 발전하여 점점 경앙을 받았다.
수대 대업 12 년 (6 18), 현장은 동생과 함께 한천, 북에서 익주로, 강사부, 정사부와 우연의 일치를 이루었다. 그리고 청두에 갔는데, 거기엔 스님이 대덕이 운집했다.
무덕 5 년 (622), 현석이 청두에서 반지를 받았다. 현장이 열국을 주유한 후 명사를 방문하여 강의하다.
무덕 7 년 (624) 향주 (현재 허난성 안양시 중서부) 에 갔는데, 향주는 당시 그가 공부한 중심지였다. Xuanzang 휴학은 혜에서 zhaozhou (현재 허베이 zhaoxian) 로, 도교와 성취론을 배우고, 장안으로 돌아가 월청으로 돌아가 모든 이론을 포기하고 무덕년 동안 중국에 왔다.
정관 원년 (627), 현석이 한 부부와 결혼했으니, 그가 서쪽으로 법을 구하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그러나 당태종의 비준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현장은' 모험이 약속할수록 사적으로 천축까지' 로 5 만여 리를 여행하기로 결심했다. 당태종 정관 2 년 (628 년), 29 세의 현장이 요가를 배우는 유일한 방법으로 현장상을 받았다.
정관 10 년 (기원 637 년) 에 현석은 나란타바 (현재 인도 북부의 몬길), 살로, 안달로, 토나제디지아 (현재 인도 동해안의 크리시나 하구), 다로비티아 (오늘날의 인도 마드라스 남쪽), 볼프까지 갔다
당정관 15 년 (64 1), 현석 42 세, 일본 왕을 만나 큰 예우를 받았다. 제이일 왕은 군여성에서 현석을 주요 의제로 하는 불교 토론회를 열기로 했다. 18 명의 왕, 3000 명의 대승 불교학자, 2000 명의 외도가 오음에 참가했다.
서기 643 년, 현석은 명예를 싣고 중국으로 떠나 657 편의 불경을 되찾았다. 정관 19 년 (645 년), 현장이 장안에 도착했다. 이때 당태종은 이미 낙양에 주둔하여 요동 전투에 참가할 준비를 하고 있다. 당태종은 그가 귀국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즉시 낙양에서 그를 접대했다.
확장 데이터
현장이 기여한 공헌:
선상은 중국 문화의 발전에 많은 공헌을 했는데, 그중 가장 큰 공헌은 그가 번역한 불교 경전인' 진리에서 그치고 배운다' 였다.
당정관 19 년 (645 년), 46 세의 현장이 인도에서 돌아왔다. 앞으로 20 년 동안 그는 모든 심혈과 지혜를 고전적인 번역에 투입했다.
장안과 낙양, 현장은 조수의 도움으로 74 편의 불경, 1335 권, 각각 약 10000 자를 번역하여 당대의 번역경 총수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중국 역사상 다른 3 대 번역가 번역경의 두 배 이상에 해당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