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의 이미지는 음양 변화의 이미지를 가리킨다. 이는 이경 시대 무당이 사용하는 점술 도구에서 나온 것임에 틀림없다.
고대 바둑은 64 격의 바둑판, 음양격의 바둑판이어야 한다. 곧장 가는 것은 양을 나타내고, 비스듬히 걷는 것은 음을 나타낸다. 최초의 형태에서 왕의 전신은 부추였다. 그는 한 걸음 직진했다. 이후 (선생님) 의 전신은 곤괘였고, 걷는 것은 비스듬한 걸음이었다. 코끼리의 전신은 장남 점괘, 장녀 점괘였다. 그들은 헤이그의 코끼리와 하얀 코끼리로, 두 걸음 걷는 경향이 있다. 말의 전신은 중성자 점술이었고, 중국 여자는 점술을 떠나 음일양의 일본 성격을 걸었다. 차의 전신은 어린 아들과 점술이고, 어린 딸은 점술이다. 두 걸음 직진하다. 처음에는 바둑말이 없어야 하지만 주사위에는 여섯 면이 있다. 만약 네가 그것을 대표하지 않는 바둑에 던지면, 너는 아마 멈춰야 할 것이다. 진화에서 여섯 번째 바둑말' 유가아' 가 추가되었는데, 바로 졸의 전신이다.
장기는 처음에는 일월성, 즉 천지풍뢰, 수산을 기초로 한다. 마법사가 점차 역사 무대에서 물러나면서 민간의 진화에서 점차 유행하는 왕, 장군, 병사, 말, 차, 병사가 되었다. 코끼리 한 마리를 본 적이 없다. 그러나 송대에 이르러 어떤 이유인지 향이' 향' 으로 변했다.
바둑명은' 주역' 의 현상학 사고 방식과 그 상수 이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점은 변사오' 세프' 에서 백색기에 대한 묘사에서 증명될 수 있다.
이미지 사고는' 주역' 특유의 사고 방식이다. 가십 64 괘는 세상 만물의 각종 사물, 실상, 허상을 망라한다. 주역' 은 바로 비흥, 비유의 사고방식을 통해 객관적인 사물을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이다. 박사이기는 사고 방식에서 현상학의 사고 방식을 채택하고, 바둑판과 자판판의 디자인에' 주역' 방법을 채택해 천지 운행, 일월 교체, 사계절 교체, 강유합제, 의인의 등 다양한' 이미지' 로 가득 차 있다. 변천에서 요약한 바와 같이,' 질은 천도처럼',' 스승은 천지에서' 의 거대하고 광범위한' 이미지' 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보스가 바둑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스타일 플레이트와 보스 게임에서' 천지' 의 이미지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