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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 책 feng Wei mang 의 원문과 감사

\ "국풍? 펭 웨이? 맹은 《시경》에서 나왔다. 그것은 진나라 시대의 한하 민족의 민요이다. ***6 장, 각 장 10 문장. 이것은 한 여자가 아내를 버리고 자신의 결혼 비극을 고백한 긴 시입니다. 나는 이미 너를 위해 시경을 편찬했다. 펭 웨이? 당신의 원문과 관련 지식의 감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시경? 펭 웨이? "맹" 원문과 감사

원문

암캐는 자기 보호 (1), 자수 실크 (2) 를 한다. 토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고 (3), 오면 나를 찾아왔다 (4).

잣은 모두 (5) 를 섭렵하고, 돈구 (6) 에 대해서는. 비적 내 얼굴 (7), 아들 무량한 미디어.

아들은 노여움 (8) 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복구 (9) 전망대 (10). 복관을 보지 못해서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부울 어, 몸은 나무랄 데 없다 (1 1).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뇌물을 주다 (12).

뽕나무가 떨어지기 전에 그 잎은 비옥하다 (13). 둥지 속에는 뽕나무가 없다. 저는 소녀입니다.

걱정할 것이 없다 (14). 차분하게 학자는 걱정하고 있다 (15).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부심 (16), 세 살 때 가난하다. 치 슈탕탕,

차근차근 (17). 여자도 행복하지 않다 (18), 문인 소진 (19).

학자도 허영심 (20), 덕이삼.

세 살 때 여자가 되어 피곤해 죽겠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말을 꼭 해야 한다 (2 1),

폭력에 관해서는. 형님은 모르고, 그 웃음을 자아낸다 (22).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늘 함께 있으면 늘 나를 원망하게 한다. 일제히 해안이 있고, 모퉁이에 접시가 있다 (23). 전각 잔치 (25),

활짝 웃다 (25). 맹세 (26), 생각하지 마세요.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주다주석을 달다

(1) 멩: 가장 작습니다. 수영장: 미소.

(2) 천: 고대 통화, 즉 천. 무역: 교환.

(3) 토비: 아니요.

(4) 바로 나야: 나를 찾아와. Mou: 이야기, 이것은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관련: 횡단. Q: 강의 이름입니다.

(6) 돈 마운드: 장소 이름.

(7) 얼굴 (돈): 연기.

윌: 제발.

(9) 가져오기: 보드. 계원: 파괴된 벽.

(10) 재진입: 지명, 시 속 남자가 사는 곳.

(1 1) 스타일: 점괘식, 괴자: 불운자.

(12) 뇌물 수수: 재물, 여기서 혼수를 가리킨다.

(13) 워겔: 촉촉한 외관.

(14) 중독: 미련.

(15) 말했다: 동일? 이륙? 없애 버려.

(16) 바 (Cu): 가, 가.

(17) 건설: 습기, 거품. 커튼: 자동차의 커튼.

(18) 시원함: 실수, 소홀함.

(19) 2: 오류.

(20) 왕집: 세상일이 변덕스러워서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2 1) 수: 평화와 안보.

(22) 셀레늄 (Xi): 웃음.

(23) 모퉁이: 그게 뭐야? 젖은? 이 강의 이름은 낙하를 가리킨다. 팬: 해안.

(24) 총각: 고대 아이의 헤어스타일은 어린 시절을 가리킨다. 연회: 즐거움.

(25) 연: 착하고 순종한다.

(26) 댄: 진실한 모습.

펭 웨이? 자기 보호-감상

《시경》은 몸,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뉘어 총 305 편이다. 펭 웨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 * * 6 장 6 구 263 자, 시경? 국풍 160 조 제 1 조. 펭 웨이? 한편 맹의 시는 남녀의 아름다운 사랑 생활을 묘사한다. 한편 당시 사회에서 남녀 불평등을 폭로하고 비판하면서 중국 고대 여성들이 불평등한 가정생활과 학대, 차별을 당한 상황에 대한 강한 불만과 원한을 나타냈다. 그러나, 이 리얼리즘의 완벽한 사랑의 노래에 대해 오랜 기간 서로 다른 역사시대의 평론가와 비평가들은 항상 자신의 특정 시대감에 따라 봉건예교와 유교 사상에서 출발했다. 시 교육론? 곡해와 비방의 원칙을' 라고 부르나요? 음행의 시? , 시에서 여주인공이라고 불러요? 창녀? 여러 방면에서, 그것은 작품의 진실한 면모를 감추고, 이 시의 예술적 재능을 약화시켰다. 고대인의 곡해와 애착에서 벗어나기 위해 풍위? 무모' 시는 본래의 면모를 취하여, 현재 시의 시대와 지역,' 시경' 시대의 결혼가족 관념, 시의 주제 등에서 설명하고 분석한다.

첫째, "멩" 시의 시대와 지역

"마오시 서문" 에 따르면? 홍보할 때? 맹은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 즉 기원전 7 세기에 약 2700 년 전에 생겨났다고 추측할 수 있다. 그것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시에서 왔습니까? 동구 에 관해서는 제나라 의 아들 을 보내? ,? Qishui 당나라 당나라, 점차적으로 커튼? 그리고는요. 기슭, 기유판? 잠시만요, 돈추와 치수에 대한 언급이 많아요. Qi Shui 에는 이단이 없습니다. 남서쪽에서 북동쪽으로, 준현 전체의 Qihe 고대 도로를 비스듬히 관통합니다. 그러나, 덩구 및 일부 고서 주석에는 의견이 다르지만, 군경 정사에는' 맹자' 를 많이 보내서 시를 보내는데, 돈구까지? (《・・・・・・・・・・》) 무슨 일이야? 돈공? , 봄과 가을 diwei 에 서쪽 도로 군대, 이 허난 6 월 카운티. 중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고금 지명사전 (상무인서관 10 월 출판 1982 165438) "사해" (상하이 사전 출판사 3 월 출판/Kloc-; \ "시? 펭 웨이? 자기 보호? 동구 에 관해서는 제나라 의 아들 을 보내? 춘추시대의 위 () 는 오늘 허난성 준현 () 에 있다. -응? 이도원' 수경주'? 아이스크림? 더 자세한 볼륨, 말:? Qishui, yongyu 남쪽, 북쪽 chengdong, 북동쪽 직접 산둥, 북쪽 baishan (오늘 baishan) 동쪽, 북쪽 접고 서쪽, Qiu 카운티 북쪽, Qiu 카운티 서쪽으로 직접. 이른바' 시' 란 무엇인가? 동구 에 관해서는 제나라 의 아들 을 보내? 그리고. 둔구를 지나 기수는 동북내황 국경으로 들어가 인산 (향산, 화삼나무) 동쪽, 전성 (왕장향 전군채마을) 서쪽으로 곧장 갔다. -응? "수경주" 에 언급된 영유성, 동산, 백사산, 만보, 첸성은 모두 준현에 있다.

펭 웨이? 맹시 중턴구의 구체적인 위치는 준현에 있어 사학계의 관심의 또 다른 초점이다. 이 문제에 대해, 사실' 수경주' 에서 이미 분명히 말했다. 즉, 산둥, 기수남 일대, 지금의 준현 둔자진 장촌. 오인 산둥 2km 떨어진 강촌 유적지 남쪽에 기수기슭에 둔자라는 마을이 있다. 마을은 남북으로 600 미터, 동서 400 미터, 중간이 융기되어 4 미터가 넘는다. 분명히 현지의 산꼭대기이다. 이름으로 말하자면, 승희로에 조금 가깝다. 강촌 유적지가 확실히 돈구 고성이라면 둔자마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최초의 돈구이다. 동시에, 이 유적지는 문헌에 기재된 돈구와 돈구 고성의 위치와 일치한다.

둘째,' 시경' 시절 노동자들의 결혼관.

《시경》시기는 상대 말기였다. 사회제도와 경제구조 변화의 영향으로 이 시기 근로자의 결혼관은 (1) 충성이 가장 중요하고 도덕이 가장 수치스럽다는 것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시경' 은 진지한 사랑에 대한 노동자들의 충성, 진지함, 전적인 태도를 칭찬하고 긍정할 뿐만 아니라, 이사천리, 희신지증, 배은망덕한 사람들을 폭로하고 비판했다. (2) 남녀는 평생 큰일에 대한 자유감이 강하다. 시경 속? 많은 발라드에서 남녀 연애결혼이 비교적 자유롭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결혼사랑이 반드시 겪어야 한다는 시사도 상당수 있다. 부모의 생명, 중매인의 말? 정식으로 결혼할 수 있다. 또 다른 시들은 사랑과 결혼의 제약과 파괴를 반영하며, 일부 젊은이들이 진정한 사랑을 추구하려고 하지만, 또 앞을 내다보고 아픔에 빠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3) 남녀가 연애할 때 감정이 뜨겁고, 언어가 부드럽고 소박하며, 연애활동이 대담하고 열렬하다. 특히 여자는 남자보다 주동적이고 시원해서 겨자나 거리낌이 없다. 동시에, 원시 성애에 기반한 자유로운 연애는 매우 보편적이다. (4) 노동자들의 배우자 선택 기준은 외적 아름다움과 내적 아름다움의 조화로운 통일을 중시하는 것이지만, 첫 번째 조건은 내적 아름다움, 즉 근면, 용기, 선량, 매끄러움을 중시하는 것이다.

셋째, "멩" 시의 주제

《시경》의 《무모》시는 푸 (), 비 (), 흥 (), 역서 (), 삽입 () 의 예술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여주인공을 통해 자신과 한 청남에 대한 사랑, 결혼, 가정생활에 대한 추억을 통해 줄거리를 펼치며 세 가지 인생 장면을 묘사했다. 하나는 혼전의 아름다운 사랑이다. 두 번째는 결혼 후 불평등하고 불행한 가정생활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셋째, 맹세를 어기는 사람들과 함께 있고 싶지 않아? 너 자신은? 태도가 단호하여 의연하게 돌아와 가정을 떠나다. 네 가지 주제가 있습니다. 하나는 아름답고 자유로운 사랑 결혼 생활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남녀 불평등과 여성의 고통에 대해 불평하고 학대와 차별의 지위와 처지에 대한 불만과 반항을 표현하는 것이다. 셋째는 이색적이고, 새롭고, 낡고, 배은망덕한 사람들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것이다. 네 번째는 사회의 친구들에게 다시는 배은망덕한 사람들에게 속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꿈' 시의 1, 2 장은 여주인공과 맹자가 아름답고 순결한 사랑에서 결혼까지 가는 과정을 묘사하기 위해 부를 사용한다. 여주인의 소개에 따르면, 그녀는 원래 농촌 뽕나무 아가씨로, 뽕나무를 따서 실을 파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한 번의 생품 교환 장터에서 한 젊은이인 맹을 만나 교역에서 알게 되었다. 그녀는 회상했다:? 그 자보는 그의 천으로 나의 실을 바꾸겠다고 했는데, 사실은 나를 찾아 결혼하는 핑계였다. 그의 단순함과 소박함이 나의 호감을 끌었고, 나도 그와 어울리고 싶다. 만날 때마다 나는 그에게 얼음물을 보내다가 덩추까지 헤어지지 않았다. 그는 나에게 그와 결혼하라고 여러 번 간청했고, 심지어 내가 일부러 결혼식을 미루었다고 여러 차례 불평했다. 나는 그에게 내가 일부러 결혼식을 미루는 것이 아니라 중매인을 골라서 우리 집에 청혼하지 않았다고 여러 차례 설명했다. 나한테 화내지 말고 김가을을 우리 결혼 날로 삼자. -응? 함께 지내면서 열정적인 추구, 치정 같은 사랑. 점술과 다리를 놓자 남자는 여자와 결혼하여 가능한 한 빨리 결혼했다. 여주인공은 이런 사랑 생활에 이렇게 미련을 두고 있다.

시의 제 3 장, 전편의 전환점으로서 대비법과 감탄법을 채택하여 여주인공의 의론과 서정을 통해? 오디 떨어지지 않았어, 예무? 다음 장의 은유? 오디 떨어질 때 노란색인데 떨어뜨렸나요? 장본, 처음부터 그녀의 감정을 표현한 사랑의 절정은 갑자기 좌절과 절망의 깊은 계곡으로 떨어졌다.

제 6 장은 이 시의 총론이며, 문장 전체의 점정필이다. 여주인공이 노래하다:? 애초에 네가 나에게 부부가 백년해로할 것을 맹세했는데, 지금은 백년해로가 나를 미워하게 한다. 비록 물이 넓고 해안이 있고, 늪이 넓고 가장자리가 있지만, 나의 고통은 무한한가? 돌이켜 보면, 내가 미혼일 때, 나는 너를 그리워하고, 많이 웃었고, 온화하고, 나의 맹세는 여전히 귓가에 있다. 누가 반목하여 원수가 될 줄 알았겠는가? 너는 맹세를 어기는 것에 개의치 않는다, 그럼 그만두어라. -응? 여주인공은 네가 이미 자신의 초심을 배반하고, 본연의 애정과 사랑이 이미 깨진 지경에 이르렀으니, 내가 왜 너의 부정적인 감정에 현혹되어 스스로 번거로움을 자초할 필요가 있는가? 이에 대해 그녀는 연명하지 않고 분연히 귀국하기로 결정한 것은 그녀의 강인함과 강한 반항정신을 보여준다. 시 전체를 살펴보면, 사실 놀라운 시대의 시로,' 시경' 에서 가장 특색 있고, 가장 전염성이 있고, 가장 비판적인 작품이다.

시경? 펭 웨이? 맹독

시경' 에서 유명한 서사장시로, 한 여자가 어려서부터 크고, 청혼하고, 서로 지키고, 결혼하고, 한 남자가 마음을 돌리고, 한칼에 두 갈래로 끊어지는 전 과정을 그린 것으로, 버림받은 아내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했다.

이것은 우리에게 이런 질문을 생각나게 한다: 부부 관계는 어떻게 오래갈 수 있을까? 전통 사회에서는 이 문제를 토론할 수 없다. 도덕규범은 아내가 남편에게 붙어 있다는 것을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마땅히 해야 하는가? 닭과 결혼하고, 개랑 시집가고, 개랑 같이? 。 반면에 남편에 대한 구속은 매우 적다. 사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당신은 남편을 너그럽게 대할 수 있고, 삼처사첩이 될 수 있으며, 한 여자를 중심으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날, 전통 관념과 도덕 기준은 이미 시대에 따라 변했다. 일부일처제 사회에서는 부부 관계의 유지가 해결되지 않았고, 관념의 거대한 변화로 인해 이 문제가 더욱 두드러졌다.

미모만으로 부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분명 유치하다. 꽃은 결코 빨간색이 아니다. 아름다운 꽃은 때때로 시들기도 한다. 아무리 예쁜 얼굴이라도 서모가 늙어갈 때가 있을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두 사람이 밤낮으로 같은 처마 밑에서 생활할 때, 예쁜 얼굴은 그들 사이의 각종 마찰과 갈등을 메울 수 없다는 것이다. 성격이 일치하는지, 생활습관이 서로 양보할 수 있는지, 관념이 일치하는지, 체면보다 더 중요하다. 양자의 융합과 보완은 중미 관계의 장기, 건강, 지속 가능한 발전에 도움이 된다.

감정이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감정이 모든 것을 대신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도 유치하다. 첫사랑의 격정이 계속 고조될 수는 없다. 결혼, 출산, 생활, 열기가 점차 낮아지고 심지어 냉막 가까이 갈 수도 있다. 감정에 대한 기대가 너무 높으면 실망이 커질수록 좌절감이 깊어진다. 그래서 커플이 오래 지내면 감정이 없어요? 확실히 그렇지 않습니다. 감정은 확실히 부부 관계를 조화롭게 하는 중요한 접착제이지만, 그것은 공중 누각이 아니라 현실적인 기초가 있다. 외모의 매력, 성격의 조화, 취향의 일치, 성생활의 조화 등. 끊임없이 감정에 활력을 제공하는 원천이다. 반면에, 이러한 요인들의 변화도 감정에 잠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어떻게 다양한 변화를 이루고 원하는 방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지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만약 당신이 이것에 대해 무감각하다면, 어느 날 갑자기 일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감정이 크게 달라진다면, 그것은 너무 늦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감정명언) 서양 속담에 따르면 로마는 하루만에 지은 것이 아니다. 마찬가지로, 부부 사이의 감정과 감정의 변화도 하루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꽃을 심는 것처럼 자주 흙을 풀고, 물을 주고, 비료를 주고, 다듬고, 낙엽과 부동액을 떨어뜨려야 번성할 수 있다.

세상에는 변하지 않는 감정이 없고, 변화 속에서만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풍부한 감정이 있다. 공기 중에는 사랑이 없고 진실되고 밋밋한 생활 속에서 자라는 사랑밖에 없다.

부부 관계에 관련된 요소가 너무 많다. 어떤 요인의 변화라도 연쇄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이것은 단순히 관념을 바꾸는 문제가 아니라 여성 독립의 문제 (남성도 독립의 문제가 있음) 가 아니다. 전령의 입장에서, 한정된 개념만으로 무한히 풍부하고 복잡한 부부 관계를 판단하고, 그것이 잘못되고 비도덕적이며, 이미 크게 시대에 뒤떨어지고 경직되었다고 간단히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