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중국인의 눈에는 중국의 왕조가 여름부터 시작하여 청으로 시작하여 4 천 년 동안 이어져 중국의 유구한 찬란한 고대 문명을 목격했다. 그러나 중국 왕조에 대해서는 국제사회가 동의하지 않는다. 오랫동안 국제적인 주류 견해는 중국의 조대사가 주조부터 시작되었을 뿐, 이전의 하상도성은 존재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역사, 특히 한 왕조의 역사를 확정하려면 반드시 많은 역사적 사실들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역사적 사실은' 사기 하본기',' 대다이국 이지지' 등 중국의 문헌 기록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틀림없는 관련 유적지와 출토 유물이 있어야 한다.
상북은 나중에 인정됐다.' 은본기' 에 기재된 상북족보가 분명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은' 이 새겨진 갑골문이 많이 출토됐기 때문만이 아니라 갑골문에서 출토된 점내용이' 은본기' 에 기재된 세대와 상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런 유적지나 글을 통해 상조의 행정제도와 그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여름 왕조는 그렇지 않다. 서양 학자들은 하조의 존재에 의문을 제기할 뿐만 아니라, 중국에도 많은 역사가들과 고고학자들이 하조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예를 들면 저명한 역사학자 곽모약과 저명한 학자인 후시와 같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2 리 유적지와 2 리 문화를 하대 유적지와 문화의 증거로 사용하지만, 시간추산에 따르면 2 리 유적지의 연대는 기원전 3800 ~ 3500 년, 즉 기원전 1800 ~ 1500 년경이다. 상대가 확정한 시기에 따르면 그 시간은 대부분 여름말에 속한다.
2 16 년,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잡지 중 하나인' 자연' 은 기원전 1920 년 황하 지역에서 실제로 대홍수가 발생했음을 증명하는 문장 한 편을 발표했다. 하지만 문제는 이내부 문화유적의 가장 이른 시기는 기원전 1800 년으로, 아직 멀었고, 대우치수와는 1 ~ 200 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 추측은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는 것이다.
사서는 여름의 존재가 여름의 존재라고 기록한다.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말하든, 우리는 하조의 존재를 알고 있다. 왜 우리 국내 고고학자와 역사가들은 모두 의심스런 눈으로 하조를 바라보아야 하는가?
선진시대의 기록은 기본적으로 후세 사람들이 쓴 것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상서' 는 최초의 고서라고 할 수 있고, 모두 주조가 쓴 것이기 때문에, 하상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다면 중국 전체의 역사 체계를 흔들게 될 것이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이속 문화에서 출토된 문화재 중 어떤 것이 정말로 여름인지 아직 확정할 수 없다.
하조가 존재하는지, 혹은 의심의 관점으로 하조 고적의 고고학적 사고를 탐구하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구이저우민족대학교 미디어학원 부교수 왕장성이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하조가 확실히 존재한다고 생각했지만, 우리는 줄곧 하조 문물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었다. 왜냐하면 하조 유적지는 중국에 전혀 없기 때문이다.
그거 어디예요? 파키스탄 펀자브의 하라파 문명은 인더스 유역 문명에 속하며 고대 이집트 문명과 메소포타미아 문명 (고대 바빌론) 보다 이르다. 하지만 네티즌이든 학계든, 하조가 중국에 없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