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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신 이론의 발전 단계

그 역사 발전 단계와 이론적 내포로 볼 때, 형신론은 형신, 형용신, 모양의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⑴ 형태와 신:' 모양' 과' 신' 은 중국 고대 철학, 회화 미학, 문학 비평에서 대립통일의 개념으로 변증 범주에 속한다. 일찍이 선진시대에' 주역' 과 도가학설은 형신 문제에 대해 철학적 사고를 했고,' 신' 이' 형' 에 대한 초월과 통수작용을 강조했고, 한대인들도' 신' 이' 형' 에 대한 의미를 중시했다. "Huainanzi 는 산 훈련" 구름: "그림 역사의 얼굴, 아름다움은 말할 수 없다; 맹본의 눈은 크지만 두려워하지 않는다: 군이 죽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미남' 은' 신' 을 가리킨다.

위진 남북조의 서화는 모두' 모양' 을 외신으로 하고' 신' 을 내포한다. 리우웬은' 모양' 과' 신' 을 문학 이론에 도입했고,' 문심 조각용 과장된 장식' 은 "신의 길은 베끼기 어렵고, 정언으로 따라잡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모양을 잘 쓰고, 억지로 이치에 맞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창작의 난점은 전신의 표현에 있다. 과장을 통해 형태의 묘사를 실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문예 창작에서' 모양' 과' 신' 의 관계 문제를 제기한다. 예술미학의' 형식' 과' 정신' 은 철학의' 형식' 과' 정신' 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의미는 변화무쌍하고 풍부하다. 종합철학과 문예학,' 형식' 의 의미에는 네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사람이 감지할 수 있는 모든 자연사물의 형태와 모습을 가리키며 우주 자체와 비교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전 내집력": "자연의 코끼리, 땅의 모양, 그 변화를 보아라." 예를 들면' 장자 천도':' 눈으로 볼 수 있는 자도 형형형색적이다.' 두 번째는 사람의 정신과 반대되는 몸, 형태, 외적 표현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장자 재치": "신녀는 반드시 존재해야 하고, 형태는 영원하다." 셋째는 사람의 사상 감정이나 심미 경험의 물화 또는 표현, 즉 일정한 예술적 수단을 통한 심미 활동의 형태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순자 음악론": "부락은 즐겁고, 인정은 불가피하다. 음악은 소리에서 나온 것이어야 하고, 운동으로 만들어져야 한다. " 넷은 문예 작품에서 형성된 감성적인 형식의 예술 이미지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육기의' 문부':' 천지를 형형형으로 하고, 만물을 붓으로 꺾는다.' " "몸은 다르고, 아무것도 없고, 낭비되어 강해지기 어렵다. 사직은 명가 연기의 효과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장인이 된다는 뜻이다. 아무것도 없는 것이 어색하지만 놓을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나는 광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가난합니다. 클릭합니다 종러시: "오언은 중언이고, ... 사물, 감정, 감정, 가장 섬세함을 가리킨다." 고대 문학 비평에서' 모양' 이라는 개념은 그림 비평에 가장 먼저 사용되었다. 동진 () 이전에는' 상 ()' 이 그림의 최고 기준으로 여겨졌으며, 구 () 부터' 상 ()' 이 2 층 의미로 바뀌었다. 그러나 문학 비평에서' 모양' 은 육조에서도 여전히 좋은 뜻으로,' 신' 과 대립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송 셰슈 링운전' 은' 말이 교묘한 구조 같다' 고 말했고, 종룽' 시품' 은 장협이' 말이 교묘한 구조 같다' 고 평가했다. "유사" 는 주로 경물에 대한 묘사를 가리킨다. 마치 눈앞에 있는 것 같다. "하느님" 도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우주의 만물은 모두 알 수 없고, 때로는 묘사할 수 없는 신비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역경>: "음양의 예측할 수 없는 것은 신이다." 두 번째는 인체나 감각과 반대되는 내면의 정신, 사상의 의지 또는 사유 활동을 가리킨다. "묵자 염색": "상처 입은 노동." " "문심 조각 심룡사": "문지사도 멀다." 셋째, 사람이나 객관적인 사물의 자연스러운 모습, 재미 또는 본질적 특징을 가리킨다. 형식과 색채에 대한 의존과 초월이다. 감각만으로는 직접 감지할 수 없지만 직관적인 경험과 기묘한 이해를 통해 파악할 수 있다. 송 "형신 이론": "그림이 쉽고 그림을 그리는 것이 어렵다. 모양, 모양 도; 신, 그 영도. 보시다시피, 가슴에 없는 것도 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 넷은 일정 시대, 특정 예술 스타일 특유의 심미적 특징, 스타일 또는 매력을 가리킨다. 청대 유대규의' 수필짝기' 에서' 문장의 길, 신 위주, 가스 보좌 ... 기운은 신과 함께 돌고, 신혼은 기개가 높고, 신은 기발하고, 신은 심히 기평하다. 그래서 신은 기주가 된다. " 다섯 손가락술이 창조한 가장 높은 품격이나 정교한 기예의 신화는 윤곤의' 화락영웅전' 과 같다.' 문부 신기, 기계, 정서' 이다. 두보 \ "슈 에게 책 \": \ "재능을 알고 재능을 대신하고, 강하고 늙고 유익한 신. 클릭합니다 청방형 "그림 읽기": "신도 잊기를 잊는 사람이고, 필묵은 모두 화목하고, 운과 규칙은 모두 헤아릴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소위 알 수없는, 소위 신. 클릭합니다

중국 문학미학에서' 형' 과' 신' 은 대립의 개념으로, 주로 문학 작품의 심미적 가치를 구성하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두 번째는 심미가 되어 다른 예술가를 추구하는 것이다. 셋째, 심미 창조에서 자유롭게 선택하는 두 가지 대립통일의 예술방법이다. \ "Huainanzi 원래 도로 훈련 \": "모양과 신, 각 거주지, 세계를 따라. 남편의 모양, 생명의 집; 화난 사람은 생명으로 가득 차 있다. 하나님, 생명의 시스템. 자리를 잃으면 3 해가됩니다. 클릭합니다 철학본체론의 차원에서 유유무와 유무, 형형과 신의 의존성이 모든 사물과 생명의 근본 법칙이라는 것을 천명하였다. 예술 심미 활동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모양' 과' 신' 은 문예 작품과 그 심미적 가치를 구성하는 두 가지 기본 요소이다. 그러나' 모양' 과' 신' 관계의 발전을 보면 세 가지 성향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모양, 다른 하나는 신, 셋은 형신의 단결을 주장하는 것이다. 한위 육조 작가는 여러 가지 유사점을 가지고 있는데,' 문심 조각용 탐방' 이 지적한 바와 같이,' 근대 이래 문귀는 비슷하고 산수 위에는 초목 가운데 있다' 고 지적했다. 종루의 시평 장협, 사령운, 안연지, 보조 등은 그들이 "귀여움" 이라고 여러 차례 지적했다. 도가 또는 불가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는 문학가, 예술가는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약간 다르다. 수시의 "연릉왕 주부화 접는 가지" 와 같은 구름: "회화의 유사성을 논하면, 아들이 있는 이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는 반드시 이 시여야 하고, 너는 네가 시인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 문예 창작이 운에 있는 심미 이상을 구현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후세에도 이견이 있어 형신 통일을 내세워 반박한다. 예를 들어 이지의' 시화' 는 이렇게 말한다. "탁무자는 그가 모양을 바꾼 후 한 폭의 그림도 그려낼 수 없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화해로 인해' 그림은 글씨를 쓰는 것이 아니라 형태와 신을 겸비한다' 고 말했다. 시는 그림 밖에 있지 않고 그림을 쓰는 것이다. "형신의 변증적 통일을 제창하는 것은 이미 형신 관계 이론의 주류가 되어 우리나라 시, 그림 등 문예창작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중국 고대 문학 비평사에서 형신 문제에 대한 견해를 요약하면, 주로 중신, 중형, 중신이라는 세 가지가 있다. 전반적으로, 형태와 신을 겸비한 것은 중국 고전미학 이론이 줄곧 중시해 온 예술 전통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인물화가 성숙해지자 화가들은 인물화의 이론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기 시작했다. 즉 인물의 생동감 있는 외모를 부각시키는 것에서부터 내면의 정신세계를 표현하는 발전 추세에 이르기까지. 구 카이지 (Gu Kaizhi) 는 이 시대의 인물화에 대한 이해가 가장 깊고 예술 공헌이 가장 뛰어난 화가이다. 인물 표현 방면에서 그는' 형형으로 신을 쓰다' 는 요구를 내심 활동과 역동성의 일관성과 정체성을 부각시키는 데 매우 중점을 두었다. 구 카이지 (Gu Kaizhi) 의 그림 그리기는 잃어 버렸지 만, 그의 전설은 미래 세대의 그림 그리기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지침 역할을했다.

사실 한나라의' 화남자' 라는 책에는 형신 관계에 대한 인식과 이해가 있다. "화남자" 는 "신은 형보다 더 가치 있고, 신은 모양과 순종의 주재자라고 주장한다" 고 말했다. 구 카이지 (Gu Kaizhi) 는 이런 종류의 형이상학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회화 분야에 적용했으며, 인물화 "신" 의 요구 사항과 "신" 의 사상을 제시했다. 이것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 "형신론" 이다. 구 카이지 (기원 345-406 년), 금릉 무석인, 수재. 스승은 건협에서 인물, 신선, 불상, 동물, 산수 등을 그리는 데 능하다. 그는 또한 시와 서예에 종사한다. 재능과 그림, 어리석음' 이라는 별명이 있지만' 반지' 의 맛도 있다. 그는 고대 최초의 회화 이론가로,' 화운대산',' 화론',' 위진 짱 그림' 세 편의 전문 저서가 있다. 그는 평생 부지런히 일했고, 현존하는 패러다임은' 여사진도',' 로신부도',' 열녀전' 등이다.

장언원은' 역대 명화록' 에서 "빠듯하면 이어지고, 유통은 지나치고, 조율은 쉬워지고, 바람은 전기가 되는 경향이 있다" 고 말했다. 전설에 의하면 그가 인물을 그릴 때, 때로는 몇 년 동안 주의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사람들이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을 때, 그들은 대답했다. "사체미는 아름다움과 무관하며 생동감 있는 묘사가 차단되고 있다." 즉, "생생한" 것은 인간의 눈에 달려 있습니다. 언외의 뜻으로 한 화가는 인물을 묘사하고 묘사할 때 눈빛과 동작의 묘사를 파악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항상 기분과 정신 상태가 가장 좋을 때 눈을 움직여야 한다. 구카이지는 화룡점정이 "절의 길이, 강성, 깊이, 폭, 좁음, 상하, 크기, 두께가 약간 손실되면 공기도 변한다" 고 생각한다. 민간 화가가 손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했을 때, 구 카이는 "손이 오현을 휘두르면 기러기가 어렵다" 고 말했다. 기록에 따르면, 그는 배카이의 초상화를 그려 볼에 3 분의 1 을 더해 그의 이미지를' 신선이 비범하다' 고 했다. 그를' 사람의 아름다움, 장득의 고기' 로 평가하고, 그 신을 돌보며, 묘하고, 도리가 없고, 돌보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건강와통사에서' 비모문상' 을 그리는 것이 수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장언원은 이를 "분명히 이기고 병에 걸리지만 건망증이 좀 있다" 고 말했다. 후세 시인 두보가 말했다. "호두금귀비 그림자, 묘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고 잊을 수 없다. 구 카이지 (Gu Kaizhi) 의 "전설 이론" 은 또한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교묘하게 다루도록 발전했다. 캐릭터의 역동적 인 방향은 눈과 조화를 이루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큰 손실" 이다. 이 이론을 둘러싸고, 그는' 형형으로 신을 쓰다',' 사묘하다',' 오신' 등 인물화의 본질론도 제시했다. 그의 예술 이론 때문에' 남량셰이크 고화 목록' 이 영향을 받아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국화 이론에서는 인물화를' 전신' 이라고 부른다.

위진 남북조는 개인인류의식의 시대이자 문화예술의식의 시대이다. 이 시대에 중국 사회는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선비정신 구조를 만들어 냈고, 사람들의 모양, 신, 기, 운은 전문지식으로 토론, 인식, 연구를 하는 것도 바로 이런 상대적 독립 형식의 형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인물화에 반영된 것은 인물의 모양, 신, 기, 운, 정, 자세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구 카이지, 셰이크를 대표하는 수많은 인물화 화가가 생겨났다. 이것은 또한 중국 전통 회화를 비교 시스템의 이론 총결산으로 하여 중국화의 철학적 속박에서 벗어나 독립된 예술 범주가 되어 중국 회화의 독립성을 높였다. 형형으로 신을 전하다' 는 구 카이지가' 논화' 에서' 모사와 중시법' 이라는 글에서 제기한 회화 이념이다. "신" 은 물상의 표정, 표정, 내면의 정신적인 기질을 가리키며, 인물화 화가가 묘사한 물상과 "신" 의 표현에 대한 요구이다. 이른바' 형형필신' 이란 화가가 자신의 그림에 민감하게 관찰, 포착, 정제, 개괄하여 피화대상의 개성적 특징을 나타내고 작품에 자신의' 신' 을 전달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모사와 전개라는 묘한 방법이 화가에게 주는 깊은 문화적 의미다. 구 카이지 (gu kaizhi) 는 "모양으로 신을 쓰다" 와 "신의 묘사" 라는 이론을 내놓을 것이다. 이전에 자신의 그림 실천과 관련된 경험을 요약하는 것 외에도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1. 그것은 선진철학과 한대 철학의' 형신' 이론과 관련이 있다.

전국 시대부터 한대에 이르기까지 많은 철학자들이' 모양' 과' 신' 의 관계에 대해 토론한 적이 있다. 장자의' 신과 만나도 보지 않는다' 와 같이, 서정을 그려서 신의 회화 품격을 그리는 것을 중시하고 제창한다. 장자는 회화 서정적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순자, 왕충, 화이난자 등. 이 토론이 있습니다. 왕충은 "논형별통전" 에서 "사람은 그림을 좋아하고, 그림에 그린 것도 옛사람이다" 고 말했다. 다른 사람의 안색을 보고, 그들의 언행을 보고 있는가? " 이곳의 그림은 알리바이다. 화가는 소통할 수 없다. 즉 왕충은 교류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만나지 않으면 교류할 수 없기 때문에 그린 대상의 내면적 감정과 정신적 기질을 이해할 수 없다. 나중에 구카이지는' 위진생 그림 짱' 에서도 "한 형상의 진주, 네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면 너도 그것을 이해할 것이다" 고 말했다. 없음' 과' 없음' 은 만나서 소통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해정신은 회화 주체와 객체 간의 교류의 본질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것도 구카이의 형신론의 중요한 사상의 원천이며,' 통' 이나' 우' 는 중국 인물화의 사상의 핵심이다.

더 중요한 것은, 구카이지는' 전신' 이 위진 현학, 매너의 영향과 관련이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언급했듯이 선진철학과 한대 철학의' 형신' 론은 구 카이지의' 전신' 명제에 큰 영향을 미쳤지만, 이런 영향은 위진 현학의 이 부분을 통해 생겨났다. 위진 현학이 성행하고, 명사들은 앉아서 논도에 열중하며 철학의 가벼운 패션을 인정한다. 현학은 노장사상을 기초로 철학 사상을 다시 논술하였다. 위초의 왕필은' 득의망상' 과' 득의망언'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다. "코끼리" 는 유형적이고 관찰할 수 있는 표상이고, "의미" 는 흔적도 없고 보이지 않아야 이해할 수 있는 원리이다.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는다' 는 현학의 사고 추세를 구현했다. 언외의 의미, 망상이 구카이가 제기한 형신론과 필연적인 내적 문화적 연관이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그것은 깊은 학술적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위진 시대의 가장 중요한 미학 명제를 직접 이끌어 냈다. 그러나 위진 명사의 인생관을 보면,' 현자는 멀고, 집자는 멀고, 영자는 깊고, 영자는 밝고, 예의에 구애받지 않고, 유적에 얽매이지 않는다' 는 것은 중국의 인물화에 영향을 미치고' 전신' 의 심미 사상을 만들어 냈다

[13] 구 카이는 당시 인문조류 문화와 관련된' 전신' 을 강조했다.

인품은 선진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공자의 논어는 서로 다른 수준의 도덕적 수양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또 상면술로 외적인 형태와 이미지에서 인물을 판단함으로써 사람의 품성을 이해하고 평가했다. 세설신어' 에서 알 수 있듯이 위진 현학과 매너의 영향으로 위진 () 의 사람과 일은 모두 약형 () 과 중정신 () 을 향하는 경향이 있다. 신자',' 심천',' 신기',' 신기',' 풍신',' 신위' 등의 개념이 사람들의 문장 속에 나타났다. 이런' 공기' 와 관련된 개념은 사람의 도덕 지식이 아니라 사람의 성격과 생활 심경을 가리킨다. 즉, "한대는 근골을 위주로 하고 위진은 신을 위주로 한다."

4. 구카이지는' 전신' 을 강조하며 노자 미학의 영향과 관련이 있다.

구 카이의 소위' 사체미' 는 미와 무관하며, 전신의 묘사가 가려지는 과정에 있다. 이는 그가 인물을 그릴 때 눈에 특히 신경을 쓴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구 카이지의' 형형필신',' 전신' 등의 명제도 일종의 형적 추구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노자" 제 1 장: "항상 한 가지가 있는데, 그 기이한 것을 보고 관심을 갖고 싶다. 둘 다 현현, 현현, 현현, 만기의 문이라는 이름이 다르다. " 구 카이가 추구하는' 묘함' 도' 묘함' 으로, 여기서' 도' 의 비정규성과 무한성을 반영하고 있다.

회화 창작 실천에서 구 카이지는 인물의 개성과 생생한 이미지를 구성하는 요소의 운용을 중시한다. 그의 작품 중의' 모양' 과' 신' 은 그가 느끼고 이해하고 주조한' 모양' 과' 신' 이다. "모양" 과 "신" 에 대한 반성 과정에서, 구 카이의 주관적 감정은 필연적으로 역할을 할 것이다. 구 카이지는 이 문제에 대한 그의 견해를 요약하기 위해' 기발한 생각' 이라는 단어를 제시했다. 이른바' 이화접목' 이란 예술적 상상력의 발휘, 즉 화가가 자신의 주관적 감정을 그린 대상으로 옮겨 정경의 융합과 주관의 통일을 이루는 것을 말한다. "묘함" 은 한 사람의 매력, 멋을 잡고 제한된 형식을 돌파하며 무한한 "도" 로 통하는 것이다. "상상력은 기묘하다", 회화 대상의' 모양' 과' 신' 이 화가의 사상 감정을 스며들고,' 추적' 되어 화가의 주관적인 감정에 녹아버린 심미 이미지다. 이런 심미상은 예술가의 사상에 의해 강화되고 이상화되었기 때문에 더욱 감화력이 있는 예술적 매력이 있다. 하느님의 "하느님" 에서 인간의 "하느님" 까지

신', 허신' 설문해자' 권은 "신, 신, 만물을 초래한다" 고 말했다. 방송에서 신생하다. " 그는 또한 책 14 로 "쉔, 하나님도. 7 월에 은기는 몸이 독립적이고 자기유지가 되었다. "

당대 고문학자들은 글리프의 발전으로 볼 때' 신' 은 본래 하나의 상형자로, 전광운처럼, 그 의미는 자연신을 숭배하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후 한자형 성자의 성격으로 심씨는 조상제사와 관련된 기호' 예' 를 추가해 자의겸음의' 신' 자를 형성했다. "신" 은 자연신과 관련이 있고, "돌" 은 조상 숭배의 상징이다. 신사가 탄생한 후, "신사에 함축된 자연신 숭배관념은 신사의 의미에 융합된다" 며, 동시에 "표현" 의 부호를 더해 신사의 의미내포를 넓히고, 자연신 숭배관념과 조상 신숭배관념은 모두 신사의 의미에 포함된다. " 그러므로 신과 조상 숭배의 상징으로 이루어진 새로운 단어 "신" 은 단순히 자연신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자연신과 조상신을 결합하여" 신 "과 관련된 모든 개념을 표현한다.

신의' 신' 에서 인물의' 신' 으로의 전환의 관건 중 하나는' 신' 의 추상과 형이상학 형태의 전환이다. 추상화 경향은 우선' 신' 의 의미 변화에 나타난다. 천둥의 신부터 일반 자연의 신, 자연의 신, 조상의 신의 총칭에 이르기까지.

조호기는 여관사의 아버지에게 물었다. "주수는 무슨 무겁고 실속 있는 것이 있어 천지가 통행할 수 없게 하는가?" " 그렇지 않다면, 사람들은 이 저울에 오를 수 있습니까? 일본에 대해: "그렇지 않아요. 옛날 사람들은 민신이 뒤섞이지 않았다. 사람의 본질은 두 사람을 실어 나르는 것이 아니라 당당할 수 있다. 그들의 지혜는 의보다 우월하며, 그들의 성력은 멀고, 그들의 빛은 빛을 발할 수 있으며, 그들의 총명함은 투철하게 들을 수 있다. 그렇다면, 그들은 지혜롭고 타락할 것이며, 그들은 남성의 날에 마녀가 될 것이다. ""

이곳의' 명신 하범' 중의' 신' 은 어느 정도 형형상적 색채를 띠고 있으며, 신령이 신령에 대해 가지고 있는' 신성' 을 가리키는 것이지 신령 자체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한초의' 화남자' 에서' 신' 의 진일보한 추상화와 현학을 볼 수 있다. 원래 타오 훈 는 말했다:

남편의 모양, 생명의 집; 화난 사람, 생명의 원도 (원재 \ "생명의 충전 \", 왕염손학교에 따르면); 하나님, 생명의 시스템. 자리를 잃으면 두 가지 부상 (원래' 2',' 3', 왕염손대학교에 따르면) 이 있다. 현대인들은 볼 수 있고, 들을 수 있고, 신체적으로 저항할 수 있고, 구부릴 수 있고, 백결할 수 있고, 어둠을 관찰할 수 있고, 못생긴 아름다움을 볼 수 있고, 남들과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무슨 이유인가? 가스 충전, 하나님이 만드셨다.

여기서' 신' 은' 모양' 과 반대되는 존재의 개념이 되었다. 사람이 왜' 보고, 듣고, 견딜 수 있지만, 각 관절은 구부릴 수 있고, 흑백의 추태를 살피고, 누가 다를 수 있는지, 옳고 그른 것을 알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는 근거를 가리킨다.

"신" 은 신 자체에서 온 신의 "신성" 을 의미하며, 신의 "신성" 에서 사람이 가지고 있는 형식과는 상반되는 개념이다. 화난 자, 태어나서 원화가 있다. 신은 생명의 시스템이고, 신은 생명의 시스템이며, 형태는 생명의 집이다. 신은 사람 됨됨이의 기초이다. 채중덕은 "회남자는 사람의 생명 (생명과 자연) 을' 모양',' 기',' 신' 의 통일로,' 모양' 을 물질 전달체로, 가스를 근본으로, 신을 주재로 여긴다" 고 말했다. ②

모양' 과 반대되는' 신' 은' 화남자' 에서도' 조군' 으로 불린다.

산훈 이야기: 석화의 얼굴, 아름답고 말할 수 없다. 맹본의 눈은 크고 무섭다, 군자는 이미 죽었다.

갈루의' 중국 회화 이론 발전사' 는 "여기서 말하는' 군형' 은 일종의 정신처럼 느껴진다" 고 말했다. 옛사람들은 늘 군신 등의 단어를 빌려 사물의 1 차 및 2 차 관계를 묘사한다. 산수화는 주산을 군주에 비유하고 군봉을 대신에 비유한다. 그린 돌은 아름답지만, 결코 좋아하지 않는다. 맹본을 그리는 것은 눈을 크게 뜨게 했지만, 사람을 보기만 해도 두려움이 생기지 않았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들은 닮지 않았는데, 다만 독특한 매너를 나타내지 않았다. ③

사실' 화이난자' 의 이 말은 그림 속의 미인석이' 아름답지만 말할 수 없다' 는 말일 뿐, 무사 맹본의' 눈' 이 위대하고 두려운 것은' 군자' 가 없기 때문이다. 즉 사람의 모양에 비해 존재하는 사람의' 신' 이 없기 때문이다. 그림은 그림일 뿐 그림 속의 사람은 실물이 아니기 때문이다

신의' 신' 은 이미 인간의' 신' 으로 바뀌었지만, 인간의' 신' 이 어떻게' 외부' 로 표현될 수 있는지, 감각에 의해 느껴지는 것은 여전히 큰 문제다. 신이' 군주' 가 될 수 있었던 것은 형신의 이중범주 발전의 결과였으며, 형신 문제의 발전은 결국 전승설에 철학적 기초를 제공하였다.

장리문의 관점에서 볼 때, 형식과 신은 한 쌍의 이중범주이며 사상사 발전의 결과이다. 원래 신과 모양은 하나의 범주이고, 신은 신을 가리키고, 모양은 코끼리와 모양을 가리킨다. 전국시대까지만 해도 형신의 개념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이른바 형신의 이원 범주의 의미에 가까워지고 있다.

신은 원래 사람과 상대적으로 성립된 한 쌍의 개념이다. "주전 환공 6 년": "푸민, 신의 주인도. 그러나 나중에는 대립의 개념을 형성하기 시작했고, 그 사이의 전환은 본질과 정신의 두 가지 범주의 전환을 거쳤다.

관업':' 인간의 일생도 그 정밀하고, 그 모양도 그 사람답게 만든다.' " 그는 또 "생각만 해도 안 된다. 귀신의 신전, 귀신의 힘, 역시 정밀하다" 고 말했다. 장 리웬 (Zhang liwen) 은 "몸은 지구에서, 정신은 하늘에서 온다. 정자는 일종의 섬세한 기체로, 몸을 구성하는 가스에 비해 정밀하다. 이 에센스는 인체에서 지혜를 생각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할 수 없다, 귀신은 지나간다, 귀신의 힘이 아니라 본질이다. 인간의 심리활동과 의식 현상은 특별한 물질로 여겨지며, 형식과 정신은 두 부분으로 분리될 수 있다. 본질이 형식 외부에 독립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한 사람으로 융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형신 관계에 대한 유치한 탐구이다. 여기서 형태의 반대는 신이 아니라 본질이다. 장자북투어: "영은 길에서 태어나고, 모양은 질에서 태어나고, 만물은 모양에서 태어난다." 재치: "묵묵히 신을 지키면 자족할 것이다." 그는 또한 "하나님은 모양을 유지하실 것이다. 모양은 불멸의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하늘과 땅" 은 말했다: "끊임없이 움직이고, 사물이 생리적으로 되고, 그 모양이라고 한다. 형식보호 정신은 각기 다른 규칙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성이라고 한다. " 쳉 책: "나는 형식적인 보수 정신을 가지고있다. 형식은 못생기고 아름다우며, 신은 어리석고 지혜롭다. 규칙을 따르는 것이 적당하고, 그것들은 다르다. " 첫 번째 예에는' 정신' 이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형태는 본질에서 태어났다',' 형식' 은 여전히' 본질' 과 반대된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예시에서, "신중하고 조용하며, 형태는 자급자족한다", "신은 반드시 모양을 지키겠다", "신" 은 "모양" 과 반대되는 개념이 되었다.

순자 천론: "형신, 애증, 희로애락이 모두 은근하고, 남편을 위해 천감이라고 한다.

귀, 눈, 코, 입, 모양을 분리해서 연결할 수 있지만 서로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 남편은 천관이라고 불린다. "섬세함": "모양은 신이고 신은 녹는다." 형식과 신은 모두 이중개념으로 명확하게 확립되었다.

추상적인' 신' 은 본존부터 신, 그리고 인류가 가진 형체 밖의' 영' 에 이르기까지, 신의 개념은 인간과 대립하는 개념에서 형체와 대립하는 개념으로 바뀌는데, 이것이 바로' 화남자' 에서 신을' 군' 으로 하는 관념의 선사사이다. 장 리웬 (Zhang Liwen) 은 "신의 범주는 중국 철학 범주 체계의 결합점이며 하늘의 부분에서 인간의 부분으로 진화했다" 고 말했다.

하지만 장자부터 그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 화남자' 에 이르기까지 모양과 신의 이중범주가 확립되었지만, 모양과 신의 관계에 대한 그의 인식은 여전히 모호하다. 이 신은 여전히 추상적인 것이다. "침묵을 지키면 모양이 자급자족한다", "신은 모양을 지킬 것이다" (장자) 혹은 "모양이 신과 함께 태어날 것" () 이다. 그래서 신의 제도는 형식 복종을 초래하고, 형식 승리는 신의 가난 ('화남자') 을 초래한다. 이러한 주장은 형태와 신의 대립의 존재와 상호 의존에만 주목하고, 인간의' 신' 의 특징을 분석하고 묘사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이런 의미에서 불교 정토종의 시조 혜원 스님의 형신에 대한 논술은' 신' 이 순전히' 모양' 과 반대되는 추상적인 개념에서' 모양' 과' 표현' 으로 표현할 수 있는 중요한 점으로 진화했다고 할 수 있다. 후이 위안 마스터 는 말했다:

신도, 그림 (원이어야 함) 은 생기 (주) 가 없어야 하고, 묘하고 무명하며, 감각은 움직이고, 허수, 감각물은 느끼지 않고, 물화는 꺼지지 않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허수는 숫자가 아니기 때문에 셀 수 없다. 느낌이 있으면 사물을 느낄 수 있고, 지식이 있으면 셀 수 있다. 숫자는 가늘고 굵기 때문에 그 성질이 다르고, 지혜는 밝고 어둡기 때문에, 그 사진마다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관점에서 지식은 감정으로, 신은 교류로 바뀐다. 사랑은 변화의 어머니이고, 신은 사랑의 근원이다. 사랑은 사물을 이해하는 방법이 있고, 신은 사물을 바꿀 힘이 있다. 남편의 감정은 상호 연관되어 있고, 아무런 이유도 없고, 인연으로 밀접하게 구축되어 있으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불의 전파는 봉급에 있고, 신의 전파는 형형에 있다. 불의 전파가 다르고 신의 전파도 다르다.

이택후, 류강기는' 중국미학사' 에서 "... 혜원 대사도 신이' 감각적, 허수' 라는 것을 인정한다. 즉 신의 활동은' 사물' 과' 수' (자연수, 즉 자연 운행의 법칙, 규칙, 과정) 에 달려 있다 혜원 대사는 신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미묘함을 강조하여 결국' 신' 을 사물과 숫자와는 별개로 여긴다. 둘째, 하느님이 사물과 숫자와는 별개로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혜원 대사는 감정으로, 신은 교류로 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사랑은 변화의 어머니이고, 하나님은 사랑의 뿌리입니다. 사랑은 사물을 이해하는 방법이 있고, 신은 사물을 바꿀 힘이 있다. 그는 하나님과 감정을 연결시켰고, 생명의 변화는 감정의 느낌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었고, 신은 감정의 근원이었기 때문에' 감정' 은' 신' 을 동시에 생겨난 신생명중으로 몰래 옮겼다. 이것이 바로 그가 이른바' 정수가 상생하고, 그 화는 터무니없고, 인연이 밀착되어, 잠행해서 쓰는 것'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전형은 죽었지만' 신' 은 몰래 후형으로 전달될 수 있다. 전봉의 불이 후급으로 전달될 수 있는 것처럼 영원히 타지 않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