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한 사람의 일생을 예로 들었다.
한 사람이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경험하는 모든 것은 우연이자 필연적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것이 우연인지 필연성인지 이해할 수 없어 이런 해석할 수 없는 현상을 운명으로 귀결시키는 데 익숙해졌다.
인연이란 이런 관점에서도' 천명' 이다.
춘추시대의 공자는 일찍이' 50 세에 천명을 안다' 고 말한 적이 있다. 50 세가 되었을 때 공자는 이미 어떤 일이' 사람' 이 정말 변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더욱 침착해졌다. 바로' 마음대로 하고, 순간을 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래서, "운명" 은 정말로 존재합니까? 아니면 "운명" 이란 무엇입니까?
사실, 소위' 천명' 이라고 하는데, 국학 대가인 쩡 벼슬강의 말로, 바로:
"모든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가지고 있다. 자연스럽게 수정할 부분을 가져오는 것이 바로 너의 운명이다."
전반적인 아이디어는 "운명" 이 실제로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첫째, 모든 사람은' 운명' 을 가지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일찍이 벼슬강이 말한' 천명' 은 양명심학의' 정의' 와 비슷하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성인과 같은 정의가 있다.
그리고 "운명" 은 Zeng shiqiang 선생님의 견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쩡 시강 (Zeng Shiqiang) 선생님의 관점에서 볼 때, "운명" 은 알려지지 않은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반영 될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둘째,' 운명' 은 자연이 가져온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다.
고대인 구름: "천명" 은 위반하기 어렵다.
일반적인 생각은' 천명' 이 위반하기 어렵지만,' 천명' 이 위반해서는 안 된다는 뜻은 아니다.
예를 들어, 쩡 shiqiang 교사는 "운명" 은 자연이 수정 해야 할 부분 이라고 생각, 즉, 우리가 발생 하거나 인생에서 경험 하는 모든 "운명" 의 부족을 보완 하는 것입니다.
우리 삶의 목적은' 운명' 에서 결함이 있는 부분을 완성하고 원래의 완벽한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다.
셋째, 사람마다 인생이 다르다는 것은' 운명' 이 똑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는 세상에 똑같은 사람도 없고 똑같은 생활도 없다는 것을 안다.
왜요
모든 사람의' 운명' 은 원래 별다른 차이가 없었지만, 어떤 알려지지 않은 이유로 다른 장애를 일으켰기 때문에 사람들은 다른 삶을 통해 다른 장애를 보완해야 한다.
이것은 모든 사람의 인생이 정확히 동일하지 않은 근본 원인이며,' 운명' 이 인생을 관통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래서 요약하자면, 이 세 가지 내용은 바로 일찍이 벼슬강이 말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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