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는 과학입니다. 베르나르나의 작품은 줄곧 강한 과학성으로 유명하다. 그의 모든 책은 거의 모든 종류의 과학을 다루고 있으며,' 해저 2 만 리' 도 예외는 아니다. 이 글에서 다루는 해양 지식의 폭은 다른 해양 소설과 비교할 수 없다. 빛의 굴절, 진주의 분류 수집, 잠수함의 구조, 해저의 묘사는 모두 그의 상상력과 풍부한 과학 지식을 반영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니모 선장을 특별히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비록 그가 학식이 깊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창의력 그의 용감함 등은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하지만 니모 선장은 좀 극단적인 것 같다. 나는 책 속의 하인 콘젤을 가장 좋아한다. 그의 주인에 대한 충성과 그의 재능은 긍정할 만하다. 우선, 문장 시작 부분에서 그는 주인이 위험한 포경 활동에 참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심지어 생명이 위태롭다는 것을 알게 되자 주인과 함께 가기로 했다. 교수가 갈 수 없다고 했지만, 그가 따라가기로 결정한 것은 확실하다. 그가 물에 빠졌을 때 주인이 물에 빠진 것을 보고 용감하게 뛰어내리는 것은 얻기 어려운 충성이었다.
그리고 그의 박학함. 이 문장 관련 과학 지식의 3 분의 2 는 교수와 니모 선장이 말한 것이고, 나머지는 그가 말한 것이다. 그는 번거롭게 각종 수생 동물을 분류하는데, 세부 사항은 놀랍다. 동시에 분류학에 대한 그의 관심은 그가 교수처럼 해양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앵무조개에서 소장품을 처음 봤을 때 분류하기 시작했고, 물에 들어가 분류 작업을 계속했습니다. 남극에 이르러 나는 그의 분류를 잊지 않았다. 그는 서열광이라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로, 그도 전문적인 공책 기록 분류를 가지고 있다. 앵무조개는 자신의 미래 운명을 모를 때 조용히 분류 작업을 할 수 있다고 상상할 수 있다. 이는 그의 마음이 얼마나 평온한지, 혹은 분류를 통해 앵무조개에 대한 두려움을 잊고 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나의 추측이다.
나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그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구주인의 목숨을 걸었다는 것이다. 남극에 산소가 부족할 때 잠수복의 저금통에는 공기가 한 줄기 밖에 없었다. 당시 그들은 공기 부족으로 거의 붕괴되었다. 이때 그는 마지막 공기를 가져가지 않고 생존 기회를 교수에게 남겼다. 그 순간은 책에서 가장 감동적인 장면이라고 할 수 있다.
콘젤은 베르나르나의 훌륭한 인물들 중 한 명일 뿐이지만, 그는 여전히 나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베르나르나 소설의 전형적인 인물 표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베르나르나는 풍경과 환경의 묘사를 잘 잡아서 한 사람을 돋보이게 한다. 콘젤은 이렇습니다. 앵무조개와 같은 특정한 환경 때문에 그에게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베르나르나도 다른 것을 통해 한 사람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바로 일련의 일을 통해, 그는 비로소 자신을 잘 과시했다.
다음은 해저 2 만 리의 관련 자료이다.
프랑스 작가 쥘 베른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상 과학 작가이다. 그의 작품은 기괴하고 깊은 상상력과 감동적인 예술적 이미지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고도의 과학성을 보여 주었다. "해저 2 만 리" 는 그 중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1866 년 바다에서 일각고래로 여겨지는 괴물 한 마리가 발견됐다. 프랑스 생물학자 아론나스가 사냥에 초대되었다. 추격 과정에서 아론나스, 그의 종 콘젤, 고래잡이 네드 란은 이 괴물이 일각고래가 아니라 구조가 묘한 잠수함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잠수함 선장 니모는 국적불명의 신비한 인물로' 전 인류와의 관계를 끊는다' 고 자칭한다. 그는 키가 크고, 자신감 있고, 확고하다. 니모는 알론나스에게 이 놀라운 현대 산업 걸작인 앵무조개호를 방문하라고 요청했다. 파도를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고, 배에 열, 빛, 전기를 공급합니다. 그것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은 바다에서 가져온 것이다. 그것은 니모가 대양 중앙의 무인도에 비밀리에 건설한 것이다.
아론나스와 그의 동료들은 노틸러스호를 타고 태평양에서 출발해 해저 탐험을 시작했다. 잠수함의 유리창을 통해 해양은 해양 저서생물, 공중 각종 새 같은 물고기, 곳곳에 절지동물과 연체동물 등 여러 가지 기이한 광경을 보여 주었다. 이것은 사람을 눈코 뜰 새 없이 만든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들은 관찰하고 연구한다. 크리스보 섬을 가로질러 잠수함은 해저에 멈춰 섰다. 그들은 잠수복을 입고 해저 평원을 거닐며 특수 소총으로 수중 숲에서 사냥을 했다. 이 책은 해저의 기묘한 세계를 묘사하여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것은 정말 기묘하고 보기 드문 해저 숲인데, 이곳은 키가 큰 목본식물로 가득 차 있고, 작은 나무의 나뭇가지는 모두 양면까지 곧게 뻗어 있다. 기교도 없고, 맥락도 없고, 마치 하드코어 같다. 온대 숲만큼 키가 큰 각종 관목에는 곳곳에 밝은 꽃이 피는 산호가 자라고 있다. 너무 아름다워!
나중에 잠수함은 좌초, 원주민 포위 등 위험을 겪으며 인도양으로 안전하게 향했다. 그런 다음 이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니모 선장은 바다에서 무엇을 보았는지 갑자기 분노와 증오로 가득 찼다. 그는 난폭하게 아론나스와 그의 동료를 작은 방에 가두어 강제로 자게 했다. 다음날 아론나스가 깨어났을 때, 니모 선장은 그에게 중상을 입은 선원을 치료해 달라고 부탁했다. 선원들은 모두 죽었다. 니모 선장은 슬프게도 장례 행렬을 이끌고 해저의 눈부신 산호림에 고인을 묻었다. 그는 "여기서 산호는 상어나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당하지 않고 죽은 사람을 영원히 봉쇄할 것이다" 고 말했다.
인도 반도 남단에 있는 실론 섬이 바로 눈앞에 있다. 아론나스는 니모 선장의 건의를 받아들여 수중 채주장으로 걸어갔다. 갑자기 거대한 상어 한 마리가 구슬을 캐는 사람에게 달려들었다. 니모 선장은 손에 단칼을 들고 일어서서 상어와 싸웠다. 니모 선장이 상어의 거대한 몸에 압도되어 위험에 처했을 때 네드 란은 날카로운 포크를 던져서 상어의 심장을 명중시켰다. 선장은 이 불쌍한 구슬 채취인을 구해서 주머니에서 진주 한 봉지를 꺼내 그에게 건네주었다. 이에 따라 아론나스는 니모가 주목할 만한 두 가지 점이 있다고 생각했다. 첫째, 그는 매우 용감했고, 둘째, 그는 인류를 위해 희생한 정신이었다. 보아하니 이 괴상한 사람은 절대 인류의 사랑을 완전히 끊지는 않은 것 같다.
홍해에서 지중해까지, 희망곶을 걸으면 아프리카 주위를 한 바퀴 돌아야 한다. 하지만 니모 선장은 비밀리에 그가 발견한 아라비아 해저 통로를 따라 20 분도 채 안 되어 수에즈 지협을 가로질러 지중해에 도착했다. 이 책은 말했다:
앵무조개호는 검고 깊은 해저 터널을 따라 질주하고 있다. 터널이 기울어짐에 따라 잠수함은 화살처럼 급류를 따라 하강한다. 터널 양쪽의 좁은 높은 벽에서, 나는 번개가 나는 속도로 그려진 휘황찬란한 선이 곧게 뻗어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우리 심쿵하게 하자.
잠수함은 콘디 섬으로 향했다. 이때 또 다른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 새벽 잠수함 창가에 잠수부가 나타나자 니모 선장은 궤에서 수백만 개의 금을 꺼내 주소를 적어서 작은 배로 실어 나르도록 사람을 보냈다. 이렇게 많은 금을 어디로 보냈습니까? 아론나스는 신비한 니모가 여전히 이 땅과 어떤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잠수함은 샌더린 섬 화산지역의 끓는 물을 가로질러 지브롤터 해협에서 나와 대서양을 향해 빅토리아 만 해저에 정박했다. 이것은 1702 년 해전 전장으로 당시 스페인 정부에 금은을 운송한 선박이 이곳에서 침몰했고, 해저에는 금은보석이 가득했다. 니모는 그의 선원을 파견하여 수백만 개의 금은을 잠수함에 실었다. 아론나스는 대량의 부를 가난한 사람들에게 분배할 수 없다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선장은 흥분해서 대답했다. "나 자신을 위해 이 재물들을 인양하는 거야?" 수많은 고통받는 사람들, 억압받는 인종, 피해자가 복수를 원한다는 것을 내가 모를 것 같니? "애론나스는 니모 선장이 콘디 섬을 지나갈 때 보낸 수백만 개의 금화가 누구를 위한 것인지 이제야 깨달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대서양 해저에서 아론나스와 니모 선장은 신기한 여행을 했다. 그들은 대서양이 침몰한 대륙의 산봉우리에 올라 유황과 부싯돌을 내뿜는 화산의 경이로움을 보았다. 산기슭을 내려다보는 폐허 도시, 즉 침수된 폼페이 도시 전체가 내려다보인다. 이 책은 전설적인 고대 수중 도시를 묘사합니다.
먼 곳에 화산이 있다. 산봉우리 아래, 일반 석두 과 찌꺼기 사이 에 거대한 불 분출구 에서 유황불석 의 급류 를 뿜어 내고, 불처럼 흩어진 폭포 가 바다 에 가라앉아 해저 아래 의 평원 을 비춰 가장 먼 곳 까지 했 다. 현재 나는 파괴된 도시, 무너진 집, 산산조각 난 아치, 쓰러진 돌기둥이다. 조금 더 멀리, 작은 프로젝트의 폐허가 있습니다. 더 먼 곳, 일련의 무너진 성벽, 광활한 무인 대륙, 수중 도시 전체가 부활하여 내 눈앞에 나타났다.
그런 다음 노르디류스호는 대담하게 남극으로 향했고, 잠수함은 고래 무리 속에서 항해했다. 네드 랜은 고래를 쫓을 것을 요구했다. 니모 장관은 이 선량하고 무해한 수염고래를 다치게 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잔인한 큰 고래가 바다에서 수염고래를 공격했을 때 니모 선장은 그것을 구하기로 결정했다. 노르디류스호는 그것의 강철 뿔로 고래를 직접 통과했다. 격렬한 전투를 거쳐 바다는 죽은 고래로 가득 찼다. 남극을 횡단한 후 잠수함은 빙산봉로, 문어 공격 등의 위험한 상황을 겪었다. 니모 선장이 놀라운 냉정과 끈기로 선원들을 이끌고 어려움을 극복했다.
결국 잠수함은 폭풍의 왕이라는 대서양 난류를 지나 프랑스 애국군함이 침몰한 곳으로 갔다. 니모는 전함의 복수의 역사를 열정적으로 이야기했다. 이것은 아론나스의 주의를 끌었다. 니모 선장과 그의 동료를 노르디류스호의 선체에 가두는 것은 평범한 냉소가 아니라 매우 고상한 증오였다. 그날 밤 인도양에 있는 배들을 습격하지 않았나요? 산호묘지에 묻힌 그 사람이 앵무조개호로 인한 충돌의 피해자가 아닌가? 그리고 모든 해수면에서, 사람들은 이 끔찍한 파괴적인 기계를 쫓고 있다!
노르디류스호가 천천히 해수면으로 돌아왔을 때 폭발이 일어났다. 군함 한 척이 노르디류스호를 공격하고 있었다. 니모 선장은 그것을 침몰시키기로 결심했다. 아론나스는 그를 말리려고 했지만 선장은 "나는 압박을 받고 있다" 고 말했다. 봐, 그게 억압자야! 그 때문에, 내가 사랑하고 존중하는 모든 것, 내가 사랑하고 존중하는 모든 것, 조국, 부모, 애인, 아이들이 모두 죽었다! 내가 싫어하는 건 다 거기 있어! " 선장은 이 전함의 잔해와 복수호의 영광스러운 잔해가 섞이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함을 동쪽으로 이끌었다. 다음날, 끔찍한 타격이 시작되었습니다! 앵무조개호는 일부러 적을 가까이 오게 한 다음 프로펠러의 강력한 추진력으로 군함 부표 선 아래의 약한 부위를 강대한 공각으로 겨냥해 지나간다! 순식간에 전함 선체가 갈라져 폭발하여 빠르게 침몰했다. 그것의 마스트 선반은 전부 피해자이다. 그리고 어둠의 거인이 물에 가라앉아 함께 모든 시체가 강력한 소용돌이에 휩쓸려 갔다. ...
아론나스는 이 비참한 광경을 목격하고 니모 선장에 대해 매우 반감했다. "그는 다른 방면에서 많은 고통을 겪었을지 모르지만, 그는 이렇게 잔인한 보복을 할 권리가 없다." 아론나스는 니모 선장이 배에서 한 마지막 말을 들었다. "전능하신 하느님! 그만해! 그만! "
노르웨이 해안의 위험한 해역에서 아론나스, 네드 란, 콘젤은 작은 배를 타고 앵무조개호를 떠나 태평양, 인도양, 홍해, 지중해, 북극해양을 가로지르는 글로벌 여행을 마쳤다. 아론나스는 이렇게 희망합니다. "만약 니모 선장이 그가 선택한 바다에서 영원히 산다면, 나는 모든 증오가 이 고집이 센 마음 속에서 가라앉기를 바랍니다! 재능이 넘치는 이 학자가 평화 탐구를 계속하기를 바랍니다! "
이 소설 속의 줄거리는 기이하고 괴상하여 신비한 색채가 가득한 해저 세계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언어는 생동감 있고 재미있으며, 예술의 언어이자 과학의 언어이다. 각종 수중 사물에 대한 해설이 생동감 있게 표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