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행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오행은 음양으로 나뉜다. 오토, 경금, 임수는 양의 오행이라는 뜻이다. 나무, 원토, 신금, 물은 음오행이다. 음양 상호 작용의 강약은 다르다. 예를 들어 동성상호 작용은 강할 수 있다. 즉 양오행은 양오행을 이길 수 있고, 음오행은 음오행을 이길 수 있다. 이성은 비교적 가볍다. 예를 들면 양오행생음 오행, 음오행생양 오행이다. 과학의 발전은 본질적으로 사물 사이의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사물 사이의 관계는 어떤 경우에는 나쁜 일이 아니다.
오행 관련, 나무 불,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을 가정한다. 고대에는 장작이 불을 지피는데 사용되었다. 이것은 문제없습니다. 만약 불이 태어난다면, 불 후에 남은 재를 가리켜야 한다. 천연 금은 석두 같고 토양에서 채취한 것이다. 금빛 물은 아마도 액체금속으로 녹은 것 같지만, 고대인들은 물의 원천이 산천계로, 암벽 같은 갈라진 틈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했을지 모른다. 그래서 물은 석두 생산이라고 생각한다. 수목 사람들은 수생 식물이 없으면 죽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게다가 수생식물도 알고 있다.
호크킨, 금은 나무, 나무는 흙, 흙은 물, 물은 불, 호크킨은 어떤 석두, 석두 모두 태울 수 있다는 뜻이다. 금크목은 모든 목재와 나무가 칼로 도끼를 베었기 때문이다. 나무는 토양을 이용하여 물과 토양의 유실을 방지한다. 고대인들도 잔디를 뽑는 이치를 알고 있을 것이다. 토크물은 우우 전에 불이 흙에 가려졌기 때문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고대에는 물이 불을 끄는 데 사용되었다.
오행의 의미
오행은 완벽하고, 오행은 희소하며, 곳곳이 고르지 않다. 오행 중의 불이 너무 왕성하면 어떡하지? 첫 번째 반응은 불을 끄는 것이기 때문에 수인자가 증가한다. 그렇다면 이 방법은 한약과 서양 의학의 전반적인 차이처럼, 근본을 치료하지 않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적절한 방법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 불을 일으키는 요인을 찾아내 나무로 불을 피워 나무의 존재를 줄이는 것이다.
요약하자면, 오행은 서로 제약하고 상호 의존적이며, 이는 중국 문화의 정수, 만물의 다변화와 양면성에 부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