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그렇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고괘의 외괘는 부르고뉴, 내괘는 순이다. 외부는 산이고 내부는 바람이라고 할 수 있다. 부르고뉴와 산이 사실 다르고, 순풍도 다르기 때문이다. 점술도 단순히' 산 밑에 바람이 있다' 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먼저 고건과 순의 뜻을 이해해야만 점을 이해할 수 있다. 뿌리,' 구괘전' 은' 최종적인 일, 만물은 처음부터 시작하고, 뿌리는 반드시 멈춘다' 고 말했다. 즉, 겐은 사물을 멈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겐을 산으로 이해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 마찬가지로, 우리도 단순히 순을 바람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 주역 구괘전' 은' 견권, 동남도, 제나라' 라고 말했다. 물건을 가지런히 정돈하고, 현대 언어로 말하자면, 물건을 가지런히 정리하고, 규칙을 만들고, 질서 있게 하는 것이다.
점술에 관한 이야기를 살펴 보겠습니다.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고대에 선을 행한 사람들은 100 마리의 벌레 (예: 지네, 전갈, 거미 등) 를 넣었습니다. ) 유골함에 넣고 입을 막고 지하에 묻어 몇 년 후에 다시 열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살아남을 수 있는 곤충은 가장 강하고 곤충의 왕이다. 이 이야기의 의미는: 처음에는 유골함 안이 혼란스럽고 무질서하다는 것이다. 나중에 약간의 노력 끝에 충왕은 마침내 최후의 승리를 거두고 독안에 점차' 정치경제의 새로운 질서' 를 세웠다. 이런 새로운 질서를 수립하는 과정도 순이다. 그래서 물건을 가지런히 정리해야 한다.
견우의 뜻을 이해하고, 구괘의 점술을 보면 이해하기 쉽다. 위의 실험에서 유골함은 100 마리의 벌레를 외부로부터 격리시키는 뿌리입니다. 곤충이 독 안에서 끊임없이 투쟁하고, 새로운 질서를 세우는 과정이 바로 순이다. 유골함은 밖에 있고 벌레는 안에 있다. 따라서 점쟁이의 점술은 일종의 외적인 점술이다.
일반적으로 점쟁이의 점술 이미지는 사물이 겉으로는 변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내부가 점차 변화하고 있으며, 결국 양에서 질적으로 변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그래서, 당신의 상황에 따르면, 당신은 2 년 동안 (양적 변화) 열심히 노력했고, 마침내 그녀의 도시 (질적 변화) 에 가고 싶었습니다. 당신은 이미 여러 가지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것이 새로운 질서를 수립하는 과정이며 강자는 결국 승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