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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지아 말 노래의 역사적 기원

"마체가" 는 서투족 묘족 자치주 토족 민간문학에서 진귀한 문화유산이다. 주로 산시 유수 유역에 분포하는 용산, 영순, 보징, 구장사현 토족 거주지.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특색이 뚜렷하며, 토족 인문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다.

"말의 노래" 는 말의 신체 활동에서 토착어로 부르는 오래된 노래이다. "말 몸" 은 토착어의 음역이다. "마체" 는 토가의 원시 종교 의식일 뿐만 아니라, 토가어로 무당에 대한 호칭, 즉 "경건한 사람" 을 가리킨다.

"말의 노래" 는 구조가 웅장하고 편폭이 넓은 장편 서사시이다. 이 책은 토가의 역사, 민족 이주, 천문지리, 종교 금기, 종교철학, 생산노동, 생활풍습 등에 대해 가치 있는 묘사를 했다. 그것은 토족 민간 제사식을 기초로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시, 노래, 음악, 춤을 한데 모아 출토 가문의 광범위한 역사적 내용과 사회생활 내용을 보여준다.

용산, 영순, 보징, 구장사현은 호남 서북변에 위치해 있다. 토족 원시 문화가 장기간 보존될 수 있는 지리적 이유는 이 지역이 산이 많고 계곡이 많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외부 세계와 대규모 문화 교류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용산, 영순, 보징, 구장사현 전체 인구 중 토족 등 소수민족이 64.8% 를 차지하며 중국 토족 인구가 가장 밀집된 지역이다. 용산현에서는 은방, 타사, 세차강, 사찰탄, 차타기, 수도, 갈사, 리예, 장담, 암충, 내계 등 향진이 여전히 토자어를 사용하고 있어 전국에서 가장 잘 보존된 지역이다. 언어를 전달체로 하는 투지아 민속 문화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용산현, 영순현, 보정현, 구장현은 선진시대에 구이저우 중부였고, 진현은 구이저우 중부에 있었다. 한나라는 무릉군을 고치고 양군은 대상군에, 수군은 천주에, 당군은 서주군에, 대상군과 삼정군을 지휘했다. 양개평이 서주 토스트 정권을 세운 후 4 군 국민들은 877 년의 토스트 통치 역사를 경험했다. 4 현 인민은 동종상, 동종상, 동종동족이다.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 * * 다채로운 토족 민속문화를 창조했는데,' 마체가' 는 그 중 한 송이의 기묘한 꽃이다.

토족 사람들의 눈에는' 마체' 가 의사소통인의 신 사이의 신비한 사자이다. 그는 하나님에 대한 사람들의 기도를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하느님의 뜻을 전할 수 있다. 그것은 신의 대변인일 뿐만 아니라 사람의 대변인이기도 하다. 하지만 토족은 언어가 있고 글이 없기 때문에, 테마대인들이 신에게 기도하든, 그 대신 이야기하든, 말로만 표현할 수 있고 글로는 표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따라서' 말의 노래' 는 토가어를 매개로 토족에서 대대로 전해진다. 이런 식으로 이런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 말 몸은 토족 중에서 두드러진 사회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고대에 마체는 부족의 중대한 문제에 대한 결정에 참여하여 친숙한 점술을 사용하여 부족의 길흉을 예측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 독특한 주술사 요술로 민족을 위해 재해를 기원하고 병을 몰아내고 악을 피하며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체교는 민간 분쟁을 중재하고 민간 혼상결혼에 개입할 권리가 있으며, 남녀 간의 결혼은 반드시 마체교의 비준을 받아야 한다. 청나라 옹정년 동안' 개토를 유류로' 정책을 실시한 후, 마체의 세력은 점차 약화되었지만, 여전히 토가의 일상생활에 중대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토가의' 마체가' 는 보정현 용산, 만미파진의 인제방 (초기계획선), 타사, 농차, 세차강 (고계), 묘아탄 (단풍계), 수도꼭지, 가석, 내계, 리예 (암충) 에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