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제갈량과 여러 차례 싸웠다. 사마이는 매번 싸구려를 차지하지 않고 산 채로 산 골짜기에서 화형당할 뻔했지만 제갈량은 사마의를 죽인 적이 없다. 결국 사마의는 마침내 제갈량을 처형했는데, 천하의 아무도 그의 적수가 아니었고, 일거에 조위의 권력을 찬탈하여 서진의 건립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객관적으로 볼 때, 삼국의 많은 소 중 사마이는 마지막을 생각했다. 조조, 유비, 손권이 평생 서로 정복했고, 모든 노력은 사마의를 위해 시집가는 옷을 만들었다. 그럼 문제가 생겼는데 지혜의 관점에서 제갈량과 사마이가 한 수 더 낫다. 두 사람이 생전에 남긴 잔재주를 통해 알 수 있다.
먼저 대신 제갈량이라고 합시다
서기 234 년에 제갈량은 오장원에서 죽어서 전설적이고 위대한 일생을 마쳤다. 죽기 전에 제갈량은 지친 몸을 끌고 고인의 촉한 통치자 유선에게 편지 한 통을 썼다. 내용은 아마 이렇게 될 것이다. "아두야, 내 목숨이 얼마 남지 않았다. 너는 앞으로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반드시 현신이 소인을 멀리해야 한다. 또한, 내가 죽은 후, 네 명의 장한을 찾아 내 관을 남쪽으로 들어 올려 밧줄이 끊어진 곳에 묻었다. 몸조심하세요! "
얼마 지나지 않아 제갈량은 영원히 눈을 감고 시신은 청두로 운반되었다. 아웃이는 승상이 왜 이렇게 하라고 했는지 이해하지 못했지만, 그는 편지의 요구에 따라 네 명의 장한을 찾아 제갈량의 시신을 담은 관을 남쪽으로 옮겼다. 사흘 밤낮을 걸었더니 밧줄이 부러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 네 명이 함께 앉아 의논했다. 어차피 따라오는 사람이 없어서 제갈량의 관을 그 자리에 묻고 나에게 돌아왔다.
떠우가 어리석지 않다. 그는 이 네 사람이 반드시 교활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들을 잡아서 직접 심문했다. 곧 그들은 너무 피곤해서 밧줄이 끊어지기 전에 제갈량을 묻었기 때문에 진실을 말했다. 웃기는 매우 화가 나서, 이것은 승상에 대한 매우 불경스러운 것으로 여기고, 이 네 사람을 직접 시켰고, 제갈량이 어디에 묻혔는지조차 묻는 것을 잊었다. 그래서 제갈량의 진정한 묘지는 영원한 수수께끼가 되었습니다. 제갈량은 자신이 죽은 후에 금을 만지는 사람들에게 방해를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남긴 마지막 수단이기도 합니다.
둘째, 시마 이순신 에 대해 이야기
서기 25 1 년, 72 세의 사마이병이 중하다. 그는 손가락을 세어 자신이 곧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나는 아들들을 침대 옆으로 불러서 유언을 남겼다. 사마의 () 는 죽은 후 묘지가 도둑맞을까 봐 아들에게 필묵을 가져오게 할까 봐, 금낭을 써달라고 애를 썼다. 아들이 죽은 후에 열리게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사마이가 세상을 떠났다. 그가 죽은 후, 아들은 금낭을 꺼내는데, 그 내용은 "내가 죽으면 장례는 반드시 간결해야 하고, 무덤도, 묘명도, 묘비명도, 장례품도, 나무도, 과부와 합장하지 말아야 한다" 는 내용이다. 사마의가 생전에 수양산에 수릉을 미리 건설한 것을 볼 수 있고, 능지를 선정하고, 시공을 조직하고, 묘를 봉해서는 안 되며, 능을 건립해서는 안 되며, 표면에는 흔적이 남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다.
오늘 고원릉은 허난성 옌사현 북구의 수양산에 위치해 있어 사마이의 묘지로 전해진다. 1000 년 이상 보관했지만 김 만진 대장은 한 번도 오지 않았다. 이는 사마이의 마지막 수법과 관련이 있다.
제갈량과 사마이가 생전에 남긴 방안을 보면 두 사람 모두 매우 총명하여 묘지도 가지 않았다. 만약 심층 분석을 한다면 제갈량은 약간 한 수 앞선다. 사마의 묘지는 아직 발굴되지 않았지만, 위치가 확정되어 제갈량 묘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참고: 무후묘는 옷관총일 뿐이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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