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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월대보름의 전통문화를 논하다

등롱과 리본으로 장식하다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장식하는 풍습이 형성된 이래, 모든 조대의 첫 달 열다섯 번째 날에 등롱을 보는 것은 큰일이다. 양건문제는 한 편의 시' 이아등 푸' 를 쓴 적이 있다.' 남유영, 서칠화. 수는 쉬고, 왁스는 용천에서 나온다. " 비스듬한 빛이 서로 어울려 반사가 뚜렷하다. "정월대보름날 궁정 장식 등롱의 성황을 묘사했다. 양디 통치 기간 동안 매년 정월 대보름에 성대한 연회를 열어 세계 각지에서 온 손님과 사절을 대접했다. 수서음악지'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은 성대하고 곳곳에 등불을 켜고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연기자 3 만여 명, 뮤지션 1.8 만여 명으로 기록되어 있다. 무대는 길이가 8 리이고, 수많은 사람들이 꽃등을 보며 밤을 새워 잠을 자지 못하고, 화기애애애하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당대에는 유례없는 등롱시장으로 발전했고, 중당 이후 전국적인 카니발로 발전했다. 당현종 개원성대 (기원 685-762 년), 장안의 등롱시장은 매우 크며, 5 만 개의 등롱과 각종 등롱이 있다. 황제는 20 개의 거대한 등롱 건물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높이 150 피트, 으리으리하고 장관이었다. 당나라는 통행금지를 실시하여, 밤에 드럼을 금지할 때는 여행을 금지하고, 밤에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처벌을 받는다. 상원절에만 황제는' 방야' 라는 3 일간의 금지령을 허가했다. 송대에 이르자 등롱은 3 박에서 5 박까지 연장되었고, 등롱뿐만 아니라 불꽃놀이, 각종 저글링 공연까지 펼쳐져 장면이 더욱 시끌벅적해졌다. 도쿄몽'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날, 개봉한 어거리에서 만개의 등롱이 등롱산으로 쌓여 있고, 등롱은 불꽃놀이로 으리으리하다. 교토의 아가씨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며 사람들이 옆에서 지켜보고 있다. "관광객들은 어가의 두 주랑 아래에 모여 묘기, 노래와 춤, 음계 접선, 음악 시끄러움, 10 여 리 뻗어 있다." 큰길 골목, 찻집 술집, 등촉이 일제히 타오르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백리 등불이 켜지고, 각지의 동포들이 정월대보름을 즐긴다.

명대, 주원장이 금릉에 등극한 후 경성을 번화하게 하기 위해 정월 초 8 소등, 17 소등, 10 박 연속으로 규정하고 있다. 각양각색의 인물들이 등불 위에 그려져 있고, 춤을 추고, 새가 날고, 용탱룡춤, 등롱과 불꽃놀이가 밤새도록 빛나고, 북악이 일제히 울려 퍼지는 것이 중국에서 가장 긴 정월대보름이다. 청나라 때 만주족이 중원에 들어갔다. 날짜가 5 일로 단축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수수께끼" 는 일명 "등불 수수께끼" 라고도 하는데, 정월 대보름날 이후에 추가된 행사이다. 등불수수께끼는 가장 먼저 수수께끼에서 발전하여 춘추전국시대에 기원했다. 이것은 조롱, 규율, 유머, 농담으로 가득 찬 문학 게임이다. 등불 수수께끼가 등불에 걸려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게 하여 남송에서 시작되었다. 무림의 옛일: 등' 은 "사람들은 실등으로 시를 짓고, 비웃으며, 인물을 그리고, 은두비속어를 숨기고, 행인을 놀린다" 고 기록하였다. 정월대보름, 황성은 밤을 새우고, 봄밤은 정월대보름을 감상한다. 인민은 뒤섞여 있다. 시와 수수께끼는 등롱에 쓰여져 촛불에 비춰져 통로에 열거되어 있어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어' 등잔수수께끼' 라고 부른다. 지금은 정월 대보름날이면 곳곳에서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있다. 나는 이 해가 경사스럽고 안전하기를 바란다. 수수께끼는 계발성과 재미가 있어 전파 과정에서 사회 각계의 환영을 받았다. 당송 시대에는 등롱 시장에서 각종 곡예 기예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에는 등불 수수께끼와 백극 외에도 희곡 공연이 있었다. 역대 사람들은 꽃등 시장을 구경하는 것 외에도 영자고모가 화장실 신을 숭배하고, 다리를 건너 만병통치는 등 풍습을 취하고, 태평고, 모코, 죽마, 용춤, 사자춤 등의 게임을 한다. 전통 사회의 정월대보름은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중시하는 민간 명절이다. 도시에서 특히 시끌벅적하여 중국인 특유의 카니발 정신을 구현했다. 전통 정월대보름에 실린 명절 풍습 기능은 이미 일상생활에 의해 해체되어 사람들은 점차 정신적 재미를 잃고 있다. 복잡한 명절 풍습은' 정월대보름 먹기' 의 음식 풍습으로 단순화되었다. 용등을 추다

용등을 놀다

용등을 켜는데, 일명 용등이나 용춤으로도 불린다. 그것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일찍이 황제 시대에는 맑은 교외의 대형 가무에서 남자가 연기하는 선두 새의 이미지가 있었고, 그 후에 여섯 마리의 용이 서로 침투하는 무용 장면을 배치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글에 기재된 무용룡은 한나라 장형의' 서경부' 이다. 작가는 수백 개의 극본의 묘사에서 용춤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수서악' 에 따르면 양디 시대 백극 중 용춤을 추는' 황룡변' 도 훌륭했고, 무용룡은 중국 여러 곳에서 유행했다. 중화민족은 용을 숭상하고 용을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긴다.

죽마를 밟다

죽마를 밟는 것은 유행하는 민간 대중 공연이다. 죽마는 원래 중국 고대 백극 중 하나였는데, 일찍이 춘추시대에 나타났다. 중국이 최초로 시소를 도입한 것은' 열자 푸설' 이다. "송대에는 자란이 있는데, 그들은 자신의 기예로 송원을 한다. 송원 시대 소견하여 그 기예를 보다.

사자춤

민속 전통 프로그램-사자 춤

사자춤은 중국의 우수한 민간 예술이다. 정월대보름이나 대회 축제마다 사람들은 늘 사자춤을 추며 흥을 돋운다. 이런 풍습은 삼국 시대에 시작되어 남북조 시대에 유행했다. 그것은 10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자 춤" 은 위진 () 에서 시작하여 당대에 성대하다. 사자춤',' 태평악' 이라고도 불립니다. 보통 세 사람이 완성한다. 두 사람은 사자로 분장하고, 하나는 사자 머리, 하나는 사자와 뒷발, 하나는 사자 머리 역할을 한다. 무용법은 민용과 군용으로 나뉜다. 춤은 사자의 부드러움을 보여 주며 털을 떨며 뒹굴었다. 군사자는 사자의 흉악함을 보여 주었다.

노를 젓다

가뭄선 젓기, 민간 전설은 치수 치료에 공을 들인 우우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가뭄선을 젓는 것을 일명 가뭄선이라고도 하는데, 육지의 배를 모방하는 것으로, 연기자는 대부분 여학생이다. 건선은 진짜 배가 아니다. 그것은 두 개의 얇은 널빤지로 톱질하여 배 모양으로 만들고, 죽목으로 묶고, 채색 천을 덮고, 처녀의 허리에 매는 것이 마치 배에 앉아 노를 저어 노를 젓는 것과 같고, 달리면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마른 배입니다. 때때로 다른 남자는 뱃사공으로 분장하여 파트너와 함께 공연을 하는데, 대부분 어릿광대로 분장하여 각종 익살스러운 동작으로 관중을 웃긴다. 가뭄선은 중국의 많은 지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정월대보름을 먹다

음식으로서 정월대보름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대에서는 참신한 정월 대보름날 음식이 민간에서 유행한다. 이런 음식은 처음에는'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렸고, 상인들도 그것을' 원보' 라고 불렀다. 고대의 "정월대보름" 은 가격이 비교적 비싸서, "하객들이 커튼을 걸어 어가를 바라보니, 도시의 보물이 잠시 왔다" 고 시가 있다. 장막 앞에는 갈 길이 없고, 돈도 돌려받을 수 없다. " 첫 달 열다섯 번째 날, 정월대보름 또는' 탕원' 에는 설탕, 장미, 참깨, 팥, 황계피, 호두인, 견과류, 대추진흙 등이 들어 있다. 찹쌀가루로 동그랗게 싸서 채식을 할 수 있고, 맛이 제각각이다. 수프, 튀김, 찜을 끓일 수 있어 동창회를 뜻한다. 산시만두는 싸서 먹는 것이 아니라 찹쌀가루에' 롤' 을 넣거나 삶거나 튀겨서 따뜻하고 둥글다. [3]

문과 가정을 희생하다

고대에는 "일곱 제물" 이 있었는데, 그 중 두 가지였다. 제사를 지내는 방법은 문 위에 양가지를 꽂고, 콩죽이 들어 있는 그릇에 젓가락 한 켤레를 꽂거나, 문 앞에 술고기를 직접 올려놓는 것이다.

쥐가 쫓다

이 행사는 주로 양잠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쥐는 밤에 누에를 많이 먹기 때문에 정월 15 일에 쌀죽을 먹이면 쥐는 누에를 먹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결국 이들은 정월 대보름에 끈적끈적한 죽 한 솥을 삶았고, 어떤 사람들은 그 위에 고기 한 층을 덮었다. 그들은 죽을 그릇에 담아 쥐가 출몰하는 천장, 벽 구석, 입가에 놓고, 쥐들을 저주하고 누에아기를 다시 먹으면 죽지 않을 것이다. 형추기년' 에 따르면 정월 대보름에 한 선녀가 첸이라는 집에 내려와서 그들에게 만일 너희가 나를 제사할 수 있다면 너희 집의 누에는 올해 대풍작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풍습이 형성되었다.

아동등 한 잔을 선물하다

약칭' 송등' 은' 송등' 이라고도 불린다. 즉, 정월대보름이 되기 전에 신부집은 신혼딸 집, 혹은 보통 친지들이 신혼불임가에게 선물해 상서로움을 더했다.' 등' 과' 정' 해음 때문이다. 이런 풍습은 많은 곳에서 있다. 산시 () 성 시 () 에서는 정월 초 8 ~ 15 시에 등롱을 놓는다. 첫해에는 궁등 한 쌍과 스테인드글라스 한 쌍을 증정하였다. 딸이 결혼 후 운이 좋아서 일찍 아이를 낳기를 바랍니다. 딸이 임신하면 대궁등 외에 한두 벌의 작은 등롱을 선물하고 핑안 임신을 기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영자곡

자고모는 구찌라고도 하고, 북방에서는 화장실 아주머니, 구덩이 아주머니라고 부른다. 오래된 민간 풍습은 정월 15 일에 화장실 신자고를 모시고 신잠과 오디 모시는 것으로 많은 것을 보여준다. 전설에 의하면 고원은 우희로 장녀에게 질투를 당했다고 한다. 정월 대보름에 화장실에서 살해돼 화장실 신이 되었다. 시누이를 맞이하는 밤, 사람들은 짚과 천으로 시고모의 초상화를 묶고, 밤에는 화장실에서 돼지우리로 맞이한다. 이런 풍습은 남북 각지에서 유행했는데, 일찍이 남북조 시대에는 기록이 있었다. 정월 대보름날,' 모든 질병을 걸어라' 는 행복을 찾는다

보행병

"모든 병을 지나가다", 일명 모든 병을 헤엄쳐 다니며, 모든 병을 해산시키고, 모든 병을 굽고, 다리를 건너는 등. , 재해를 제거하고 복을 기원하는 행사입니다. 정월대보름의 밤, 여자는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약속하고, 다리를 보면 건너야 한다는 것을 보고, 이렇게 하면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만병을 떠나는 것은 명청 이래 북방의 풍습으로, 일부는 15 에서 진행되지만, 대부분 16 에서 진행된다. 이날 명절 성장을 입은 부녀자들은 무리를 지어 집을 나와 다리를 건너 위험을 건너고 시내로 들어가 한밤중까지 무릎을 꿇고 아이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이 소수민족 풍속을 편집하다.

음식 축제를 훔치다

구이저우 황평에서 유행하는 묘족 도식축제도 매년 음력 정월 15 일에 열린다. 명절의 이 날, 소녀들은 무리를 지어 다른 사람의 음식을 훔칠 것이다. 자기 집이나 동성 친구 집을 훔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음식을 훔치는 것은 자신의 결혼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훔친 음식은 배추로만 제한되며, 수량이 모두가 먹기에 충분하다. 음식을 훔치는 것은 들킬까 봐 두렵지 않고, 도둑맞은 사람은 이상하지 않다. 모두들 훔친 음식을 한데 모아 배추 잔치를 했다. 누가 많이 먹는다고 하면 일찍 마음에 드는 사람을 얻을 수 있고, 동시에 그들이 기르는 누에도 가장 강하며, 뱉은 실크도 가장 좋다.

바우절

바우절은 이족의 전통 명절로 음력 정월 대보름에 있다. 팔오' 는' 사냥하고 돌아오다' 를 의미한다. Yunnan province Heqing yi branch 의 흑인 거주 지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당시 이 축제는 원래 사냥의 귀환을 축하하는 풍습이었으며, 고정적인 축제는 없었다.

이 명절 음식 풍습을 편집하다.

정월 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일종의 음식으로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대에서는 참신한 정월 대보름날 음식이 민간에서 유행한다. 정월대보름의 대표적인 음식

이런 음식은 처음에는'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렸고, 상인들도 그것을' 원보' 라고 불렀다. 정월대보름 또는' 탕원' 에는 설탕, 장미, 참깨, 팥, 황계피, 호두, 견과류, 대추진흙 등이 들어 있다. 찹쌀가루로 동그랗게 싸서 채식을 할 수 있고, 맛이 제각각이다. 수프, 튀김, 찜을 끓일 수 있어 동창회를 뜻한다. 산시만두는 싸서 먹는 것이 아니라 찹쌀가루에' 롤' 을 넣거나 삶거나 튀겨서 따뜻하고 둥글다. 제철 음식도 먹고 남북조에서는 고기와 똥탕으로 쌀죽이나 콩죽을 붓는다. 하지만 이런 음식은 주로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이는 것이지 명절 음식이 아니다. 당대청 () 의' 셰프실록 ()' 까지: "연중 다이어트, 기름망치 제거." 태평광기' 와' 여씨 잡설' 에서 인용한' 상서령' 에 따르면 기름망치의 제작 방법은 후세 정월대보름과 비슷하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유화의 명주" 라고 부른다. 음력 정월 보름날 밤 등불 축제 정월대보름

당나라에서는 정월대보름날 누에를 먹는다. 왕인우 (1880- 1956) 는' 개원천보유' 에서 "매년 인공양잠 풍습은 송대에 남아 있지만 계절에 따라 음식이 당대보다 더 풍부하다" 고 기록했다. 육원명' 연보 잡기' 는 "베이징 사람들은 녹두가루를 가지탕으로, 찹쌀을 환으로, 설탕을 매쉬로, 자원염콩이라고 부른다" 고 언급했다. 혼합 고기로 국을 끓이는 것은 소금 검은콩국이라고 하는데, 매일 누에를 만드는 것처럼 모두 원절에 먹는 것이다. " 남송에 이르러 이른바' 유당 만두' 가 생겨났는데, 탕원의 전신일 것이다. 적어도 명나라에서는 이런 탕원을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른다. 유약우 (154 1 년) 는' 의사록' 에서 정월대보름의 방법을 기재했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어셰프가 특별히 만든' 팔보등회' 는 여야에서 맛으로 유명하다. 마사원은 당시 베이징에서 정월대보름의 대가였다. 그의 지분 정월대보름은 원근으로 유명하다. 푸증가 (1688 년생) 의' 상원죽지사' 는 "계화꽃이 호두로 가득하고 쌀이 구슬로 가득하다" 고 말했다. 마네를 보고 가루를 잘 떨어뜨려 바람에 정월대보름을 시매하다. " 시에서 부르는 노래는 유명한 마네 정월대보름이다. 최근 천 년 동안 정월대보름의 제작은 갈수록 정교해졌다. 반죽의 경우 찹쌀면, 수수면, 황밀면, 옥수수면이 있습니다. 충전재의 내용은 달콤하고 짜며 수수한 것이 있으니, 모든 것이 다 있다. 계화당, 산사당, 모듬, 팥, 참깨, 땅콩 등이 있습니다. 돼지기름 고기 소를 짜서 볶으면 정월대보름을 볶을 수 있다. 겨자, 마늘, 부추, 생강으로 구성된 오향원대보름도 있는데, 노력과 장기적인 발전을 의미합니다. 제작 방법도 남북이 다릅니다. 북방에서는 정월대보름이 갈대로 손으로 말려 만든 반면, 남방에서는 만두가 손바닥으로 많이 구겨졌다. 정월대보름은 호두처럼 클 수도 있고 콩처럼 작을 수도 있다. 요리 방법에는 수프, 튀김, 튀김, 찜이 있습니다. 소가 있든 없든 똑같이 맛있다. 현재, 정월대보름은 이미 수시로 준비할 수 있는 간식이 되었으니, 너는 언제든지 한 그릇을 와서 너의 배고픔을 완화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