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상서로운 일: 붉은 알의 공덕은 먹을 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는 예로부터' 알을 조각하는 달걀' 솜씨를 가지고 있다. 이 점은 세관 자료의 많은 역사 기록에서 찾을 수 있다. 오늘날, 달걀 조각화는 여전히 일종의 민간 수공예이다. 사람들은 이미' 알' 에 대한 숭배에서 붉은 알에 대한 애착으로 발전하여 이를 상서로운 것으로 여겼다.
3. 토템 숭배론: 고고학적 관점에서 볼 때, 중국 원시 문화 중 상당수는' 새' 에 대한 토템 숭배로, 하무도, 양주, 마가가마 문화에는 모두 대량의 새의 도안이 있고, 고대인들은 이른바' 신비한 새' 라고 부르는데, 나중에 중화민족 대표 토템 중 하나가 된 봉황은 모두 아직 길들이지 않은 것이다 그래서' 닭' 은 현실에서 사람들의 원시 토템 숭배의 버팀목이 되었다. -응? 닭에 대한 숭배에서 점차 붉은 계란으로 발전한 민속은 풍부한 역사 정보를 담고 있다.
4. 생식 숭배: 붉은 계란 풍습은 원시 사회의 인간 생식 숭배 문화의 유산이다. 계란은 병아리를 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은 계란을 먹으면 아이를 낳을 수 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매번 계란을' 닭' 이라고 불렀다. 계란 기능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한 이런 사고는 일련의 구체적인 행동 패턴에서 도출될 수 있다. 윈난학경의 백족 청녀는 봄갈이 전에 자주 연못에 가서 교육을 받는다. 거지들은 손에 삶은 붉은 계란 두 개를 들고 연못에서 목욕을 하고 몸을 닦고 집에 돌아온 후 남편과 나누었다.
5. 사악한 소멸: 붉은 알의 풍습도 주술사가 사악한 소멸에서 기원한다. 고대인들은 닭을 백새의 길이로 여겼고, 그것이 진사의 공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고대인들의 닭에 대한 신성에 대한 인식을 반영하였다. 닭은 알에서 오고, 알은 닭에서 태어나기 때문에 알도 자연히 신성이 있다. 구사회에서, 민간에서는 여전히 계란으로 점을 치는 풍습이 유행했다. 고대인들은 또한 축제 때가 되면 사악한 기풍이 교란되거나, 어떤 절기와 시간에 질병이 침범할 수 있으므로 계란을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예를 들어 오늘 중원, 서남 일부 지역의' 3 월 3 일 계란을 먹는 풍습' 과 민간에서 유행하는 신혼의 밤에 새사람이 붉은 계란을 공유할 수 있는 전통은 붉은 계란의 풍습이 사실 계란이 사악한 요술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붉은 계란의 특징:
붉은 계란은 일반적으로 행운을 의미하고, 그들은 조속히 태어나기를 기도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사실 붉은 계란은 보통 계란으로 염색하거나 붉은 종이로 가공한 것이다. 달걀껍질만 빨갛게 물들어서 보통 빨간 계란은 먹을 수 있다.
민간 염색 달걀 붉은 종이를 규범적으로 관리하는 국가 기준은 없다. 소비자들은 홍지의 색소가 공업급인지 식품급인지 전혀 모른다. 보통 홍곡 쌀을 담그거나 홍곡 색소를 직접 구매하여 염색한 붉은색 용액입니다. 계란을 염료로 만든 용액에 담그면 장시간 염료가 모공을 통해 계란에 스며들어 단백질을 붉은색으로 염색할 가능성이 높으며, 잔류물은 통제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