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은 왜 그러냐고 이상하게 물으셨다. 아이가 불평했다: "성이 왜 그래? 나는 이 이상한 성을 가져와야 한다. 이름을 불렀을 때, 선생님은 어리둥절하여, 그는 글자를 몰랐다. 내가 이름을 썼을 때 학생들은 다 썼다. 나는 이 성조차 다 말하지 못했다. 학생들이 나를 비웃었다. "
학부모는 듣고 울며 웃을 수 없어 아이에게 참을성 있게 설명해야 했다.
그럼 선생님도 모르는데 아이도 우는 성이 뭐예요?
바로 삼십 획의' 요' 글자로 선생님을 난처하게 하여 학생을 울게 했다.
이 글자가 의자인지 상형 문자인지 말하기 어렵다. 전국 시대에 처음 등장했을 때, 고대 한자'' 는 불로 요리하는 생동감 있는 그림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설문해자' 의 작은 인감을 분석해 봅시다. (위 그림 참조): 부품 B 대표 (음: zèng, 고대 냄비 (음: 후) 를 가리킨다. 가운데 부품 C 는 난로의 상형문자입니다. 하반부는 장작을 태우는 축소판이다. 양손 (부품 E) 이 장작 (부품 D) 을 아궁이에 밀어 넣고,' 불' 이 아래에서 타 오른다 (부품 F).
이 단어는 불로 요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액화가스와 전기가 나타나기 전에 사람들은 불로 요리하는 것에 익숙해졌다. 이 장면은 아마도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눈에 선하다.
너는 어떻게 이' si' 를 기억할 수 있니? 머리를 쓰려고만 하면 방법은 항상 어려움보다 많다. "싱" 단어 (번체) 로 시작하고 "린" 단어로 끝나는 "린" 단어로 끝나는 순둥이 있습니다. 이 순서로 연결하면 기억하기 쉽다.
왜' 스' 라는 단어를 성으로 사용합니까? 말하자면 길다. 주조 왕공귀족은 모두 군자이고 군자는 요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식사도 해야 한다. 그래서 주왕은 관직을 세워 왕실을 위해 요리를 했다. 이 관리는 왕실을 위해 요리하는 것이 막대한 영광이라고 생각하여 현자를 성으로 삼았다.
덧붙여 말하자면, 고대에는 관직과 직업을 성으로 한 예가 많았다. 예를 들면 관직을 성으로 하고, 사마는 전국군의 관직을 맡고, 사제는 전국지도와 인구통계를 관장하는 관직이었고, 위는 사법을 관장하는 관직이었고, 역사는 역사를 기록하는 관직 등이었다. 그리고 소정, 상관, 싱, 돈, 악,;
성은 주 (건축), 위 (가죽공), 잎 (제련), 종 (주조종), 도공 (도공), 도화 (도축), 동동 (요리), 견 (도공) 이다
이 성의 후손은 그다지 번영하지 않고 인구도 적어 매우 희귀한 성이 되었다. 현재 주로 운남, 산시, 간쑤, 쓰촨 등 성의 일부 지역에 분포하고 있다.
베이징 서교 문두구 재당진에 위치하여 명청시대의 사합원이 많이 들어 있는 하촌이 하나 있다. 역사가 유구하여 2006 년 국무원에 의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 획이 너무 많아서 쓰기가 불편해서 지금은 보통' 천' 으로 다시 쓰니까 가와하촌이라고도 합니다. 그러나 국무부 비석에는' 하촌 고건물군' 이 새겨져 있어, 이자를 기준으로 한다.
무협 소설을 즐겨 보는 사람들은 모두' 일양' 신공을 점할 수 있는 남제 태자단이 운남 대리국의 자랑스러운 아가씨이고 대리국은 송나라에서 혁혁한 가족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실, 대리국 이전에는 수백 년 동안 물려받은 유명한 가문이 있었는데, 이것이 바로 이씨 가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무제 시대에 한 씨 가문이 운남에 도착하여 뿌리를 내리고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삼국 시대에 촉국 재상 제갈남이 운남을 징발하였다. 승상 제갈은 원심을 도모하며 현지 백성들에게 의지하여' 영재를 취하다' 는 지방관으로 삼았다. 그중 한 명은 Xi 라고 불리며 승상이 공훈을 평정하도록 도왔고, "건녕 Xi 가 우두머리가 되었다" 고 말했다. 그 이후로 이씨 가문이 흥성하기 시작했다.
서기 339 년, 첸씨는 먼저 교주 도사였다. 그는 다른 두 대가족인 호와 맹을 물리치고 중국 남방을 통치하여' 만왕' 이 되었다. 이씨 가문이 윈난을 400 여 년 통치한 역사를 열었다.
서기 339 년부터 서기 748 년 당나라 중기까지 이 방대한 가문은 이미 운남 전체를 400 여 년 동안 통제하고 있으며, 구이저우 () 와 쓰촨 () 의 일부 지역도 그들의 관할하에 있다. 씨씨와 현지 원주민들이 서로 융합하여 독특한 정치 문화 체계를 형성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신비한 문화라고 불린다.
문화 대표는 두 개의 유명한 비석, 즉' 보그보비비' 와' 용암비' (속칭' 두 비비') 로 위진 남북조 시대 운남 특유의 문화 현상을 연구하는 중요한 참고 자료입니다.
"버거 비석" 의 전체 이름은 "김대 장군 위진 건녕 지사 현복군 묘비" 이다. 이 비석은 동진태형 4 년 (기원 405 년) 에 새겨져 있다. 청건륭은 43 년 (서기 1778 년) 윈난곡정남 70 리의 양기전에서 출토되어 무후사로 이주하여 현재 곡정일 중' 북정' 에 숨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선만두' 비높이190cm 너비 7 1 cm. *** 13 줄, 행당 30 자. 하반부는 13 줄, 행당 4 자입니다. 비문에는 묘주 선만두의 생애와 묘주에 대한 찬사가 기재되어 있다.
근대 대서예가 강유위는' 주 양선' 에서' 단박불용' 이라고 평론했다. "박후곡모는 기이한 자태로 가득 차 있고, 위비의 거물들은 모두 이서 사이에 있어 이문의 근원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염룡비' 의 전체 이름은' 닝주 두경현 후관왕비, 송대 고대 장군' 이다. 이 비석은 남조 송대명 2 년 (기원 458 년) 에 새겨져 있으며 비문은 요도청이 쓴 것이다. 원명 양국은 이미 기록이 있어 탁상이 전해지고 있다. 윈난육량현 색사린에서 서쪽으로 3km 떨어진 설관보두거사에 현존하고 있습니다.
이 기념비는 높이가 3.38 미터이다. 비석 폭 1.35 미터, 비석 폭 1.46 미터 .. 비석의 양면에 모두 글자가 새겨져 있다. 비석에는 묘주 엄룡암의 신분 정보뿐만 아니라 씨족의 기원, 가족족보, 엄씨 가문이 허난에서 운남으로 들어가는 과정, 묘주의 생애행적을 기록한 24 행 45 자가 있다. 비문은 총 3 열로, 위 15 줄, 중간 17 줄, 아래 16 줄, 글자 3 부터 10 까지, 비석 비꼬리에는 청대 응원, 구준은, 양페 3 인의 비문이 있다.
비석의 양쪽에는 모두 *** 1000 자가 있다. 비문은 해서체이지만, 여전히 예서의 뜻이 있다. 펜은 대부분 네모난 칼날로, 회전이 힘이 있다. 자세히 그릴 때 우아함과 고귀함이 드러난다. 구조는 정사각형을 위주로 하지만, 여전히 변화를 구한다. 비석 전체가 창력이 힘차다.
강유 웨이는 이 기념비를 매우 추앙한다. 그의' 광일선 양주' 는 "곤도 조각옥처럼 그렸지만 아름다웠다" 고 썼다. 천은 정화처럼 각기 속셈이 있다. 관직에 대해 말하자면, 매우 중요하다. "
서안의 역사 문화 유명인은 삼국 말년이다. 동진 () 정권의 창시자.
엄룡암, 글자사덕은 동진 남송에서 태어났다. 씨족 정권의 후계자. 남송 때, 그는 용상 장군, 호진만대장, 닝주 도지사, 두충군 후였다.
함보자 (380-403), 건녕악동공 (오늘 윈난육량) 사람, 19 세 건녕 (오늘 윈난곡정) 현. 그것은 윈난 통치의 전성기였다.
계왕귀 (서기)? 칠사육년 당나라 초년의 유명한 운남 왕범.
\ "用 \" 는 중국에서 획이 가장 많고, 글쓰기가 가장 복잡한 성으로, 선생님을 난처하게 하고, 학생을 울게 했다. 당신은 지금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