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이 개념 뒤의 철학은 많은 일에 적용될 수 있다.
고대 기호는 항상 중국 철학의 기본 방면으로, 적어도 기원전 3 세기, 혹은 그 이상이었다.
오래된 갑골문에서 요가관에 이르기까지 음양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음양 부호는 서양에서 흔히 타지기호, 타지투라고도 불린다.
가장 간단한 형태에서, 그것은 원으로 표현되어 두 개의 눈물 모양의 원소로 나뉘는데, 하나는 검은색이고 다른 하나는 흰색이다.
양쪽에 각각 색깔이 반대인 작은 원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음양은 결국 우주를 창조한 동일한 혼돈에서 탄생했다고 한다.
원소가 결합될 때 음양은 지구의 중심을 형성한다.
완전히 조화로운 균형을 통해 음과 반고, 복시, 신농곡과 첫 번째 신이 생겨났다.
신화 에 따르면 음양은 행복과 조화의 지심에 계속 존재한다.
전설에 따르면, 음과 양은 지구의 중심에 존재합니다.
역사적으로 음양의 기원은 더욱 평범하다.
음양기호의 가장 빠른 증거는 중국이 점술을 하는 데 사용하는 각종 동물의 뼈에 나타난다.
이 갑골문은 적어도 기원전 14 세기에는 이미 사용되었지만, 오늘 우리가 파악한 최초의 음양 증거는 기원전 3 세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점술에 있어서, 음양은 자연 현상의 간단한 상징이다.
음은 밤을 대표하거나 햇빛이 부족하다.
양은 낮이나 어둠이 없는 것을 나타낸다.
최초의 중국어 사전에 따르면 서기 100 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음이란' 닫힌 문, 어두운 강의 남안과 산맥의 북쪽' 을 의미하고, 양은' 높이, 밝기, 산맥의 남쪽' 을 가리킨다.
(왕, 20 17) 은 우리나라 고대 갑골문의 복제품이다.
(참조 BY-SA 3.
0), 이러한 일반적인 정의는 개념 외삽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한 농민 공동체에서는 해가 질 때 사람들이 쉬기 때문에 그늘은 휴식과 수동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또 다른 예로, 태양은 더워서 양과 불이 연결되어 있다.
이러한 개념은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알려진 최초의 음양 현상은' 시경' 에 나오는데, 기원전 1 1 에서 기원전 7 세기까지 편찬된' 관산 음양' 이다.
이것은 정면이 정면이고, 부정적이 부정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태양의 역할은 산속에도 동시에 존재한다.
(왕, 20 17) 사후에 보면 이 시는 철학적 의미로 가득 찬 것 같지만, 철학 음양이 한대에 처음 등장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러나 그것은 확실히 주조에서 형성되었는데, 당시에는 화기라는 개념이 서로 연결되어 있었다.
공자와 노자 등 중국 철학자들은 이런 새로운 형이상학 세계관을 장악하고 음양의 다양한 속성을 천명했다.
일반적으로 유가는 불타는 양을 선호하고, 도가는 음양의 상징, 공자 아비의 정음, 불교의 나한을 선호한다.
노자는' 도덕경' 에서 음양에게 음양기호의 주기 형식은 쌍방의 변화무쌍한 보완 운동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같은 동전의 양면이다. 그들은 삶과 죽음, 밤과 일, 친구와 적, 빛과 어둠, 불과 물,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되고 균형을 추구한다.
석수의 시는 이러한 관점들 중 일부를 반영한다. 본질적으로 음양은 생명의 복잡한 이중성과 균형과 적정한 최고 요구를 전달한다.
중국의 도교, 불교, 베다, 요가사, 전통의학 학생들은 여전히 음양의학을 생각하고 토론하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음양에 대한 인식이 많아지면서 음양의 상징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exsodus/Adobe Stock), 위: 음양 기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