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 점쟁이의 또 다른 중요한 개념은 운이다. 인생은 부, 재물운 등 비교적 안정적인 인생 내용에 초점을 맞추고, 운은 길흉화복 등 역동적인 인생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흔히 운명이라고 부른다.
운에는 대운, 소운, 유년이 포함된다. 일반적으로 운은 생일부터 시작되며, 남학생과 여학생은 모두 태양년과 달의 해에 절기와 달을 결합한다. 유년 () 은 일명 태세라고도 하는데, 출생 후 경험한 매 해의 줄기와 가지를 근거로 계산한 것이다.
생명과 행운 외에도 사악한 정신, 은나의 오행, 태아와 생명의 궁전과 같은 개념들이 있다.
악기란 어떤 가지 사이의 어떤 조합을 형식에 고정시키는 것이다. 이런 형식은 일단 사람의 팔자에 나타나면 일종의 악기라고 불린다. 신은 행운의 상징이지만 악령은 액운의 상징이다. 예를 들어, 지 신 "문창 귀인" 은 영리하고 우아하다. 격렬한' 음양오류' 가 주혼인을 불순하게 했다. 어떤 악귀의 이름은 신비롭게 들리기 때문에 강호 사기꾼에게 겁을 주고 돈을 속이는 데 자주 쓰인다.
점쟁이 전에, 종종 생년월일을 보고하는 사람이 있는데, 점쟁이는 점쟁이에게 명격이 금이나 나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은나의 오행을 포함한다. 초기의 명리학은 오행밖에 없었고, 은나는 나중에 도입된 고음계였으며, 기초도 오행이었다.
태소는 한 사람이 임신한 달을 가리키고, 명궁은 생명이 사는 곳을 가리킨다.
팔자점술은 상술한 관념을 바탕으로 주로 일주와 사주, 가지의 관계를 근거로 대운과 유년지의 자제를 결합하고 대운, 사기, 음악, 태, 명궁의 상황을 참고해 인생의 여러 가지 상황을 추론한다.
주역' 점괘법은' 주역' 을 기초로 한 점술법이다. 문왕팔괘와 모레 팔괘는 연산, 귀장과는 달리 복희의 선천적인 점괘상, 즉' 주역' 에서 전해진 점괘상과는 다르다. 복희의 선천적인 점술은 하도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고, 주, 몸, 선천적인 기운으로 건곤을 기초로 한다. 문왕의' 모레괘' 는 손님이고, 쓰고, 모레의 영이며, 건곤 대신 리칸이 사용한다. 요컨대, 선천적인 점괘는 천지 사이의 기본 형태이고, 후천적인 점괘는 세상 만물의 진화이다.
주역' 은 여러 성들의 걸작으로, 주로 천도를 천명하고 사람들의 삶의 목적을 가르치는 것이다. 그러나 "응집력" 은 "자연의 신이고 성인은 그렇다" 고 말했다. 천지의 변화, 성인의 작품도; 하늘은 코끼리 처럼 매달려, 길흉을 보고, 성인은 그것과 같다. 강물 그리기, 나출서, 성인들이 행한다. " 천도의 전파는 끝이 없다. 도가의 관점에서 보면' 주역' 은 물론 좋지만, 만약 그것을 세상의 만물에 대한 좋고 나쁨으로 실현한다면, 그것도 불가능하다! 그래서 도가와 도교의 차이는 전자가 철학이고 후자가 도교라는 것이다. 이것들은 단지 몸과 사용의 차이일 뿐, 높낮이가 옳고 그름과는 무관하다. 그래서 <역경> (WHO) 는 불도 () 의 본격적인 책이 되었으며, 심지어 음양오행 철학의 필수 과목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주역 부점 법' 이라고 부르는데, 이런 부점 법은' 주역' 경전을 주요 해석으로 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본문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쉬워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그 중 한 권의 경서가 편폭이 짧아서 현대인이 사용하기에 부족하기 때문이다. 두 이미지의 점술 순서가 매우 깊어 일반인의 이해를 뛰어넘는다. 논어 같은 거요? ":"아들이 말했다: "나를 몇 살, 50 세에 이경을 배우기 때문에 큰일이 없다." 또 다른 정통 점술은 이렇게 말한다. "... 귀곡석현이 추리의 깊은 변화로 인해 깊은 영향을 미치고, 어리석은 사람이 이해하지 못할까 봐, 부관, 아버지, 형제, 자녀 대신 돈을 쓴다는 뜻이다. 그래서 이런 점술 방법은 대부분 학자학원에서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하나는 순철학 토론에 들어가는 것이다. 하나는 글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고, 하나는 간지럼을 긁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