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왕부 "태양에 대한 사랑": "정부는 진실을 볼 수 없다."
\ "수이 책. 제 32 권. "국적지 1": "전국이 종횡무진하여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여러 철인의 말은 이해하기 어렵다. "
당한유' 순종 2 기': "하지만 궁시라고 하면 진위를 분간할 수 없다." [1]
청 나란성드' 의고' 제 40 곡: "누가 옛것을 배웠는가, 이치가 사실이 아니다."
광서 29 년 6 월 초 5 일, 장청지는 호광 총독 단측의 전보를 보냈다. "다자간 투자 담보기관에 면담을 요청하십시오. 심검검소한 사람을 아는 사람이 있다면, 진위를 피하기 위해 빨리 북경으로 감정해 주십시오. "
진목' 긴 가로등과 인명지전':' 경험이 많은 늙은 농민은 벼묘목과 가라지 묘목이 작을 때 좋고 나쁨을 예리하게 분별하고 진위를 식별할 수 있다. " [2]
"참" 의 구성과 본의는 아직 정론이 없다. 허신의' 설문해자' 는 상반부는 인간이고, 중간은' 눈' 이라는 뜻으로, 아래' 1' 과' 8' 자가 합쳐져 신선이 하늘을 타는 기구를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함께 하는 것은 깨달음을 얻는 사람이다. 그러나 대다수의 학자들은 허신의 설명에 동의하지 않고 그가 작은 인감에서 의미를 본다고 생각한다. [5]
한 가지 주장은' 참' 이' 절',' 정',' 정' 이 해음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김문 (그림 1,' 기') 의' 정' 을' 정' 으로 차용했다 "노" 의 비문은 "견" 의 비문과 정확히 같다. 청동기 비문에는 "부" 라는 글자가 위에 있고, "정" 이라는 글자가 아래에 있다. "딩" 이라는 글자는 취사도구로 불을 대표한다. 화구갑으로 액운을 예측하여 진위를 표시하다. [6] 혹은 청동기 비문의 상반부는' 비' 라고 생각하여 비수를 들고 맛있게 먹게 한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