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화과는 중국 고대 신화 전설의 이야기이다. 소문에 의하면 가십은 복희가 그린 것이라고 한다. 인간의 몽매 시대에는 생활이 어렵고 어려웠는데, 이때 획기적인 위대한 인물인 복희가 위수 상류의 씨족 부족에서 태어났다. 그는 부족을 이끌고' 파죽',' 속주',' 비토',' 고기' 를 열심히 했지만 여전히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고 있다.
복희가 어찌할 바를 몰라 어찌할 바를 모르다. 여가 시간에 나는 종종 과대산 꼭대기에 앉아 우주의 신비에 대해 애써 생각하고, 별빛의 변화를 바라보며 산천의 법칙을 내려다보며, 수시로 자신을 반성하고, 세월과 달을 쫓고, 비바람에도 막히지 않는다.
아마도 복희의 정성이 천지를 감동시킨 것 같다. 어느 날 아름다운 환상이 그의 눈앞에 나타났다. 큰 소리가 나자, 위하 맞은편 말용산 () 이 갑자기 밝아졌지만, 마론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당황하지 않고 강을 따라 내려가 강 중앙의 물돌 위에 똑바로 떨어졌다. 이 점괘들은 또렷하고 반짝인다. 이때 분수석도 평면 태극, 음양 서라운드, 빛으로 변했다.
이 장면은 갑자기 복희의 마음을 뒤흔들었고, 태극신도는 그의 이해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는 갑자기 불이 나서 천인일치의 비밀번호를 철저히 꿰뚫어 보았다. 원래 천지는 이렇게 간단명료했다. 오직 음양뿐이다.
사람들이 대대로 자연의 은혜를 누릴 수 있도록, 그는 숭고한 사상을 가장 간단한 기호로 바꾸어,' 1' 을 양으로,'-'를 음음으로, 사방에서 팔괘로 늘어놓았다.
복희의 그림은 하늘을 열고, 사람들의 이성적 사고의 수문을 열고, 고난 속에서 발버둥치는 사람들을 행복의 건너편으로 보내며, 사람들의 영원한 동경과 존경을 얻었다.
확장 데이터
복희화괘' 전설은 현대이학자에 의해 거짓말로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하지만 신화 연구의 조사를 통해, 우리는 복희 창조 신화 에서 원시 철학 의 신화 원형 을 찾을 수 있으며, 특히 복시 창조 신화 에서 이괘 의 진화 궤적 을 볼 수 있다.
중국의 초기 철학 과정에서 이경은 신화 사고에서 이론 사유로, 원시 사고에서 철학 추상적인 사고로의 전환 단계에 있다. 태극, 음양, 사상, 팔괘 등 개념과 이경의 우주 생성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은 모두 신화 사고의 구체적 표상에서 추상화되어 신화 세계관에 대한 추상화와 논리화의 결과이다.
신화 철학의 어머니입니다. 서방 철학자들은 어떤 신화 속의 신이라도 객관적이거나 진실된 직관적인 철학 이론일 뿐이라고 말한다. 인류의 초기 사고 방식은 줄곧 시각과 감정이었다.
비코의' 신과학' 에서 역사 비교법을 이용하여 세계 각 민족이 야만에서 문명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원시 신화 가치를 찾아 신화 사고 방식이 인간의 사고 발전의 필연적인 초기 단계라고 생각한다.
이런' 시의 현학' 과' 시의 지혜' 는 인간이 감각과 상상을 통해 달성한 인지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철학과 과학의 추상적 이성과는 다르지만, 그들의 기초이자 원천이기도 하다.
중국 전통 사고 방식의 직관성과 정체성, 언어 문자의 상형적 특징 때문에 중국 초기 철학은 신화 사고의 특징을 크게 드러냈다. 중국 초기 철학의 기본 범주와 개념 (예: 도, 태극, 음양, 오행, 쉽게) 은 모두 신화 사고의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추상한 것이다.
신화 철학의 어머니입니다. 서방 철학자들은 어떤 신화 속의 신이라도 객관적이거나 진실된 직관적인 철학 이론일 뿐이라고 말한다. 인류의 초기 사고 방식은 줄곧 시각과 감정이었다.
바이두 백과-복희화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