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에 로마 가톨릭의 핵심 구조는 목성, 화성 신화, 퀴리누스라는 세 신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주피터는 인도 유럽에서 온 위대한 신이다. 그는 하늘과 천상의 신이자 권력과 이익의 최고 통치자이다. 고대에 신은 이미 여러 가지 이름으로 숭배를 받았으며, 그들의 이름은 서로 다른 속성을 가리켰다. 로물루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두 가지 의식이 세워졌다. 주피터 페레트리우스 (서약의 수호자) 의 성당에서 목동은 카피토 산의 신성한 떡갈나무 옆에서 제사를 지냈는데, 이는 회상할 수 없는 먼 옛날부터 시작되었다. 다른 하나는 아이유파이터 정자 (전투에서 병사들이 도망가는 것을 막는 신) 를 숭배하는 것이다.
나중에 로마에서, 나는 가장 위대한 주피터에 대한 숭배의 건립을 보았는데, 그의 신전은 카피토 산에 위치해 있었고, 신전도 주노와 미네와에게 바쳐져 기원전 509 년에 완성되었다.
마르스 신화 중 한 명은 로마 통치하의 영토와 개인 가족 재산을 포함한 외래공격으로부터 자신의 재산을 보호해 달라고 기도했다. 퀴리나스는 궁정 (로마 고대 행정 단위) 의 신성한 수호자이자 그곳에 모인 인민과 시민활동의 수호자로 전신의 신화 중 보호 아래 싸우는 병사들과 대조된다. 남성 신들 중에서, Liber Pater 는 식물과 아이의 성장을 보장하는 사람이다. Robiggs 는 끔찍한 재앙과 밀 녹을 제거했습니다. 반면에 Consus 는 밀을 저장하는 지하실의 신이다. 실바누스는 가축과 농업의 신 포누스와 비슷한 숲의 신이다. 폰스는 샘물을 지키고 관리하는 신이다. 해왕성은 담수의 신이다. 그는 후기에 헬레니즘화 과정의 영향을 받아 해신 포세이돈 같은 해신이 되었다. 불을 관장하는 남자 신은 화신이다. 흔히 화신과 힘센 신으로 불린다. 왜냐하면 그는 후반 그리스 신 에피스토스에 동화되어 신들 중의 야철자가 되었기 때문이다. 로마 신들 중에서 그리스 종교에서 유일한 로마-고대 이탈리아 신 야누스를 찾을 수 없었다. 그는 입구와 출구를 책임지고, 집과 도시의 경계를 지키며, 그것의 내부 공간을 외부 세계 곳곳에 퍼질 위험으로부터 보호한다. 로마 가톨릭이 인간의 특징으로 하느님을 표현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두 얼굴의 이미지로 묘사되어 그의 의무를 분명히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두 개의 다른 얼굴로 그것을 바라보며 두 방향, 즉 입구와 출구를 유지했다.
여신에서 주노는 생명력의 신이며, 여성의 생활 각 분야의 보호신이다. 예를 들어, 주노 프로누바의 이름으로, 그녀는 결혼의 신이며, 주노 루시나의 이름으로, 그녀는 아이의 탄생을 책임지고 임산부를 보호한다. 베로나는 전쟁의 신이다. 계단식 논은 대지의 어머니이며 인간, 동물, 식물, 모든 생물의 어머니이다. 곡신성은 농업제사와 관련이 있는데, 나중에 그리스에서 데메테르와 합병되었다. 팔라스 (Palas) 는 목군의 신이며, 그는 많은 화신인 콘소스와 오프스와 함께 농작물을 보호한다. 이중 이름을 가진 신 안나 페레나는 변화무쌍한 세월의 화신으로 플라미니아 대로에서 1 킬로미터 떨어진 테버강 근처의 신성한 숲에서 숭배를 받았다. 고대 라틴에서 가장 중요한 달의 신은 다이애나였다. 그녀의 기원은 로마가 아니었다. 그녀는 여신 네미,' 숲 속의 다이애나', 위대한 자연의 신으로, 네미 호수 근처의 숲에서 숭배를 받았다. 달의 신으로서, 그녀는 밤의 빛을 밝게 하고, 동시에 여성과 신생아를 보호한다. 다이애나 숭배의 도입은 전통적으로 세르비우스 툴리우스 개혁 왕 덕분이었지만, 아바티 산에 세워진 신전은 신성한 성벽 (pomoerium) 밖에 있었으며, 대개 외래신을 위해 보존되었다. 세비야 툴리우스도 또 다른 신인 폴 포르투나를 받아들일 책임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왕은 로마에서 여신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많은 제단을 지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마리오의 폴로보이오 성벽 안에 있는 신전으로, 마타타 성모원 바로 옆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헬레니즘화의 결과로, 폴 투나는 나중에 인류의 운명을 관장하는 여신이 되었다. 매우 중요하고 강력한 여신은 부뚜막신과 가족의 보호신 비스타 (Vista) 로, 나중에는 도시 전체의 주요 주방신이 되었다. 사실, 부뚜막 신의 둥근 신전은 모이는 곳에 위치해 있는데, 그곳에서 화염은 여제사장들에게 전달되었다. 이 부뚜막신들은 엄격한 책임을 지고 있는 곳이었다. 그들은 밤낮으로 화염을 지키며 화염을 계속 태웠다. 신전에는 에네아스가 트로이에서 가져온 팔라스 아테나 조각상을 포함하여 신화 도시의 기원에서 나온 일련의 성물이 보존되어 있는 가장 신성한 곳이 있다. 여제사장과 대제사장 (Pontifex Maximus) 만이 이곳에 들어갈 수 있다.
비너스 중 하나인 아그네스는 전설의 로마 창시자로 비너스는 로마인의 초자연적인 어머니로 여겨진다. 그리스의 아프로디티에서만 그녀는 사랑과 아름다움의 여신으로 여겨졌으며, 그녀는 이 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원전 135 년, 하드리아누스 황제는 비너스와 로마의 여신을 모시고 14 1 년에 완공된 고대 로마에서 가장 큰 신전을 짓기 시작했다.
그러나 가장 오래된 시대에는 숭배 장소가 숲, 동굴, 선녀와 같은 신의 아파트여야 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관례에 따르면 로마의 초기 사찰은 제국 시대 초기에 지어졌는데, 이 점은 고고학 연구에 의해 입증된 것 같다. 예를 들어 카이사르 사원, 길휘광창, 주묘 근처에서 발견된 송카타우 건축 구성요소와 제사 무덤의 제물은 이를 증명할 수 있다.
외국인, 특히 이트루리아인과 그리스인과의 접촉을 통해 로마의 종교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달라졌다.
기원전 6 세기 전성기에 이트루리아 사람들은 북쪽으로 포강 유역까지 뻗어 있으며, 타쿠나스 왕조부터 로마까지 남부의 라틴 지역을 점령했다.
이트루리아인들은 도시의 면모에 큰 영향을 미쳐 로마를 한 마을 공동체에서 진정한 도심으로 개조하였으며, 사방에는 담장, 광장, 절이 있었다. 기원전 6 세기에 로마는 카피토 산에서 삼신을 모시는 신전과 같은 이트루리아 모델에 따라 지은 신전이 특징이다. 전형적인 이트루리아-고대 이탈리아 신전으로서, 그것은 매우 높은 받침대 위에 우뚝 솟아 있어 계단을 통해 도착할 수 있다. 그것은 세 개의 내전, 혹은 한 개의 내전 세 개의 사랑방이 있는데, 뒷부분을 제외하고는 전체가 기둥으로 둘러싸여 있다. 장식은 주로 송카도판과 조각에 나타난다.
이트루리아의 영향은 중요한 종교에서도 볼 수 있다: 점술. 일부 신이 보낸 신호를 관찰하여 그들의 필요를 드러내다. 이트루리아 사람들은 동물의 내장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데 능하다. 그들은 지식과 징조에 대한 관찰을 결합하여, 실제 행동을 취하기 전에 하느님의 친절과 선행을 위해 필요한 종교 의식을 가장 잘 이행하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그리스인들은 기원전 770 년부터 기원전 774 년까지 이탈리아에 출현하기 시작했는데, 당시 캄파니아의 쿠마에 서구에서 가장 오래된 식민지를 세웠다. 그 후, 그들은 이탈리아 남부에 식민지를 계속 세웠고, 최남단에서 시칠리아로, 지역 전체에 새로운 이름인 Magna Graecia (Graecia) 가 생길 때까지 계속 식민지를 세웠다. 로마인들과 그리스 문명의 첫 접촉은 이 지역에서 발생했다. 이트루리아인 간의 매체와 무역을 통해 로마인들은 그리스인과 처음이자 가장 밀접한 관계를 맺었다. 로마와 그리스 사이의 진정한 교류는 그 후에 일어났다.
로마 종교의 헬레니즘화는 로마 신들을 동화시켜 그리스 신들과의 일치를 이루었다. 로마 신은 그들의 원래 이름과 신성한 곳을 간직하고 있었지만, 그리스 신과 비슷한 인물, 이미지, 신화 전설을 얻었다. 이 과정은 강제적인 것이 아니라 자발적이고 자연스러운 것으로 로마에 온 그리스 상인들과의 끊임없는 접촉으로 이 과정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동시에, 더 우아한 방법, 즉 그리스가 대량으로 수출하는 선박의 풍부한 신화 장면을 통해 로마인들은 그리스의 신과 영웅을 알고 존중하기 시작했다.
그에 더해, 로마 가톨릭교는 몇몇 그리스 신들을 수용함으로써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Hercul-S 입니다. 그는 영웅의 자질을 잃고 신이 되었습니다. 커스터와 생김새, 두 쌍둥이 영웅은 함께 디오스쿠리라고 불린다. 그리고 아폴로, 그에 대한 숭배는 기원전 6 세기 말부터 기원전 5 세기 사이에 그리스 식민지 쿠마르에서 로마로 들어오기 시작했다. 처음에 로마인들은 신성한 성벽 밖의 신전에서 아보로를 의약품과 언어의 신으로 모셨다. 기원전 3 1 년 아우구스투스는 아크팀 코너에서 안토니우스와 클레오파트라를 물리쳤다. 아폴로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여겨졌기 때문에 아우구스투스는 성기사 산에 신전을 지었습니다.
처음부터 로마에는 다양한 목사가 있었다. 전설에 따르면, 그것의 짜임새는 누마 폰피리우스 왕에게서 나온 것이다.
종교 의식의 안배는 한 무리의 목사에게 위임되었다. 등급제도의 정상은 렉스 사클럼으로, 그는 이전 황제들이 진행한 종교 활동을 맡도록 선출되었다. 이어 사제 (플라멘), *** 15 명, 3 대 사제 (주피터, 화성 신화, 퀴리나스의 사제) 와 12 소사제가 특정 신의 숭배를 담당하고 있다. 16 최고 제사장을 비롯한 대제사장, 감독관, 감독, 경주 비스타 성모, 비스타 성모를 비롯한 베스타 여신을 모시는 여제사장입니다. 처음에는 네 개가 있었는데, 나중에는 여섯 개로 늘어났다. 또한 점쟁이는 징후와 징조를 설명할 책임이 있다. 그리스의 영향은 성직위원회 설립, 즉 Decemviri 가 시베리니 (Libri sibillini) 의 책, 즉 쿠마르 여성 점술사의 연설 전 수집을 담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녀는 그것을 고대 로마 황제에게 팔았다고 한다. 이 책들은 모두 어려운 상황, 예를 들면 자연이나 사회 재난, 혹은 심상치 않은 일을 해석하는 데 쓰인다. 마지막으로, 연회 주최자 (Epulos) 는 종교 의식 중에 열리는 신성한 연회를 조직한다.
민간의 종교는 매우 중요하며, 본질적으로 가정을 지키는 많은 신과 연관이 있다. 집에는 신을 모시는 아트리움이 있다. 초기에 아트리움에는 벽난로가 있었고 부뚜막신은 벽난로의 수호자였다. 그 후, 이 지역에는 lararium 의 작은 신전이 포함되어 있으며, 집과 가족의 다른 보호자를 숭배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족의 여신 Lari 는 헐렁한 허리띠를 입은 젊은이들의 이미지로 묘사되어 있으며, 뿔이 있는 용기에서 술을 붓는 과정에서 신전의 양쪽에 놓여 있습니다. 천재는 가족의 남성 수호천사 중 하나로 넓은 가운을 입고 머리를 가리고 있는 남성의 이미지로 나타난다. Penates 는 옷장을 보호하는 책임을 지고, 옷장은 가정용품을 보관하는 곳이다. 모니는 가족의 조상으로 숭배되었다. 가정 생활의 모든 중요한 사건 (출생, 사망, 결혼) 은 특별한 종교 의식으로 축하하며 모든 가족들이 참석한다. 아버지 (pater Familias) 는 가족의식을 담당하고, 아내와 아이들은 제사도구를 주거나, 전임 직원이 동물을 도살하고 제사를 지내는 목사나 이후 조수와 같은 특별한 의식을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로마인들도 정복이나 파괴된 도시에서 온 외래신의 숭배를 기꺼이 받아들였다. 로마인들은 그들과 싸우는 도시의 수호신의 허가 없이는 결정적인 승리를 거둘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로마인들은 이 신들에게 희생을 바치고 포위된 도시에서 그들을 초대하여 로마로 운반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숭고한 영광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로마가 받아들인 첫 동방신은 프리지아의 여신 시블리였다. 그녀는 어머니의 신, 산맥과 황야의 신으로 생산성과 출산력을 관장한다. 기원전 19 1 년, 성기사 산에 신전이 그녀에게 바쳐졌다. 양은 그가 아이와 여신 이시스에게 쓴 편지로 유명하다. 폼페이에는 화려한 색채와 절묘한 벽화, 성물, 예술품이 가득한 신전이 있었는데, 그 신전은 여신에 대한 숭배를 암시하고 있었습니다. 모든 장식품은 현재 나폴리의 한 고고학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다. 헤쿠란님은 이시스의 숭배식을 묘사한 유명한 벽화를 가지고 있다. 목사가 이끌고 지도하는 합창단이 지휘봉을 들고 있었고, 멤버들은 신전 앞 계단에 두 줄로 늘어섰다. 계단 꼭대기에 있는 시계 (이시스 숭배에서 독특한 종상 악기) 가 발표됨에 따라 수석제사장들은 나일강 성수가 들어 있는 용기를 전시하기 위해 나왔다.
인도-이란 신 미트라에 대한 숭배도 널리 분포되어 있는데, 그는 군인과 상인 중에서 상당히 유명하다. 미돌로는 종종 도살소의 이미지로 나타나 중생의 상징이다. 로마 시대의 많은 예배 장소는 모두 보존되었다. 이 장소들은 보통 지하나 반지하로, 동굴, 사람들이 믿는 신의 탄생지를 생각나게 한다.
마찬가지로, 일부 제물들은 축복의 손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프리지아나 트라키아의 신 사바지우스에 대한 전형적인 숭배이다. 이것은 일찍이 기원전 6 세기에 그리스에서 높은 명성을 누렸던 식물의 신이다. 로마 시대는 제우스나 디오니소스와 비슷한 서방으로 전해졌다.
아우구스투스 대왕은 로마 종교를 부흥시키는 고대 전통을 매우 중시한다. 기원전 27 년에 왕이 된 후, 그의 인격에 대한 숭배는 이후 황제에게 영향을 미쳐, 그와 그의 가족을 위한 신뢰와 탄복의 든한 기초를 다졌다. 그래서 아우구스투스는 아우구스투스에 대한 숭배를 확립하고 아우구스투스라는 특별한 제사장을 임명하여 예배식을 주재했습니다. 기년 아우구스투스 대왕을 위해 한 차례 시합을 진행하여 그를 위해 신전을 지었고, 그가 죽은 후에 신의 영예를 수여받았다. 아우구스투스의 후임자들은 이 전통, 신화를 이어받아 황제를 신과 동일시하는 일이 점점 더 빈번해졌다. 네로는 자신을 보로로 신격화하겠다고 고집했고, 콘무드는 헤라클레스를 선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