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에 대한 파악이 이미 독보적 상태에 이르렀을 때, 정보 해독권에 대한 쟁탈이 벌어진다. 예를 들어, 어딘가에 폭설이 내리면 민간에서 좋은 날씨라는 말이 있을 수 있다. 지식인은 일종의 표현일 수 있는데, 이것은 하늘의 뜻의 구현이다. 마술사들은 이 폭설에 어떤 잠재적 정보와 암시가 담겨 있는지 또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같은 정보에 직면하여 많은 해석이 있을 것이다. 이때 해석권을 쟁탈해야 한다. 이런 상황은 중국 고대에 매우 흔하다. 천도를 설명하는 예언, 즉 각종 천상과 기후 현상. 정보 게임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단순히 과학적 연구를 수행하여 천상을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천상과 기후를 분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이런 자연 현상에 대한 인간적인 해석 자체가 일종의 게임을 형성하지만, 정보 해독권을 둘러싼 게임일 뿐이다.
중국 고대에는 자연현상과 사회정치 현상을 연결하는 이론이 있었는데, 이를 천명론이라고 한다.
천명론' 이란 사회정치가 바뀌거나 곧 변할 때 하늘에는 항상 여러 가지 징조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가지 징후가 있다. 하나는 암탉이 갑자기 수탉이 되고, 깃발이 바람에 날아가고, 지진해일 등이 되는' 재난' 이라고 하는 낡은 규칙이다. 다른 하나는 누가 새로운 통치자가 될 것인지를 나타내는 표지로, 봉황, 기린, 결줄나무, 금빛의 출현과 같은' 영표' 라고 불린다. 이 견해는 아주 일찍 나타났다. 적어도 공자가 살던 춘추시대에는 고대의 유명한 신물인' 로서' 와' 하도' 로 거슬러 올라가는 말이 있다. 그것은 고대 황제 복희의 운명의 상징이라고 한다.
정보에 대한 파악이 이미 독보적 상태에 이르렀을 때, 정보 해독권에 대한 쟁탈이 벌어진다. 해석권이 독점될 때, 충실함은 인격화된다. 이것도 충실하고 비대칭적인 게임이다.
한대에 이르러' 생명' 론이 점점 현오하고 복잡하게 발전했다. 선비들은 세 가지 운명, 즉' 홍통',' 백통',' 흑통' 이 있다고 주장하는데, 이 세 가지 제도 중 하나를 얻어야 새로운 왕조를 세울 수 있다. 그리고 유가의 자제들은 음양오행의 이론을 배워서' 점술' 이론을 제시했다. 그들은 기괴한 그림과 알 수 없는 예언을 운명의 상징으로 사용하고, 한편으로는 유교 고전을 위조하여 운명관을 선전하는' 위도서' 를 위조했다. 속담에' 거짓은 진실이고 진실이다',' 점술' 의 이론은 황당무계하여 황제, 장군, 심지어 일반 백성들이 점차 받아들이고 믿게 하고, 야심찬 정치인들도 하늘의 뜻을 위조하기 시작하며, 자신이 세대교체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성인' 이라고 주장하는 기적을 하기 시작했다.
동한 말년에 조조는 비록 매우 중요한 대신이었지만, 그는 한헌제의 통치 권위를 수호하는 천명론이 깨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평생 황제라고 불리지 않았다. 그럼, 조비는 왜 왕위를 찬탈하려고 합니까? 조위 말년, 사마의 손자, 사마조의 아들 사마연이 왜 세대를 바꿔야 하는가? 이것이 그들이' 천명론' 을 사용한 이유이다. 조조는 너무 똑똑하고 너무 세심하다. 그는 천명론이 총명한 사람을 속이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천명론으로 한헌제를 핍박하는 것을 거절했다. 그는 또한 많은 백성들이 천명을 믿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한나라의 천명은 마땅히 수호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조비는 다르다. 그는 자신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모든 것으로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한제를 폐지하고, 황제라고 부르며, "천명" 을 사용한다.
조비의 운명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서한 말기에 전해 내려오는 예언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이 예언의 내용은' 한나라의 대고' 이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아무도 모른다, 한나라가 대체될 것이라는 것만 알고 있다. 언제, 누가 할 것인가. 잘 모르겠어요. 몰라, 다들 짐작하건대' 당도고' 라는 사람이 한나라를 대신할 수 있을까? "높은 때" 라는 성이 존재하는 것 같다. 그러나 인원수가 특히 적은 것 같다. 심지어 이 성을 가진 사람 중에 한나라 대신 한 사람이 있으면 확률이 더 낮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억지부회를 시작했다. 왕망 찬탈한 후 각지에서 군사를 일으켜 왕망 () 을 토벌하고, 쓰촨 () 을 이탈한 공손 () 은 이' 죽음 ()' 이' 길 ()' 이라는 뜻이고, 그의 이름은' 윤 ()' 이 길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한나라를 대체해야 한다.
이것은 억지스럽고 우습게 들릴지 모르지만, 공손이 한광무제 유수에게 쓴 편지에서 진지한 수사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수도 모호하지 않다. 그는 "한인의 항졸" 이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절대 공손술은 아니다. 공손설은' 죽음' 을 설명할 수 있다. 그렇다면' 높음' 이란 무엇인가? 유수가 공손설과 학술 문제를 논의하고 있는 것 같다. 실제로 유수는 심각한 정치문제를 논의하며 공손이 자신의 운명에 대해 크게 놀란 행동을 반박하고 있다.
동한 건국 이후' 한인 항고' 라는 예언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전해지고 있다. 우연히도, 한말 군벌이 할거할 때, 한 군벌이 황제에게 특히 중독된 원술이 있었다. 그는 공손을 집어 들고 당시의 말을 들며, 이' 당도고' 는 원술을 의미하므로 황제여야 한다고 말했다. 당시 군벌들은 모두 자신이 황제가 되기를 원했고, 자연스럽게 원술의 발언에 반박했고, 조조는 심지어 이를' 총중의 시체' 라고 꾸짖었다.
조비의 때가 되자 다시 공손술과 원술이 사용한 예언을 들 때가 되었다. 그러나 조비와 그의 모사들은 비교적 합리적으로 설명했다. 이 "페인트 높이" 는 정확히 무엇입니까? 당시 길에는 소위' 위궐' 이 있었는데, 바로 높은 전망대 같은 것이었다. "위궐" 은 길에 서서 매우 높아서 "칠할 때" 라고 한다. 당시 조석은 대단했고 조조는 생전에' 왕위' 로 봉쇄되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200 년 동안 전해져 온 이 예언이 마침내 실현될 것이라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결국 조비는 천명을 얻었고, 단지' 퇴위' 의식에 불과했다.
조비 군신의 압력으로 한헌제는 마침내' 쓰기' (사실 조비의 부하들이 그에게 서명을 한 것) 를 한 통의 퇴위하여 왕위조에게 양보한 편지를 보냈다. 이 취지는 법원이 공포할 때' 퇴위' 의 관례에 따라 수취인이 세 번 연속 거절해야 한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퇴위, 퇴위, 퇴위, 퇴위, 퇴위, 퇴위) 그리고 매번 다른 방향으로 서 있어야 합니다. 조비는 정당한 방식으로 이런 방법을 진행하여 재차 거절하며 자신의 재능이 부족하다고 말했는데, 어떻게 마음대로 퇴위 이런 일을 받아들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신하들은 조비가 퇴위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백성들이 깊은 불 속에서 살게 될 것이라고 잇달아 절을 했다. 결국 조비는 더 이상 거절하지 않고 마침내 황위에 올랐다.
조비와 그의 심복들이 선양보를 받을 때' 거부' 와 대신들이' 울다' 는 장면을 연습한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어차피 사서에 따르면 생생하다. 천명에 순응하고 조비를 황제로 삼으려는 것 같다. 이런 공연은 이미 요순간 신하의 본질을 완전히 잃었고, 급수탑의 형식주의에 완전히 빠져들고, 서로 겸손하게 양보하는 솔직함이 없어, 완전히 그 위대함과 숭고한 공연으로 변했다. 그러나 익살극으로서 조비의 공연은 그가 수중의 권력을 이용해 공인된 정치정보인' 대한자가 남보다 우월하다' 를 그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해석한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그는 당시 사람들이 천명을 믿었던 특징을 이용했고, 동시에 수중의 권력을 이용하여 천명을 반영한 예언을 한나라를 대신하여 자신을 위해 세대교체를 위한 합법적인 근거를 찾았다고 해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위 게임의 경우 다음 게임 트리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헌제는 천명 조비 () 를 믿고 천명조 () 를 믿는다: 합리적인 인식: 한 (), 첸 () 은 천명을 믿지 않는다. 조도 설명하지 않는다: 한은 포기하지 않는다. 천명조를 믿지 않는다. 합리적인 설명을주십시오. 한: 게임 트리의 관점에서 볼 때 천명은 당시의 공지라고 생각했지만 한헌제는 천명이 불합리하다고 생각하지 않아 제거해야 한다. 조비 () 는 잘 알려진 사람으로서 천명을 알고 있지만, 그는 믿지 않거나 해석하지 않을 수도 있고, 왕위를 얻을 수도 있지만, 이른바 한헌제의 선임은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면 그의 자비도 이치에 맞지 않을 것이며, 사람들의 입을 막기 어려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