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기 정련: 불완전한 연소를 통해 솔가지나 기름에서 연기와 연기를 추출함으로써 각각 송연과 연기를 얻는다. 연소할 때는 온도, 유입구, 유출구를 엄격하게 통제하고, 연기 수집 시간을 파악하여 연기의 흑도, 섬세도, 유분 함량, 회분을 보장해야 한다.
2. 배치: 먼저 접착제를 약한 불로 끓인 다음 물감 원료와 첨가된 원료를 넣고 잘 섞어서 으깨서 골고루 부숴주세요. 혼합물을' 십만절봉' 까지 반복해서 두드려야 담배와 접착제가 섬세하고 균일한 정도에 도달하여 가공물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3. 제작: 가공물을 규격에 따라 매끄러운 잉크로 말아서 잉크 몰드에 넣어 다양한 모양을 형성하고 잉크면에 정교한 장식 패턴과 문자를 인쇄한다.
4. 건조: 잉크를 성형한 후 건조해야 합니다. 타일링, 회화, 매달림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평건전기에는 끊임없이 잉크를 뒤집어야 하며, 수축할 때 자연스럽게 평평한 먹체가 스스로 회복되도록 해야 한다.
잉크 건조 환경의 온도와 습도는 엄격히 통제해야 한다. 강풍, 직사광선, 과도한 건조는 잉크의 수분 침전이 고르지 않아 깨진 균열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온도가 너무 높으면 잉크에 곰팡이가 생겨 잉크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다.
5. 금박: 잉크가 건조되면 잉크 표면의 도안에 금색을 바르고 색을 더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금색과 은색이 주색이어서 금화라고 합니다. 금색 코팅은 밝고 깔끔하며 색깔이 균일해야 한다. 금박의 작용은 보기만 좋은 것이 아니라 밀봉의 작용으로 잉크의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인공제 잉크가 발명되기 전에, 일반적으로 천연잉크나 반천연잉크를 필기재로 사용한다. 잉크의 발명은 대략 만년필보다 늦다. 선사 시대 도자기 도안, 상주갑골문, 간구, 비단화 등이 곳곳에 원시 잉크의 흔적을 남겼다. 문헌에 따르면 고대 잉크 형벌 (얼굴 그리기), 잉크 밧줄 (목수용), 거북이 (점술) 도 잉크를 사용했다고 한다.
중국 고고학 발굴은 기원전 14 세기의 뼈와 석기의 잉크를 발견했고, 전국시대의 잉크도 호북성 운몽현에서 출토되었다. 장자' 에는' 핥는 필묵' 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춘추전국시대에 이미 붓과 잉크를 사용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슈 고대 서예 편집" 에 포함: 서주 (West Zhou) 때 "xingyi 는 검은 토양, 그을음, 흙으로 잉크를 만들기 시작했다."
고대에 글을 쓸 때, 먼저 대나무를 색칠한 다음 탄화즙을 취하면 책을 흑연이라고 부른다.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송연과 동탄으로 잉크를 만들었다. 알려진 최초의 연묵은 후베이 운몽 진릉과 산시 강릉 봉황 한묘에서 발견되었다. 그때의 잉크는 작은 동그랗지, 성형하여 만든 것이 아니다. 한대에 이르러 인공잉크가 마침내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런 먹물 원료는 송연에서 채취한 것으로, 먼저 손으로 문지르고 성형하여 먹질이 탄탄하다. 동한 응용' 한' 기록에 따르면, "상서령, 하인, 승, 랭, 매달 큰 잉크를 주고 작은 잉크를 준다." 백위령은 산시 () 성 천양현 () 에 위치하여 종남산 () 부근에 있다. 산의 오른쪽에는 많은 소나무가 있는데, 그것은 잉크를 만드는 담배로 유명하다.
위진 남북조 잉크의 질이 부단히 향상되었다. 북위의 자스훈은' 제야민서' 를 썼는데, 이것은 중국 최초의 잉크 조절 방법이다. 당대의 유명한 제묵가 () 정선 () 은 "힘줄이 많고 이치에 느끼하며, 기름기가 칠할 것 같다" 는 좋은 잉크를 만들었다. 송대, 잉크공 반고는 수묵의 대가였으며, 소동포 황 등 화가들은 모두 그를 매우 추앙하였다.
명대에는 소격지, 방 등이 있다. 자신의 학교를 발전시켰다. 현과 휴녕이 잉크를 만들어 만든 명품은 300 여 년 전만 해도 여전히 알록달록하다. 청대에 이르러 제묵은 주로' 정제묵' (감상용 잉크) 과' 자주 먹는 잉크' (주로 소장하거나 친척과 친구들에게 주는 잉크) 로 발전하여 정교한 공예 미술품이 되었다.
바이두 백과-고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