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문명
발명 달력, 천문, 음양, 오행, 십이띠, 갑자력, 인물, 그림, 책, 악기, 의약, 제사, 혼상 결혼, 관, 무덤, 제사 냄비, 제단, 절, 점술 등.
정치적 진보
고국제를 건립하다: 분야를 강으로 하고, 여덟 곳을 일정으로 하고, 세 우물을 한 이웃으로 하고, 세 이웃을 한 친구로 하고, 세 친구를 한 리로 하고, 다섯 리를 한 도시로 하고, 열 도시를 수도로 하고, 열 사단을 한 사단으로 하고, 열 사단을 주로 하고, 전국을 큐슈로 나누었다. 소송직 설치, 좌우감 설치, 관직 20 개 설치, 각국 관리 국가, 삼공, 삼소, 사보, 사사, 육상, 구덕 (관명) * *** 120 포함. 각급 관원에게' 육금' 을 제기하고,' 무게' 는 과도하다. 즉' 소리, 색깔, 옷, 향, 맛, 방' 을 요구하며, 관원이 소박하고 낭비를 반대할 것을 요구한다. 덕치국,' 수덕진병' 을 제기하고, 덕을 세상에 적용하고, 수덕과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며, 인자도, 수덕립의 의를 세우고, 특히' 구덕의 신하' 를 설립하여 효, 은문, 문, 편지, 말, 의식, 충성, 용기를 내세웠다 인재 사용에서는 인재를 고찰하고 선발하고 임용해야 한다.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고,' 예법',' 치법은 변하지 않는다' 를 세워야 한다. 이머를 법관으로, 후토를 옥관으로, 죄대자는 실형을 선고하고, 죄대자는 참수를 선고해야 한다.
물질문명
역사서에 따르면 황제는 농업 생산에 많은 발명품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농경지 제도가 주요 중의 하나이다. 황제 이전에는 들판이 끝없이 펼쳐져 있었고, 양전은 무수했다. 분쟁을 막기 위해 황제는 전국을' 우물' 으로 다시 나누었고, 가운데 하나는' 에이커' 로, 주변 8 개는' 사전' 으로, 8 개가 경작하여 관청에 납부하고, 흙을 통해 우물을 팠다. 농경지는 경작제를 실시하고, 제때에 100 알을 파종하고, 절구를 발명하고, 원림 묘포를 열고, 과일과 채소를 재배하고, 뽕나무를 심고, 가축을 기르고, 방목한다. 바느질에 있어서, 우리는 베틀을 발명하고, 직물을 만들고, 옷, 신발, 모자, 커튼, 담요, 가운, 모피, 천막, 갑옷, 깃발, 서까래를 만들었다. 도자기, 그릇, 접시, 냄비, 냄비, 접시, 냄비, 난로 등을 만들다. 제련에서 구리를 제련하여 구리 솥, 칼, 동전, 심벌즈, 구리 거울, 시계, 텅스텐을 만든다. 건축 방면에서 궁전, 당, 원, 홀, 정, 보루, 건물, 문, 대, 누에방, 전, 옥집, 궁이 건설되었다. 교통 방면에서 배, 차, 유도차, 드럼차를 제조하다. 군사 장비 방면에서 칼, 총, 활, 화살, 석궁, 육기, 기, 오각기, 뿔, 기, 사다리, 탑, 포, 검, 궁수 등을 만든다. 일상생활의 숙식, 죽, 쌀, 술, 고기, 저울, 통, 자, 연, 사건, 카펫, 도장, 구슬, 등, 침대, 좌석, 발 등.
치우와 황제의 전투
치우와 황제의 전쟁에는 세 가지 버전이 있다. 하나는 황제가 염제를 물리친 후 다시 치우를 물리치고 황위를 공고히 하는 것이고, 황제와 치우의 전쟁은 황염전의 여파로 보인다. 한편 치우는 적제 (즉 염제) 를 추방하고, 적제는 황제를 고소하고, 양제는 손잡고 중허에서 치우를 죽였다. 셋째, 치우는 황제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에 갔고, 패배하여 죽임을 당했다.
첫 번째 설법은 "한서 오제실록" 이 말했다. "헌원은 수덕의 군대로, 오기 오예 () 를 통관할 수 있고, 백성들을 애무하고, 웅용호 () 를 가르치며, 한본의 야에서 염제와 싸우기 위해서이다. 세 차례의 전투를 치르고 이기다. 치우가 난동을 부려서 황제의 목숨이 필요하지 않다. 황제는 군벌로서 사슴의 땅에서 치우와 싸우므로 치우에게 빌붙어서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태사공은 황제의 이름이 헌원 () 이고, 국호 곰 헌원 () 이 차 () 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자동차 제조 기술을 발명한 씨족과 그 지도자의 이름을 가리켜야 한다. 예를 들어 농기구를 만드는 기술을 신농이라고 하고, 어구를 만드는 기술을 부적이라고 하며, 불을 붙이는 기술을 수인씨라고 한다. 곰 국가호가 있어요. 당시' 국가' 는 사실 부족이었다. 곰, 이, 이, 너구리, [], 호랑이는 6 종의 동물 이름이며, 곰 부족 중 6 개 씨족의 이름 또는 토템이어야 한다. 한천, 물명, 오늘 베이징 연경현에 있습니다. 사슴은 산명으로 허베이 () 성 사슴현 () 에 위치해 있어 한천 () 에서 멀지 않다.
두 번째 설법은 주대' 일주서 맛 맥해' 에서 볼 수 있으며, 역사상 최초로 황제에 관한 기록이기도 하다. "치우가 황제를 쫓고, 사슴의 자리를 다투고, 아홉각이 분명하고, 적제가 황공하다. 황제에서 치우를 잡고 중기를 죽였다고 한다. " 광평지라고 불러요. 전투는 사슴산 아래의 넓은 지대에서 발생했고, 벽 구석은 벽 구석을 가리킨다. "9" 는 많은 것을 의미하며, 8 더하기 1 의 구체적인 숫자에 국한되지 않는다. 구각청' 이란 치우가 유산을 남기지 않고 적제 () 부족을 추방한 것을 말한다. 제희는 중원의 지주를 가리킨다. Erya dish: "Jizhou 이름은 두 강 사이에 있습니다." 곽후는 "동강에서 서하까지" 라고 말했다. 당시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는 곳은 동강이라고 하고, 하천이 남쪽으로 내려가는 곳은 서강이라고 했다. 이주지방' 참고:' 정북악병주' 는 산시 태원과 허베이 보정, 정정에 속한다. 동북은 유주라고 불리는데, 지금은 북경에 속한다. 고대 창주는 은거 합병의 남쪽, 산시 남부, 허베이 서남에 위치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치우는 오늘 산서운성 해주에서 살해되었다고 한다.
세 번째 설법은 전국 시대부터 한대까지의' 산해경 황달북경' 에서' 치우가 군대를 일으켜 황제를 공격한다' 고 썼다. 황제는 응룡에게 창주의 무지막지한 땅을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응룡가축이 물을 마시다. 치우는 풍백우신에게 큰 폭풍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천황제 황제는 비가 멎으면 치우를 죽였다고 말했다. 풍백우사는 농경 치우 부락 기상학에 능한 무당이다. 나중에 그는 농업 기상신이 되었고, 그는 사찰을 세웠다. 그 18 살에 강연을 합니다. " 한비자는' 10 년 한비자자' 에서 "과거 황제는 귀신을 태산에 올려놓았다. 치우가 앞에 있고, 풍보가 쓸고, 우사가 길을 쏟았다" 고 말했다. 풍백우사와 치우 부락의 밀접한 관계를 반영했다. 농업부락 생산의 풍부는 바람과 비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더 이상 불가능하거나 누가 옳고 그른지 조사할 필요가 없다. 상해에서 수천 년이 지난 후에야 책에 기록된 이런 선사 전설에 대해 역사가들의 관심은 그 속에서 드러난 역사적 그림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민족학자들은 전설에 반영된 민족 유형, 문화적 특징, 민족의 형성과 진화 과정에 관심이 있다.
신화 및 전설
황제와 안지는 모두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때때로 자신을 "염황자손" 이라고 부른다.
황제의 첫 번째 공주는 조상이고, 두 번째 공주는 레이팡 (), 사옥 (), 어미 () 라고 한다.
《사기》에 의하면, "황제 25 자, 14 명은 성을 얻었다." 전호, 제호, 당요, 우순, 하상주의 군주는 모두 황제의 후예이다.
황제에 관한 전설: 전설에 의하면 그는 태어난 지 열흘이 되어 말을 할 줄 안다. 그는 젊었을 때 기민하고, 젊었을 때는 성실하고 유능하며, 성인이 되었을 때는 총명하고 결단력이 있었다. 건국 (하남 신정) 에는 곰 한 마리가 있는데, 곰과라고도 한다. 치우가 포학할 때 제후를 병탄하다. 당시 세계 농업과 의학의 주요 발명가인 염제는 이미 쇠락했다. 추장들이 서로 공격하자 전쟁이 끊이지 않아 끝없는 고통을 초래했다. 염제는 방법이 없어서 황제에게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었다. 황제는 의연하게 천하를 안정시키는 책임을 맡았다. 황제와 치우는 사슴과 교전하여 쌍방의 장병들이 용감하게 싸웠다. 대장후풍과 이목의 도움으로 황제는 마침내 치우를 붙잡아 벌을 주었고, 신하들은 그를 천자라고 존칭했고, 얼굴을 대신하여 * * * 천하의 주인이 되었다. 그 덕으로 황제라고 부른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세계에서 또 다른 폭동이 일어났다. 황제는 치우의 위망이 아직 있다는 것을 알고 치우상 한 폭을 그려 곳곳에 걸었다. 전 세계 사람들은 치우가 죽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단지 황제에게 굴복했을 뿐, 더 많은 부족이 그들과 합류하였다. 나중에 치우는 전신으로 존경을 받았다.
염제는 치우에게 패했지만 실력은 여전하다. 그는 황제가 천하의 주인이 된 것에 불만을 품고 잃어버린 지위를 되찾으려다가 결국 일어나 반란을 일으켰다. 염제와 황제가 충돌하여 결전이 한천의 들판에서 거행되었다. 세 차례의 격전을 거쳐 황제가 이겼다. 그 이후로 황제는 마침내 천하 * * * 주의 지위를 확립하여 천하를 호령하고, 말을 듣지 않는 부락은 모두 천자로 토벌되어야 한다.
황제는 장기간 집권하고, 국력이 강성하며, 정치적 안정과 문화 진보가 있다. 글, 음악, 달력, 궁전, 배, 옷, 나침반 등 많은 발명과 생산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순과 우, 당은 모두 그의 후예이기 때문에 황제는 중화민족의 동조로 여겨졌다.
우 소개
유, 글자사, 명장, 전승은 전욱의 증손자로 전해진다. 아버지는 쿤이고 어머니는 딸을 위해 수양을 하신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우는 황하 수환을 다스리기 위해 칸마 공로를 세우고 순선에게 양보를 받았다고 한다. 우의 아들 제나라는 하조의 첫 천자이다. 그는 우리 나라의 전설 시대와 요순이 함께 이름난 현제이다. 그의 가장 두드러진 공적은 그가 대홍수를 통제했기 때문에 줄곧 칭송을 받아 중국을 큐슈로 정했다는 것이다. 우 () 의 성은 사사 () 이고 이름은 온명 () 이다. 여의 출생지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하다. 최근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의 고향은 쓰촨 성 면양시 북천 창족 자치현이다. 치수 활성화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를 우우라고 불렀고, 뜻은 우우라고 불렀다. 나중에, Dayu 의 아들 Qi 는 중국 최초의 노예 제도 국가인 Xia Chao 를 설립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도 그를 불렀다.
생활의 전설
[이 단락 편집]
제야 통치 시기에 중원의 수재가 재해를 입어 백성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웠다. 고등어는 명령을 받아 물을 다스리고, 9 년 동안 지속되었지만, 홍수는 아직 평평하지 않았다. 순은 천하를 여행하다가, 고등어가 물 차단으로 나무를 세우지 못하고 결국 옥산에서 처형된 것을 발견했다. 그런 다음 고등어의 아들 우우가 치수 관리를 맡도록 명령했다. 유 () 는 임무를 받은 후 즉시 이 () 후직 () 과 함께 인마를 소집하여 구조하러 갔다. 그는 수로를 시찰하고, 고등어 실패의 원인을 검토하고, 치수방법을 개혁하고, 강을 가로막고, 직접 산을 넘고, 강을 건너고, 손에 들고, 서쪽에서 동쪽으로 지형을 측정하고, 벤치마킹을 세우고, 수로를 계획하기로 했다. 그는 물을 관리하는 민공을 이끌고 전국을 두루 다니며 기준에 따라 각 산에 산을 깎아 제방을 쌓고 웅덩이를 막고 수로를 준설하여 홍수를 바다로 끌어들였다. 최선을 다해 물을 다스리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여태껏 쉬지 못했다.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아내와 여교라는 도산석을 떠나 다시 한 번 물길을 밟았다. 나중에 문 을 통과, 아내가 아이를 낳는 소리를 듣고, 아들이 쓰러지는 소리를 듣고, 모두 이를 악물고, 방에 들어가지 않았다. 그가 세 번째로 지나갔을 때, 그의 아들 정기는 그의 어머니의 품에 있었다. 그는 이미 아버지를 불러 작은 손과 여수를 흔들며 인사를 했다. 나는 단지 아내와 아이에게 손을 흔들어 보았다는 표시일 뿐, 멈추지 않았다. 여삼이 집에 머무르는 것이 바로 그가 열심히 물을 치료하고 있다는 가장 좋은 증거이다.
나는 또한 국민의 질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번은 한 사람이 가난해서 자기 아이를 파는 것을 보고 아이를 되찾았다. 어떤 사람들은 음식이 없는 것을 보고, 그는 후직에게 유일한 음식을 백성들에게 나누어 달라고 했다. 허름한 옷을 입고 허름한 음식을 먹으며 허름한 텐트에 살면서 매일 직접 안고 가장 고달픈 일을 앞장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몇 년 후, 그의 다리와 팔은 모두 털을 벗었고, 손바닥과 발바닥은 두툼한 고치로 덮여 있었고, 몸은 쭈글쭈글하고 얼굴빛이 어두웠다. 13 년의 노력 끝에 그들은 무수한 높은 산을 개척하고, 수많은 강을 준설하고, 수많은 제방을 건설하여 세계의 모든 강이 바다로 흘러가게 하고, 결국 성공적으로 물을 치료하고, 홍수를 치료했다. 홍수가 막 물러간 땅이 너무 축축해서, 쉬운 법이 사람들에게 씨를 뿌리고 벼를 재배하도록 가르치기 쉽다.
물을 다스리는 과정에서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각지의 지형, 풍토 인정, 물산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다. 천하를 큐슈로 다시 기획하고 각 주의 조공 품종을 제정하였다. 또한 제두에서 500 리 떨어진 곳은 점부, 500 리 밖의 곳은 후부, 500 리 밖의 곳은 수부, 500 리 밖의 곳은 황보, 마지막 500 리는 황보 () 라고 부른다. 전 (), 후 (), 수 () 세 가지 의류는 다른 상품이나 다른 서비스를 부담한다. 서비스하고, 서비스하지 말고, 규율만 받고, 법령을 준수해야 한다. 폐복은 그들의 풍습에 따라 관리되고, 중국과 한국의 정교는 강제적으로 집행하지 않는다.
우치수의 성공으로 순제는 성대한 제사식에서 우흑옥월계수 한 조각을 주어 그의 공적을 표창하고 천하의 모든 사람에게 그의 성공과 천하의 대치를 선포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 () 는 보 () 로 봉쇄되고 하 () 는 나라 () 로 봉쇄되었다. 세계에서의 위망이 절정에 이르렀다. 모든 사람들은 "여유가 없다면 우리는 벌써 물고기와 거북이가 되었다" 고 칭찬했다. 제순은 우를 칭찬하며 말했다. "우, 우! 너는 내 팔, 허벅지, 귀, 눈이다. 나는 국민을 축복하고 싶다, 네가 나를 도와줘. 나는 천상을 관찰하고 태양, 달, 별, 자수 옷을 알고 싶다. 너는 나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 육법 오음 팔음치란 오덕을 듣고 싶다. 너 나 좀 도와줘. 너는 여태껏 면전에서 나를 비방한 적이 없고, 뒤에서 나를 비방한 적도 없다. 당신은 당신의 성실, 미덕, 본보기로 북한을 깨끗하고 무고하게 만듭니다. 네가 나의 미덕을 발양하였으니, 공로가 너무 크다! 클릭합니다
순제 33 년, 천제에게 정식으로 우우를 추천하고 천제의 왕좌를 우우에게 양보했다. 17 년 후 순은 남순도중에 세상을 떠났다. 3 년 후, 우는 양성에서 피난하여 순의 아들에게 왕위를 양보했다. 천하의 모든 왕공은 모두 우우를 만나러 떠났다. 제후의 지지로, 우는 정식으로 황제라고 불리며, 정도안읍 (오늘 산서하현), 국호 여름을 정했다. 단주 분봉제는 당나라에 있었고, 분봉제 상인은 위급했다. 달력 일을 은감월로 첫 달로 바꾸다. 그는 또한 세계 각지의 구리를 수집하여 구정을 세계 주님의 상징으로 삼았다.
그가 황제가 된 후, 더 열심히 인민을 위해 복지를 도모하고, 진심으로 학자를 모집하고, 인민의 의견을 널리 들었다. 한번은 그가 문을 나서서 한 죄인을 보고 내려서 마중을 나와 울기 시작했다. 종업원이 말했다. "죄인이 나쁜 짓을 했는데, 너는 왜 그를 불쌍히 여기느냐?" 유제는 말했다: "요순의 재위 때, 사람과 요순은 하나가 되었다. 지금 마음이 달라졌는데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 이티는 술을 좀 만들었다. 우제는 마신 후 맛있다고 느꼈다. 그는 의동생에게 술을 멈추라는 명령을 내리면서 "후손들은 분명히 술 때문에 죽을 것" 이라고 말했다
우 () 는 즉위 직후 후계자로 선출되어 국정을 전권 처리한다. 불행하게도, 가오 타오 사망 후, 그는 정부 를 담당하는 후계자 로 Boyi 를 추천했다.
우 재위 제 10 년 남순찰. 강을 건널 때 황룡 한 마리가 헤엄쳐 와서 큰 배를 받치고 있는데, 배 위의 사람들은 모두 무서워했다. 옥제는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나는 하늘의 뜻이다." 하늘의 도움으로 태어나고, 죽을 때 하늘로 돌아간다. 너는 왜 이 용을 걱정하니? "용은 듣고 꼬리를 흔들며 고개를 숙이고 사라졌다. 옥황상제는 도산에 도착했고, 그곳에서 천하의 모든 제후를 만났고, 옥보를 바치는 제후는 수만 명에 달했다.
유제는 재위 15 년 후 100 세를 일기로 회지 (현재 절강사오싱) 에 묻혔다.
우 본인
[이 단락 편집]
공헌하다
대우는 고대의 정치가로, 매우 재능이 있고, 대국관도 있다. 그의 치수는 치국 안민과 결합된 것이다. 수해를 다스리는 동시에 사람들이 농업 생산을 회복하고 발전시키고, 물수송을 발전시키고, 집을 재건하도록 유도한다. 한 곳을 다스릴 때마다 부계 가문의 우두머리를 단결시키고 정권 건설을 보완하며 인민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주동적으로 나서고 있다. 사료에 따르면 홍수가 물러난 후 평원 한 조각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그는 사람을 이끌고 밭에 도랑을 파고, 물을 끌어 관개하고, 곡식, 기장, 콩, 마 등의 작물을 심고, 저지대에 벼를 심게 했다. 홍수방지는 큰 성공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농업 생산도 진보를 이루었다. 공자는 우치수수의 공적을 칭찬하며, 나는 그에게서 어떤 결점도 거의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의 궁전은 매우 간단하지만, 그는 그것을 개선할 생각은 없었다. 대신, 그는 토양과 물을 평평하게 하고, 도랑을 열고, 농업을 발전시키고, 사람들이 노동에 종사하도록 격려했다. (참조 논어? 타이버 문장
우우 치수수의 성공은 그의 숭고한 위망을 확립했다. 순은 각 씨족과 부족의 수장들을 소집하여 경축회를 열고 아름다운 옥석으로 만든 현장에게 위대한 공적을 보여 주었다. 순로야, 모두들 우우를 부족연맹의 수장으로 만장일치로 추대하였다.
우
우가 계승한 후 중원 각 부족은 점차 하족을 중심으로 한 지도그룹을 형성하였다. 이 집단에서의 지위는 이미 왕권의 성격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그는 수리처벌을 담당하는 호타오에게 모든 씨족과 부족이 명령에 불복종한 사람들을 징벌로 처벌해야 한다는 규정을 제정할 것을 요구했다. 교육도 듣지 않고 여러 차례 반란을 일으킨 묘인을 토벌하고, 묘군을 물리치고, 삼묘 추장을 죽이고, 장화이 유역에 직결했다. 그 후' 사방이 돌아가고 흙이 왕이다' ('태평어람' 권 823 인용' 부소'). 순이 죽은 후, 수효수효 3 년 동안 여전히 전통적인 퇴위 제도에 따라 순의 아들 상군에게 왕위를 양보했다. 그러나 "천하제후들은 모두 가고, 왕래한다." ("사기"? 하본기) 우가 또 황제가 되었다.
펀주주
우 () 는 하조 () 를 공고히 하기 위해 전국을 큐슈 (즉, 주 (), 여주 (), 청주 (), 서주 (), 양주 (), 경주 (), 유주 (), 량주 (), 영주 () 로 나누어 관리한다. 영훈), 남순은 제후를 토산 (현재 안후이성 () 시 서쪽) 에서 만나도록 초청했다. 이 성사를 기념하기 위해 각 왕후 부족의 수장들이 보내온 청동을 구주 통일을 상징하는 9 개의 큰 솥으로 주조하여 하조의 상징이 되었다.
명성
하조 통치를 공고히 하는 과정에서 우는 친소한 결합과 교육 강화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전설에 의하면 서부에는 우호라는 부족이 있는데, 호전적으로 여름을 섬기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우 () 는 병사 징벌 () 과 덕교화 () 를 병행하는 전략을 취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어 후 () 씨가 결국 하로 항복할 수 있게 하였다. 동남 지역은 고대에' 구이' 라고 불렸는데, 즉 9 개의 큰 부족이다.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중원을 여러 차례 출사하여 중원 문화와 윤리도덕을 전파하여 현지 국민의 존경과 친절을 받았다. 길을 따라, 그는 현지인들에게 풍습을 묻고, 경작을 장려하고, 농사를 지을 때 곡물을 파종하고, 부족 추장에게 예의 바르고, 법을 알고, 약자를 괴롭히지 않고, 화목하게 지내라고 말했다. 동시에 그는 깨달음을 듣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병사로 정복할 것이며, 결코 사양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포했다. 당시 구월부족의 족장 방봉은 줄곧 한쪽을 독차지하려고 하며 월국부족의 우두머리라고 자처하며 듣지 않는 명령을 받았다. 묘산회의에서 그를 대중 앞에서 처형하라고 명령하고, 그의 시체를 3 일 동안 폭로했다. 지방 제후와 방백은 하조의 강대함과 우의 신성함을 잘 알고 다시는 죄를 짓지 못한다. 왕우와 함께 조회에 참가하지 않은 씨족과 부족들은 이 일에 대해 들었고, 그들도 하조에게 조공을 바쳤다.
우씨는 숭산지역 하부족의 수장이기 때문에 그가 세운 중국 역사상 첫 왕조를 여름이라고 부른다. 하조의 건립은 중국 원시 사회의 끝과 계급 사회의 시작을 상징한다. 중국 고대 사회 발전사에서 중요한 이정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