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 6 세기에는 약 65,438+000 개의 부족이 안데스 산맥과 연안 지역에 살았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부족은 에마라인, 모치카인, 푸키나인, 게추아인이었다. 푸키나와 에마라 부족이 활동하는 카카 호수 주변 지역은 모히카 부족이 페루 북부 연해 지역을 차지하고 있다. 그들에 비해 쿠스코 계곡에 사는 게추아 부족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원시적이다. 하지만 이 달갑지 않은 부족은 곧 다른 문화 센터의 성과를 흡수하여 빠르게 발전하여 잉카 문화의 근원을 싹트게 되었다.
13 세기에 가이추아 부족군의 잉카 부족이 궐기하여 노예 국가를 설립하기 시작했다. 잉카 국가는 대족장이 다스리며, 그들은 이웃 부족과 국가와 평화로운 제품 교환과 사회적 교제를 하고 있다. 국가가 날로 강해지면서 잉카 국가들은 자신의 정복사를 쓰기 시작했다.
잉카 왕국의 족장 만코 카파크가 군대를 이끌고 레오 고원을 넘어 코리아인을 정복하고 먼저 쿠스코 계곡을 점령했다고 전해진다. 사파잉카는 군대를 이끌고 프리마크 강을 건너 오늘 페루의 모크과와 아레파에 도착했다. 그 후, mayta qhapaq 는 용감한 전사였다. 그는 오늘 그의 인민을 볼리비아로 이끌고 연해의 나스카 사람들을 통제했다.
65438 년부터 0438 년까지 파차쿠티 (일명 파차쿠티쿠트크) 가 무대에 올랐다. 잉카 왕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군주는 제 9 대 통치자이다. 대외 확장 전공이 탁월하다. 특히 군대를 거느리고 아반케를 공략하고, 장카족이 잉카를 침략한 근거지를 소멸하고,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고, 잉카 왕국을 위해 쿠스코 계곡을 벗어나 안데스 산맥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길을 닦았다. 파차쿠티는 이번 정복에서 적에게 한쪽 귀를 베었다고 하는데, 그 중 한 귀는 못생겼다고 생각하여 장인에게 금색 귀마개를 만들어 착용하라고 명령했다. 나중에 그는 한 사람이 너무 눈에 띄었다고 생각하여 모든 귀족에게 금귀껍질을 착용하라고 명령했다. 장카 부족을 물리친 후, 그는 또 군대를 이끌고 카자마카, 나스카, 리마, 치무를 공략했다. 남방과 북방에 대한 그의 정복은 잉카의 영토를 넓혀 결국 초기 노예 왕국에서 제국으로의 전환을 마쳤다. 파차쿠티 이후 잉카 왕 카파크 유판키 (Capak Yupanqui) 는 북쪽으로 확장하기 시작하여 키토를 얻어 오늘 칠레 중부의 마울레 강으로 남쪽으로 밀고 나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거의 100 년간의 전투 끝에 잉카 부족은 안데스 산맥 중부의 모든 부족을 정복하고 거대한 중앙집권제국을 세웠다. 16 세기 초 잉카 제국은 페루를 중심으로 북쪽부터 에콰도르 대부분 지역, 볼리비아 대부분 지역, 아르헨티나 북서부, 남쪽부터 칠레 중부의 마울레 강, 남동쪽에서 아마존 강 정글 지역, 서태평양까지 200 만 제곱 킬로미터 이상, 인구 600 여만 명. 잉카 제국은 아메리카 대륙에서 유례없는 강대한 제국이었기 때문에 나중에는' 신대륙의 로마' 라고 불렸다. 그래서 잉카인은 "신대륙의 로마인" 이 되었습니다.
종교는 잉카 제국의 각족 사람들의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잉카인들은 그들의 조상, 자연의 힘, 태양신을 숭배한다. 잉카 제국의 통치자들은 잉카 부족의 주신 태양신을 안데스 산맥의 각 민족들에게 부과하여 신앙과 숭배를 요구하면서 각 부족과 마을이나 가족의 다양한 종교적 신앙을 보존하고 계승할 수 있게 하였다.
토템 숭배의 잔재는 가장 오래된 것이다. 잉카인들은 신성한 풀, 나무, 동물을 숭배한다. 주요 동물은 표범이며 남미의 독수리, 독수리, 유인원도 있다. 일부 마을은 동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식물의 종교적 화신은 먼저 옥수수신과 감자신이다. 이 두 작물은 잉카인의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와카 숭배도 가장 보편적이고 원시적인 종교이다. 와카 숭배는 조상 숭배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씨족 조상 신을 공사 토지신과 일반 지방 보호신으로 전환시킨다. 합곡은 성지나 성물을 숭배하거나, 사람들의 존경을 불러일으키며, 전설의 역사적 사건을 생각나게 하는 곳 (예: 산, 돌, 강, 호수, 샘, 구멍 등) 이다. 어떤 곳은 부족이나 마을 공동체의 기원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사람들이 지나갈 때 모두 애가를 부르며 기도한다. 일부 바카 숭배는 일종의 풍습이 되어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어떤 길의 어느 곳이 토지신의 소재지로 여겨지면 행인이 그곳을 지날 때 여러 해 동안 쌓인 석두 더미에 석두 한 조각을 더해 토지신이 보행자를 가호할 수 있도록 핑안 () 을 보우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길명언) 다리, 강, 바위, 전설의 영웅 지도자의 묘지와 같은 다른 곳도 와카 숭배의 대상이 되었다. 예를 들어, 쿠스코 근처의 산에 있는 석두 중 일부는 파차쿠티가 창카족을 물리칠 수 있도록 인간이 도와준 성물로 여겨졌기 때문에, 이 석두 들은 숭배받는 신이 되었습니다. 쿠스코의 와나코리 산에는 기괴한 석두 한 장이 있다. 전설에 나오는 잉카 언니의 형 카치가 바꾼 것으로 여겨지는데, 이 석두 () 는 잉카 청년의 성인식을 거행하는 신성한 상징이 되었다. 쿠스코 근처의 파카리 신전 동굴도 와카로 숭배된다. 전설적인 잉카 지도자 만코 카파크의 출생지이기 때문이다.
잉카인의 미라에 대한 숭배도 성행하는데, 이것은 조상 숭배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사람들은 종종 미라를 바위로 만든 무덤에 묻었다. 미라는 성장을 하고 보석을 착용하고 옆에 일용품, 음식, 노동도구가 놓여 있다. 잉카인들은 특히 그들의 통치자의 미라를 경건하게 숭배한다. 잉카 왕의 모든 미라는 조심스럽게 보존되었다. 그들은 절에서 숭배를 받았다. 성대한 명절에 목사들은 그들을 데리고 행진하여 신성함을 나타낼 것이다. 잉카인들은 왕의 미라가 초자연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출정할 때 흔히 이 미라들을 전쟁터로 데리고 가서 조상의 힘을 보여 주고 전쟁이 승리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잉카인들도 자연력에 대한 숭배에 열중하고 있으며, 각종 별과 별자리는 모두 신령으로 추앙받고 있다. 잉카인들도 대지와 바다를 숭배한다. 전설에 의하면, 두 뱀 모양의 신화 인물이 우주의 여러 다른 세계와 연결될 수 있다고 한다. 야쿠마마마라는 뱀 한 마리. 지면에 이르면 강이 되고, 천국을 지나면 번개가 된다. 그것은 물의 신으로 간주되어 매우 강하다. Sachamama 라는 또 다른 뱀은 두 개의 머리를 가지고 있는데, 직립보행을 할 수 있고, 걷기가 더디며, 마치 오래된 나무처럼 느리게 걷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늘에 이르면 무지개가 되고 다산의 신이 된다. 이 두 신은 모두 잉카인의 열렬한 숭배를 받았다.
대지의 어머니에 대한 숭배는 깊고 뿌리가 깊다. 지구 어머니의 이름은 파차 엄마입니다. Chichua 에서 Pacha 는 땅이고, 오늘날 에콰도르의 인디언 부족은' Igui' 라고 불린다. 지구 어머니에 대한 숭배는 지방적이다. 모든 곳에서 사람들은 지구의 어머니를 자연의 여주인으로 여긴다. 토지의 풍작, 낙타의 번식, 경제의 번영은 모두 그녀에게 달려 있다. 특별한 명절에 사람들은 옥수수와 감자로 여자 같은 모양을 만들어 보호신으로 삼았다.
토템 숭배, 와카 숭배, 미라 숭배, 대지 어머니 숭배 등 그들은 모두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현지의 원시 종교이며, 모두 현지 부족 의식의 구현이자 안데스 산맥 인민의 잠재적 의식이다. 그들은 잉카에서 통일제국으로의 전환 과정에서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다.
태양신은 원래 잉카 부족의 신이었는데, 후에 민족신이 되었다. 잉카어에는 Inti, Veracocha, Pachamak 등 여러 가지 이름이 있습니다. 태양신의 형상은 일반적으로 사람이고, 얼굴은 금판과 같고, 빛은 사방으로 빛난다. 태양신의 세 가지 이름은 사람들이 그것을 숭배하는 끊임없는 정치화를 반영한다. 전설적인 잉카인의 조상인 만코 카파크는 태양신이 태양도에서 창조한 것이다. 그는 "태양의 아들" 이며 신의 사자이다. 그는 잉카인이라는 칭호를 누리고 최고 권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태양신 숭배가 왕권 신성화로 발전하는 시작이다.
14 세기, 파차쿠티 통치 기간은 잉카 태양신 숭배와 왕권 신화의 제도화 단계였다. "Pacha" 는 가이추아어에서 시간의 의미이고, "Kuti" 는 변화의 의미이기 때문에 Pacha Kuti 라는 이름 자체는 개혁가의 의미를 담고 있다. 파차쿠티 본인은 종교 개혁을 실시하여 새로운 신을 세우고 왕권을 더욱 신격화하였다. 이것은 또한 왕권과 태양제사장의 종교권력 충돌을 해결한 결과일 수도 있다. 태양신을 담당하는 제사장들이 왕권을 제한하려고 시도했다고 한다. 파차쿠티는 태양신 숭배를 부인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는 모든 신이 보이지 않고 영원하며 전능하신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선포하였다. "태양신은 잘 돌아가고, 아침에는 일찍 일어나서, 대지를 따뜻하게 하고, 밤에는 철수한다. 하지만 신이 없다면, 위대한 파차마크, 누가 태양신을 지휘할까요? " 이렇게, 쿠스코도 최고무상의 지위와 새로운 의의를 얻었다. 파차쿠티는 쿠스코의 태양 신전을 잉카의 신전 전체로 바꾸어 새로운 신 파차마크를 추가해 신화 왕권의 정치 체계를 세웠다.
파차쿠티가 신신을 늘리는 운동도 왕권과 지방 귀족의 타협의 결과일 수 있다. 페루 루북 계곡의 부족을 정복한 후, 사람들이 숭배하는 성지인 거대한 부락신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는 왕권, 특히 사파의 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는 이 성지의 신을 자신의 국교에 포함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이 신에게 게추아어 이름을 지어 궁궐절에 보관했다.
잉카인의 태양신 숭배는 조상 숭배와 관련이 있다. 잉카인이 널리 전하는 잉카 기원 신화, 조상 숭배의 흔적이 남아 있다. 잉카의 기원 신화 (Inca Organization) 에 따르면 잉카 조상은 신이었고 잉카 왕조는 "태양의 아들" 의 네 형제 Aillard 와 네 자매 Mama 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쿠스코에서 남동쪽으로 35km 떨어진 Pacatampri 에서 온 이 네 남녀는 아버지와 보호자를 대표하여 태양 왕국을 세우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네 형제의 이름은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엘라드 만코는 지도자이고, 아라드 우구는 고추가 자라는 땅을 상징하며, 아라드 오카는 반란군, 권위에 반항하고, 아라드 카치는 염탄이 있는 해안을 상징한다. 네 자매의 이름도 다르다. 엄마 볼레오 (Mama Vuolio) 는 출산할 수 있는 어머니이자 가정을 돌보는 주부이다. Mama huaco 는 남자다움과 책임감이 있는 여성을 대표한다. 엄마 콜라는 동부 숲에서 자라는 잡초의 이름입니다. Mama Lava 는 옥수수를 대표하며 안데스 산맥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작물이다. 여덟 명의 형제 자매들은 모두 바나코리에 가서 그곳에서 태양이 옥수수를 주었다. 신화 전설에 따르면 엘라드 카치는 힘이 가장 큰 사람이다. 그는 단칼로 산을 베고 길을 따라 산등성이를 쪼개었다. 그의 형제들은 그의 힘이 세서 그를 모함했다. 처음에 카치는 동굴로 끌려갔고, 거대한 돌 하나가 굴러 내려와 구멍을 막았다. 카치는 그의 형의 모함을 비난하고 천지의 창조자에게 그를 구해 달라고 기도했다. 나중에 천지를 창조하신 신이 그를 독수리로 만들어 동굴을 빠져나와 바나코리의 산꼭대기로 날아가 그를 바위로 만들었다. 이 석두 조각은 잉카 청년이 숭배하는 가장 신성한 와카 중 하나이다. 또 다른 형제, Aillard Wuqiu, 성물을 읽어서 석두 되었다. 이렇게 하면 만코와 오카만 쿠스코에 갈 수 있다. 그들은 태양신이 준 금빛 지팡이가 있는데, 이것은 쿠스코로 가는 길을 여는 성물이다. 쿠스코로 가는 길에 만코는 여러 차례 금지팡이를 지하에 삽입하려고 시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고, 오카의 만코에 대한 경멸과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만코는 인내심을 가지고 앉아 형에게 금지팡이가 지하에 삽입될 때까지 그를 비웃게 했다. 그곳은 사람들의 생활과 식물 성장에 적합한 습한 곳인 쿠스코였다. 나중에 만코는 땅에서 금지팡이를 뽑아 오카의 머리를 깨고 태양신과 만코의 의지에 복종하게 했다. 결국 Aillard Manco 는 여동생 Mama Vuolio 와 결혼했고, Manco 는 Cusco 의 조상과 잉카 왕조의 통치자가 되었고, Vuolio 는 잉카 왕조의 여조상이 되었다. 잉카의 기원은 쿠스코의 발견 과정을 통해 신화 숭배와 조상 숭배의 밀접한 관계를 보여 주었다.
잉카인의 태양신 숭배도 자연력에 대한 숭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안데스 산맥에 사는 사람들에게 떠오르는 태양은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운 맑은 하늘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고, 사람들에게 무한한 빛과 열을 주는 것이 바로 잉카인이 기도하는 것이다. 그들이 지구가 영원히 햇빛 아래 있기를 얼마나 바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혼 무렵, 태양의 잔광은 종종 망망대해로 가라앉아 자연히 잉카인들의 작별을 불러일으켰다. 따라서 잉카인들이 태양을 숭배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선택이다.
잉카인들은 네 개의 종교 명절로 태양신을 축하했다. 첫 번째 축제는 춘분에는' 레미' 라고 불리는데, 왕실이 신에게 제물을 바치는 날이다. 두 번째 축제는' 시투시' 라고 불리며 추분에 열린다. 이 날, 케추아인들은 한밤중에 일어나 불을 피우고 목욕을 하고 속죄를 하러 갔다. 세 번째 축제는' 레미인티' 라고 불리며 여름부터 날짜까지 열린다. 이 날, 온 나라가 태양신을 숭배할 것이다. 아침에 사람들은 일출을 기다리며 떠오르는 태양에 환호하며 경의를 표했다. 의식은 잉카 국왕이 주재하고, 조신, 제사장, 주민이 참가하며, 낙타고기와 옥수수주로 성연을 거행한다. 마지막 축제는' 아모라이' 라고 불리며 겨울철 지일에 태양신에게 희생을 바칩니다. 국왕은 조상 숭배 활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여명 때 왕은 태양의 사자로 분장했고 오른손에는 잉카 군 총사령관을 상징하는 금빛 창을 들고 있었다. 그는 사사바만부르크에서 출발해서 산비탈을 뛰어내려 중앙광장으로 갔다. 네 왕자는 창을 휘두르며 그곳에서 그를 맞이했고, 왕이 경기 길을 발표하라는 명령을 기다리고 있었다. 이는 악이 나라 전체에서 추방될 것임을 상징했다. 네 왕자는 모두 한 행정구로 가는 길에 경주를 하고 있다. 1 km 이상 달리고 창을 다른 세 사람에게 전달하는 등 30km 이상이 릴레이 경주처럼 달릴 때까지. 마지막으로, 한 사람이 창을 땅에 꽂는 것은 악마를 쫓는 것을 상징한다.
잉카 종교 의식의 기본 내용은 희생과 제사이다. 명절에는 주로 돌고래와 알파카를 제물로 사용하고, 잉카 신왕의 즉위 축하, 지진, 가뭄, 전염병, 전쟁, 잉카 왕의 원정과 같은 특별한 경우에 산 사람을 제물로 사용한다. 활제는 주로 전쟁 포로나 정복된 부족이 공물로 보내온 아이들에게서 온다. 의식은 신비롭고, 분위기가 무섭고, 강한 미신적 색채를 띠고 있다.
신비한 잉카 문명은 모든 미주 문명과 마찬가지로 외계 문명의 존재를 포함한다. 그들의 결말은 모두 똑같다. 한동안 휘황찬란했던 뒤 갑자기 사라졌다. 후인들이 추측하고 상상할 수 있도록 또 하나의 수수께끼를 남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