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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자의 기원과 탄생

한자는 세계에서 사용시간이 가장 길고, 공간이 가장 넓으며, 인원수가 가장 많은 문자 중 하나이다. 한자의 창조와 응용은 중국 문화의 발전을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의 발전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약 6000 년 전, 반포 유적지 등에서 이미 50 여 종의 조각 기호가 나타났다. 그것들은 깔끔하고 간체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학자들은 한자의 싹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자 형성 시스템 문자는 기원전 16 세기의 상조이다. 고고학은 상대 초기에 중화문명이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발전한 것을 증명했다. 그 주요 특징 중 하나는 갑골문의 출현이다. 갑골문은 거북갑과 동물의 뼈에 새겨진 고대 문자이다. 상조에서는 국왕이 어떤 일을 하기 전에 점을 쳐야 하는데 갑골문은 점술의 도구이다.

갑골문은 사용하기 전에 처리해야 한다. 먼저 갑골에 있는 혈육을 제거한 다음 톱질한다. 그런 다음 칼로 못의 내부나 동물 뼈의 뒷면에 노치를 뚫는다. 이러한 격차의 배열은 질서 정연하다. 점쟁이나 무당은 자신의 이름, 점술 날짜, 물어볼 질문을 갑골문에 새기고, 횃불로 갑골문의 구멍을 불태웠다. 이 함몰들이 열을 받을 때 발생하는 균열을' 징후' 라고 한다. 무당은 이 갈라진 틈의 행로를 분석하여 점술의 결과를 얻어 점술이 갑골에 성취되었는지 아닌지를 새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이 이루어지자 갑골문이 새겨진 갑골은 공식 서류가 되어 보존되었다.

현재 고고학자들은 이미16 만 개가 넘는 갑골을 발굴했다. 어떤 것은 완전하지만, 어떤 것은 단지 글이 없는 단편일 뿐이다. 통계에 따르면 이 모든 갑골에는 모두 4000 여 자가 있는데, 그중 학자가 고증한 것은 약 3000 자, 이 3000 자 중 학자들이 읽은 것은 1000 여 자이다. 나머지는 읽을 수 없거나 학자의 의견 차이가 심각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1000 여 자를 통해 사람들은 이미 상조의 정치, 경제, 문화에 대해 대충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갑골문은 성숙하고 체계적인 글로 후세 한자의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이후 한자는 김문 (김문), 전서, 예서, 해서체 등 다양한 형식을 거쳐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한자의 진화는 한자 글씨체가 점차 규범화되고 안정되는 과정이다. 작은 인감은 단어당 획 수를 고정합니다. 예서는 새로운 필형 체계를 형성하고, 서체는 점점 납작하게 변한다. 해서체가 탄생한 후 한자의 글씨체는 이미 안정화되었다.' 가로, 세로, 삐뚤어짐, 점, 고르기, 접기' 의 기본 획은 이미 확정되었고, 획 모양은 더욱 규범화되고, 각 글자의 획 수와 순서도 이미 고정되어 있다. 천여 년 동안 해서체는 줄곧 한자의 표준자였다.

한자는 형태성자를 바탕으로, 형태성자를 주체로 하는 표의문자체계로, 총 1 만 개 중 가장 많이 쓰이는 약 3 천 개입니다. 이 3000 개의 한자는 무한히 많은 어구를 구성하고 각종 문장을 구성할 수 있다.

한자가 등장하면서 주변국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일본, 베트남, 한국 등 국가의 문자는 모두 한자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한족' 이라는 명칭은 한나라 () 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나라 () 의 사람을 뜻한다. 북위 후기가 되어서야 중국인의 대명사로 진화했다. 나중에' 한인' 의 범위가 점점 넓어졌다. 역대 각 민족의 잡거와 융합을 거쳐 많은 민족이 한족 대열에 합류했다. 민국시대까지' 한인' 은 비로소 정식으로' 한인' 으로 개칭되었다. 한족은 중국의 주체민족으로 중국 전체 인구의 93.3% 를 차지한다.

중화민족이 통일된 후 강대하고 오래 지속되는 한나라를 세웠다.

그래서 외국인들은 중국을 한족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많은 외국인들이 중국을 침략하여 중국의 원시 주민을 한족이라고 불렀다.

우리나라 역사에는 세 가지 성세, 즉 서한, 당나라, 강건성세가 있다. 그래서 우리는 스스로를' 한인' 과 당인 (예: 차이나타운) 이라고 부른다. 청나라는 만청 통치이기 때문에 우리는 자신을' 청인' 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중화민족 발전이 한족으로 바뀌는 상징은 한족 명칭의 확정이다. 화하국은 진나라에 통일되었고, 씨족 명칭은 한때' 진인' 으로 개칭되었다. 서역 각국은 모두 화하국을' 진인' 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그러나 진나라의 짧은 국운은' 진인' 이라는 칭호를 곧 사람들에게 잊혀졌다. 한나라는 서한에서 동한 까지 400 여 년간 이어져 한나라의 이름과 중화민족의 명칭에 역사적 조건을 제공하였다. 또한 한나라는 강력한 나라이다. 대외교류에서 다른 민족은 한나라의 군대를' 한병', 한나라의 사신을' 한사', 한나라의 국민을' 한인' 이라고 부른다. 그 결과, 한 왕조와 주변 소수민족과의 전례 없는 잦은 교류에서 서역교류, 훈족 징벌, 서창족 평정, 북한 모집, 서남이 서비스, 민동, 남광 등 한나라의 이름은 다른 민족에 의해 중화민족의 이름으로 불린다. 루시미안 (Lusimian) 은 "한 민족의 이름은 리우 (Liu Bang) 가 황제를 부른 후에 시작되었다" 고 말했다. ("선진사", 상해 고서출판사, 1983), 22 면. 여진우는 "중국인들은 한황제 선제부터 한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중국 민족노트", 삼련서점, 1950 판, 19 면. 요컨대, 한민족의 이름은 한나라부터 부르기 시작했다.

중화민족에서 한족으로 변모한 역사극에서 우리는 중화민족이 춘추전국시대에 민족 융합의 용광로에 주조된 후' 대통일' 사상의 지도하에 한 장면 민족의 형성과 발전의 역사를 연출한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그 이후로 한족은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민족 중 하나가 되어 세계 동방에 우뚝 솟아 있는데, 이는 한족 형성의 세 번째 단계이다.

한자의 기원

창호 조자의 옛 전설에서 100 여 년 전 갑골문의 발견에 이르기까지 중국 학자들은 한자의 기원에 대한 베일을 벗기기 위해 노력해 왔다.

한자의 기원에 대하여 중국 고대 문헌에는' 결끈설',' 팔괘설',' 그림설',' 서예계약설'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다. 고서도 한자를 창조한 황제 사관 창호의 전설을 보편적으로 기록하였다. 현대 학자들은 체계적인 필기도구를 한 사람이 완전히 창조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만약 창호가 정말로 존재한다면, 그는 텍스트 주최자나 출판사여야 한다.

최초의 조각 기호는 8000 여 년 전이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우리나라 고고학계는 은허 갑골문보다 일찍 한자의 기원에 관한 출토 자료를 발표했다. 이 재료들은 주로 원시 사회 말기와 역사 사회 초기에 도기에 나타난 조각이나 회화 기호를 가리키며 갑골문 옥기 석기 등에 새겨진 소량의 부호도 포함한다. 그들은 한자의 기원을 설명하기 위한 새로운 근거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정주대 박사생 멘토 왕은 전국 19 고고학 문화의 100 여 개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편의 조각 부호에 대한 체계적인 고찰과 비교를 통해 우리나라 최초의 조각 부호가 하남 무양자호 유적지에 나타났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으로부터 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문 종사자로서 그는 고고학, 고문구조학, 비교문자학, 과학고고학, 첨단 기술 수단 등 과학적 방법을 종합하여 이 원시 자료들을 전면적으로 정리하여 상대 이전의 한자 발생 발전의 단서를 비교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상황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현존하는 정주상가 유적지와 작은 쌍교 유적지의 소규모 자료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10 여 건의 주수타오의 상대 초기 문자) 를 제외하고 상대 이전의 다른 기호들은 비교적 흩어져 서로 연락이 부족하여 대부분 상대문자와 단절되어 있다. 지역 색이 무겁고 배경이 복잡한 기호도 있다.

한자 체계가 정식으로 중원에서 형성되었다.

왕은 한자 체계의 공식 형성이 중원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자는 어떤 외국어에도 의존하지 않는 독립기원의 필기체계이다. 그러나, 그것의 기원은 결코 단일한 것이 아니다. 여러 차례의 오랜 조화가 있은 후, 여름 초쯤에 우리 조상들은 초기 부호의 광범위한 흡수와 사용을 바탕으로 언어를 기록하는 문자 기호 시스템을 창의적으로 발명하였다. 그 당시 한자 체계는 빠르게 성숙했다.

보도에 따르면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문자자료에 따르면 중국은 적어도 시아 시대에는 공식적인 글이 있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자들은 산서 샹펀도사 유적지에서 출토된 평평한 도기통에서 붓과 죽서의 "문" 을 발견하였다. 이 기호들은 초기 문자 시스템의 기본 구성에 속하지만, 이런 출토 문자 자료는 아직 많지 않다.

글이 가장 먼저 상조에서 성숙되었다.

현재 알고 보고 있는 은상문자자료를 보면 문자전달체의 종류가 매우 많다. 당시 붓으로 간체자에 글을 쓰는 것 외에 다른 주요 필기방식은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져 있었고, 도기, 옥기, 도주가 청동기에 새겨져 있었다. 은허 () 가 사용하는 갑골문과 청동예기 () 를 주요 전달체로 하는 상대문자자료는 우리나라에서 지금까지 발견한 최초의 성숙한 문자자료이다.

은허에 반영된 상대문자는 문자수가 많고 재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자가 만들어지는 방식을 부각시켜 자신의 특징과 법칙을 형성했다. 상대 기본 글자의 구조적 특징은 인체와 인체의 한 부위의 형체 특징을 기초로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노동 창조와 노동 대상을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동물과 가축의 이미지를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자연 이미지를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구조적인 문화적 내포에서 볼 때, 이러한 성숙한 초기 상형문자가 선택한 대상은 우리 선민의 사회생활과 상당히 가깝고 강한 현실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이 상형문자에서 묘사한 내용은 사람과 자연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므로, 또한 구성의 출처가 광범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