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은 주로 육십사괘와 삼백팔십사 () 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점괘에는 점술에 대한 자체 설명 (점괘) 이 있다. 이경은 음양과 태극의 개념을 제시하지 않고 도가와 음양학설의 영향을 받는' 이전' 이다.
7 가지 문자 * * * 10 편의 석괘절구를 전하며, 함께' 10 익' 이라고 불리며 공자가 한 것으로 전해진다.
춘추시대에는 관학이 사학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배우기 전후에 점진적인 발전이 있고, 백가쟁명이 있어 쉽게 구분할 수 있다.
공자가' 쉽게' 를 추앙한 이래,' 주역' 은 유교에 의해 유교 경전으로 추앙되어 육경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유교 외에도 이학과 유-이-이 두 유파가 있는데, 이 두 유파는 병행하여 발전한다. 하나는 이학이고, 그것은 여전히 옛 세력에 존재한다. 다른 하나는 노자의 도가가 쉬워서 세 가지로 나뉘기 시작했다.
사쿠전서 총목' 은 이학의 기원과 진화를' 두 집 육파' 로 나누었다. 두 학파, 즉 수학파와 의학파; 6 종, 1 은 부점, 2 는 길조, 3 은 사고, 4 는 노장종, 5 는 유학, 6 은 역사이다.
고대인들은' 주역' 64 괘의 배열이 세계의 발생, 발전, 변화의 과정을 반영하고 있으며, 건곤을 비롯한 세계 만물이 하늘과 땅의 음양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상징하며, 양과 하늘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쿤은 음화지이다.
건곤 뒤에는 툰, 몽, 툰, 몽이 있는데, 사물이 막 시작되어 몽미 시기에 있음을 상징한다. 성구가 마침내 분리되어 달로 떠나 태양으로 떠나는 것은 모든 것이 생동감 있게 나타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정은 함형으로 시작해 하늘과 땅의 만물이 창조된 후 나타나는 사람, 가족, 사회를 상징하는 짠 것은 동정이라는 뜻이다. 남녀에 대한 동정, 결혼에 대한 동정을 가리킨다. 변하지 않고, 영구적이며, 부부가 백년해로하는 것을 가리킨다.
사회가 형성된 후 모순으로 가득 찼고, 마지막으로 길지이다. 길지는 성공과 완성을 의미한다. 가난이란 일이 끝이 없고 끝이 없다는 뜻이다. 주역' 작가는' 주역' 64 괘의 배열을 세계의 진화에 맞추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이런 안배가 유일한 것은 아니다. 1973 년, 북서에 쓴 <역경> () 는 후난 () 성 장사시 동쪽 교외인 마왕두한 무덤에서 발견됐다. 실크 책에 있는 <역경> 배열은 현재 <역경> 들과는 완전히 다르다. 그것은 팔괘를 병행하는 원칙에 따라 <역경> 64 괘를 팔궁이라고 하는 8 조로 나누고, 64 괘는 팔궁에 소속되어 있다.
당대공은 일찍이' 쌍상대' 또는' 무겁거나 변하다' 로 육십사괘화의 배열 특징을 요약한 적이 있다.
이른바' 이둘 쌍' 이란 <역경> 중 64 괘를 뜻하며, 32 쌍이 있다. 예를 들면 건곤이 한 쌍이고, 둔몽이 한 쌍이고, 차례대로 한 쌍이다.
이른바' 반반변변화' 란 <역경> 속 각 쌍의 점괘화가 뒤바뀌거나 반대라는 뜻이다. 겹쳐지고, 위아래로 뒤집힙니다. 반대로, 만약 (tun) 이 반대로 (몽골) 이고 (need) 가 반대로 (소송) 이라면, 이것은 반복이다.
(건조) 는 (Kun) 의 반대, 건조 6 위안 모두 양, Kun 6 위안 모두 음과 위안, (H) 는 (보다 큼) 반대, 위, 아래,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주역' 은 64 쌍의 구아, 32 쌍의 사어 중 28 쌍은' 복' 이고, 4 쌍은' 변' 이다. 즉 건곤, 이대국, 리칸, 중복소과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쌍은 모두 사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