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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소》고대 문학 상식

1. 고대 문학 상식

선진문학은 두 가지 원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가 있다.

시경' 은 아송과 아정으로 나뉘어 현실 300 편을 반영하고 푸비흥 명편' 설서' 와' 벌담' 을 명심하고 있다. 낭만주의는 초사이다. 이소는 굴원이 쓴 것이다.

진나라 시대의 산문에는 두 유파가 있는데, 모든' 제자' 와 사서를 기억해야 한다. 유교, 잉크, 도는 제자백가에 속하며, 각각 전세의 작품이 있다. 유교 논어 맹자, 묵가 묵자가 볼 수 있다. 도가의 노자와 장자는 법가 한비의 명작이다.

역사 산문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국가' 와' 연대표' 로 나뉜다. 전자는 국어, 전국책, 후자는 춘추, 좌전이다. 2. 한 위진 남북조 문학, 한 위진 남북조 시가 비교적 성과가 높다. "Yuefu shuangbi" 인간 짱, jianan 문학 푸시 "sancao"; 전원목가의 원조는 도겸으로,' 국화채주' 의 유풍이 절개에서 볼 수 있다.

사기' 는 첫 번째 기전체로' 이소 무운' 이라고 불린다. 반고는 사마의 계승을 이어받았고, 한수는 세대별 혁신의 행동이다. 지아 스케치 \ "진 에 \" 기세가 충분하다; "스승표" 는 후세에 이름을 올리고, "도화원기" 는 화기애애하다. 사부가 성행하고, 장형씨의' 제 2 의 베이징' 은 경악무험한 것 같다.

문학 비평도 유행하고 있는데,' 문심 조각 용' 은 정말 입신의 화신이다. 산문은 형식미를 추구하는데, 소설은 처음부터 여전히 거칠었다.

3. 당대 문학은 당대에 정점에 이르렀고,' 초당 사걸' 은 특이하다. 왕양과 나로는 율율시를 창작하고 모든 율시와 절구를 기억했다. 풍류 시인이 이백을 밀면서 줄곧' 촉도난' 을 불렀다.

현실주의는 두보가 있는데,' 삼관'' 삼별리' 는 보통이 아니다. 롯데는 신악부를 숭상하고,' 비파행'' 장한가' 는 모두 유명하다.

전원파는 왕몽이 있고, 고 () 는 변두리 () 시를 부른다. 중당 시대에는 이하와 도, 자도와' 협상' 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만당 시대' 소두리' 의 부상: 이때부터 먼지가 가라앉는 것 같다. 유한고문 혁신, 아방궁 부창천 년.

당전설은 이미 성숙했고 대표작은' 유일전' 이다. 4. 송대 문학 송대 문학사는 연기바다처럼 호호하며 완곡하고 호방하다.

유관 이청조, 풍류가 다정하다. 스시의 첫 번째 개방호방파, "돌아오지 않는 강" 의기양양하다. 신 qiji, 애국 시인, "김고마철" 의기양양하다.

Su San, Wang Zeng, Ouyang xiu 는 Liu Han 의 글쓰기를 물려 받았습니다. 범범의 작품은 많지 않지만, 악양루의 이야기는 오히려 빛을 발한다. 남송 시인 육방옹은 여전히' 시자' 의 귀국 사상을 그리워하고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후세 사람들은 문천상을 추모한다.

통사 편년 상권, 아들 동치제인, 사마광. 심괄, 맹시필담의 저자는 매우 유명하다.

5. 원대 산곡은 원 (), 명 (), 청 () 세 가지가 있는데, 시 () 는 각각 다르다. 잡극은 4 대 종사를 대표하고, 관한경 () 의 수성 () 을 대표한다. 떠아의 비극은 천고에 전해지고, 인물의 이미지는 가장 생생하다. 다른 세 명은 정마백이고 서사랑기는 입소문이 좋다.

명청 시대에는 많은 우수한 연극이 있었다. 복숭아꽃팬'' 모란정' 은 모두 장회이고, 4 대 명작은 절정이다. 유림외사' 는'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가 통속적이라는 것을 잊을 수 없다. 단편 소설 풍격,' 삼언' 풍몽룡편도 있다.

방봉오리는 야오야오를 창업했고, 그의 산문유파는 동성파라고 불린다. 청말 유명한 시인 공자진이 신을 타일렀다.

2. 중국 고대 문학 상식

고대 중국시 문화는 제사식에서 기원하여 민요에서 싹이 트고 영지에서 흥성하였다. 불행히도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시집은' 시경' 이다. 춘추에서 전국까지 사오체로 발전하여 고풍스럽고 그윽한 것은 선진시 문화의 독특한 가지이다. 진 () 이 망한 한 () 은 악부 () 가 번성하여 시원 () 이 새로워졌다. 웨이에 들어갔을 때 다섯 글자, 특히' 조부자 세 명' 과' 건안 칠자' 의 휘황찬란한 창조를 들었다. 위진 () 의 교분 () 은 "대나무 숲 칠현 ()" 이 있다. 서진에는 장 세 명, 루 두 명, 팬 두 명, 왼쪽 한 명, 동진이 있다. 이 시기에 시의 경지와 시야가 넓어지고 노래도 점점 유행하고 있다. 사물은 인비 () 이고, 세월은 남북조 송치 () 로 흘러갔다. 4 자, 5 자, 6 자, 7 자가 끊임없이 반복되면서' 크기 감사',' 7 자 시조',' 경릉팔우',' 전원시',' 산수' 가 나타났다.

시적인 화의는 단아하고 청려하며, 제량 스타일은 당 전 전속 춘색이라고 할 수 있다. 성당도 시의 성세이다. 시운의 공, 음운의 아름다움, 문장의 정교함, 의경이 넓어서 정말 최고조에 달했다! 그러나 두리는' 시인 성자' 대관식이 있지만, 여전히 뭇별들이 천고에 빛난다! 시 속에는 단어가 있는데, 남북조는 이미 보았고, 만당은 교방에서 성행하였다. 송 () 의 경우, 점차 현밖으로 튀어나와 기복이 심한 시편이 되어 시사가 유일무이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시가에 비해 단어는 더 많은 외연과 전승이 있으며, 통쾌한 서정적인 감성을 드러낸다. 송대 단어 수는 천수이지만 엄신은 더욱 독보적이다. 또한, 경구 운율 천백 수는 사실이지만, 이전 사람들에게는 결코 옛일이 아니며, 후세 사람들은 왕왕 손발을 묶고 가사의 바람이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원명 시대에 시를 해석하여 민간 오락의 수요에 점점 영합하고 있다. 그래서' 거리의 멜로디'' 시골광장 단조' 가 인기를 끌면서 결국 꽃이 피면서 한 세대의 기묘한 노래가 되었다. 당나라 뒤에는 시가 없고, 송 뒤에는 단어가 없다는 말이 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넓은 의미의 시 경지론이다. 협의적으로 말하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명대 고계의 시가는 한위의 휘황찬란함, 당송의 아름다움, 전계 후의 본보기가 있다. 청산을 한탄하고, 글은 금기로 삼고, 난감한 위험을 무릅쓰고, 풍화가 무성할 때 허리를 베었다. 당나라 이후에는 시가 없다느니, 문자옥 이후에는 시가 없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청대에는 시인이 많아 시사가 무수히 많았지만, 제후들의 미끄러운 공기 속에서 훈제되어 품격이 부족하고, 전세 가작을 전하는 사람은 매우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 곡이 넘는 시가 있지만, 나는 한두 마디를 본 적이 없다.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그러나 풍골기절에 감탄할 수 있는 것은 역시 자진과 판교다.

3. Li Sao 의 고전 중국어 지식

키워드: 1. 눈물을 감추다: 나는 긴 숨을 들이마시며 눈물을 감추었다 (얼굴을 가리고 눈물을 닦는다) 2. I: 나 (기미 N) 는 제사 (수) 를 지내고 저녁에 대신한다 (간언) 3. 교체: 나는 제사를 지내고, 밤에는 교체 (폐기) 한다. 5. 여자: 여자는 남은 초승달 (많은 소인을 가리킴) 6 을 질투한다. 초승달: 여자는 남은 초승달 (덕행이 고상하다는 의미) 7 을 질투한다. 먼 패스 (zhuó) miǎn 40N 은 좋은 변태 (소문 중상) 8 에 있다. : 갑자기) 1 1. 방식이 다르다: 남편은 익숙한 방식이 다르고 무사하다 12. 특히: 다른 사람을 참고, 다른 사람을 화나게 한다 (죄) 13. V: 순진한 죽음을 숨기다 (지키다, 지키다) 14. 길 선택) 15. 그리고: 여정에서 멀지 않다 (쪼그리고 앉다) 16. 정지: 적각산 정지 (멈추고 쉬다) 17. 초기 서비스: 나는 나의 초기 서비스 (원시 옷, 원시 야망의 은유) 18 을 수리하기 위해 돌아갈 것이다. 불안정: 높은 왕관이 위태롭다 (우뚝 솟은 외관) 19. 눈빛이 흩날리다: 문득 뒤돌아 보는 눈동자 (주위를 둘러보다) 20. 가지각색: 가지각색의 액세서리 (다수) 2 1 을 착용합니다. 변하지 않음: 체해는 변하지 않지만 (변하지 않는) 조치) 2. 쉽게: 수프 (chà) Xi (어색함, 슬픔, 좌절을 통해) 3. 이봐: 그가 어떻게 (원을 통해) 4 에 있을 수 있니? Return) 셋째, 단어 다의성 1. 길이: ① 긴 가스 커버 눈물 (부사, 긴) ② 페이 리 땅 (긴) 2. 선: ① 내 마음도 좋다 (독선) 2. 헛소문을 퍼뜨리는 것은 내가 호색하는 것을 가리킨다. 생각: ① 나는 옷을 만드는 데 능숙하다 ...) 2. 예쁘다) 5. 비록: ① 나는 좋은 수리 (Ku) 나는 (jρ) 에 의해 매우 어색했다 (오직) ② 나는 9 번 죽었지 만, 여전히 후회가 없다 (심지어) 네 번째, 나는 잘 수리한다 (그렇다 하더라도). (그룹) 4. 죽음: 무고하다는 것은 직접적인 죽음 (감동적인 용법을 위해 ... 죽음을 위해 ...) 5. 억압: 억울하게 ... 억울하게, 소란을 피우게 ... 억제) 6. 단계: 랑고시의 말 (이동, 그래서 ... 가) 7. 높다.

(2) 오늘의 의미: 광활하고 성장하는 물세를 묘사하다. (2) 교묘한 생각: 고정적인 교묘함 (1) 고대 의미: 투기에 능하다. 2 오늘의 의미: 숙련) 3. 수정: 규칙에 따라 수정 (① 고대 의미: 변경 조치.

2 현재 의미: 오류 수정) 4. 가난: 지금 나 혼자 가난하다 (1 고의님: 어색해요. ② 현대의 의미: 경제적 어려움) 5. 유배: 간녕 (K é) 이 유배 중에 죽었다 (① 옛 의미: 흐르는 물과 함께 사라진다.

② 오늘의 의미: 재난이나 정치적 이유로 고향이나 조국을 떠나야 한다) 6. 문장 1. 이미 어색한 줄 몰랐어요 (전치사 목적어) 2. 아직도 어색해 (고정문) 3. 고관우가 위태롭다. 배와 토지분리 (정어 뒤) 4. 나는 잘 수리하고 어색하지만, (수동적인 문장) 5. 비록 나는 내 몸을 알지만, 나는 손해를 보지 않았다. 어려운 문장 번역 1. 나는 좋다 (Ku), 하지만 어색해 (jο), 대신하고 싶다.

나는 단지 미덕을 숭상하고 자신을 억제할 뿐이다. 나는 아침에 항의했고 밤에는 강직되었다. 2.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이것도 내 마음속에서 동경하는 미덕이니, 아홉 번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간닌은 유배 중에 죽었지만 차마 그럴 수가 없었다.

나는 세속적인 소인의 이런 추악한 자세가 되기보다는 갑자기 죽는 것이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4. 들어갈 수 없으면 너를 떠나라, 너는 나의 첫 번째 서비스로 돌아간다.

조정에서 벼슬을 하는 것은 받아들여지지 않고, 비난을 받지 않고 은퇴하고, 원래의 옷을 다시 정리했다. 5. 연꽃을 옷으로 하고 부용을 옷으로 합니다.

위에 연잎을 자르고 아래에 연잎을 꿰매다. 6. 이미 어색한 줄 모르고 자신이 믿는 것 같아요.

나를 몰라, 마음만 정말 아름답다면. 7. 높은 위험은 섣달 그믐날에 있고, 페이는 하늘가에 있다.

나의 높은 모자를 들어 나의 긴 옷을 길게 늘이다. 8. 방화택은 섞여 있지만 지는 것도 아니다.

세상의 아름다움은 더러움과 섞여 있지만, 나의 깨끗한 품질은 결코 손해를 보지 않았다. 9. 마음을 바꾸지 않았지만 어떻게 처벌합니까? 내가 해체되더라도 나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내 야망이 패배할까? 。

4. 중국 고대 문학 상식

첫 번째 부분은 선진문학 개요 (36 시간) (1 시간) 와 선진문학의 범위다.

중국 문학의 시작; 원시 가요와 고대 신화; 신화 () 는 중국 어린시절의 백과사전으로 중국 문학유산 중 가장 오래된 보물이다.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고대 현실주의 문학의 근원으로서,' 시경' 은 문학 표현 대상과 표현 수법 모두에서 개척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4. 전국시대의 사회변화와' 백가쟁명' 국면의 출현은 산문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역사 산문과 잡문이 숲과 같고 명가가 배출되어 중국 산문의 발전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굴원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시인이다. 이소를 대표하는 우수한 시편은 숭고한 사상감정, 애국주의 정신, 낭만주의의 신기한 색채로 가득 차 중국 낭만주의의 훌륭한 전통을 열었다.

Q: 진나라 문학의 일반적인 상황은 무엇입니까? 제 1 장상고 신화 (2 시간) 1, 신화 및 신화 생성. 마르크스는 신화 (Marx) 가 "사람들의 환상 속에서 무의식적인 예술방법으로 가공된 자연과 사회 형식" 이라고 생각한다.

신화 생성은 원시인의 생산성 수준과 사고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신화 생산 방식은 통상 노동 생산과 종교 활동을 포함한다. 2. 신화 내용.

고대 중국 신화 는 매우 풍부하고 완전하다. 우주 형성 의 신화, 인류 기원 의 신화, 영웅 이 있는 신화, 홍수 의 신화, 그리고 각종 신 의 종류, 습성, 형태 에 관한 설명적 신화 이다. 3. 신화 예술과 그 민족적 특징.

고대 신화 은 원시 낭만주의 의 구현 으로 과장 과 환상 의 방식 으로 원시인 의 자연과 사회 에 대한 인식 과 상상 을 표현했다. 중국 신화 들은 독특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내용상 끝없는 창조정신을 칭송하고 불요불굴의 완강한 추구, 불요불굴의 헌신 정신, 적극적인 낭만주의 정신, 예술적 색채와 환상으로 가득 차 있다.

4. 신화 부여의 의의와 영향. 질문: 1. 고대 신화 내용과 특징은 무엇입니까? 고대 신화 부여는 원시 종교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2 장은 주대시와 시경 (13 수업) 1, 고대 속담, 주문, 주시의 형성이다.

《시경》에 앞서 중국 고대 시는 유구한 발전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옛 속담과 옛 주문은 초기 시의 두 가지 주요 형태이자 주시의 전신이다. 주대는 중국 고대 시의 대번영 시기이다. 시경 외에' 주역',' 좌전' 등 책에 보존된 시가도 많아' 시경' 과 비교할 수 있다.

2. 시경의 체계와 편찬. 《시경》에는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 305 곡의 시가 수록되었다.

바람, 야, 짱 세 부분으로 나뉜다. 오늘 산시 (), 산시 (), 허난 (), 허베이 (), 호북 () 및 산둥 () 성의 전부 또는 일부를 포함한 300 편의 시가 있는 지역.

어떤 것은 민요이고, 어떤 것은 귀족 문인들이 창작한 것이다. 대부분의 저자의 이름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과거에는' 시경' 의 집필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는데, 그중에는 영향이 큰 헌시설과 집시와 공자가 시를 삭제했다고 한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시경' 의 편찬이 법정과 지방 감독, 악사가 공동으로 완성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시경》은 진나라 시대에는 《시경》으로만 불렸고, 한대 이후에야 유교에 의해 고전으로 추앙되었다.

노래 책 분류 개요. (1) 저우 부족 서사시; (2) 정치적 풍자; (3) 시를 짓다. ④ 농사시; ⑤ 사랑시; 6 잡시.

시경' 은 주대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을 반영한 것으로, 주대 각계층 사람들의 생활과 감정이' 시경' 에서 실증되었다. 일부는 저우 사람들의 성장사를 보여줍니다. 귀족, 문인, 샤오리, 백성, 심지어 사회정치의 노예들의 불안이나 불만을 표현한 사람들도 있다. 귀족의 예악 생활과 얼굴의 쾌락 오락 및 명절 축제를 표현한 사람들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소국 과부민, 작은 관리가 통제할 수 없는 사회 현실을 보여 주며, 일과 휴식을 고르지 않게 비판한다. 일부는 저우 사람들의 농업 생산을 보여줍니다. 일부는 사랑과 가족 결혼의 달콤하거나 불행을 보여줍니다. 일부는 저우 왕조 여성의 버려진 사회 문제를 묘사한다. 일부는 가족, 부계 가문, 친구들 사이의 관계와 우정을 반영한다.

요컨대,' 시경' 은 주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다방면으로 보여 주며 현실주의의 걸작이다. 4. 시경의 예술적 업적.

① 노래 책의 현실주의 예술적 특징과 기술; (2) 서사, 추리, 서정, 서경, 의론의 예술적 수단; (3) "노래 책" 의 문장 패턴과 규칙; ④ 노래 책의 언어 예술; ⑤ 노래 책의 fu bi 싱 기법. 시험 문제: 1, 육의, 사시, 모시, 사언시, 변풍이 야로 변하는 게 뭐죠? 노래 책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노래 책의 주요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4. 푸비흥의 예술수법은' 시경' 에서 구체적으로 무엇을 구현합니까? 제 3 장 선진역사산문 (5 시간) 1, 선진역사산문 발전의 기초.

사회적 격변 사상 문화 분야의 새로운 기상 사회발전의 사서체례에 대한 새로운 요구. 2. 은상부터 춘추까지의 역사 산문.

갑골문과 김문은 고문체계의 기원이다. 주역' 은 점술의 책이며 어느 정도의 역사적 내용을 보여준다. "상서" 는 단어를 가장 먼저 기억하는 사서이다. 《춘추》는 최초의 연대기 역사 대사기이다. 3. 좌전.

Zuo zhuan 의 저자; Zuo zhuan 의 스타일과 내용; 좌전' 의 예술:' 좌전' 은 역사 저작이지만 문학성이 풍부하다. 그 서사는 이야기성과 희극성을 중시하고 줄거리는 긴장되고 감동적이다. 그것은 전쟁, 특히 성푸, 희찬, 요요, 장수저 등의 전투를 잘 썼는데, 모두 조리가 명확하고 앞뒤가 완비되어 변화가 많다. 좌전' 은 특히 인도사령을 쓰는 데 능하다.

4. 국어. "만다린" 의 스타일과 내용; 국어' 의 예술:' 국어' 의 성과는' 좌전' 보다 훨씬 낮지만, 대화 유머, 이야기 생동감, 인물 묘사가 섬세한 우수한 장도 있다.

5. 전국 정책. 전국 정책의 스타일 "전국 정책" 작문 과정; 전국책' 의 내용과 예술:' 전국책' 은 전국 시대 종횡가의 사상을 반영하고 생생한 종횡가의 이미지를 묘사하며, 이 책은 정치가와 종횡가를 속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