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중국 발렌타인데이의 풍습은 한대에 형성되었다. 한나라 "고시 19 곡" 은 "견우성이 멀고, 응석받이 중 소녀는 한부이고, 맥에는 글자가 없다" 고 기록했다. 유신' 한서 서경 잡기' 는 "한대 여성은 늘 7 월 7 일 양모 스웨터에 바늘을 꿰고, 이런 풍속도 있다" 고 기록했다. 중국의 발렌타인데이 풍습은 여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고대에는 칠석 행사가 젊은 여성을 중심으로 해서' 딸의 날' 이나' 딸의 날' 이라고도 불렸다.
하남 이양현지가 말했듯이, "7 월 칠석은 부녀일, 진과과, 손자는 하늘을 숭배하며 공교롭게 구한다."
남조' 형초연보' 에는 "밤에는 각 여성계 채색 띠, 칠공침, 또는 늙은 과과가 뜰에서 구걸하고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당대에는 칠석에서 직녀를 제사하며, 그녀가 방직 기예를 집 여성들에게 전수하기를 바라며, 여성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평소 집을 나서지 않는 귀부인조차도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시골에 발을 들여놓고 시장을 구경할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조용은' 칠석' 시에서 "매춘부는 천녀를 더 원한다" 고 말했다.
명대' 제모' 에서 "칠석 딸의 날, 뿔귀비 전시 버드스커트" 라고 말했다. 칠석에는 여성의 대우가 더 높다. 여자들은 붉은 꽃을 달고 가지각색의 실로 체리, 오디, 옥수수, 조롱박 모양을 만들고 여자들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충분한 음식을 준비해야 한다.
숫자 "7": 여성 전용 비밀번호. 중국 각 민족의 신화 전설에서 여성과 숫자' 7' 은 불가분의 관계인 것 같다.
예를 들어 여와는 인간을 창조할 때' 하루 70 회' 였다. 또' 한서 유향열여전' 에서 맹강녀가 만리장성에서 우는 이야기처럼 7 일째 도시가 무너졌다.
저장동양현에서 전해 내려오는' 모충이 사람을 만든다' 는 이야기에서 모충이 황토로 사람을 빚고 꼬집은 후 햇빛에 노출했다고 한다. 7749 일만 건조하면 흙덩이가 살아나고, 역시 흙덩이는 예정대로 살아난다. 하니족 신화' 시조 타볼란' 은 여시조가 바람을 타고 임신한 것을 묘사하며 9 월 이후' 77 개의 작은 인형' 을 낳았다. 만주족의 헬렌그보천 신화 () 에 따르면, 헬렌이라는 소녀가 신화로' 칠칠사십구석 칠칠십구 일' 을 정련한 후 오색 석판 하나를 정련했다고 한다.
다이 서사시에서' 7' 은 반신반녀를 상징하는 신비한 숫자이다. 나시족은 죽은 후에 신발 밑창에 구멍을 뚫어야 한다. 남자 9 공, 여자 7 공, 그들은 여자가 일곱 영혼을 가지고 있고, 남자는 아홉 개의 영혼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중국 민간 문학에는 칠선녀, 칠자매, 칠처녀가 있다. 천선배' 의 이야기에서' 칠선녀' 의 역할이 더욱 두드러진다. 칠선녀도 하늘의 직녀로 직녀 자매 중 가장 젊다. 하늘의 외로움을 참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녀는 몰래 민간에 와서 그녀의 효자 동영과 사랑에 빠졌다. 이순신 신화 전설에는 종종 "일곱 소녀" 라는 말이 있습니다. 유명한 창조 서사시' 미그' 에서 옛날에는 체크신이 금과 아홉 개를 내려놓고 아들이 되고 은과 일곱 개를 내려놓고 일곱 명의 소녀가 되었다고 한다.
고대 전설과 민간 풍습에서' 7' 은 여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고대인들은 7 월 초 7 을 여성의 명절로 여겼다. 또한' 일곱' 과' 아내' 의 해음은 여성과의 관계를 암시한다.
왜 "일곱" 은 여성을 대표합니까? 그렇다면 왜 고대인들은 여성이' 7' 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했을까요? 고대인들은 보통 홀수를 양으로, 짝수를 음으로한다. 왜 숫자 "7" 은 여성을 나타냅니까? 학계에서는 이에 대한 공감대가 없다. 필자는 고대인들이' 달-출산-여성' 의 사고방식에 따라 근원을 고려했다고 생각한다.
고대인들은 육안으로 해와 달과 별을 관찰하여 시간과 방향을 정하고 역법을 만들었다. 이를 바탕으로 점성술, 즉 천체의 운행을 통해 액운을 예측하고, 자연재해를 예측하고, 전쟁에서 승패하고, 개인의 운명을 예측하는 점성술이 탄생했다. "계사 아래의 이경" 구름: "하늘은 코끼리처럼 매달려 있고, 성인은 길흉을 코끼리처럼 본다." 천문학 지식은 초기 인류 문명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천문학과 관련된 신화 및 신비한 숫자도 생겨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변화의 책」은 이렇게 알려 줍니다. "가볍고, 태양과 달보다 더 가볍다. 음양의 뜻은 해와 달과 일치한다. " 태양과 달은 인간이 가장 쉽게 관찰할 수 있는 자연천체이지만 뒷면에서 볼 수 있다. 태양은 태양이고, 달은 음이다. 이것은 오래된 개념이다. 달은 여성의 상징이며 음력의 정수이며 아내, 어머니, 여주인, 여왕이다.
고대인들은 관측을 통해 달이 둥글고 결손이 끊이지 않고 손익이 끊이지 않는 것을 발견하여 달의 생식력이 강하여 끝이 없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달이 여성을 대표한다는 개념을 도출해 냈다.
"손견의 아내는 월권 꿈을 품고 견일에' 나는 꿈의 날을 품고, 지금은 꿈의 달에 있다' 고 말했다 건일:' 자녀와 손자가 번창하다. "꿈의 달은 후대의 번영의 상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음양문화체계에 따라' 월, 음, 여자' 의 상징체계가 형성되었다. 고대 중국 신화 중 달의 여신은 결혼과 출산을 담당하는 신이다. 창어, 서왕모, 창아 등 달의 여신 신화 은' 생명의 번식과 영원' 을 상징한다.
6 조 한무제전' 에 따르면 7 월 7 일 그녀는 한무제에게 복숭아 네 개를 주었다. 이 고귀한 여신이나 선녀는 7 월 초 7 명의 소녀를 낳았고, 7 월 초 7 시에 범무제에게 손님으로 갔다. 아름답고 착한 칠선녀는 하늘을 불쾌하게 하고 세상의 가난한 사람과 결혼했다. 나중에 도교는 서왕모를 옥황상제의 왕좌에 더 밀어 넣었는데, 이는 당연히 여성과 숫자' 7' 사이의 인연을 무형으로 맺거나 심화시킬 것이다.
당 이후 민간에서는' 월로' 를 주체로 하는 결혼이 나타났다. 그는 이 부부의 발을 묶고 있는' 붉은 밧줄' 을 가지고 있는데, 실제로는' 후대의 밧줄' 을 가리킨다. 달은 항상 달의 신이 하늘에서 인간으로, 신에서 인간으로의 복합 형식이다. 이 형식은 생명의 신인 달의 자연진화이다.
수천 년 전 조상은 관찰을 통해 달의 손익주기가 28 일로 여성의 월경주기와 거의 똑같다는 것을 발견했다. 고대인들은 달의 종교적 정서를 달의 손익법, 여성의 월경 법칙과 연결시켰다.
이어 고대인들은 여자 아기의 첫 이가 7 개월 동안 나왔고, 7 살 때 이를 바꾸기 시작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14 세 정도 월경 초경이 오고 49 세가 갱년기에 들어간다. 또한 여성의 임신 기간은 약 280 일입니다. 여성 발전의 리듬은' 7' 을 기초로 한다.
"황제 내경 소문" 편 "고대 천진에 대하여" 여자는 일곱 살이고, 신장은 발이 많고, 이빨은 더 길다 "고 말했다. 이칠일 과 일, 맥박 이상, 맥박이 너무 강하고, 달이 현재에 있기 때문에 아들이 있다. Panax notoginseng 신장 가스 일반, 그래서 진짜 치아 출생 및 긴; 네일곱 근골이 강하고, 털이 매우 길고, 몸매가 풍만하다. 5 월 7 일, 양명맥이 쇠퇴하여 얼굴이 타기 시작했고, 머리카락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육칠삼양맥이 위에서 쇠퇴하고, 얼굴이 초점이 맞고, 머리가 희어지기 시작한다. 7 월 7 일, 맥이 쇠퇴하고, 다맥이 쇠퇴하고, 하늘이 고갈되고, 터널이 통하지 않아, 모양이 나쁘고, 자식이 없다. " 《황제내경》의 이 말은 7 세부터 49 세까지 7 년마다 생명단계로 여성의 반생의 생리적 변화를 체계적으로 총결하였다.
이러한 기본적인 생리현상은 이미 고대 선조들이 여성에게 관찰하고 기록하여 여성과 숫자' 7' 을 연결시켜 하나의 개념을 형성하고 민속문화에 굴절시켜 널리 인정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숫자' 7' 과 달과 여자 사이에는 신비한 연관성이 있는 것 같다. 고대인들이 여성을' 7' 로 대표한 것은 이해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