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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용과 자유에 관한 문장 내용

17 ~ 8 년 전, 나는 마지막으로 나의 모교인 코넬 대학의 위대한 역사학자 조지 링컨 버르를 만났다.

우리는 영국 문학의 거장인 아크튼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평생 자유사를 쓸 준비를 하고 있었지만, 그는 쓰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그날 소 선생님이 많이 말씀하셨는데, 나는 한 마디도 잊지 않았다. 그는 나이가 들면서 관용이 자유보다 더 중요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황소 씨가 돌아가신 지 10 여 년이 지났는데, 나는 생각할수록 이것이 지울 수 없는 좌우명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내 자신의 느낌을 가지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관용이 자유보다 중요하다고 느낀다. 때때로 나는 관용이 모든 자유의 기초라고 생각한다: 관용이 없으면 자유가 없다.

나는 열일곱 살 때 (1908 년),' 엽정속보' 에' 귀신의 종화' 를 몇 편 발표했는데, 그 중 한 편은 소설' 서유기' 와' 봉신리스트' 를 호되게 꾸짖었다. 나는 말했다:

"왕제" 자체 (2): 귀신, 귀신, 의심스러운 예언 (3), 살인. 나는 수천 년 동안 나라를 통치한 사람들을 비난한다. 밍따오 (4) 에서 세상을 돕는 사람들은 무지하다 [5] 부주의하고, 세상을 오도하고, 국민을 비방하는 이론이 성행할 수 있기 때문에 나는 중화민족을 인용하여 매우 어두운 세상에서 투표한다! ......

이것은 도덕에 대한 아이의 편협한 태도이다. 그때 나는 이미 무신론자, 무신론자였기 때문에 나는 미신을 타파하는 미친 이론을 발표했고, 나는' 지식 희망' 의 경전, 귀신의 허위, 사람을 죽일 것이다!

그때는 당연히 이 말을 하는 아이가' 서유기' 15 년 (1923 년) 2 만 자에 대한 고증을 열정적으로 줄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당시에는 당연히 이 아이가 2 ~ 20 년 후에' 봉신리스트' 작가를 검증할 수 있는 자료를 찾는 데 주의를 기울일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당시 나는' 희망' 이라는 말의 역사적 의의를 생각하지 못했다. "희망" 단락의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법을 분석하고, 이름을 바꾸고, 좌도란을 잡고, 죽이다. 음란, 기이한 옷차림, 기이한 기괴기를 만들어 대중을 의심하고 그들을 죽였다. 오류에 대해서는 확고하고, 오류에 대해서는 반박하고, 무지에 대해서는 배워야 하고, 불신에 대해서는 진실하고, 살생해야 한다. 귀신의 때에 예언은 대중을 의심하고 대중을 죽인다. 이 네 사람을 징벌하는 사람은 징비를 듣지 않는다.

50 년 전, 나는 이 말이 중국 독재 정권 하에서 새로운 사상, 새로운 학술, 새로운 신앙, 새로운 예술을 금지하는 고전적인 근거라는 것을 몰랐다. 당시 나는 미신을 타파하는 것에 열중했기 때문에, 네 가지 벌칙 중 네 가지를 지지했다. 예언은 군중을 의심하고 귀신은 제때에 죽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당시 나는 제 4 형이 거짓 귀신이라고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 대중의 두 가지 죄명을 의심하고 좌로와 난정의 첫 처분을 고수하는 것은 모두 종교적 신앙의 자유를 파괴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당시 나는 정현의 주용이⒟을사용한 예를 전혀 알아차리지 못했다. 나는 공영다의' 정의론' 에서 공자의 예 ⑵을 인용하여 어떻게 거짓으로 확고하게 하고, 거짓으로 변론하고, 무지하고, 의심스러운 사람을 죽일 수 있는지를 설명하지 못했다. 따라서 두 번째 처벌은 예술 창작의 자유를 금지하거나 기이한 장치를 발명한 많은 과학자들을 죽이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 번째 징벌은 사상, 언론, 출판작품의 자유를 파괴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50 년 전, 나는' 서유기의 봉신 목록' 작가를 죽일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제 4 형을 인용했다. 물론, 10 년 후 내가 북경대학교 때 가르쳤을 때, 일부 정파적인 남자들도 왕제 3 형을 인용하여 나와 내 친구를 죽이려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누군가를 죽이고 싶을 때, 나중에 사람들도 나를 죽이려 한다. 그 이유는 똑같다. 그들은 모두 관용의 잣대를 잃었지만, 단지 그들이 정의에 분노했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정의명언)

나는 50 년 전, 나는 사람을 의심하고 사람을 죽이는 것을 예언한 이야기를 서술했다. 이는 내가 나이가 들수록 관용이 자유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용서명언)

저는 오늘도 무신론자입니다. 나는 의지가 있는 하느님도, 영혼불멸설도 믿지 않는다. 그러나 나의 무신론과 * * * 산당의 무신론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나는 하느님을 믿는 모든 종교를 포용할 수 있고, 종교를 진심으로 믿는 모든 사람들을 포용할 수 있다. * * * 생산자당 자체는 하느님에 대한 모든 신앙을 없애고 하느님을 믿는 모든 종교를 금지하려는 무신론을 조장합니다. -이것은 50 년 전 천진난만하고 오만했던 관용 없는 태도이다.

나는 항상 이 나라, 이 사회, 이 세상의 절대다수가 모두 신을 믿는다고 생각하지만, 그들은 이 아량으로 나를 포용할 수 있는 무신론자, 신을 믿지 않는 사람, 영혼을 믿지 않는 사람, 나는 국내외에서 나의 무신론 사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아무도 날 석두, 감옥에 넣어, 또는 장작 더미에 나를 묶어 태워 날 죽 였 어. 나는 이 세상에서 40 여 년의 관용과 자유를 누렸다. 나는 이 나라, 이 사회, 이 세상의 포용은 귀엽고 감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항상 관용적인 태도로 사회의 관용에 보답해야 한다고 느꼈다. 그래서 나 자신은 하느님을 믿지 않지만, 하느님을 믿는 모든 사람을 진심으로 이해할 수 있고, 나는 진심으로 포용하고 존중하고, 하느님과 함께 있는 종교를 진실하게 믿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관용적인 태도로 사회의 관용에 보답할 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관용의 중요성을 느끼기 때문이다. 사회의 이런 관용이 없다면, 나는 40 여 년 동안 감히 의심하고 공개적으로 무신론을 조장하는 자유를 누리지 못할 것이다.

종교의 자유, 사상의 자유, 정치적 자유의 역사에서 우리는 관용이 가장 희귀하고 가장 얻기 어려운 태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인간의 습관은 항상 같은 것을 좋아하고 다른 것을 싫어하며, 그들은 항상 자신과 다른 신앙, 사상, 행동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것은 관용의 근원이다. 편협함은 자신과 다른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신앙을 용인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한 종교단체는 항상 자신의 종교가 옳다고 생각하는데, 틀릴 리가 없다. 그래서 항상 자기와 다른 종교들은 반드시 틀릴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드시 이단과 사교여야 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한 정치그룹은 항상 자신의 정치적 주장이 옳다고 믿었고, 틀릴 리가 없었기 때문에, 항상 자신과 다른 정치적 주장이 반드시 잘못될 것이라고 믿었고, 반드시 적이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치명언)

이단에 대한 모든 박해, 이기심에 대한 모든 파괴, 종교의 자유에 대한 모든 금지, 사상 언론에 대한 모든 억압은 자신이 틀리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었기 때문이다. 나는 내가 틀리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기 때문에, 자신과 다른 어떤 생각이나 신앙도 용인할 수 없다.

유럽 종교 개혁 운동의 역사를 보세요. 마틴 루터, 존 칼뱅 등이 종교를 개혁하기 시작한 것은 (⑿) 구 로마 종교의 편협함과 자유에 만족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개신교가 중앙유럽과 북유럽에서 승리를 거둔 후, 개신교 지도자들은 점차 편협한 길을 걷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새로운 교조를 비판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칼빈은 제네바에서 종교의 권력을 장악했고, 심지어 칼뱅의 교리를 독자적으로 생각하고 비판하는 학자 비투스를 이단으로 정하고, 그를 말뚝에 잠그고 장작을 쌓고 천천히 산 채로 불태웠다. 이 일은 1553 년 10 월 23 일에 발생했다.

이 순교자 세비트 [13] 의 비참한 역사는 사람들이 가장 그리워하고 반성할 만하다. 종교 개혁 운동의 초기 목표는 그리스도인의 자유와 인자한 자유를 쟁취하는 것이었다. 칼빈과 그의 추종자들은 왜 느린 불로 독립 프로테스탄트 신자를 태워야 합니까? 칼뱅 (나중에 칼뱅을 대신하여 제네바의 종교 독재자가 됨) 의 신자인 데베저는 왜 선량한 마음의 자유가 악마의 교조라고 주장했습니까?

가장 기본적인 이유는 내가 실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칼빈처럼 독실한 종교 개혁가로서, 그는 자신의 양심이 정말로 하느님의 명령을 대표하고, 그의 입과 펜이 정말로 하느님의 의지를 대표한다고 확신했다. 그의 관점이 틀릴까요? 그가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까? 위트가 불에 타 죽자 골빈은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았다. 1554 년에 골빈은 자신을 변호하는 문장 한 편을 발표했다. 그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이교도의 권위를 엄벌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는 하느님 자신이 한 말이기 때문이다. 이 일은 하느님의 영광을 위해 싸우는 것이다.

하느님이 자신을 위해 말씀하시는 것이 잘못될 수 있습니까? 하느님의 영광을 위해 싸우는 것이 잘못될 수 있습니까? 이 일은 내가 틀리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모든 불관용의 근원이다. 나는 내 자신의 신앙이 틀리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나의 의견은 정의롭고, 나를 반대하는 사람은 당연히 이단이다. 나의 의견은 신의 의지를 대표하고, 나를 반대하는 사람들의 의견은 당연히 악마의 교조이다.

이것은 종교의 자유 역사의 교훈이다: 관용은 모든 자유의 기초이다. 편협하지 않으면 편협한 종교 신앙이 자유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할 수 없다. 하지만 관용하지 않는 태도는 내가 만유의 심리적 습관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관용을 키우는 아량을 키우는 것이 가장 어렵고 어려운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용서명언)

정치적, 이데올로기 적, 사회적 문제에 대한 토론에서 우리는 또한 관용이 보편적이라고 느끼며 관용은 항상 드뭅니다. 나는 옛 친구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예로 들었다. 40 여 년 전, 우리는' 신청년' 잡지에서 백화문학 운동을 제창하기 시작했다. 나는 미국에서 첸 두시 (Chen Duxiu) 에게 편지를 보냈다.

이 일의 옳고 그름은 하루아침에 결정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한두 사람이 결정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중학생들이 우리의 노력으로 냉정하게 이 문제를 연구할 수 있기를 정말 바랍니다. 토론은 익숙하고 자명하다. 우리는 혁명의 깃발을 들어 올렸는데, 뒤로 물러설 수는 없지만, 자신이 주장하는 것을 필수로 여기고 다른 사람이 시정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Duxiu 는 "새로운 청소년" 에서 나에게 대답했다.

나는 반대 의견을 포용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는 원칙을 경멸하는데, 이것은 학술 발전으로 확고히 확립된 것이다. 분명히 백화문은 중국 문학 개량에서 독보적일 때 정통이며, 반대자들은 토론할 여지가 없다. 우리는 반드시 자신이 제창한 것을 절대적인 것으로 여겨야 하며, 다른 사람이 시정하는 것을 허락하지 말아야 한다. .....

나는 그때 보았을 때 매우 독단적인 태도라고 느꼈다. 40 여 년이 지난 지금도, 나는 여전히' 독수' 라는 말을 잊을 수 없다. 나는 여전히 우리 백성들이 제창한 것을 절대적인 태도로 여기는 것은 매우 너그럽고, 다른 사람의 악감과 반대를 불러일으키기 쉽다고 생각한다.

나는 관용으로 사회의 관용에 보답하겠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이제 저는 우리가 자율적으로 [14]: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들이 우리의 의견을 포용하고 이해하기를 바라며, 우선 다른 사람의 의견을 포용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잣대를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우리 자신은 금욕해야지, 자신이 제창한 것을 절대 절대적인 것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 실험주의 훈련을 받은 우리 모두는 절대성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으며, 더욱이 우리가 제창하는 것을 절대로 여기지 않는다. ① 문장 원재대만성' 자유중국' 제 26 권 제 6 호, 3 월 1959 호. 중국 신문문학대과 (1949-1976) 와 수필권, 상하이 문예출판사 6 월 초판1997+0 에 선정됐다.

⑵ 희망: 유교 고전 중 하나, "의식". 예기' 는 진한 () 이전의 각종 의례저작의 선집으로 이운 (), 설직 (), 월계 (), 대학 (), 중용 () 등 49 편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서한 대승이 편찬했다고 한다. 지식망' 은 후작 봉후, 귀족, 순례, 장례 제사, 사냥 순찰, 형사관리, 학교 등과 관련된 규칙과 제도를 체계적으로 묘사했다. , 그 내용은 실제 상주의례제도와 일치하지 않는다.

(3) 귀신의 이름으로 사람들은 왕왕 초점 미신 행위에 현혹된다.

(4) 밍따오 손에서 세상을 구하는 사람: 자신이 어려움을 해결하고 일을 해명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사람.

⑸ 무지: 진흙 투성이, 불합리한.

[6] 분석법 위반: 성현의 말을 곡해하고 정해진 법제를 파괴한다. 개명 변경: 사물의 개념을 어지럽히고 행동 규범을 바꾸다. 좌도: 옆문 사악한 길.

(7) 음란한 음악, 기복 이복, 기기: 방탕한 음악, 기복 이복, 기괴한 수법, 기물.

위선과 확고함: 위선은 고집스럽다. 거짓말로 변론: 거짓말로 말하지만, 웅변을 해야 한다. 지식없는 학습: 학문적 실수는 복잡하고 임의적입니다. 순비택: 실수에 복종하지만 잘못을 미화하다.

듣지 않음: 심문하고 의견을 들을 필요가 없다.

⒎ 정현주: 정현이 한대' 예기' 에 대한 평론. 공패와 같다: 춘추시절, 노국인, 공손씨, 명성이 자자하고, 일명 반, 판, 일반적으로 노반이라고 불린다. 이 고대 건축물의 대가는 후세 사람들에게 목공의 조상으로 추앙되었다. 그는 일찍이 공성사다리, 사륜 (W I) 등과 같은 다양한 독창적인 나무 도구를 창조한 적이 있다.

⑵ 구멍 "정의": 당나라 구멍 "의식 정의". Shao zhengmao: 공자는 현대인입니다. \ "견자 우조 \" 에 따르면 공자는 루섭정 제 7 일 소정모가 말한' 사형' 을 저질렀다는 이유로 소정모를 살해했다. 청대 학자들은 공자의 처벌 소정모에 대해 회의적이다.

⑶ 마틴 루터와 존 칼뱅: 15 17, 독일인 마틴 루터는' 구오강' 을 발표하고, 유럽 종교 개혁 운동의 서막을 열고 교황이 각국 교회에 대한 통제를 반대하며 군주독재에 적합한 새로운 것을 요구했다 마틴 루터의 영향으로 프랑스 칼뱅은 1533 년에 개신교로 개종하여 개신교 교회를 설립하고 주교제를 폐지하고 장로교제로 제네바에 신권 정치 체제를 세우고 종교 독재자가 되었으며, 그 사상과 신조는 자산계급 급진파의 요구에 부합한다. 나중에 그는 스페인 치과 과학자 세사르 비트와 다른 많은 사람들을 이단죄로 처형했다. 골빈, 또는 오웬으로 번역; Vitus 또는 Servit 으로 번역합니다.

⒀ (X29n) 도교: 신성한 신앙과 원칙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는 사람.

징계: 경계심과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