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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의 기원

마침내 이경의 유래를 알게 되었다. "시간과 역사는 세 개의 고대이고, 사람은 세 명의 성인이다."

주역' 시력삼고, 인삼성' 상고, 복희가 천지를 그리고, 팔괘, 이경의 선하. 중세, 저우 wenwang 투옥, 솔루션 64 구아; 고 대 시대에 공자 웨이, <역경>, "10 날개", 이는 <역경> 10 날개를 연결 하는 것을 의미 설명 하기 위해 텍스트를 사용 하는 세 가지 독특한 책을 편집 했습니다. 이로써 우리는 현대에서 본 <역경>, 이것이 바로 <역경> 기원이다.

고대에는 글이 없었고, 푸가 점괘를 그리며 이경을 창조했기 때문에 이경은 원래' 무자천서' 였으며, 기호 한 세트였다. 그러면 푸가 어떻게 가십을 그렸을까요? 고대에는 도구도, 글도, 적나라한 몸만 자연과 친밀하게 접촉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들의 오랜 생활 관행에서 이런 날씨가 하늘에 나타나면 비가 올 것이다. 이런 날씨가 있으면 천둥이 칠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기록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힌트를 주려고 한다. 그러나 그들은 문자가 없어서 기호만 사용할 수 있다. 그들은 다른 곳으로 가서 기후가 다르고, 종들이 다르고, 위험도 다르고, 기호로 기록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총결산과 검증을 거쳐 그는 마침내 완벽한 천지 자연체계를 제시했는데, 그는 이를 선천적인 가십이라고 부르며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주었다.

선천적인 가십 (복희팔괘)

중세 시대에 상저우 왕은 후후의 비방을 듣고 주문왕을 감옥에 가두었다. 주문왕은 덕과 인을 축적한 현자로 큰 지혜를 가지고 있다. 이 투옥된 기간 동안 그는 주역을 하러 구금되었다. 그는 복희팔괘를 기초로 자신의 인생 경험과 지혜, 즉 모레 팔괘 유행도를 융합하고, 이 8 개의 부호를 8864 개의 부호로 조합하고, 각 부호에 대해 한 마디를 썼다. 에서 까지, 쓴 것은 부이다.

모레 가십 (왕문팔괘)

그리고 공자의' 이전' 이 이어졌다. 공자는 몇 년 더, 50 세에 이경을 배우면 큰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공자는 이 말을 했을 뿐만 아니라 이경을 여러 차례 연구하여 제인이 여러 차례 탈락하게 했다. 이것이 유명한 성어' 변두리가 우뚝 솟아 있다' 는 말이 이 일을 가리키는 이유이다. 공자의 노력은 헛되지 않았다. 그의 설명을 통해 그는 <역경> 속에' 10 익' 또는' 이전' 이라는 10 날개를 삽입해 <역경> 각 항목의 주석으로 <역경> 이해를 위한 보조로 삼았다. 각각 \ "이전 \" 상하편으로 구아 () 를 해석하는 데 쓰인다. "코끼리 전기" 는 구아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코끼리 전기" 해석; 내집전' 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부분은 훌륭한 철학 논술이다. 문언전' 은 건곤 양괘에 대해 전문적인 해석을 하였다. "구괘전" 은 각 구괘의 원인, 명명, 팔괘의 상징을 설명했다. "구괘전서" 는 64 괘의 정렬 순서를 설명하고, "잡괘전" 은 모든 것을 말했다. 이 열 가지 내용을 한데 모아' 이전' 이라고 부른다.

이것이 바로 이경의 대략적인 기원이며,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바로 이 세 부분의 합이다. 통칭하여' 주역' 또는' <역경>' 라고 부른다.

이경은 중국 고대 철학으로서 빛나는 본질과 깊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역경>,' 후투로서' 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하지만, 나는 <역경> () 가 이전 빙하시대 문명시대의 유류, 또는 외계의 지혜일 수 있다는 것에 찬성한다. 。 。 피라미드처럼 신비한 스톤헨지 같다. 강지도의 별을 보면 사실 우주의 하늘지도인 것 같다. 거북이의 등, 말의 몸, 마치 화석을 발견한 것처럼 나타날 수 있다! 물론, 중국 고대인의 음양오행 지혜는 웃음강호에서 유일무이하다. 。

이경은 예측에 쓸 수 있다. 사람들이 자연의 법칙을 이용하여 이론의 계산과 유도를 형성하는 것이다. 음양의 변증이론과 오행의 자제 관계는 그의 핵심이고, 천간지지는 기호이기 때문에, 이것이 우리가 한 사람의 사주를 근거로 그의 운명의 기원을 알 수 있는 이유이다.

팔자 점술은 전적으로 진지식, 매우 지식, 팔괘 예측, 4 점 지식, 6 점 가스장에 의존한다.

나는 이경을 공부하는데, 육점, 사주명리, 풍수, 상면, 인명이 관련되어 있다. 근본을 따지자면, 각 학과의 기초 이론은 여전히 가십, 오행 음양, 그들의 유사점과 화합론이 매우 미묘하다!

지금까지, 나는 <역경> 지도의 의미가: 1 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복을 받을 때는 의외의 준비를 하고, 실의에 빠졌을 때는 낙관적이다. 세상일이 무상하고 음양이 서로 바뀌는 것도 마찬가지다. 둘째, 세상에는 절대적인 좋은 것도, 절대적인 나쁜 것도 없다. 운세라는 것은 상대적이다. 셋째, 세상과 교제할 때,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지 말고, 관중의 말을 듣지 마라. 이른바 중용의 도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