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컨대, 영혼의 힘이 귀신의 힘의 기초이며, 귀신족의 모든 힘은 영혼의 힘을 기초로 해야 한다는 것을 밝혀냈다. 그러므로 생명이 영혼에 들어가는 것은 유령 가족의 모든 힘이 아니라 그 중 하나일 뿐이다. 귀신족은 실제로 다섯 가지 힘을 통제하고 있으며, 신족보다 열등하지 않다.
이 다섯 가지 힘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가장 평범한 생명이 영혼에 들어가는 것도 가장 강한 유일한 방법이다. 자격을 갖춘 유령 전사가 되려면 최소한 생명장치로 영혼에 들어가는 기술을 익힐 수 있어야 한다.
이른바 입혼기란 영혼의 힘으로 어떤 무기, 물체, 생각, 환상과 연결되어 영혼의 힘과 어우러져 영혼의 힘을 어떤 매체를 통해 다른 힘을 발휘하게 하는 것이다.
영혼에 들어가는 가장 흔한 생명기구는 무기이며, 무기를 매개로 영혼의 힘을 이용하여 소통하는 기술이다.
전형적인 것, 예를 들면 하늘을 거스르는 것, 극악무도한 것.
더 특별한 생명기구는 무기에만 국한되지 않고 무형적이고 종잡을 수 없는, 그 위력도 불가사의하다.
전형적인 예로는 귀신이 들린 숲, 찬바람, 세상이 있다. 악몽, 얼음 불꽃, 깨진 영혼은 모두 매우 특이하고 강력한 생명기구로, 일반 생명기구보다 더 특별하고 강력하다.
생명장치 영혼에 들어가는 기술이 최고 수준의 돌파구 한계에 이르면 파혼점에 들어갈 수 있다. 영혼의 힘이든 생명장치든 전복적인 변화가 일어나 단순한 생명장치나 힘에 국한되지 않고, 마음대로 매우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하늘을 거스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해방자와 해방자는 서로 다른 두 계층의 인물이다. 신계 전시의 흉악함은 흑룡에게 어떠한 위협도 일으킬 수 없지만, 파대 후에는 흑룡의 무색의 벽을 강제로 뚫고 상처를 입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후기 종횡무진 천하는 마도존자에 의해 억압되어 반격하여 방어를 돌파할 수 없었다. 폭발 후 전세를 돌려 약간 좋은 국면에 이르렀다.
이로부터 부러진 봉의 엄청난 위력을 알 수 있다.
둘째, 환생, 이것은 가장 사용 방식을 측정하는 것으로, 생사를 걱정하지 않고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 환생은 생명기구가 영혼과 영혼에 들어가는 힘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특별한 능력이다.
환생은 영혼에 들어가야 장악할 수 있고, 영혼의 힘의 양은 환생의 효과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환생은 자신의 영혼의 힘을 다른 사람에게 옮겨 다른 사람의 힘으로 만드는 것이다.
하늘을 거슬러 신계로 죽은 후 영혼의 힘이 그의 의식을 가지고 애견과 대화를 나누는 것도 바로 이번 대화가 애견의 생각을 완전히 바꿔놓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격렬하고 극도로 악독한 죽음 이후, 그는 환생술을 강요받아 자신의 모든 영혼의 힘을 옥자에게 주어 옥자를 크게 강하게 했다.
애견이 흑룡과 사투를 결심했을 때 수만 명의 귀신족의 힘과 의지가 애견에게 모여 그를 매우 강대하게 만들어 흑룡을 막아내지 못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늘을 거슬러 극한의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것은 부분적으로 그의 칼과 그 자신이 영원한 밤의 영혼력에 의해 강화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세부 사항들은 모두 환생의 작용으로, 자신의 영혼의 힘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조작으로, 죽음을 대가로 자신의 영혼을 다른 사람에게 줄 수도 있고, 다른 사람에게 힘을 줄 수도 있고, 많은 기묘한 용도가 있다.
셋째로, 이동과 전투의 절호의 보조로, 공중탈출이 매우 편리하다. 명인이 생명계를 장악함에 따라 영혼에 들어가 무사라는 이름을 얻었고, 그동안 탈공술도 배웠는데, 이는 무사가 되는 기초 중 하나였다.
이른바 탈출술이란 순간 공간을 가로질러 다른 곳에 나타날 수 있는 일종의 이동 능력이다. 순간 이동과 비슷하다.
차이점은 탈출술이 재능, 기술, 영혼의 힘, 경험에 의해 제한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영혼의 힘이 강할수록 넘을 수 있는 범위가 커진다. 기술과 경험은 이동 후 안정성과 주변 환경에 대한 반응을 결정합니다.
그래서 용감하고 강력한 귀신전사일수록 가장 큰 도피 예술을 발휘할 수 있다. 왜냐하면 강력한 귀신전사는 더 강한 영혼의 힘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한편 배추처럼 마음이 섬세하고 영혼이 강한 사람도 회피 동작을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다. 배추의 천부적인 재능이 뛰어나 명족 장군보다 회피 동작을 더 잘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넷째, 공계의 신력과 견줄 만한 점술은 운명의 신비한 힘을 엿볼 수 있다. 점술이란 미래의 운명을 볼 수 있는 일각이다. 신족의 신력과 비슷하다.
차이점은 우주 세계의 신력이 더 전능하다는 것이다. 운명을 훔쳐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격으로 감시하고, 영향을 미치고, 타인의 기억을 탐구할 수 있으며, 그중에서도 운명을 엿보는 능력이 가장 놀랍다.
귀신족의 점술은 오로지 미래의 운명을 점친다. 모든 귀신족 중에서 긴 밤을 운명으로 운명을 예측할 때만 사용한다.
그 당시, 영원한 밤 결론, 하늘을 거스르는 것은 큰 쓸모가 있고, 하늘을 거스르는 것은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운명을 바꾸고, 하늘을 거스르는 것은 죽음을 초래하고, 앞으로는 생명이 없을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솔직히 말해서, 이 점술과 공계의 신력이 누가 더 대단한지 말하기는 어렵다. 왜냐하면 공계의 신력이 전반을 꿰뚫어 볼 수 있고, 게임에 없어도 대략적인 방향과 결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점술에도 나름대로의 특색이 있다. 영원한 밤의 피 안개 숲에 살면서 하늘을 거슬러 기다리고 있는 그는 점술을 통해 미래의 무언가를 보았음에 틀림없지만, 그의 반광기 상태에서는 미래를 꿰뚫어 볼 수 있는 세 신족보다 더 많이 볼 수 없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다섯째, 누구나 배울 수 있는 마술은 가장 기괴하고 무섭다. 주문은 신력, 영혼력, 수행과는 별개인 네 번째 힘으로, 다른 힘보다 열등하지 않다.
심월바라기와 복희는 오길경 최고의 시법자여야 한다. 그중 한 명은 에식영을 부활시켜 죽은 자의 인장을 석방하고, 다른 한 명은 화계술과 번개계술로 여섯 명의 대신에 단독으로 대항하여, 마술조예가 상당히 깊다.
그들뿐 아니라 신족의 장로도 마술을 사용하는 고수이지만, 너무 깊게 숨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사람들은 모두 신족이며, 그 자체의 신력 특성은 전투에 적합하지 않다. 마법이 그들에게 싸울 수 있는 능력을 부여했다.
가장 전형적인 것은 복희다. 그의 초자연적인 힘은 우주 세계에서 운명의 파편만 볼 수 있고, 전투의 주체가 아니라 보조 전투만 볼 수 있다. 그래서 복희가 화계술, 번개계술 등 공격술을 장악해 6 명의 대신을 상대할 수 있는 큰 전투능력을 부여했다.
하지만 그렇다고 주문이 신족에 속한다는 뜻은 아니다. 주문을 가진 사람은 신족뿐 아니라 귀신족도 주문과 조상이 남긴 주문을 가지고 있다는 뜻은 아니다.
심월바라기가 부른 부식령에 대항하기 위해 귀신족 장군은 바람에 춤을 추며 술술술로 영진을 봉인하고, 노을 봉인하고, 썩은 영을 허공으로 도피하는 능력으로, 죽지 않는 썩은 영을 귀신족에게 소멸시킬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식으로 귀신족도 마술을 사용할 수 있지만 바람에 따라 춤을 출 수밖에 없다.
일반적으로 신족은 주문의 큰 사용자이다. 족속에는 매우 완전한 주문이 있고, 봉인되어 연습을 할 수 없는 주문 (예: 영식) 이 있어 신족이 주문에 가장 정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귀신족은 마술조예가 신족보다 못하며, 수행범위도 신족보다 넓지 않다. 귀신족은 생명기구를 사용하여 영혼에 들어가는 것을 더 잘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귀신족도 마술을 사용한다. 신족과는 달리 신족은 신력을 이용해 마술을 풀어주고 귀신족은 영혼의 힘에 의존한다는 것이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