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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수는 누구입니까?

목수' 는' 주대원류 이야기' 부터 공식 소문에 대한 포위를 강조하며 주문왕, 강자아 등 유교 성현인 필사자의 품격과 현자의 마음을 충분히 부여해 주공단 섭정 전후의 진실한 의도와 심로 과정을 추정했다. 주공은 오랫동안 황권과 연계되어 있어서, 인성이 악탐권을 숨기는 것은 필연적이다. 문왕의 유능한 아들로서 그는 당연히 둘째 형 무왕의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그의 조카는 젊었을 때 왕이 되었다. 그는 사무실 주임이 물려받은 낡은 제도에 대해 현명하고 힘있게 맹렬한 공격을 가해 구실을 찾아 삼형을 죽였지만, 나중에는 장관 고명의 지지를 받아 강출을 강요받아 어쩔 수 없이 떠돌아다녔다. 꿈에서 깨어났을 때, 나는 나의 옛 수도로 돌아가, 전심전력으로 군주를 섬기고, 정부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동시에, 나는' 주역' 의 역사적 교훈과 삶을 요약할 것이다. 몇 백 년 후 공자는 그를 이해하고 그를 평생 우상으로 존경하며 신선으로 여겼다. 그는 사변을 중히 여기고, 자신의 저작을 대대적으로 선전하여, 하늘의 해와 달처럼 후세 사람들의 낮과 밤, 꿈, 논쟁에서 함께 명성을 떨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목수가 이경을 말하는 것도 조화가 자명하다. 그는 자신의 경험에 대해 간단히 몇 마디 고르지도 않았고, 대학자 역할도 하지 않아, 그를 얼떨하게 하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처음에 그는 자신의 작품의 경위를 연구했다. 전고와 헛소문은 모두 과거에서 나온 것으로, 역사 기록과 일치하지 않는 것 같지만, 실은 일리가 있다. 예를 들어 강상의 직갈고리 낚시로 주문왕의' 태공왕' 과 무왕의' 사공' 과 같은 이름을 잡은 것은 자기 감독의 포장일 뿐이다. 그러나 이런 안배로, 당연히 주의 귀족 대신들이 은도성에서 온 소 도살꾼을 더 이상 돌보지 않게 할 것이다. 이것들은 역사적 일화와는 크게 다르지만, 믿을 수 있고, 경탄할 수 있다.

그는' 이전' 을 인용하거나 비판하지 않고' 경전 해석' 의 전통 모델을 완전히 버리고 전통문화 고전에 직면하여 맹목적으로 자신의 최선을 다해 주석을 달고 해석하고, 독자에게 남겨진 것은 여러 차례 마른 찌꺼기를 씹는 것이 아니라 고대 문화의 깊은 신비이다.

기목수는 세수를 한 후 평상심과 올바른 역사관으로 이경을 겸허하게 읽으며, 자구구절절 한 편의 실제 역사의 자의를 찾는다고 주장했다. 그는 항상' 상석자' 의 옛 길을 걷는다면, 점괘의 구조, 점괘의 특징, 점괘의 내포와 주제를 중시하지 않고, 삼단론, 비유, 신조어의 본의를 중시하지 않으면 반드시 막막하고 무지한 지경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많은 고행승들이 노로를 선택하고, 즐거이 지치지 않고, 글이 심리적 사고의 힘에 충격을 받도록 유도하고, 점술사' 말대로 코끼리 선택',' 언계',' 미신의 심연에 빠지고, 강호 사기꾼과 종교 위선자들이 국가와 사회에 해를 끼치는 것을 용이하게 하고, 광고비를 쓰지 않는 수법이 있다. 이때 <역경> 해독은 <역경> 오도 <역경> 상큼한 해독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경은 신비한 아사를 걸치지 않고 본진으로 돌아가게 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그 아름다움과 진실에 접근할 수 있게 하며, 모든 점괘의 의미와 본색을 진정으로 볼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역' 점괘사의 해석에 대해 필자는 유유히 이야기하며 그 성격 평가와 해석 모델을 하나하나 충분히 해석하고 포지셔닝하였다. 그는 육십사괘를 상하경 각각 30 괘로 나누고, 나머지 사괘를 첨부했다. 그는 정치, 경제, 사회, 군사, 경제, 가정생활, 윤리 등에서 취재하여 각기 다른 점괘사가 대표하는 의미와 내용을 깊이 분석했다. 그의 사상 차원은 줄곧 정확하게 점을 표현하는 주제를 잡았고, 단순하고 자연스럽지만 중국의 정신과 생명을 잃지 않았다. 각 육망성의 이름 아래에는 부제와 비슷한 주제 힌트가 있습니다. 남달랐지만 별도의 로고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곤괘-토지문제, 소축괘-어떻게' 며느리', 소극적인 괘-제도 보복, 점괘-3000 년 전 결혼 가이드, 가족괘-치국선리가괘-선함은 거리낌 없이 할 수 있고, 점괘는 잘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제 1 괘' 건조' 를 예로 들어 점괘명, 점괘의 의미, 가십의 유래와 확장에 초점을 맞추었다. 모든 점괘화는 역사를 대표하고 티베트 현실을 반영한 기록으로 철학적 사변을 융합했다. 현대인들의 슬림함, 교육원칙, 군사용도, 과학총결, 농목업 생산, 치국관리, 선린 외교, 개혁제도, 성실, 중용 등에 대한 인식도 관련이 있다.

그는 글 훈고를 중시하고, 작가의 원의를 찾고, 전통적인' 쉬운' 해석 방법을 돌파하며, 점괘 중의 글이 누구에게 쓰여진 것인지, 글의 문맥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단문 관계를 분별하며, 흔히 볼 수 있는 글자는 문자, 상수, 리, 참, 9, 6, 7 등이다.

그는' 주씨 가족사' 의 치국 방략을 상층성구부터 구체적인 역사적 사실까지, 에서 왕까지 한 번 읽었다. 하경에서 그는 주공이 정치사무를 관리하는 경험과 마음을 가꾸는 도리를 읽었다. 동시에, 마지막 네 개의 점을 따라 그는 주공의 자기판매의 미약한 그림자를 보았지만, 최종 결론은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그는 인간사무와 필멸의 삶을 예언하는 신법도, 하이테크 응용의 기묘한 메커니즘도 읽지 않았지만, 왕이 자신을 위해 강의하고 복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정치철학 책 한 권을 읽었는데, 그 책에는 풍부한 경험과 명확한 교훈이 담겨 있었지만, 그는 이 책이 점술책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지적했다.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는 인견과 지혜를 보는 일이다. 해설자가 마음과 마음으로 다른 생각을 하지 않는다면, 필연코 공손하고 착실하게 하는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대 경전을 이해하든, 전대 명작을 이해하든, 소박한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오늘 고주를 읽으면서 목수는 의연하게 새로운 모습을 추구하고, 관점이 독특하고, 기교가 뚜렷하고, 깊이가 자명하며, 글이 유창하다. 동시에 그는 독자들에게 일반 학술 서적과 비교할 수 없는 친밀감과 재미를 많이 가져왔다. 그가 정말로' 주역' 작가의 본의와 본색을 읽었는지는 말할 필요도 없지만, 그의' 황제의 비밀을 밝히다: 주역 읽기' 는 전통' 주역' 분석을 뒤엎는 용기와 노력을 의미하며, 현재 유행하는' 주역' 안개 속에서 이성, 논리, 비이성을 주조하는 길을 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