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천문학에서 유래: <역경> 문화는 먼저 고대인들의 우주 운동과 공간 관계에 대한 인식에서 비롯된다. 고대 인류의 지능이 높은 대표는' 공간을 바라보는 운동' 을 통해' 지구를 내려다보는 운동' 을 귀납해' 하늘은 둥글고 땅은 둥글다' 는 이론적 근거를 요약하며' 정사각형의 원주 운동' 을 우주의 가장 기본적인 운동으로 추상화했다. 이를 바탕으로 초급 이경 사상 시대가 형성되었는데, 토템 기호 시대만은 아니다. 관찰에서 얻고 묘사한 각종 별도, 천문도, 지리도는 <역경> 심층 연구를 위한 직접적인 자료를 제공했지만, 그것들은 단지 자료일 뿐 우주에 대한 가장 원시적인 초보적인 인식일 뿐 문화 이론 체계를 구성할 수는 없다. 우리는 이 과정을, 심지어 상당히 장기적인 과정까지 이경무명 시대라고 부른다. 천원지방' 이론이 건설, 총결, 승화된 후에야' 하도' 와' 로서' 의 기초가 확립되고 이경의 사상문화 시대가 진정으로 도래할 수 있다. 둘째, 수학의 확장: 우리는 줄곧 "수리논리가 없는 이론은 단지 문자게임일 뿐, 반대로 이론관점이 없는 수학은 디지털게임이다" 고 말하는데, 둘 다 생명의 생존과 진화의 필요성을 단독으로 지탱할 수 없다. 어떤 연구든 먼저 생명의 생존과 진화의 필요성에서 출발하며, 생명의 생존과 진화의 필요성이 없는 어떤 연구도 무효이다. 따라서 토템 부호를 생명의 생존과 진화의 필요에 부합하는 인지, 연구, 승화의 문화체계로 전환함으로써 생명의 생존과 진화를 촉진해야 진정으로 생명유전자에 낙인이 찍힌다. 따라서 고대 인류는 우주 운동의 법칙을 따르고, 수학 논리를 넓히고, 토템 태극을 음양 4 사분면으로 분해하고, 신비한 거북도로 진화하여 하도, 로서의 계산과 연기를 완성하여 이미지 사고와 논리적 사고의 고도의 통일을 이룰 것이다. 이경을 몽매시대부터 토템 기호까지, 이경 문화의 효과적인 전환, 진보, 승화에 이르기까지 추진하다. <역경> 체계 구축의 완성은 <역경> 철학과 문화를 포함한 중국 문화의 기초를 다지고 중국 문화의 뿌리를 형성했다. 허선생은 이 이부 시스템을 논리적으로 우주 프로그래밍으로 분류했다. 셋째, 생활에 대한 신뢰: 어떤 새로운 이론도 실천에 의존해야 하며, 실천 검증을 통해 공식, 법칙, 정리의 정확성을 증명하고, 소수의 학자에서 대중으로의 전환을 완료하여 실제 응용으로 돌아가 심화, 발굴, 개선, 보완을 해야 한다. 이에 따라 고대 인류학자들은 이경 문화를 적극 활용해 선진 생산 도구를 발전시키면서 고대 인류의 지능이 높은 집단의 발전을 유도하고 인류 최적화 진화를 촉진하는 데 만족스러운 연구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우주 운동의 법칙을 이해하고, 생태 환경을 제때에 변화시키고, 부정을 긍정적으로 만들고, 부패를 신기하게 만들고, 생산력 발전을 촉진하고, 생산생활의 질을 높이고, 운명을 예측하고 통제하며, 운명을 통제하고, 우생육하는 등 역사상에는 사상가, 정치가, 예를 들면 노자, 공자, 소옹 등이 쏟아져 나왔다. 강자야, 제갈량, 장량, 소호, 류버윈 등 군사가와 사상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장형화 등 한 무리의 과학자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래서 이경 계획은 수학, 물리학, 문학, 역사, 철학 등 문화학과를 개척했다. 이경 문화는 중국인의 생산 생활의 각 분야에 스며들었다. 따라서 생산 도구의 발명과 혁신을 통해 생산성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이 크게 드러났습니다. 만약 우리가 발굴 연구를 심화한다면, 중국의 더 높은 발전을 크게 촉진할 것이다. 불행히도, 통치 계급은 긍정적인 측면에서 고려하지 않았다. 그들이 보기에 인민의 진보는 가장 큰 적이다. 해를 끼치는 것은 통치계급의 이익이지, 통치계급 내부에서 자신을 발전시켜 역사 발전의 수요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다. 이에 따라 통치계급은 이경 문화의 전파에 우민 정책을 채택하고, 각종 귀신의 이경 연구를 오도하고, 이경의 기본 절차에 대해 깊이 숨기고, 이경 연구의 과학적 가치와 깊은 의미를 크게 약화시켰다. 오직 예측 등 소수의 지배계급만이 정국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변두리 지식이 보존되어 민간에서 유포되어 점쟁이의 도구가 되었으며, 대부분' 과학 발전을 촉진하고 인간의 지혜를 여는' 핵심 프로그램이 잇따라 실전되고 있다. 그러나 <역경> 의 예측 방면 의 신기한 효능 은 역대 많은 수학자, 예보원, 과학 연구원 을 유혹하여 중간 의 독특한 작문 기교 를 탐구하여 <역경> 를 오래도록 새로워지게 했다. 강령을 잃고 이경이 진위를 검증하는 잣대를 잃어서 이경 연구가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고 과학과 오류의 갈등이 퍼지기 어렵다. 넷째, 철학적인 표현: <역경> () 는 군경 () 의 으뜸 () 으로, 중외 학자들에 의해 우주를 인식하고 총결산하는 이론으로 추앙받고 있는데, 이는 <역경> 이론이 일종의 철학 이론으로서 규범과 세계관 심층 연구의 결과에 의해 결정된다. 그러나 <역경> 의 장기 전승 과 번식 과정 에서 통치 계급 은 그것 에 대해 갈등 의 태도 를 취하 고 그 이론 관점 과 기본 절차 를 심하게 갈라 두 사람 의 변증 논리 관계 를 감추었다. 대부분의 학자 들은 기존의 관점과 현재의 요구에 따라, <역경> 확장 및 개발, <역경> 들에 게 모순 된 이론적 껍질의 두꺼운 레이어를 커버, 관점, 정리, 캐릭터, 전문가 등에 대 한 미신을 형성 했다. 그래서 이경 연구는 밑이 없는 구멍에 도입되었다. 이곳에 온 사람들은 이미 모든 것을 잃었고, 욕설 소리를 들어야 몇 명의 동창들이 신음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길을 잃었다. 철학은 <역경> (eu) 에 기여한다. 철학이 없으면 이경은 승화할 수 없고 초급 토템과 기호 게임에만 머무를 수 있다. 철학은 이경에 해롭다. 철학, 공식, 정리, 법칙이 약속된 대로 보존되어 관점, 정리, 사람, 전문가에 대한 미신이 이경 연구의 부진을 초래하고 계몽과학 연구의 본질을 상실한 것이다. 절차 기반이 없다면 이경 철학은 인류의 무한한 상상력과 상상력 공간을 자극할 수 있지만, 동시에 인류가 잘못된 길로 들어서는 이론의 소용돌이로 이어질 수 있다. 통치자가 없는 상상의 공간은 과학자와 악마를 동시에 생산할 수 있다. 그래서 이경은 철학에서 되고 철학에서 패한다고 묘사할 수 있다. 다섯 개. 실천에 서 있다: 우리가 이경의 경위를 정리하면, 이경 문화는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것은 각 학과의 건립의 기초이다. 그래서 허선생은 이경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우주 프로그래밍을 알게 되면 우주의 비밀을 여는 황금 열쇠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들의 특기와 전공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 자신의 것을 얻고, 각자의 몫을 얻게 될 것이며, 따라서 과학자의 전당에 들어가 과학자와 발명가의 월계관을 얻게 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