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사시:
문자는 감정에 기반을 두고 상형에 따라 문자를 부른다.
형음이 서로 잘 어울리는데, 즉 글자는 이름이고, 글은 정밀하며, 마치 정밀하다.
소스, 소스, 어머니, 어머니 까지; 혼자 글을 쓰고,
글자, 모양, 음의 결합은 더 많은 몰입감을 낳는다. 글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글표현, 표정 표현, 감정, 감성,
고달금을 알고, 한 가지 정, 같은 마음, 한 마디를 이해하다.
종 () 은 일찍이 수천 편의 문장 () 를 썼는데, 모두 전쟁에 의해 파괴되어 양무제 () 에 의해 확장되었다.
주흥사는 명령을 받들어 천자문 한 편, 이운동취를 써서 후세를 전하였다.
천지현황, 우주 광대함: 사랑 천지, 천현황황,
사랑은 우주, 사방 위, 아래, 고대와 현대, 역대 왕조에 이른다.
일월 흑자, 일월 흑자, 일월 흑자, 일월 다정.
비바람이 막히지 않고 기복이 심하다. 28 세의 수,
북두칠성, * * * 아치형 별, 별들은 음양을 조절하고, 4 시를 싸운다.
추위와 더위가 오고, 소리 없이 무미건조하고, 한서가 서로 밀치고, 해가 다르다.
한서에는 정이 있고, 사계절에는 의리가 있고, 추수겨울저장, 춘하 장하,
당연히 사계절이 다릅니다. 진심은 오래 있고, 진심은 늘 있다.
진실은 항상 오고 가고, 시작과 끝이 있고,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텍스트:
"돈 아야코" 는 중국 몽골어 훈련을위한 최고의 교재입니다. 그것은 1000 개의 한자로 완전한 중국 문화사의 기본 개요를 그려 중국 전통교육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돈은 처음부터 끝까지 조리가 분명하고, 운치가 아름답고, 명랑하다. 그것은 사언시일 뿐만 아니라 지식의 포켓 백과사전이기도 하다. 명대 고문대사 왕사천은 이를' 묘문' 이라고 불렀고, 청대 초인은'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고, 일관성 있게 관통하며, 실수가 없다. 예를 들면 촌목 위에 춤을 추고, 난선의 긴 선을 그리는 것과 같다' 고 칭찬했다.
"돈" 의 전체 주제는 분명하고, 장 문장은 일맥상통하고, 층층이 추진된다. 언어가 아름답고, 어휘가 화려하며, 거의 구구절절 인용되고, 글자는 사전이다. 이것은 다른 공인된 좋은 훈련서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역대 서예가들은 지용, 와이소, 구양문의, 조제, 조맹장, 문징명 등 서로 경쟁하여 글을 썼다.
돈 아야코' 는 1000 자의 운문이다. 이번 강의가 시작될 때, 우리는 전통적인 교수법을 채택했다. 연사가 글을 해석하고, 글을 말하고, 학자가 글을 찍다. 화자는 글자와 단어의 뜻을 분명하게 해석하고, 말을 잘 듣는 사람은 상상력을 발휘하고, 문장이 발전함에 따라 관찰하고 생각해야 한다. 고문에 대한 이해에는 표준답이 없다. 이른바' 책이 글자로 가득 차 있다' 는 것은 전적으로 독자의 이해와 상상력에 달려 있다. 만약 표준 답안을 제시한다면, 학생의 상상력은 교살될 것이다. 상상력이 없으면 사람은 창조적 사고를 가질 수 없고, 발명창조도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은 일련의 인과 관계이다.
전통 교육의 장점은 곳곳에서 선생님이 문을 닫는 것이 아니라 곳곳에 문을 남겨 두는 것이다. \ "말할 수 없다, 교사는 통과했다; 잘 들리지 않으면 공부에 게으르다. "
이 문장 의 제목 은' 천자' 인데, 이 문장 는 1000 자 의 한자 로 구성되어 있다. 오늘날 중국의 한자에는 2 만여 개의 네모난 글자가 있다. 상 () 은대 () 전 문화를 기록한 갑골문은 고고학자 () 언어학자들이 여러 해 동안 정리한 결과 * * * 가 3000 자로 밝혀졌다. 이 중 2000 개는 점술용이고 일상생활에서는 1000 개만 사용한다. 상조는 6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상용자는 1000 개밖에 없다. 물론, 당시 글자가 적은 것은 한 방면이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1000 자를 실제로 장악할 수 있다면 이미 대단하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중국은 예로부터 언어와 글자를 분리해 왔다. 언어는 언어이고, 문자는 문자이지 구어화된 문자가 아니다. 고대인들은 언어가 시공간에 의해 제한되고, 지역마다, 시대마다 교류에 사용되는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일반 법칙은 30 년에 한 번 바뀌기 때문이다. 그러나 문자는 시공간을 가로질러 영원히 전해질 수 있다. 오늘 우리가 이' 천자문' 을 읽었을 때, 우리는 마치 남북조 시대로 돌아가 작가 주흥사 맞은편에 앉아 그가 당당하게 이야기하는 것을 들은 것 같았다. 모든 것이 그렇게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다.
노래, 제나라, 리앙, 첸 리앙 샤오 기간, 모두 현자 저우 xingsi 가 있습니다. 양무제가 벼슬을 할 때, 그는 시랑을 찾아갔고, 한무제는 늘 그에게 이 일에 대해 글을 쓰라고 명령했다. 육조 역사상 명편, 예를 들면 김문 위문도 모두 그가 쓴 것이다.
이 문장 은 양무제 대동 시기, 즉 기원 535 년에서 543 년 사이, 현재 1400 여 년 동안 쓰여졌다. 삼국 시대의 서예가 종 () 은 일찍이 천자문 한 편을 썼지만 서진 동란에 의해 파괴되었다. 왕희지는 또 한 편을 다시 썼는데, 문채 예술 음운도 좋지 않다. 양무제는 교육의 아들이자 조카로, 주흥사가 다시 컴파일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무제는 왕희지가 쓴 비문에서 1000 개의 이문을 인용한 후, 이 천 장의 난지를 주흥사에게 건네주며 "너희 집은 재치가 민첩해서 나를 위해 운문 한 곡을 쓸 수 있다" 고 말했다. 。 주흥사는 머리를 쥐어짜고 하룻밤만 걸려서 엮었지만, 그가 문장 위에 올려놓았을 때, 그의 귀밑머리는 이미 서리가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야기는 석량에서 찾을 수 있다"
그는 한무제가 준 1000 글자로 문장 배열만 할 수 있는데, 어린아이처럼 퍼즐을 맞추고 운율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주흥사 제 2 운' 이라고 한다. 두 번째는 정렬 순서, 운부와 운율에 따라 운부를 배열하는 것이다. 황제의 뜻에 따라 진행되었기 때문에, 앞에 한 글자를 더하면 바로 황제의 소명이다.
승마 외부 보조 회원 은 한 왕조 가 설립 한 그의 공식 순위 입니다. 남북조는 한나라에서 그리 오래 떨어져 있지 않고 여전히 한나라의 제도를 사용하고 있다. 승마의 원래 의도는 할 구체적인 일이 없고, 황제 옆에 있는 모사와 시종을 따라다니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승마명언)
시랑은 당시 성 정부 부문 (이하' 부원') 의 최고 지도자였지만, 명청 양조의 시랑은 모두 부직으로, 부서장은 상서라고 불렀다. 양참모는 정상적인 편제 외에 늘어난 일자리다. 황제는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정상적인 편제 외에 일자리를 늘리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시랑 주흥사는' 밖에 타고 있는 시랑' 이라고 불린다.
돈의 전문은 네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우주의 탄생과 창조로 시작하여 태양, 달, 별, 기상현상학, 지구의 천연자원에 대해 이야기하고, 중국 고대와 인류가 출현한 후의 고대 역사를 계속 이야기한다. 결국 인류 사회 조직과 왕도 정치 제도의 출현으로 끝났다. 이 부분은 자율체계일 뿐만 아니라, 다음 세 부분의 기초이기도 하여 매우 중요하다.
원문:
천지가 현묘하고 우주가 광대하다. 해와 달은 쏜살같이 흐르고, 밤은 한창이다. 추위와 더위, 추수겨울 저장.
주 ① 잉: 달빛이 완벽하다. ② za: 태양이 서쪽으로 기울다. (3) 밤 (Xi 욕망) 중국 천문학자들은 하늘에 있는 특정 별들의 집합체를' 밤' 이라고 부른다.
번역
하늘은 파랗고, 대지는 노랗고, 우주는 혼돈무지한 상태에서 형성된다. 태양은 우측으로 기울어지고, 달은 둥글고, 별은 끝없는 우주에 널려 있다.
상세한 주석
천지가 현묘하고 우주가 광대하다.
천지현황' 이라는 말은 <역경> 출신이다. 이경은 "천현지황" 이라고 하는데, 여기에서는 "천지 황헌" 로 바뀌어 운으로, 고대 문자를 바꾸지 않고, 명료하게 인도한다. 들판의 우주' 는' 화이난자' 와' 태현정' 에서 나왔다. 화이난자' 는 "상하방향은, 예로부터 주라고 한다" 고 말했다. 태현경' 을 쓴 사람은 서한의 양웅이다. 태현경' 에서' 야생의 경계' 라는 몇 글자를 말했다. 두 고전의 글이 합치면 바로' 우주의 광대함' 이다. 이런 경전을 인용하는 방식을 암인용 ()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이 두 말이 바로 고전이다.
"천지" 라는 단어는 고대 중국어에서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여기에는 많은 개념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우리가 잘 아는 우주 하늘과 지구의 땅은 그 중 하나일 뿐이다. 만약 네가 천지라는 단어의 뜻을 이해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이경을 읽어야 한다. 이경은 오경의 우두머리이다. 천지의 길, 음양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중국의 전통문화, 사서백가는 모두 이경의 뿌리에서 발전한 것이다. 이경을 읽지 않고 중국 문화를 배우는 것은 본말이 전도된 것이다.
이경은 "현학은 도를 의미하고 현학은 기구를 의미한다" 고 말했다. 우주가 탄생하기 전에, 그것은 혼돈 상태에 있었다. 현대물리학은 빅뱅 이전의 초밀무한 붕괴 입자라고 불리며, 중국 문화는 태극이라고 불린다. 654 억 38 억+05 억 년 전, 이 초밀도 입자가 갑자기 폭발하여 현재의 물질 우주를 형성하는데, 그 중 유형물질이 별, 즉 지구로 뭉쳐져 있다. 보이지 않는 공간이 팽창하여 공간을 형성하는 것이 바로 하늘이다. 이경운: 청자는 승천하고 탁한 자는 땅에 내려간다. 생동감 있고 구체적이지 않나요? 하지만 이것은 물리적 세계, 물질적 세계의 세계입니다. 이경 문화에서 형이상학 적 "도구 세계", 즉 물질 세계에 속합니다. 현학이 무형의 도를 배우는 세계는 우리의 기존 지능을 뛰어넘기 때문에 공자는 "육합 외에는 아무 일도 없다" 고 말했다. "있다" 는 것은 확실히 존재한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고, "상관없다" 는 것은 잠시 토론하지 않는 것이다
지혜가 높은 사람에게 진실을 말하면 현학은 하늘이고 물리는 땅이다. 슬기롭지 못한 사람은 간단명료한 말만 할 수 있다: 우주는 하늘이고 지구는 지구이다. 모두 천지의 말이다. 깊은 사람은 깊은 이해를 하고, 얕은 사람은 견해가 얕고, 각기 다른 곳이 있다.
현 () 은 색에서 진한 파란색이 검은색에 가까운 색을 가리키며 현이라고 한다.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숭고하고 심오하여 현학이라고 불리는 것을 가리킨다. 육안으로 볼 수 있는 하늘 색깔은 파란색이다. 어떻게 검은색이라고 할 수 있니? 파란색은 물의 색이자 바다의 색이다. 햇빛이 해양 표면을 비추면 빛이 돌아오고, 우리가 보는 하늘은 파란색이다. 하지만 지금은 우주 비행사가 어두워 보입니다. 별만 약간의 빛을 발하고, 정말 어둡습니다. 그래서 전현이 색깔이 옳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우주명언) 또한, 하늘은 숭고하다. 노인이 말했듯이, 하늘의 형이상학의 몸은 신비하고 헤아릴 수 없고, 헤아릴 수 없는 것은 우리의 현존하는 지혜로는 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형이상학 적 천국이므로 Tian Xuan 이라고합니다.
지황도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우리 중국의 문화, 특히 전통문화는 선진 이전의 문화, 즉 하상주 문화, 특히 주조 문화를 가리킨다. 고대에는 여름, 상, 주가 황하 유역에 그들의 나라와 수도를 세웠다. 중국 전통문화의 범위를 더 좁히면 황하 유역의 문화라고 할 수 있다. 황하는 모친강으로 곤륜산 (요고종렬분지) 에서 발원한다. 성해에 모여 로키산을 가로질러 구곡 18 굽이를 거쳐 서북고원에서 흘러내리면서 동시에 황토를 이끌고 충격평원을 형성한다. 물의 색깔은 노랗고, 흙의 색깔은 노랗고, 좁쌀, 기장 등 작물도 노랗기 때문에 지황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의미는 지구를 포함한 우주의 천체가 빅뱅의 산물이며 초기 상태의 열물질이라는 뜻이다. 지구는 그 온도를 지핵의 마그마에 응결시켜 태양의 도움으로 끊임없이 보충한다. 온도가 있어야 생명현상이 있다. 색상 스펙트럼 분석에서 진한 검은색은 차가운 색이고 노란색은 따뜻한 색이다. 지황은 따뜻한 대지가 오랜 영양과 양육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하기 때문에 중국인도 대지를' 어머니' 라고 부른다.
하늘이 높고 터널이 깊고 노란색도 터널의 깊이를 나타낸다. 미신을 믿는 사람은 "사람이 죽으면 무덤에 가고, 나이호교를 건너면 바로 무덤에 오르는 길이다" 고 말했다. 。 말은 믿을 수 없지만, 그 뜻은 생계를 꾸려 나가지 않는 또 다른 깊은 세상이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천지현황" 이라는 단어를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주는 혼란과 어둠의 상태에서 형성된다.
\ "Huainanzi \" 위, 아래 두 방향에 따라. 위아래는 육합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우는 공간의 개념이다. 예나 지금이나 주라고 부르는 것은 역사의 연속이자 시간의 개념이다. 우주 중 하나는 공간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시간에 관한 것이며, 현대 과학의' 시공간' 개념을 대표한다.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우주라는 단어는 단지 물리적 공간일 뿐, 고대인들이 말한' 우' 에 해당할 뿐, 우주의 개념은 없다. 왜요 시간은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주관적 감정이기 때문이다. 공간 상태의 연속은 시간이다. 공간이 없으면 시간이 없다. 공간은 다르고 시간은 다르다. 공간이 팽창하면 시간이 길어지고, 반대로 공간이 줄어들면 시간이 짧아진다. 옛사람들은' 지식관기' 라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진나라 국왕이 산에 들어가 나무를 베다. 그가 두 소년이 파나소닉에서 바둑을 두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멈춰서 바둑 한 판을 보았다. 장기, 도끼 손잡이가 썩었다. 내가 집에 돌아왔을 때, 나의 동시대 사람들은 모두 죽었다. 보이는 공간이 다르고 시간이 다르다. 오늘 우리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하루의 시간은 어린 시절보다 짧다. 이것은 매우 자연스럽다, 왜냐하면 공간이 짧아졌기 때문이다. 당나라 현장은 3 년 동안 인도에 가서 경서를 받으러 갔다. 지금 비행기를 타면 몇 시간밖에 안 돼서 교통이 편리하고 공간이 좁혀요. 당연히, 우리의 시간감이 짧아졌다.
또한 시간은 물체의 운동 속도와 직접 관련이 있습니다. 아인슈타인의 이론에 따르면 우주의 질량, 에너지, 속도는 서로 전환될 수 있다. 우주의 속도 한계는 광속, 즉 초당 30 만 킬로미터이다. 운동 속도가 광속에 도달하면 시간은 0 에 가까워진다. 만약 너의 이동 속도가 광속을 초과하면 시간이 역전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공상 과학 영화에 묘사된' 참관일 뿐이다' 이다. 이 시점에서 인간은' 진화' 라고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원숭이가 변하고 사람이 원숭이가 되는 것도 새로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문제는 0 도 존재하는 한 형태이지 존재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비록 우리가 참관만 해도 카운트다운일 뿐, 여전히 시공을 초월하는 속박은 없다. 금강경' 과' 노자' 는 동서양 양대 성현이 우리에게 시공간을 깨는 경전을 가르쳐 주었다. 그들은 이미 종교의 경계를 넘어섰다. 이른바' 동방에는 성현이 있고, 서방에는 성현이 있고,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한다' 는 것이다. 고대에는 이 두 고전을 읽지 않은 학자가 없었다. 오늘날, 우리는 그것들이 종교 작품이라는 것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 이것은 우리 현대인의 복이며, 우리는 즐길 수 없다.
대홍수는 지구가 형성된 후의 초기 상태를 가리키며, 50 억 년 전 (태양계가 형성됨) 당시 지각은 얇고 온도가 매우 높았다. 조산운동은 홍수를 일으켰고, 홍수라는 단어의 본의는 홍수이며, 지구 초기의 대홍수를 가리킨다. 지구상에서 적어도 세 차례의 대홍수가 발생했는데, 대우치수는 가장 최근의 것으로 약 4000 년 전이다. 대우가 물을 다스리고 큐슈를 정하는 것은 인류 역사상 최초로 자연을 개조한 예이다.
가뭄의 본의는 식물의 무지로, 먼 옛날, 인류가 출현하기 전, 지금으로부터 적어도 500 만 년, 당시 지구는 아직 무지한 상태에 있었다. 중국은 예로부터 반고가 천지를 개척하는 이야기가 있는데, 반고가 천지를 개척하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오래 전, 하늘과 땅이 분리되기 전에 한 사람이 태아처럼 달걀 껍질 같은 세상에서 잠을 자면 만 팔천 년이었다. 그가 몇 살인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그를 반고라고 부른다. 그는 깨어났을 때 검고 답답해서 도끼로 달걀 껍질을 반으로 쪼개었다. 광명한 사람은 승천하고, 탁한 사람은 땅에 내려온다. 천지를 수리하기 위해서, 그는 매일 10 피트 길다. 만 팔천 년 후, 천지는 마침내 고정되었고, 반고는 그 중의 일부가 되었다. 이것은 동화이지만, BIGBANG 이 말한 것과 비슷하다.
일월영이 틀렸다
-응? 일월별에 대해 말하자면 중국 전통 천문학의 분야에 들어갔다. 중국의 천문학은 서구 천문학과는 달리, 자신만의 독특한 세트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전통 과학 기술의 일부이다. 태양과 달은 가장 쉽게 관측할 수 있고 지구와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두 개의 별이다. 어느 날 우리와 가까워졌기 때문이다. 달은 지구에서 38 만 킬로미터 떨어져 있고 태양은 지구에서 654.38+0 억 5 천만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둘째, 우리가 지구를 볼 때, 달의 지름은 태양의 지름만큼 크다. 중국인들은 태양, 달, 금목의 5 대 행성을 물, 불, 흙이라고 부르며 칠요나 칠정이라고 부른다.
7 개의 obsidians 는 7 개의 밝고 빛나는 행성이다. 일본어로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요일, 월요일, 옵시디언일, 물 옵시디언일, 금요일 등이라고도 하는 것은 이 일곱 별을 가리킨다.
흑자 손가락 전체, 달; 기울고 태양을 겨냥한다는 뜻입니다. 정월 대보름은 보름달이라 부르고 일월이라고도 한다. 매월 음력 15 일, 일몰 전에 보름달이 이미 올랐다. 1 월의 어느 날, 일백일황상시, 기세가 웅장하다. 매월 첫째 날, 달빛이 없는 달은 초승달이라고 하고, 매월 마지막 날에도 달빛이 없어 흐린 날이라고 한다. 셋째 날부터 일곱째 날까지 초승달이 천천히 나왔다. 처음에는 낫처럼 C 자형으로 월치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낫, 낫, 낫, 낫, 낫, 낫, 낫) 8 일째 되는 날은 거꾸로 D 형으로 우회라고 합니다. 15 는 보름달, 그 다음에는 D 형, 하현, 그믐달의 마지막 줄, 그리고 음침한 것이다. 이것은 달과 태양이 같은 직선에 있을 때, 그들의 겉보기 표면적이 겹치고 달이 태양을 완전히 가렸기 때문에 달빛이 보이지 않는다.
해가 서쪽에서 지고, 해가 매일 서쪽에서 뜨고 떨어진다. 정오는 가장 높은 위치에 있고, 정오 이후에는 태양이라고 한다. 중국 자체의 천문학은 황도, 황도, 적도를 중시하는데, 이것은 천체의 가장 기본적인 궤도이다.
중국인들은 외출하여 일처리를 하는데 길한 날을 고르는 것을 좋아한다. 황도란 무엇입니까? 황도는 태양이 지구 주위를 도는 궤적이다. 누군가 소리를 듣고 뛰어올라 헛소리를 했다! 비과학적입니다. 태양은 어떻게 지구 주위를 돌 수 있습니까?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기준점이 어디에 있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한다. 지구를 기점으로 태양을 참고물로 하여 지구에서 태양의 움직임을 관찰한다면, 확실히 태양이 지구 주위를 돌고 있는 것이다. 해가 아침에 동쪽에서 뜨고 밤에는 서쪽에서 떨어진다. 우리가 보는 것은 일출과 일몰이다. 우리는 바꿔 말한다: 지구에서 태양의 움직임을 관찰하여 형성된 시운동 궤도를 황도라고 한다. 네가 무슨 말을 하든 다 같은 일이다.
황도 12 궁의 한 주는 360 도로 12 등분으로 나뉘어 황도 12 궁 12 회 또는 12 궁이라고 합니다. 하위에서 바다까지, 일궁 30 도, 매달 일궁을 걷고, 십이 띠가 끝나고, 해가 일요일로 돌아간다.
백로가 뭐예요? 백도는 달이 지구 주위를 돌면서 형성되는 궤도를 관측하는 것으로, 백도라고 한다. 지구의 적도는 북극과 남극 사이에 있다. 가상의 평행선을 그려 지구를 남반구와 북반구의 두 부분으로 나누다. 천문 적도는 지구 적도가 천구에 투영된 투영으로, 천구에 상응하는 큐슈 구분이 있다.
달의 손익변화의 한 주기는 중국에서 가장 먼저 사용한 음력으로 달을 가리킨다. 달빛 손익의 변화에 따라 기록 시간의 길이를 약칭하여 음력이라고 한다. 여름, 상, 수요일에는 모두 자신의 역법이 있는데, 지금 우리는 여름력, 즉 여름조의 음력을 사용한다.
천수 장열
이 말에는' 화이난자' 가 나왔다. "화이난자" 는 서한 초년 화이남왕 유안과 그의 제자가 지은 것이다. 유안은 한고조 유방의 증손자로, 한나라 국왕이 자주 육지하는 아들이다. "화이난자" 에는 "해와 달이 하늘에 정해져 있고, 별이 나열돼 있고, 음양조정, 장시시스" 라는 말이 있다. 볼 수 있듯이,' 돈 아야코' 의 저자 주흥사는 오경과 백가쟁명에 대해 매우 익숙하다.
진재는 넓은 의미에서 별의 총칭으로, 속칭 별이라고 한다. 협의한 진은 북진으로 북두칠성을 가리킨다. 북두칠성은 현대 천문학의 대웅별자리에 속하여 방향을 판별하고 계절을 설정하는 데 쓸 수 있다. 진도 태양의 띠궁을 가리킨다.
넓은 의미의 사회자는 스타를 가리킨다. 별과 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별 하나, 별 한 무리, 별 한 무리, 하룻밤. 하늘의 별을 봅시다. 기본적으로 별자리와 성단으로 무수히 많다. 하룻밤의 별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중국 천문학의 가장 번영한 시대는 수와 당이다. 당시 성역은 세 바퀴로 나뉘었는데, 일명 치우벽, 위자벽, 석천벽이라고도 한다. 벽은 담장으로, 성역을 세 조의 정원으로 나누었다. 그런 다음 동서남북에 따라 별을 수박처럼 네 조각으로 나누고, 각각 일곱 개의 별을 고르고, 각 그룹은 별이다. 별이란 태양처럼 움직이지 않는 별이다. 오늘은 이렇게 될 것이고, 내일은 이렇게 될 것이다. 만 년 동안 그랬다.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고, 비교를 쉽게 관찰할 수 있다. 각 쪽에는 별 7 개, 4728 개, 합치면 28 개 그룹, 즉 28 개 밤이 있다.
서양인은 별을 부르지 않고 별자리라고 부른다. 별자리는 큰곰자리, 안드로메다, 물고기자리 등과 같은 별 그룹입니다. 서양 천문학에는 원래 48 개의 별자리가 있었는데, 나중에 그리스인들은 40 개의 별자리를 더 추가했는데, 총 ***88 개의 별자리는 모두 서구 신화 전설의 사람, 동물, 기구 (예: 인마자리, 물병자리, 황소자리) 를 따서 명명되었다.
중국 고대인의 말에 따르면 동쪽은 흑룡, 서쪽은 백호, 남쪽은 주새, 북쪽은 현무라고 한다. 사실, 28 개의 오두막을 연결한 후, 이 네 종류의 동물처럼 보입니다. 예를 들어,' 동방흑룡', 한 개 * * * *, 일곱 개의 별이 있는데, 한 줄로 연결되어 있는데, 마치 눈을 감은 용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용은 동방에 거주하고, 계절은 봄이며, 기온이 상승하고 있다. 우리는 동방룡의 후손이니, 우리는 영원히 중국인의 발원지를 잊어서는 안 된다.
남주새 일곱 별,' 우물귀신 남자' 는 날개를 펴고 있는 공작새처럼 보인다. 서백호,' 새 건물의 배, 만삼' 은 호랑이장 모양으로 연결되어 있다. 북방 현무,' 투우녀 허위집 벽' 은 두 그룹으로 나뉜다. 하나는 뱀과 같고, 하나는 거북이와 같다.
고대인들은 어릴 때부터 별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었고, 시를 쓸 때 편리했다. 예를 들어, 수시의 "천적벽부", "작은 얼굴, 달이 동산에서 나와 투우 사이를 헤매고 있다." 투우는 북방 현무의 이틀 밤이고, 투우 사이에 달이 운행되어 자정임을 나타낸다. 현대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천문학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외국인에게 중국 아이들이 국제기구의 여름 캠프에 참가할 때 밤에 별들로 그들의 방향을 알릴 수 없다는 것은 이상하다.
열의는 배열이고, 진의는 펼쳐져 있다. 장은 천 한 조각으로 펼쳐지고 매달려 있다는 뜻이다. 두 문장을 함께 넣으면 문자 그대로 다음을 의미합니다.
해가 뜨고 또 지다. 달이 가득 찼고 그리웠고, 달이 가득 찼고 또 그리웠다.
별이 반짝이며 별빛을 가렸다.
추위와 더위, 추수겨울 저장.
한열이 번갈아 순환하고, 오고 가고, 가고, 또 오고, 가을에는 농작물을 수확하고 겨울에는 식량을 저장한다. 윤년에 몇 년 동안 윤기를 축적하여 한 달을 만들어 윤년에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윤년, 윤년, 윤년, 윤년, 윤년, 윤년) 고대인들은 육률과 육율로 음양을 조절했다.
상세한 주석
추위와 더위, 추수겨울 저장.
이 두 문장의 문자적 의미는 이해하기 쉽다. 한서는 기후변화에 관한 것이고, 가을과 겨울은 사계절의 흐름이다. 앞의 문장은 인용문이다. 간단한 단어이지만 이경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경은 "한여름, 여름, 여름, 한여름, 한여름, 한여름, 사람이 늙었다" 고 말했다. 추수겨울 저장은 줄임표로, "춘장하장, 추수겨울 저장" 을 의미한다. 기후와 현상학은 항상 농업국가의 대사였기 때문에 유목민들은 관심도 없고 별로 중시하지도 않았다. 기후는 지구의 온도, 습도 및 조명 시간에 중점을 둡니다. 현상학은 생물의 성장 리듬에 초점을 맞추고, 생물과 자연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고 있는 궤도는 타원형이며, 1 년 중 가장 가까운 근일점 (654.38+0.4 억 킬로미터) 과 가장 먼 원일점 (654.38+0.6 억 킬로미터) 으로 사계절 일조 시간이 다르다. 지축이 비뚤어져서 각 지역의 햇빛 강도가 고르지 않아 날씨가 냉열 변화를 일으킨다.
천문학에서는 황도상의 28 밤을 좌표로 하여 5 대 행성, 태양, 달, 지구, 8 대 천체 사이의 관계를 연구하는' 28 밤' 이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이 28 개 호텔은 모두 별이지만 우리에게서 적어도 40 조 킬로미터 (4.3 광년) 떨어져 있다. 그들의 빛깔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이 다섯 개의 별과 태양, 달의 움직임을 배경과 좌표로 관측하기 쉽다.
칠요중 2 ~ 3 개의 별이 변하면, 즉 운행 각도, 배열 방식, 거리가 다르면 지구의 중력을 변화시켜 다른 날씨를 형성한다. 달은 질량이 가볍고, 자전이 빠르고, 중력이 작으며, 중력만으로는 우운을 동원할 수 없다. 다른 몇몇 별들은 중력을 이용하여 비구름을 동원하여 지구에 폭우를 가져올 수 있다. 일반적으로 두 개 이상의 별 사이의 각도에 대한 합성 벡터선이 가리키는 지구 방향에는 폭우가 있을 수 있으며, 내부 구역의 구름은 사이각에서 흡수되어 가뭄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고대 천관은 오성칠숙의 변화를 이용하여 날씨의 변화를 예측했다.
가뭄과 홍수가 발생하는 지역을 어떻게 결정합니까? 이것은 천문학에서 큐슈 구분의 개념을 언급할 것이다. 중국은 예로부터 큐슈라는 말이 있다. 황제 고신의 가문은 큐슈, 즉 12 로 증가한 순제주에 설립되었다. 우 () 는 물을 치료한 후 큐슈 () 로 확정되었고, 구정 () 은 영정 큐슈 () 로 결정되었다. 큐슈는 연허계청, 양정우는 양용이다. 각 주는 큐슈 구역이라고 하는 천체별 구역의 한 구역에 해당한다. 다성각의 벡터선이 분할선을 가리키면 가뭄, 홍수, 우박 등의 재해나 지구에 해당하는 큐슈에 화산 지진 등의 재해가 발생할 수 있다. 후대는 이 지점에서 점성술을 발전시켰는데, 이것은 또 다른 문제이며, 전통 과학기술과는 무관하다.
수성은 사계절을 결정하는 데 사용된다. 수성의 공전 주기는 88 일이며, 한 분기에 가까운 일수로, 수성이 하늘을 한 바퀴 도는 시간은 정확히 4 분의 1 이다. 태양계의 내행성이기 때문에 항상 태양 주위를 흔들기 때문에 쉽게 관찰할 수 있다. 북두칠성은 사계절을 확정하는 데도 쓰이는데, 이 글의 마지막 부분인' 현적선보' 문장에서 상세히 논의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진싱 타이밍 및 시간 결정에 사용 됩니다. 진싱 역시 태백성이라고 불리며 황혼 후 서쪽에서 본 것은 장경성이라고 하고, 여명 전 동쪽에서 본 것은 새벽별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