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사 관광지 소개:
간단사는 그루파 6 대 사원 중 첫 번째이자 가장 오래된 사원이다. 철합사, 샐러드사와 함께 3 대 사찰이라고 불리며 전성기에는 약 4,000 명의 승려가 있었다. 문혁에서 완전히 철거되었지만, 나중에는 거의 모든 건물이 재건되고 유물도 거의 없어졌습니다. 티베트 불교에 특히 관심이 있다면 놓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간단사는 명나라 영락 7 년 (1409) 에 건설되었다. 라사에서 동쪽으로 40 킬로미터 떨어진 다즈현 경내에 위치한 해발 3800 미터의 라사 강 남안, 곤바산의 움푹 패인 곳이 산꼭대기에 이르렀다. 기원 15 세기에 황교 창시자 종카바는 티베트에서 종교 개혁을 진행했으며, 간단사는 그가 직접 세운 최초의 그루파 사원이었다.
간단사, 전칭' 쾌락족존성주', 간단사. 일부 학자들은 그것을 우산사 또는 극악사라고 부른다. 옹정 11 년 (1733), 청나라 세종의 유차사는 영태사라고 불린다. 이로부터 발전한 라마교는 처음에는 간단교라고 불렸다가 그루파로 바뀌어 선칙을 뜻한다. 간단사의 지존 사회자는 간단지엽이라고 하는데, 간단사의 법대를 뜻합니다. 간단사는 그루파의 조상 사원이기 때문에, 간단치바도 전체 그루파의 사회자로, 달라이 라마와 반선 라마 다음으로 지위가 높다. 간단사 발밑에서 멀지 않은 곳에 모사가 있다. 과거 티베트 지방정부의 4 대 호법 중 하나인 모라가 점점을 예언한 곳은 간단사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간단사는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대웅보전, 자창, 강촌, 밀촌, 불사찰을 포함한 50 여 개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절의 주체 건물은 초친전이고, 양팔첨사는 초친전의 서쪽에 위치해 있다. 사후벽에는 돌맹이가 하나 있는데, 인도 양 팔단에서 날아왔다고 해서 사명 양팔각이라고 한다. 이것은 간단사의 주호법사이다. 양 팔각과 긴밀하게 연결된 것은 사동강, 종카바 영탑전, 역대 간단사의 법대다. 14191010 월 25 일, 종카는 적도 강에서 사망했습니다. 1420 년에 그의 제자 마인진은 영탑전을 짓고, 그 안에 은화 900 여 냥으로 은탑을 짓고 종카바의 시신을 안치했다. 나중에 13 세 달라이는 순금으로 은탑을 감쌌다. 이후 간단사 각 법대가 죽은 후 이 성전에 은탑을 지었다. 해방 전야에 95 개의 은탑이 잇달아 이곳에 건설되었다.
적도강은 간단사에서 가장 먼저 건설된 불교 사원 중 하나이며 종카바와 역대 불탑의 침궁이기도 하다. 1720 년, 소랑도르지 확장, 18 세기 7 세 달라이 라마 게산가초 시절, 금빛 돔을 덮었다. 성전에는 종카바와 역대 바리새인들의 옷이 있어서 보관실이라고도 불린다. 이곳은 종카바 스님이 살고 돌아가신 곳이다. 간단사는 하자와 강자창 (서원) 으로 나뉜다. 샤보라색 창고는 종카바 제자 데블론 부흐가 지은 것으로, 항상 88 열로 65,438+0,000 평방미터에 육박한다. 강즈자창고는 솔랑백산에 의해 지어졌고, 교회에는 84 개의 기둥이 세워져 있으며, 부지면적은 930 평방미터이다. 두 개의 창고는 1500 명의 라마가 동시에 경을 읽을 수 있다. 자창고하강마을, 간단사 * * * 하하 23 개 강촌을 관할하며, 각 야오강마다 작은 경당이 하나 있는데, 대부분 2 층 작은 건물, 면적이 400 여 평방미터로, 일반적으로 라마 200 명을 수용할 수 있고 동시에 경을 읽을 수 있다. 일부 강촌은 미촌과 함께 설치되는데, 미촌은 사찰의 최하층 관리 조직이다. 간단사에는 쌀마을이 20 개나 있다. 또한 간단사의 주요 시주 다즈종이 간단사에 건설한 9 층 궁전, 수천 곳 (종카바 3 세 학문, 7 세 출가, 법명 로산자바, 청해종카인 (시닝 탈사 근처) 이 있다. 유명해진 후, 그는 대중에게 종카바 (zongkaba) 라고 불렸다. 65,438+06 (65,438+0372) 세 때, 그는 티베트에 가서 불학을 깊이 연구하고, 연이어 여러 사찰의 명사로부터 비밀법을 배웠다. 스물다섯 살 때, 그는 그시 학위를 받았습니다. 29 세에 강의를 시작하여 제자를 가르치다. 40 세가 지난 후, 그는 서립설을 써서 점차 자신의 사상 체계를 형성하였다.
기원 15 세기 초에 진행된 종교 개혁 운동은 티베트 불교의 적폐 외에도 아디협곡, 중화, 보도바에서 성행하는 카당파 (교육파) 의 교리를 바탕으로 한 것이므로 그루파는 신카당파라고도 불린다. 이 교파의 승려들은 모두 노란 모자를 썼기 때문에 황교라고도 불린다. 1409 년 초, 종카는 라사 대소사 앞에서 모랑진막대법회를 성공적으로 설립하여 그의 종교 교리로 인해 티베트승곡 군중의 정례를 받았다는 것을 상징한다. 간단사의 건설은 그루파가 근본도장을 가지고 있고 황교가 종교 개혁을 기초로 세워졌다는 것을 상징한다. 나중에 황교는 마침내 티베트 불교의 가장 큰 교파로 발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라마 사원과 9 개의 토론 경전이 있는 곳. 간단사의 벽화와 조각품은 정교하고 정교하여 많은 문화재를 보존하였다. 건륭한 갑옷 외에도 정교하게 만든 실크 당카가 많은데, 대부분 명초 장쑤 자수로 되어 있습니다. 종카바의 제자 석가모니도 남경인을 잃어버렸고, 대륙에서 라사로 데려와 간단사에 증여했다. 그러나 문혁 기간 동안 간단사는 심하게 파괴되어 고대 건축물이 모두 철거되어 폐허만 남았다. 절 안의 대량의 문화재는 기본적으로 깡그리 약탈당했고, 종카발링탑도 파괴되었다.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금강석도 실종됐고, 귀중한 유물만 보존됐다고 한다. 그래서 현지의 많은 사기꾼들은 간단사 주위의 사람들을 싫어하는데, 간단사를 뜯으면 더 이상 돈을 벌 수 없다고 합니다. 간단사는 최근 몇 년 사이에 재건되었지만 규모는 당초와 비교할 수 없다.